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비류연님의 글

현금지원받은 sk브로드밴드 상품사용중에 지역전산담당자 전화가 왔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비류연
  • 댓글: 4
  • 조회: 3,621
이런글을 여기에 적어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도움을 받고자 글 올립니다
저는 현재 18,513원 요금에 sk브로드밴드 인터넷만 8개월째
사용중에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현금지원을 받아 계약한 상품인데
금일 저녁에 지역전산담당자? 라는 모 팀장에게 전화가 왔는데
현금지원받은 인터넷 가입자의 모뎀은 중고에 임대장비라
10개월이 지나면 추가로 요금이 추가되고 서버과부하가 일어나
Sk쪽에 케어를 받을수없다는 내용이였습니다. 결론은 lg쪽 장비로
바꿔야하며 방문해서 교체하며 약정기간은 그대로 이어간다는 소리도했고
요금도 그대로 나온다고 하고
(제 지역의 lg사용률이 60%대가 넘고 sk 20%라서 그렇다는 소리도 했습니다;) 참고로 제지역은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입니다.
솔직히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잘 되지않습니다.
일단 집에있는 모뎀장비를 교체해야한다고 방문일정이 언제가 좋으시냐해서
일단 날을 정하고 끊으니 lg u플러스 모 실장이라는 사람한테 전화가 오더군요
녹취를 진행한다하길래 일단 제가 생각해본뒤 다시 진행하겠다하니 하니
대뜸 이건 생각할 일이 아니라 바로 전환해야한다, 상담사한테 안내를 제대로
받지않으신거같다는 소리를 하더군요 솔직히 어처구니 없고
말하는 뽐새도 lg유플러스 해피콜 실장이나 지역전산담당자라는 팀장이나
싸가지도 없고 기분이 매우 안좋더군요
일단 알아본뒤 진행하는게 나아보여 여기에 글올려 여쭈어봅니다
일단 내일 오전에 다시 전화통화하기로했습니다.
혹시 이런전화를 받우신분이 계신지 많은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비류연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용~~^ㅁ^)//

    귀중한 시간 내어 저희 백메가를 방문해주시고
    이렇게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용~~!!!


    허걱;;; 그런데 오늘 아주 중요한 일로!!
    찾아주셨는데요~~>ㅅ<)//

    ★★
    겪으신 일에 대해 한마디로 딱!! 정리하자면,
    1) 이 전화는 피싱 전화였구요 (금융사기 피싱처럼요;;)
    2) 넘어가시지 않으셔서 천만 다행입니다...ㄷㄷㄷㄷ


    -----------------------------------------------


    요즘엔 단순한 인터넷 가입 권유 전화뿐 아니라,
    스팸, 피싱이 날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경제가 어려워지니까 더욱 심해지는 느낌이;;;ㅠㅅㅠ)

    그동안 여러 피싱 수법을 보았지만...
    비류연님께서 당하신 것은 솔직히
    저희도 처음보는 수법입니다요...!!
    게다가 무지 강압적이네요...ㄷㄷㄷㄷㄷㄷ

    비류연님의 글을 보자마자...
    금융사기 피싱전화를 받으신 경우,
    "휴대전화 들고 ATM기까지 가서 돈 찾게 하는 수준"
    이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당... 정말 후덜덜하네요.....(흡)

    1)
    저희 백메가와 같은 업체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시고
    현금이나 상품권을 받으시는 것은 당연한 이치구용~~!!
    혹 본사로 가입하시더라도 사은품은 나옵니다!!^ㅂ^;;;
    (다만 본사 가입시엔 그 혜택이 적을 뿐이지요)

    즉, 사은품(현금)을 지원받고 가입했다고 해서
    "장비에 차별이 있거나 10개월 후 요금추가가 되거나
    서버 과부하가 일어나고 본사 케어를 받을 수 없다"
    ...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이는 한마디로 피싱업체의 새빨간 거짓말이구요....;;;;

    2)
    그 외에도 서버교체 등으로 인해
    그 지역 XX통신사는 망을 전부 교체해야 한다 등등..
    이 안내멘트는 피싱전화의 전형적인 수법이구용~>ㅅ<)//

    해당지역 인터넷 가입자수 (통신사별 가입자 비율)는
    사실 아무 관계가 없습니당,
    그리고 저 비율 자체도 믿을 수 없구요;;;ㅎㅎ

    또한 SK에서 LG로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는데
    기존 약정기간이 그대로 이어진다는 둥
    요금이 그대로라는 둥 하는 것도 다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요금이야 핸드폰 결합으로 할인받을 수도 있겠지만요)

    3)
    그리고 개통한지 만 1년도 안된 SK인터넷을
    지금 해지하시면??
    위약금 뿐만 아니라 사은품 반납 의무까지 적용되어서
    비류연님께는 매우 큰 손해가 되어용...ㅠㅠㅠㅠ

    (게다가 다행히 지금 SK는 좋은 조건으로 사용하고 계시네용~~!!
    온가족프리 결합으로 가입하신 게 아닌가 짐작됩니당~~^ㅂ^)

    ★★
    그동안 보아온 많은 피싱 업체들 중에서도
    아주 무섭고 최악인 악독한 업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인터넷 가입업체면 웬만하면 다 친절할텐데;;;)

    역시 피싱 클래스(!) 답게,
    이런식으로 왕창 가입유치를 한 후에
    먹튀할 가능성이 거의 100%라고 보시면 되구용...ㅠㅂㅠ


    ---------------------------------------------------


    암튼 비류연님의 지혜와 의심 덕에,
    어제 바로 가입진행을 하지 않으셔서 다행입니다요!!
    피싱에 걸리시는 분들을 간혹 뵙거든요....ㅠㅠㅠㅠ

    (물론 설치받기 전이면 언제든 취소도 가능하지만,
    지금 기세로는 바로 설치까지 가능하게 했을 것 같네요;;)

    어쨌거나, 이렇게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감사드리구용!!
    피싱전화에 대한 새로운 제보도 감사드립니당~~!!!

    ★★
    아래 링크 글도 꼭 한 번 봐주세요~~!!^ㅁ^)//
    (여기에 비류연님 케이스도 추가해야겠네용~~ㅎㅎ)

    ㄴ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page=2



    즉, 오늘 다시 전화가 오면 무시해주시고!!
    앞으로는 전화나 문자로 가입권유를 하는 업체들도
    꼭 경계하시기를 바라구요~~>ㅅ<)//
    스팸, 피싱은 말할 것도 없이 무조건 피하세용;;;;
    (후후 후스콜같은 어플로 피하시는 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럼 앞으로도 SK인터넷을 마음 놓고 쭉 사용하시구용!!
    (인터넷 품질에 이상이 없는 한은요~~ㅎㅎ)

    나중에 (적어도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후)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면
    그때 갈아타시면 되겠습니다~~^ㅇ^bbb

    앞으로도 또 언제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바로바로 찾아주세용~~!!

    감사합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시기를~~☆
  • 회원님의 사진 비류연
    이루다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지않아도 오늘 SK브로드밴드 /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문의해본결과
    신규 고객 가입권유 전화같다는 말을 하더군요.
    LG쪽에 민원을 넣고싶은데 101번으로 전화해서 하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이런 통신류 민원은 어디다 넣고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참고차 이런 대응은 SK쪽이 몇백배 좋았습니다.(대신 죄송하다는 말을 하더군요. SK잘못도 아닌데)
    LG 쪽에 지역전산담당자?(저는 아직도 이말을 이해를 못하겠네요.. 공무원도 아니고)
    성함과 핸드폰 번호를 알려드린후 혹시 LG 쪽 직원인지 확인요청을 하였으나
    그런 직원은 없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최근 콜센터 여고생의 자살사건도 있고해서
    그냥 평이한 수준의 권유, 스팸전화였다면 보통은 최대한 매너있게 대처를 하지만
    이번건은 마치 한지역의 인터넷망에 과부하를 주며 다른 많은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죄인으로 둔갑시키는 강압적이고 험한 억양을 쓰는
    수준이하의 스팸전화에 당황하지마시고 일단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모쪼록 이글을 보시는 모든분들은 이런 스팸 피해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지역전산담당자(?)라는 작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도 공개해도 된다면 하고싶은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정성스런 리플 남겨주신 이루다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비류연
    새로운 타입의 스팸전화라 많은 분들께 도움되길 바라는 마음에 글 제목을 변경했습니다.
    하려했으나 리플이 1개이상은 수정할수가 없네요
    나중에 스팸 정리URL에 정리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비류연아쿠, 정성스러운 답글까지 정말 감사합니다!!ㅠㅂㅠ)//

    아웃바운드TM, 스팸, 피싱 업체들은 전화나 문자로
    대부분 뭔가 모호하게 자신들을 소개하더라구요~~ㅎㅎ
    이번처럼 지역전산담당자, 혹은 전국인터넷 어쩌구..
    이런 식으로 말이지용...
    (지금 막상 떠올리니 이름들이 잘 생각나지 않네요~~;;;)

    그리고 가장 흔한 자기소개(!) 멘트가 바로,
    "지난번 가입을 도와드린 업체입니다~~"이구요~~!!

    간혹 대놓고 저희 백메가를 사칭하기도 하더라구요..ㄷㄷㄷ

    ★★
    참로고 저희 백메가는 전화영업을 절대 하지 않아요!!
    저희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셨더라도,
    전화로 가입권유를 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되며,
    혹 어디서 백메가를 사칭하면 무조건 무시해주시면 됩니당!!

    1)
    지역전산담당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사람이
    아마 010으로 시작하는 핸드폰 번호로 전화했나보네용!!
    (요즘은 핸드폰으로 전화가 많이 가더라구요~~)

    저희가 고객님들께 제보받은 피싱 번호도 이미 참 많은데요;;;
    대부분 댚오폰이거나 투넘버인 전화라
    적발해서 처벌하기도 매우 어렵다고 하네용...ㄷㄷㄷ

    2)
    말씀하신대로,
    단순한 가입권유 연락이었다면 그나마 양호하나...!!
    (물론, 이 역시도... 어디서 내 정보를 사다가
    내 동의도 없이 전화했다는 것부터 꺼림찍하지만요;;;)

    이와 같이 거짓말로 고객을 회유하는 업체라면
    정말 악질이라고 밖에 할수가 없습니다...ㅠㅠㅠㅠ

    특히 이번처럼 강압적인 (거의 깡패 수준의)
    수준이하의 업체는 상대하실 필요도 없다고 봅니당~~!!
    (업체라는 말을 쓰기도 아깝네요...에궁...)

    ★★
    비류연님의 제보 및 마음씀씀이에
    제가 더 감사하고 고맙습니당!!
    다른 분들께도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p.s.
    아참, 혹 제목 변경을 원하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해드리겠습니당~~ 호홍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