•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레****님의 글

IPTV. 인터넷변경하려는데 변수가 생겼어요

회원님의 사진
  • 레****
댓글 1
  • 조회 914
휴대폰과 티비 인터넷을 다바꾸려고 지금까지 기다렸습니다..
6월중순이 티비 인터넷이 약정이 끝나 이리저리 알아보는데
2년전에 와이프가 일반인터넷에서 기가인터넷을 바꾼게 문제가 되네요. 상품을 바꾸면 약정기간이 다시 시작하는건가요? 기간이 1년이나 더늘어나서 위약금 22만원이 나온답니다.

이런경우 사전 설명도 없이 기간연장을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기분이 나빠서요..ㅜ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레지싸코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허걱;; 인터넷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해서
    약정기간이 변동되거나 하지는 않는데요..
    혹시 LG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LG가 맞으시다면 아마 공유기도 함께
    이용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터넷+TV 가입시 공유기를 무상 임대해드리는
    프로모션을 꽤 오랫동안 진행하고 있거든요ㅎㅎ)


    100메가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일반 공유기도 -> 기가급으로 바뀌면서
    공유기가 새롭게 재임대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약정기간이 3년으로 다시 적용되어요ㅠ


    기가급 공유기의 위약금이 쎈(?) 편이라
    10만원이상 나왔다는 분을 뵌 적이 있기는 한데요..
    20만원이상의 경우는 처음봐서 놀랍습니다;;

    위약금이 공유기 할인반환금이 맞는지,
    어디에서 기인된 것인지 꼭꼭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돈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니까요 +_+


    또한.. 계약내용에 변동되는 부분이 있으면
    본사에서 사전고지를 해줘야 하는 의무가 있는데요~!
    아마 본사에서 이 부분에 대해 전혀 안내하지 않은 듯 해요ㅠ

    그냥 위약금을 내기에는 너무 아깝고 억울하니
    다시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위약금이 생각보다 많이 큰데
    공유기에 대한 할인반환금인가요?
    어떻게 해서 22만원이나 나오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바꿀 때
    약정기간이 변동된다는 안내를 받지 못 했습니다.

    모든 상담 내용이 전부 녹취되는 걸로 알고 있으니
    상품변경할 때 약정 내용을
    저에게 고지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시고요~!
    고지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면
    해지 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본사 고객센터에서 나는 모르쇠(?)~를 시전한다면
    방통위 혹은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해서
    조정/중재 요청을 해주셔야 해요 +_+


    부디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서
    해지해도 위약금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