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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TV 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닮****
댓글 1
  • 조회 1,092
안녕하세요
작년 4.30에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TV 가입했었습니다.

TVG가 마음에 들어 사용했었는데
채널변경 속도가 너무 느리고, 20번 채널대의 홈쇼핑을 지나갈 때
광고가 걸리며 시간 지체되는 점, 셋탑을 켜서 티비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지 않아 몇번이나 셋톱을 껐다 켜야 소리가 나오는 불편함 때문에 고객센터에도 문의해 셋탑을 교환함에도 불과하고 동일 증상이 반복되고...ㅜㅜ 후속 셋탑 모델로 변경하면 개선된다고(20번대 홈쇼핑 채널 제외) 하는데.. 설치비+약정갱신 이라는 끔찍한 결과를 낳게 되더라구요.. 위약금이 38만원 가까이 측정되어있던데
너무 많아서 그냥 쓰려다가 속터질 것 같아서 KT로 바꾸고 싶습니다

뭐 SK도 상관없지만 저희 부부가 둘 다 KT를 쓰고 있어
그게 나을 것 같아요

주소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로** 이구요
인터넷+TV 사용 시 요금, 가입혜택, 프로모션 좀 알려주세요

SK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닮아간대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허걱... 말씀주신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니
    TV시청하기가 많이 불편하시겠어요ㅠ

    마음 편히 어느 정도 품질이 보장되어있는
    KT로 이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지만..
    KT의 규정이 바뀌면서 사은품이 많이 떨어졌습니다ㅠ

    해서, 위약금을 퉁(?) 치기에도 터무니없이 모자라서요..
    돌다리도 두드려보는 심정으로 아래 2가지 문제를
    응급조치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것으로 소리 문제가 해결되고,
    채널변경 속도가 어느 정도 개선된다면
    그대로 유지하시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_+


    우선..

    1) 소리 문제는 사운드 모드 문제 혹은 스마트 음량 문제
    2) 속도 문제는 전원 완전 OFF 문제

    이렇게 보시면 되고요~!
    소리는 보통 아래 2가지 문제 중에 하나입니다.


    1. 사운드 모드 문제

    셋탑박스의 사운드 모드가
    PCM(대부분 방송에서 사용하는 포맷)이 아닌,
    Dolby(돌비)방식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셋탑박스의 볼륨 조절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어요^^;

    즉! 보통은 Dolby를 지원하지 않는 채널을 시청하실텐데요..
    셋탑박스 사운드 모드가 -> "Dolby"로 맞춰져 있다면
    소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겠지요~?

    해서, 우선은 설정 메뉴에서 사운드 모드가
    어떤 것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설정을 보시면 화면과 소리를 제어하는 메뉴가 있을테고요..
    그 안에서 사운드 모드(오디오 출력 모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_+


    2. 자동음량 설정 이슈

    최근에 출시된 TV수상기들이
    "스마트 볼륨" 혹은 "자동음량 조절 기능"이라
    불리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채널이나 방송별에 따라 음량의 높고 낮음이 다르기 때문에
    TV수상기가 자동으로(?) 음량을 고르게 해주어요 +_+

    그..그런데... 항상 스마트하지 않고
    오류나는(?) 일이 더러 있어서 이 기능이 만능은 아닙니다ㅠ

    따라서! 셋탑박스 설정과 별개로 TV수상기의 사운드 설정 메뉴에서
    "스마트 음량" 혹은 "자동 음량" 기능을 찾아 OFF 시켜주세요~!


    아마 이 두가지 설정 변경을 해주시면 해결될 것이에요.
    소리로 문제있다고 제보주신 고객님들께서
    대부분 이 방법들로 해결되었거든요ㅎㅎ


    3. 채널변경 속도 문제는
    사용 중이신 UHD셋탑박스 1세대(ST940I-UP)가 아닌
    후속 모델인 2세대(S60UPI)를 변경하시면 개선이 되긴 합니다.

    아무래도 새롭게 나온 신형 셋탑박스와
    이전에 출시한 셋탑박스의 성능차이가 있거든요;;

    저희 이루다 상담원이 두 셋탑박스를 모두 써보았는데
    확실히 채널변경 시 체감속도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_+


    하지만 그동안 괜찮게 이용하시다가
    최근들어 문제가 되었다면 셋탑박스를 오랫동안
    "완전 OFF" 상태로 둔 적이 없어서 생긴 문제라고 볼 수 있어요.

    셋탑박스를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 달에 한번정도 완전 OFF(셋탑박스 전원을 아예 OFF시키는 것을 말합니당)
    해두셨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거든요ㅎㅎ
    그래야 셋탑박스가 휴식(?)하면서 쌓여있던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집니다.


    음... 다른 문제도 아닌 셋탑박스때문에 타사 가입을 고려 중이신건데
    지금 바로 이동하기에는 위약금이 너무 아깝고 억울해서요ㅠ
    우선은 앞서 말씀드린 응급조치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하시는게 좋을지 다시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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