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KT에서 목격하기 어려운(?) 일이 생겼군요 ㅎㅎ
기간망 품질이 워낙 높아 50Mbps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는
도서산간 지역뿐이었는데
(아니 요즘은 국선망이 기술이 발달하여 도서산간도 50Mbps 이상이 나오더군요;;)
50Mbps 이하의 속도를 목격하다니 어안이 벙벙합니다^^;
아마 3가지 문제 중 하나일텐데,
1) 중간에 톨게이트 역할을 수행하는 공유기가 병목현상을 야기한다
2) 운영체제 및 응용프로그램 중 일부가 네트워크 자원을 잡아먹고 있다 (그리드 딜리버리 등)
3) KT의 원천 네트워크 품질이 떨어진다 (해당 지역의 동시수용량이 많거나, 회선이 바보(?)거나)
뭐 이 정도로 종합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말씀해주신 내용.. 즉 "공유기 교체후에는 속도가 향상" 되는 것으로 봐서는
2번 문제는 아닐 것이며 KT의 기간망 상태가 워낙 양호한 편이라
3번 문제일 확률도 매우 + 현저히 낮습니다 ㅎㅎ
결국, 새로 구매하신 N704BCM이 문제의 원인 가능성 90% 이상입니다!^^
그리고 N704BCM 모델을 구매하신 연유가
백메가의 추천 레시피 때문이었지요?
그렇다면 백메가에서도 도의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ㅎㅎ
원래 하드웨어란 녀석에는 뽑기운이 존재하겠지만
"문제 해결"이 가장 중요한 이슈이잖아요^^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SMS)로 연락드렸습니다! 연락가능하신 시간대에
문자 주시면 -> 후딱! 전화드리겠습니다!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지****
@유동호반갑습니다~~~~~~~ 당연히 기억나고 말고요~!
제가봐도 공유기 문제인 것같습니다 ^^..
그리고
공유기는 제 의지로 샀답니다 허허; 백메가 책임 없어요 없어~~
궁금해서 꿀팁 게시판을 찾아보니 정말 추천에 있네요.
문제 해결은 했는데 전화가 필요할까요
전화는 5시 넘어서 가능할 것 같아요 .
운영진 유동호
@지순기억해주시니 정말 기쁩니다^^
Iptime이라는 회사가
보급형 시장에서는 확고한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있는데,
가끔 이상한 아이가 튀어나오곤 합니다^^;
그래도 A/S 체계가 잘 되어 있으니 더 할 나위없죠!
(왕복 배송이 귀찮을 따름입니다;;)
제 문자는 받으셨지요? 이따 5시 넘어 연락드리겠습니다^^
연락의 이유 :
1) 디링크로 속도개선이 이루어졌으니 다행입니다만,
80~90Mbps이상의 업/다운로드 속도가 발휘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공유기 이외의 문제도 있을 것이기 때문이고요~
2) 아이피타임의 선택 책임(?)을 지기 위함이었습니다 ㅎㅎ
또한 아이피타임 그냥 방치하실까봐..^^; (A/S 보내야합니다!)
지****
@유동호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백메가를 지원하더라도 기가공유기가 더 좋다는 점
배워갑니다~
그리고 이런 오지랖은 모두가 환영한답니다 ! ㅋㅋㅋ
좋은하루 되세요~
운영진 유동호
@지순과찬의 말씀이십니다^^;
사실 오랜만에 전화통화를 하니 떨렸습니다.
휴가 좀 4~5일 다녀왔다고 감이 떨어져버렸거든요 ㅎㅎ
(외모과 달리 연약한 마음의 소유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