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님****님의 글

이사로 인한 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님****
댓글 1
  • 조회 1,306

아파트에서 단독주택으로 이사 가는데

이사 예정지역이 그동안 사용하던 LG 인터넷이 서비스 불가 지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기존 것을 해지하고 SK나 KT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과 TV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된다고 하고(서비스 불가지역이므로)

홈보이(070전화), 팩스 모뎀등은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하면 위약금을 물어야 된다고 합니다( LG 상담원)

 

1. 인터넷 회사가 바뀌는데 기존 홈보이, 팩스모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정말인가요?

2. 1이 가능하다면 설치는 제가 해야 합니까? 새로이 설치하는 통신사에 해 줍니까?

3. 귀사에 의뢰했을 때 귀사에서는 어떻게 합니까?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안녕하세요~!? 남터님 ^ㅇ^)/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오홍.. 문의주신 내용을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는데요~!

    이번에 이사가시는 곳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LG 인터넷이 가용되지 않아 위면해지가 가능한데,

    홈보이와 팩스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해지하시려면 위약금을 물어야된다고 안내 받으신 상황이군요...!? ^^;






    << 1.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에 대해서.. >>


    사실 약관이 그러하긴 합니다...

    안내 받으신대로 홈보이와 팩스는 인터넷이 가용되지 않아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사유로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하죠 ㅠ



    허나...!

    어차피 연계상품으로 가입했는데

    이것만 따로 쓰라는게 말이 되는 상황인가 싶습니다 ^^;;


    상식과 합리라는 선상에서 생각해본다면,

    인터넷 + TV + 전화 (팩스) 결합 덕분에 전화 요금에서 할인을 받고 있었는데

    → LG 측에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할 의무를 저버렸기 때문에

    → 님터님께서는 결합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손해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요~!? ^^;

    → 또한 다른 통신사의 결합 기회를 LG 때문에 박탈당하는 셈입니다


    즉, LG에서 고객님들께 상식과 도의에 어긋나는 약관을 강요하는 셈이죠...;

    만약에 처음부터 가용이 안되는 곳이었다면 LG 홈보이를 따로 가입하실 생각은 없으셨을테니까요!



    따라서 LG 측으로 이 내용을 바탕으로 말씀하셔서

    홈보이와 팩스 또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도 만약에 위약금 해지를 도와드리지 않는다고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를 넣겠다고 강력하게 말씀하셔도 됩니다!

    정말 넣으셔도 되구용 ^^

    이 정도로 강력하게 나가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 도와드릴 것이라 예상합니다~!






    << 2. 추가적인 정보 요청에 대해 >>


    그럼 이제 이사가신 곳에서 사용하실...

    KT 인터넷이나 SK 인터넷 중에서 추천 안내를 도와드려야 될텐데용 ^ㅡ^*


    1) 먼저 현재 남터님 댁에 다른 통신사 상황이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서

     인터넷을 설치하실 주소지를 말씀해주세용 ^^*
     
     간혹 지역에 따라서 가용이 불가능하거나, 가용이 되더라도 품질이 안좋은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ㅠ
     

     참고로 같은 건물이라고 하더라도 층수에 따라서도 가용이 달라질 정도로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셔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당~


     ( 예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101동 101호 )

     이처럼 풀 주소지로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주소지는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시구요~! ^ㅇ^



    2) 보통 사용하시는 휴대폰과 결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현재 남터님과 가족분들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 요금제를 말씀해주세용~

     남은 약정까지도 함 말씀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남터님 - SK LTE 밴드 59 요금제 (현 밴드 퍼펙트), 1개월 남음
     
     가족분 - KT LTE 데이터 65.8 요금제, 1년 남음

     등등 정확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그리고 현재 남터 님과 가족분들께서는 주로 어떠한 목적으로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용? ^^*

     웹서핑, 대용량 다운로드 업로드, 주식, 화상 전화, 방송, 온라인 게임, 해외망 접속 등등

     간략하게나마 말씀해주세요!



    4) 그리고 인터넷전화기나 팩스는 통신사를 변경하셔도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신가요~?

     둘다 번호이동을 원하시나요? ^^




    이렇게 네가지 정보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
     
    댓글 혹은 새글로 정보를 남겨주신다면 제가 가용여부와 품질을 확인해볼거구요~

    현재 남터 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방법으로 꼼꼼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_<


    댓글 부탁드립니다~♥ 남터 님~~~! ^ㅇ^)/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