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부터 가입해서 현재까지 사용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오전 오후 즉 6~23시 까지는 인터넷이 잘되지만 이상하게 12~5시 사이에 인터넷이 10~20분정도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유투브가 느려진다거나 인터넷 사이트 이동할때 연결이 오류가 났다고 연결상태 확인 하라고 뜨기도 해서,
이럴때는 어떻게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초보자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당^.^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ㅎㅎ
그간 잘 지내셨는지요~라고 여쭤보려고 했는데
사용중인 KT인터넷에 문제가 있으신듯 하옵니다ㅠ.ㅠ
우선 초보자님께서 남겨주신 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오전, 오후 6시 ~ 23시에는 인터넷이 문제없이
아~주 잘 되는데 낮 12시~5시에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과 더불어
유튜브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네요!
음.. 이러한 경우 낮 12시~5시 사이에 (즉, 특정 시간대)
동시 수용량이 많다는 뜻인데 요즘은 가정용 NAS장비나
P2P 이용의 증가로 사용자(이용자) 없이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자원을 소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ㅠ
(보통 퇴근 후 저녁시간에 사용자가 몰리다보니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조금 특이하네요!)
예를들어, 같은 대역의 사용자 중 일부가
매일 오전 12시~ 5시 사이에
NAS 기반 토렌트 머신을 가동하는 상황이라면?!
사용자가 부재중(?)이라 해도 인터넷 자원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건 초보자님의 잘못이 아닌 통신사 사정인데요!
계약 조건으로는 온전히 100메가급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이기에
품질에 대한 책임은 통신사의 몫입니다.
대역폭이 원래 그래요~
다른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속도가 느린겁니다~라고 안내드리겠지만 (본사에서)
어쨋든 초보자님께서는 월요금을 꼬박꼬박 내고 있으니
요금납부의 의무를 지니는 것처럼 품질에 대한 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우선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하기에
백메가에서 장애신고 접수를 진행해 드린 후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수 있게끔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장애신고 접수 후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전화 한 통 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