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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ym****님의 글

유플러스 TV 관련 끊김 현상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daym****
댓글 7
  • 조회 15,191

유플러스 TVG를 보고 있는데요... (인터넷 속도 : 100M)

끊김 현상이 종종 발생하는데... 한달에 10번 정도는 느끼는 것 같네요...

셋톱박스를 교체해도 나아지지가 않고... 서비스 기사도 특별히 방안이 없다고 하네요..

 

SK로 변경하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인터넷 상품 속도를 높여야 할까요??

통신사에서도 속시원하게 답이 안나오고 정말 답답하네요...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daymo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허걱... 말씀주신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니
    TV시청하시기가 많이 불편하겠어요ㅠ

    먼저.. LG는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IPTV 만족도가 가장 높을 정도로 꽤 잘 만들어서
    셋탑박스 뽑기 운(?) 문제는 아닐 거예요^^;

    LG TV끊김 문제가 있다는 고객님 중에
    셋탑박스 문제가 있었던 경우는
    아직까지 한 번도 본적이 없거든요;;

    문제는 크게 2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문제
    2) 공유기(AP) 문제

    이렇게요~ㅎㅎ

    "1번"에 대해 말씀드리면..
    셋탑박스(디지털TV를 송출받는 장치)는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끊김이 잦다면
    댁까지 깔려있는 LG인터넷이 "비대칭형"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집마다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모두 다른데요..
    대칭형 방식이면?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인터넷과 TV 끊김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니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_+

     - 참고 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혹시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는 없나요~?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으면 애초부터 망 품질에 문제가 있으니
    인터넷도 문제가 있을 것이고, 이 경우라면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하셔도 개선되는 것이 없을 거예요ㅠ

    즉, 수도관(인터넷 망 상태)이 안 좋으면
    아무리 좋은 수도꼭지를 쓰거나 물을 세게 틀어도
    수돗물(인터넷)이 콸콸콸(?) 나올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랍니다;;


    음.. 우선은 가장 본질적인 인터넷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인터넷의 업 / 다운로드 / 지연시간을 측정해서
    댓글로 각각의 수치를 알려주시겠어요~?
    이 세가지에 따라 망 상태가 어떤지 예측해볼 수 있답니다.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때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아요♡

     - (╭☞• o• )╭☞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측정해주세요 +_+bb


    다음으로... 댁에서 사용 중이신 공유기의
    성능 문제가 원인일 수도 있어요.

    멀티캐스트 스트림(IPTV 실시간 방송)을 좌우하는 "IGMP"는
    소프트웨어 vs 하드웨어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저가형 공유기에서는 IGMP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처리해서
    데이터 병목현상 발생이 큽니다.

    IGMP의 능력이 발휘되는 것도 공유기 스펙따라 천차만별인지라
    만약 공유기의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면 바꿔주셔야 해요ㅠ

    사용 중이신 공유기의 뒷면을 보시면 모델명이 적혀 있을텐데요..
    확인해보시고 댓글로 알려주시겠어요~?!
    스펙에 큰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음...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예측하기가 어려워서요..

    1)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속도 측정을 해보시고,
    댓글로 결과를 알려주시고요~!

    2) 공유기 뒤에 적혀있는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_+

    이 두가지에 대해 알려주시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어찌해야 좋을지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0^
  • 회원님의 사진 허****
    혹시 글쓴이 분 잘 해결이 됐나요?
    저도 이번에 LG 유플러스로 바꿨는데 자꾸 끊겨서 검색해보다가 이글을 찾게 됐습니다.
    원래 3개월 전에 KT 쓸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TV로 스트레스 받을 줄은 생각도 못햇는데
    유플러스로 바꾼뒤엔 문제가 많네요.
    아버지가 자꾸 TV가 끊긴다며 기사님 부르라고 하는 통에 정신이 없습니다.
    제가 TV를 잘 보지 않아서 얼마나 자주 끊기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저도 가끔 볼때마다 좀 끊기긴 하더라구요.
    기사님 오셔서 셋탑도 바꾸고 하셨는데 영 해결이 안됩니다.
    원인이 저 비대칭 때문일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허쉬오! 허쉬님~!!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아이코야~ 남겨주신 말씀을 살펴보니...
    LG IPTV 끊김 문제로 검색을 해보시다가
    백메가의 요기 게시글까지 찾아오시게 된 것 같아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문의글을 남겨주신 daymo님께서는
    이 이후로 소식이 없으셔서 어떻게 잘 해결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말씀하신대로 현재 허쉬님의 끊김 문제는
    아무래도 대칭형 비대칭형 망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셨고 셋탑박스를 교체해보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말이죠 ㅜㅜ

    IPTV는 다운로드 속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보통 업로드 속도가 느려도 괜찮습니다만,
    비대칭망은 비단 업로드 속도만 느린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안정성이 떨어질 수도 있지요...



    우선 망 품질을 전산으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허쉬님께서 인터넷과 IPTV를 사용하시는 주소지를 댓글로 남겨주시겠어요~?

    참고로 바로 같은 건물 내에서도 층에 따라 대칭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73 백메가빌딩 1동 1호'
    이렇게 정확한 주소지를 남겨주세요~!

    확인하는대로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시구요 :)
    궁금하신 점도 함께 남겨주세요~ 허쉬님
  • 회원님의 사진 허****
    @김사라네. 감사합니다.
    부산 연제구 ***로***번길 **  이곳이고 블라인드 잘 부탁드립니다.
    만약 비대칭이면 어떡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부모님께서 TV를 자주 보셔서 TV위주로 써야 될 것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허쉬오! 남겨주신 주소지는 바로 블라인드 하였습니다 🧡

    지금 전산으로 후다닥 조회를 해보니...
    아고고 ^^; 역시나,
    예상한대로 비대칭 망이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비대칭 망이라면 업로드 속도가 느린 것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터넷 망이 불안정할 수도 있어요 ㅜㅜ
    이로 인해 IPTV 신호까지 불안정하여 끊김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되고요...

    혹시 인터넷 속도는 체크해보셨을까요~?
    아마 인터넷도 사용하시기 조금 불편하지 않으셨을까 싶습니다



    ================================

    품질 저하를 문제로 한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개인 서비스 약관] -> [인터넷 TV] -> [5번 U+인터넷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하시면
    8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uplus.co.kr/css/rfrm/prvs/RetrieveUbDnTermsIndi.hpi



    제12조 (계약의 해제,해지)

    ⑧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할인반환금을 면제하였으나 구비서류 변조 등 이용고객이 부적절한 사유에 의한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할인반환금을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보시다시피 위와 같은 사유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통신사의 귀책으로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이상 / 1시간 이상 3~5회 발생할 경우에도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셋탑박스 이용으로도 불편을 겪고 계시고,
    인터넷 품질로도 문제가 있을테니
    이를 이유로 LG 측에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신다면
    분명히 수월하게 해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 +_+

    게다가 이미 기사님께서 몇번을 출동하셨으니
    절차는 더 줄어들 거에요~!



    ================================

    참고로 현재 주소지에 유일하게 KT 인터넷이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KT로 돌아가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아쉽게도 같은 KT로는 해지 후 9개월 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하답니다...
    허쉬님께서는 3개월 전에 해지하셨기 때문에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을 통해서는 가입을 도와드릴 수가 없어요 ㅜ_ㅜ
    무리하게 진행하신다면 편법가입으로 간주되어....
    사은품 환수가 들어가지요 ㄷㄷㄷㄷ

    본사로는 이 약관을 초월할 수 있으니 (살짝 치사하지만...)
    본사로 재가입을 문의해보시겠어요?~
    KT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 있다면 꼬옥 부담없이 무엇이든 말씀해주세요~!
    백메가에서 가입을 도와드리기는 어려웠지만...
    허쉬님께서 인터넷을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




    P.S.
    아참...!
    그리고 가입하신지 1년 내에 해지하신다면
    받으셨던 사은품을 일부 반환하셔야 될 것입니다
    한번 SK 가입을 도와드렸던 대리점/영업점으로 연락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허****
    @김사라아이고. 저희집이 그 비대칭에 당첨됐군요.
    확인 감사드립니다.
    KT밖에 답이 없다니, 3개월 전에 답을 스스로 버린 제가 참 바보같네요. KT에서 잡을 때 잡힐 걸;
    백메가로 가입도 안된다니 참 아쉽습니다;;
    이렇게 큰 도움 주셨는데 제가 보답할 길이 없네요.
    아 아니면 스카이라이프로는 가입이 불가능할까요? 거기도 KT 인터넷을 쓴다고 들었습니다. 여기도 9개월 재가입이 불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허쉬앗, 스카이라이프로는 KT 전환 정책으로 가입이 가능하시기는 하나...
    허나 부모님 두분께서 TV 시청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


    1) 스카이라이프는 위성 + IPTV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수도권/인천/부산/대구/대전/광주/울산의 경우
    IPTV방식으로 설치 가능한 지역도 있으나
    그외의 지역은 대부분 안테나를 설치해야 되고 있어요 ^^;
    아무래도 안테나가 노출되는만큼 날씨 영향을 어느정도 받게 됩니다

    현재 주소지가 부산이니 IPTV 가능성이 있으나
    정확한 여부는 신청하신 뒤 설치기사님께서 방문하신 뒤에야
    알 수 있답니다!


    2) 스카이라이프의 '본사 서비스' 대응 수준이
    메이저통신사와 조금 상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스카이라이프를 추천드리기가 조금 그런게..
    요즘 문제들이 발견되어 "모험"이 될 수 있거든요~ ㅠㅠ

    우선 설치일을 잡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
    스카이라이프에서 연락도 잘 안받을 때도 있구요 ㅎㅎㅎ;;



    해서... KT로 다시 사용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ㅜ.ㅜ
    한번 본사로 꼭 전화해보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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