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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 전화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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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ns****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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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에서 인터넷 전화(집전화 겸용), iptv2대, 인터넷, 모바일 2대, iptime 무선 공유기 쓰고 있습니다.

 

약정은 만료되어서 재약정하지 않고 그냥 놔두고 있는 상태구요

인터넷은 이번달 재약정 들어갑니다.

거의 7년 정도 쓴것 같아요.

 

거실 벽에 나오는 인터넷선과 iptv, iptime 공유기가 kt 인터넷 전화에 물려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tv는 됩니다. 근데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의 와이파이, iptime 모두 안됩니다.

제가 인터넷이 안될때 tv도 안돼서 짜증낸적이 있어서 분리해주었습니다.

 

근데 최근 한두달 사이에 인터넷 전화가 문제가 돼서 자꾸 꺼지고, 신호가 안잡힌다고하고, 인터넷에 연결하라고 뜨고, 랜선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하루에 한두먼일떄도 있고 몇시간마다 한번, 또는 며칠마다 한번 너무 지칩니다.

 

그럼 100번에전화해서 신호를 다시 보내달라고하거나, 기기를 리셋하게 되면 다시 잘 됩니다.

이런 과정이 너무 지쳐서 인터넷 전화를 잘쓰지도 않고해서 해지하려고 했는데, 해지하게 되면 집전화를 가끔 써야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할 것 같아 망설이고 있습니다.

 

1. kt인터넷 전화 단말기가 문제인데, 단말기 교체를 하려면 정액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매달 3천원을 써야한다고 했습니다. 재약정을 하게되면 단말기 교체를 요구할 수 있나요?

-평소 몇백원 나옵니다.

2. kt 인터넷 전화를 해지하고, iptime 무선 공유기만 살려서 와이파이존을 만들 수 있나요? (iptime도 오래된 공유기라서 바꾸려고 합니다. )

3. 방에 데스크탑 한대가 있는데, 이건 벽에서 나오는 선을 연결한건데요, 인터넷 전화가 꺼지면 이게 먹통이됩니다. 랜선에 아예불이 안들어 오게 되는데, 이런 경우 뭐가 문제인가요? 보통 인터넷 전화가 꺼지면 같이 신호가 안들어옵니다.

4. 무선인터넷이 최근에 자꾸 문제가 생기는 게 인터넷 전화가 원인인 것이 확실합니다. iptime은 잘되거든요.

저번에 기사님이 홈허브를 가져오셔서 따로따로 연결해주시려고 하다가 랜선만 점검해주고 가셨거든요. 홈허브 설치가 인터넷 장애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또 iptime 신호 간섭으로 인해서 이런 경우도 있나요?

5. kt 인터넷전화와 iptime을 같이 쓰면 이런 문제가 생기나요?

-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최근에 너무 힘드네요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sunshine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한 시간을 내어 저희 백메가를 들러주시고
    문의글까지 남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용~~!!!


    아쿠, 정성스럽게 남겨주신 장문의 문으글은
    저도 잘 읽어보았답니당~~!!
    그런데 현재 KT의 상품들을 사용중이신데...
    인터넷전화, 및 무선인터넷 이용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군요??!!


    --------------------------------------------------


    1. KT 인터넷전화 문제?

    그 전까지는 괜찮았는데, 최근 들어서 갑자기
    인터넷전화 및 무선인터넷 이용에 문제가 생긴 걸 보면
    말씀하신대로 인터네전화기나 공유기 문제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특히 KT인터넷선에 ipTIME 공유기를 설치해서
    무선인터넷도 이용중이신데,
    이 인터넷 사용에는 (즉 유선, 무선 인터넷 이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신 것을 보아서
    KT인터넷망 자체의 품질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이구용~~ㅎㅎ

    1)
    인터넷전화 단말기도 7년? 정도 사용하신 거라면
    노후되었을테니 충분히(?!) 고장이 날 만합니다...ㅠㅅㅠ
    인터넷전화기도 소모품이라서
    몇년 정도 사용하시면 새로 교체하시는 게 좋아용~~!!

    2)
    그런데 인터넷전화 단말기를 KT에서 교체하시면??
    이는 단말기를 새로 구매 (36개월로 할부구매)
    하시는 것이 된답니다...!!
    즉 단말기값도 납부하셔야 하고, 3년 약정도 걸리는 거죠;;;

    3)
    KT의 인터넷전화는 현재 월 3,000원인데요
    (즉 인터넷전화 기본료 + 단말기 할부금을 합친 요금)
    이는 KT본사로만 직접 신청 가능하답니다~~^ㅂ^a

    (KT인터넷전화 단말기를 중고로 구매하셔서
    기기를 교체해서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중고는 또 추후 고장날 확률이 그만큼 높겠지요....ㅠㅅㅠ)

    ★★
    음, 그런데 전화를 거~~의 쓰시지 않는다면??
    아예 전화를 해지해서 없애시는 걸 적극!! 추천드리구요!!

    전화가 있기는 있어야 할 것 같으나,
    굳~~~이 "인터넷전화"로 꼭 이용하셔야 하는게 아니면??
    KT 인터넷전화 대신 (약정은 만료되었죠??!!)
    SK의 일반전화로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02, 032 같은 지역번호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라면~~??!!
    * SK 일반전화로 이동 가능하구요!!
    * 전화 월 기본료는 1,100원이고  (3년 약정)
    * 전화 단독 가입이므로 SK본사로만 신청 가능하구용~~
    * 물론 "일반전화기"는 미리 준비해주셔야 할 것이랍니당!!!

    ㄴ SK로 전화를 가입하셔서 번호이동이 완료되면
        기존 KT전화는 자동 해지될 것이에요~~!!

    ㄴ 요것도 한 번 참고해봐주세용~~^ㅂ^)//


    2.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인터넷 이용

    댁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시기 위해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iptime 제품을 이용중이시지요??
    (공유기도 소모품이니 매우 오래됐다면? 교체하시면 굳!!)

    KT의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시든 안하시든 상관없이
    해당 인터넷망 품질이 멀쩡하고
    여기에 연결하신 공유기 역시 빵빵하게 잘 돌아간다면야
    무선인터넷 이용에는 불편이 없어야 정상이랍니다~~^ㅂ^bbb

    KT기사님께서도 따로 홈허브 (KT의 와이파이)로
    랜선 점검을 해주셨었는데 문제가 없었던 것이 맞다면
    역시 KT인터넷망 품질에는 문제가 없을테구용~~!!

    노후된 인터넷전화기와 공유기를 교체하시는 것이
    아마 가장 좋은 해결방법이 될 것 같습니당~~>ㅅ<)//


    3. 데스크탑 (유선인터넷) 먹통 문제

    그런데 방에 있는 데스크탑이라면??
    아파트 벽의 랜포트를 이용해서 유선으로 연결해서,
    즉 유선인터넷으로 인터넷을 이용중이신 것이지요??

    기본적으로 인터넷망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면
    당연히 이 인터넷선에 연결된 모든 장비들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답니다!!
    즉, IPTV, 컴퓨터, 인터넷전화, 와이파이 등등이요~~!!

    (아참, IPTV는 기사님께서 분리해주셔서
    현재 영항을 안받는다고 하셨는데요~~!!
    요건 TV단독 회선(UTP케이블)을 포설한 게 아닌가 싶은데...
    역시나 정확한 것은 기사님께 여쭤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용!!)

    일단 인터넷전화가 꺼지면 데스크탑이 먹통이 되는
    이 문제의 원인은 지금 정황만으로는 정확히 알긴 어렵네요~~;;;
    (물론 PC로 연결된 인터넷선 연결이 끊어진 거라면
    당연히 데스크탑 인터넷도 먹통이 되는 건 맞구요~~ㅎㅎ)

    일단 기사님이 현장에 나가보셔서 직접 보셔야
    가장 정확히 알 수 있을텐데요~~!!

    ★★
    따라서 KT로 다시 장애신고를 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설치기사님 내방전, 기사님과 통화시
    현재 문제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주시구용~~!!

    인터넷전화기, 와이파이를 다른 장비로 교체하면
    아무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할것 같으니
    "다른 전화단말기나 와이파이를 가져오셔서
    테스트를 해봐달라"라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더불어, 방의 PC에 연결된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문제 역시 확인을 요청드리면 되구용~~^ㅂ^bbb


    ---------------------------------------------------


    내부 네트워크 문제 및 장비 자체(노후) 문제 등등..
    원인이 여러가지 있을 수 있다보니
    지금으로서는 이렇게 안내드릴 수밖에 없네요;;;ㅠㅅㅠ

    꼭!! 정확한 원인을 다시 점검받으시고
    전화기나 와이파이만 교체하면 되는 단순한 문제라면?
    그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그나마 다행일테구요~~!!

    ☆☆
    참고로 지금 KT의 모든 상품들을
    아주 경제적으로 이용중이시라면~~??!!
    그대로 KT상품을 이용하시면 되겠지만~~ㅎㅎ
    (즉, 인터넷전화기도 다시 KT로 또 신청하셔도 되구요)

    그게 아니라면, 즉 KT를 유지할만한 메리트가 없다면
    이번에 아예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도 좋을 거예요!!

    (음 근데 장기간 이용해오셨고,
    또한 KT폰도 2회선 결합중이신지라....
    아마 KT를 유지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긴 합니당~~호홍)

    그래도 혹시 타사가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1) KT 인터넷, IPTV 2대, 인터넷전화의 총 통신요금?
    2) 폰결합으로 어디서 얼마나 할인받으시는지?
    3) 주소지가 정확히 어디인지?
    4) KT폰들이 타사로 이동할 가능성은 없는지?

    ㄴ 이를 알려주시면 타사 조건과 비교해봐드릴게요!!



    그럼 제 안내가 쪼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용!!

    이밖에 궁금하신 점은 또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서 마구마구 문의주시기 바라구용~~!!

    일단은 KT로 장애신고부터 다시 하시고
    정확한 원인 및 해결방안부터 확실히 아시는 것이
    우선이 될 것 같습니당~~^ㅇ^)//

    그리고 꼭!! 잘 해결되기를 바랄게용!! 감사합니다~~☆

    (나중에 언제든 또 댓글로 소식 남겨주세용~~)


    p.s
    앗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TV에 대한 품질문제가 있다 해서 => IPTV전용 인터넷 회선을
    따로 하나 뽑아줬다??!! 라는 부분이 의구심이 듭니다~~;;;

    혹시 사용하셨던 TV상품이 IPTV가 아닌
    스카이(위성접시)형 상품은 아닌가요~~??!!
    요즘 위성상품은 UTP케이블 + 위성접시를 함께 쓰거든요!! 호홋
  • 회원님의 사진 suns****
    자세히 답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이 끊기면 iptv도 같이 끊겨서 그걸 짜증냈더니
    기사님이 오셔서 인터넷이 끊겨도 tv는 안끊기게 해주셨는데
    거실에 셋탑박스와 티비, 인터넷 전화가 있는데 그걸 순서라고해야되냐 그 연결을 바꿔주셨어요
    그러고 난 이후로는 인터넷이 끊겨도 tv는 잘되더라구요

    sk 일반 전화를 추천하셨는데, 안그래도 인터넷전화가 자꾸 말썽이라서 일반전화로 바꾸려구요.
    kt 인터넷전화를 끊고 일반전화를 사용하게되면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자세한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sunshine오옷!! sunshine님, 반갑습니당~~!!

    다시 찾아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해용~~>ㅂ<)//

    커헉;;; 그나저나 IPTV는 정말 특이하군요??
    어차피 가정용 인터넷 회선은 1개의 케이블만 할당이 되고,
    이 케이블은 모뎀에서 -> AP(공유기)나 허브등의 장비를 거쳐 ->
    다수의 컴퓨터, IPTV, 인터넷전화등으로 연결되거든요~~??!!

    즉, 연결의 순서를 바꾸어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보긴 힘들고
    (끊김이 존재한다는 것은 원선에서부터 문제가 생긴 것이니
    모든 연결장치에서 문제가 생겨야 하므로...)
    "IPTV용 회선을 별도로 할당" 한 거 같아요~~!!

    그...그런데 이렇게 하기가 논리적으로 매우 힘들텐데;;;;
    기사님 용하신 것 같습니당~~!!ㄷㄷㄷㄷ

    확실히 KT설치기사님들이 정규직 편성된 분들이라,
    기술의 조예가 있는 분들이 많아용~~ 호호홍


    ------------------------------------------------


    자, 그리고 추가 질문에 대해 마저 안내드리자면!!

    현재 말썽(?!)의 원인으로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KT의 인터넷전화를 없애신다면~~??!!
    ㄴ 이는 축하할 일~☆ 인데용~~ 호호홋

    전화가 없으면 불편하실테니 살려는 두시려는 거죵??

    그리고 일반전화로 변경하신다면,
    일반전화기는 한대 미리 준비해주셔야 하지만,
    기본료 부담도 적어서 나쁘지 않답니당~~>ㅂ<)//

    1)
    먼저 안내드린대로, 만약 SK 본사로 전화해보시고
    SK의 일반전화 (월 기본료 1,100원) 로 이동이 가능하다면
    전화만 따로 SK로 옮기셔도 되구용~~!!

    2)
    KT 인터넷전화를 => KT 일반전화로 변경하시려면?
    이는 KT본사로 직접 전화하셔서 문의하심 되어용^ㅇ^)//

    070번호라면 일반전화로 그대로 번호이동이 안되지만
    02, 031 등의 지역번호로 사용하시던 거라면
    KT 일반전화로 아마 그대로 번호이동도 가능할 거예용!!
    ㄴ 즉, 인터넷전화에서 일반전화로 옮기시는 거죵~☆

    3)
    자세한 건 KT로 직접 문의하셔야 하겠지만..
    KT는 <일반전화 + IPTV + 인터넷> 이렇게
    쓰리콤보로다가 다 결합되면??
    일반전화 기본료가 1,100원이 되어서 이 역시 좋습니다!!
    (대신 일반전화도 3년 약정으로 묶이구용~~ㅎㅎ)

    4)
    참고로 KT는 일반전화만 홀로(!) 사용하시면
    기본료가 무려 5,720원이나 되어 비싼데요..ㄷㄷㄷㄷ

    KT인터넷과 결합하면 -> 전화기본료가 4,400원으로,
    인터넷 + IPTV와 결합시 -> 전화기본료가 1,100원으로
    팍팍 내려가게 되어 있거든요~~^ㅁ^bbb


    요 안내도 꼭 도움이 되었기를... 비나이다~~!!^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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