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스탈릿님의 글

유플러스 사용자입니다. 인터넷 업드레이드가 가능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스탈릿
  • 댓글: 1
  • 조회: 1,009
비대칭 동축케이블 인터넷 사용중인데요(원래는 FTTH 광케이블이었는데 이사하면서 동축이라니! ) 아무튼 업로드가 통상 6메가비트정도 나오는 관계로 750킬로바이트쯤 되나 그럴겁니다. 요즘같은 클라우드 시대에 뭘 할수가 없음



그런고로 기가인터넷으로 상향하고싶은데 질문 몇가지 드려봅니다.



1. 유플 휴대폰 가입일 2014년 12월, 현재 약정만료, 59요금제

2, 유플 인터넷 가입일 2015년 1월

3. 유플 iptv UHD 가입일 216년 7월 tv G 14 사용



4. 유플맘카 2014년 12월

5. 유플 데쉐 2017년 1월



적고보니 엘지덕후같네요...

아무튼 한방요가 1,2,3에만 묶여있는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가인터넷으로 상향시 추가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또 약정변경사항이 발생할까요?



제일 중요한건데 기가인터넷 설치가 가능한 지역인가요?

엘지에서 제공하는 조회서비스로는 인터넷전화 해놓고 내용에 광기가슬림500

이렇게만 나와서 이게 뭔가 확신이 안서요.

주소는 인천 *구 **동 **-*번지 *****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스탈릿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허걱ㅠ 그동안 잘 이용하셨는데
    하필이면 이사간 곳에서 LG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서비스되고 있군요;;;

    말씀주신 속도라면..
    사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어요ㅠ

    지금 상황이라면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더라도

    1) 체감 속도 차이가 거~~의 없을텐데...
    2) 월요금 부담은 더 커져요ㅠ
    3) 공유기가 기가급으로 변경되어 약정기간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해서, 업그레이드 하시려는 것은 완~~전 비추예요;;

    비대칭형 망은 인터넷 속도를 영혼까지 억지로 끌어올린
    짝퉁(?)의 인터넷이라 더 빠른 것으로 변경하셔도
    본연의 속도를 누리실 수 없기 때문이지요ㅠ


    또한.. 말씀주신 주소지로 조회해보니
    SK인터넷 망도 비대칭형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두둥..ㅠ

    지금 상황에서는 유일하게 대칭형으로 깔려있고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인터넷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KT만이 해답인데요..

    이용 중이신 LG상품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어서
    해지하시면 위약금 부담이 있습니다ㅠㅠ

    해서, 바~로 해지하지 마시고요..!
    아래 내용을 더 찬찬히 봐주세요 +_+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기 때문이죠..!

    위와 같은 이유로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권리를 마저 찾으셔야 해요~~!


    해서, LG 본사를 통해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고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한다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여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하고요~

    LG 본사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_+


    결론적으로,

    1)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깔려있는 경우에는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해도 소용 없습니다..ㅠ

    2) 지금 상황에서는 LG 본사에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고 ->

    3)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한다면 정식절차를 밟아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해요~!

    4) 위면해지를 받고 난 후에는 인터넷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KT가입만이 해답입니다^^;


    음... 요금 편익을 생각하시면 가족분들의 핸드폰 상황에 맞춰
    LG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인터넷 문제로 계속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으실 거예요ㅠ

    해서, 기사님 방문으로도 달라지는 것이 없다면
    강력히 위면해지를 요구하시어 확답받고 ->
    조금 아쉽더라도.. KT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부디 LG 본사와 잘 얘기가 되어 위면해지 확답
    혹은 품질이 복구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이렇게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