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 인터넷 전화(집전화 겸용), iptv2대, 인터넷, 모바일 2대, iptime 무선 공유기 쓰고 있습니다.
약정은 만료되어서 재약정하지 않고 그냥 놔두고 있는 상태구요
인터넷은 이번달 재약정 들어갑니다.
거의 7년 정도 쓴것 같아요.
거실 벽에 나오는 인터넷선과 iptv, iptime 공유기가 kt 인터넷 전화에 물려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tv는 됩니다. 근데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의 와이파이, iptime 모두 안됩니다.
제가 인터넷이 안될때 tv도 안돼서 짜증낸적이 있어서 분리해주었습니다.
근데 최근 한두달 사이에 인터넷 전화가 문제가 돼서 자꾸 꺼지고, 신호가 안잡힌다고하고, 인터넷에 연결하라고 뜨고, 랜선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하루에 한두먼일떄도 있고 몇시간마다 한번, 또는 며칠마다 한번 너무 지칩니다.
그럼 100번에전화해서 신호를 다시 보내달라고하거나, 기기를 리셋하게 되면 다시 잘 됩니다.
이런 과정이 너무 지쳐서 인터넷 전화를 잘쓰지도 않고해서 해지하려고 했는데, 해지하게 되면 집전화를 가끔 써야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할 것 같아 망설이고 있습니다.
1. kt인터넷 전화 단말기가 문제인데, 단말기 교체를 하려면 정액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매달 3천원을 써야한다고 했습니다. 재약정을 하게되면 단말기 교체를 요구할 수 있나요?
-평소 몇백원 나옵니다.
2. kt 인터넷 전화를 해지하고, iptime 무선 공유기만 살려서 와이파이존을 만들 수 있나요? (iptime도 오래된 공유기라서 바꾸려고 합니다. )
3. 방에 데스크탑 한대가 있는데, 이건 벽에서 나오는 선을 연결한건데요, 인터넷 전화가 꺼지면 이게 먹통이됩니다. 랜선에 아예불이 안들어 오게 되는데, 이런 경우 뭐가 문제인가요? 보통 인터넷 전화가 꺼지면 같이 신호가 안들어옵니다.
4. 무선인터넷이 최근에 자꾸 문제가 생기는 게 인터넷 전화가 원인인 것이 확실합니다. iptime은 잘되거든요.
저번에 기사님이 홈허브를 가져오셔서 따로따로 연결해주시려고 하다가 랜선만 점검해주고 가셨거든요. 홈허브 설치가 인터넷 장애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또 iptime 신호 간섭으로 인해서 이런 경우도 있나요?
5. kt 인터넷전화와 iptime을 같이 쓰면 이런 문제가 생기나요?
-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최근에 너무 힘드네요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