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LG 인터넷 (100M 광랜) 이랑 지역 인터넷 TV (부산 티브로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기가 인터넷 (500M) 이랑 IPTV 결합해서 사용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계속 기존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기가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게 나을지 인터넷 위약금이 많이 나와도 다른 통신사로 바꾸면서 결합해서 쓰는 게 나을지 상담 받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인터넷은 15년 4월에 가입한걸로 나오고 위약금이 27~28만원 정도라고하는데 약정 2년이 되는 시점인 17년 4월에 해지를 해도 백메가 쪽에서 말씀하신 할인은 없다고 하네요.ㅡㅡ;
또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면 인터넷 약정은 그대로지만 와이파이 공유기를 필수로 써야되니 공유기 약정이 3년으로 신규 가입이 된다는데 공유기는 제가 따로 구입해서 쓰면 안되나요?
그리고 현재 공유기를 제 방에서 사용중인데 부모님 방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약합니다.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사용시 와이파이 신호와 범위가 현 공유기 대비 실체감 차이가 많이 날까요?
티비는 위약금이 5만원 정도 나온다하고 계약은 18년 까지라고 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해서 100개가 넘는 채널을 8,800원에 보고 있는데 부모님이 위약금 알아보신다고 하니 그냥 이전 설치하면 6,600원에 볼수있게 해준다네요^^;;
티비는 아버지께서 보시는 낚시방송이랑 OCN 같은 영화나 뉴스 채널만 나오면 되니 6600원에 보는 게 가장 좋은 조건인것 같은데 혹시나 지역 티비와 통신 3사 IPTV 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차이가 있다면 추천하시는 상품은??
그리고 UHD 상품이 있던데 UHD 화질을 지원하지 않는 티비들도 설치가 가능한가요?
마지막으로 가입시 사은품은 어떻게 되나요?
따로 전화상담으로 알려주시나요??
만약 이도 저도 아니면 모든 약정이 끝나는 18년도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