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lo****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lo****
댓글 1
  • 조회 1,381

먼저 이렇게 좋은 사이트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집이 sk 3회선+ 인터넷무료로 온가족무료를 사용하고 있었는데(부산집)

제(서울)가 핸드폰을 이번에 바꾸는 김에 1회선 추가 되면서 대표자 명의가 저로 바뀌고 sk 4회선이 되었는데

T 대리점 직원분이 현재 부산집에 인터넷이 약정이 끝났다고 하시면서

온가족 플랜으로 다시 가입하면 설치비만 내면 사은품을 10만원을 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담주 수요일에 방문재설치를 하려고 예약했는데요. 여기 적혀잇는 이것저것을 읽다보니까

 

온가족플랜으로 하지 않고 온가족무료에 1회선 추가하면 집전화 250분 무료로 사용할수 있던데(현재 sk브로드밴드 단독 인터넷전화 사용중 월요금 다해서 6500원 정도 나온다합니다) 그대로 두는 것이 더 이득인가요? 인터넷 500메가는 큰 의미가 없어서요.

 

부산집에 재설치라서 3개월이 지나지 않아서 안되는 것? 같은데..직원분은 모르시는건지 명의자가 바뀌니 된다고 하셔서 ..

 

그리고 iptv로 추가로 바꾸고 싶은데 그것은 현재 아파트 헬로비전이 전체 되어있다고 그것으로 사용중이라 추가 사은품이 증정이 안될 것 같다고 그냥 두라고 하시던데 이런경우도 신청 못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담번에 동생 집에 인터넷설치와 저도 홍보 많이 하겠습니다. ^^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lo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오홍, 본가의 SK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어
    대리점에서 신규가입을 권유한 상황이군요?

    흠..그런데.. 몇가지 짚어봐야할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내용이 길어질 수 있으니 하나씩 짚어가며 답변 해드릴게요♪


    1. 신규가입의 제약

    통신 3사 모두 신규가입에는 제약이 존재합니다.(쥬륵)

    1) 이사를 가거나
    2) 명의가 변경되어야 하지요.

    그..그런데 SK는 이사를 하셔도 신규가입이 불가능합니당;

    원래는 이사하면서 명의자만 다른 가족으로 변경된다면,
    다른 통신사는 모두 신규가입이 가능하지만 SK만 예외에요.

    SK는 스토커(?)거든요;
    핸드폰이 결합되었던 내역까지 모두 확인합니다.

    기존의 인터넷을 해지하고 -> 새로운 장소에 신규가입 하려고 해도
    핸드폰이 결합된 흔적(?) 때문에 본사에서 가입을 불허 하지요ㅠ


    현재 대리점에서 명의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해지 후 신규가입하면 된다"라고 안내드린 상황인데요;

    lo님의 본가는 장소 변경도 되지 않았을 뿐더러..
    핸드폰 결합 내역까지 확인하는 SK에서 쉽게 신규가입 될리 만무합니다;

    당장 신규가입 된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걸리면(?) 편법 가입으로 취급하여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해요.

    그러니..안전하게 본사를 통해서 재약정 해주세요!

    어차피 10만원이면 -> 설치비(41,800원)를 제외하면,
    5만원 조금 넘게 남는 것인데요..

    본사를 통해 재약정하셔도 -> 5만원 내외로 받으실 수 있어요^^;

    재약정 하실 때는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세용!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



    2. 인터넷 상품의 변화!


    2016년 8월 부로 "온가족무료" 같은
    "~하면 인터넷이 무료!" 라는 상품들이 몽땅 사라졌습니당!

    방통위와 미래부에서 "공짜 마케팅 금지"를 강제했거든요ㄷㄷ
     
    즉,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그렇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당.
    그 때 할인 받았던 비슷한 요금을 인터넷과 핸드폰에서 각각 할인해주거든용ㅎㅎ
    (조삼모사의 격으로 상품이 모두 변경 되었습니당.)

    [참고글] 8월, 진정한 대격변이 왔습니다!(놀람주의)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123

    쉽게 말하면 온가족무료는 인터넷요금에서 모두 할인되어 "인터넷이 무료"가 되구요!
    온가족플랜은 핸드폰+인터넷 요금에서 각각 할인받는 상품이에요~

    온가족무료보다 온가족플랜이 110원 더 할인되긴 하지만.. 크게 의미는 없지요;

    오히려 말씀해주신 것처럼..
    온가족무료는 전화 250분 무료의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온가족무료를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이 부가서비스는 돈주고 사용하려면 무려 7,700원 이거든요ㄷㄷ

    아참, 또하나.. 온가족무료에서 온가족플랜으로는 변경할 수 있지만,
    온가족플랜으로 넘어가는 순간 온가족무료로는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용~



    3. 아파트 전체 계약.


    아파트 전체에 헬로비전을 사용중이라면..
    어떤 방식으로 계약 되었는지 부터 확인해 주시겠어요?

    아파트 전체에 독점으로 계약되어 -> 다른 TV 설치가 불가능하다면..
    헬로비전을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없거든요^^;

    일단 관리사무소에 확인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보면

    1) SK 및 다른 통신사 TV 사용가능 여부!
    2) 다른 통신사 사용이 가능하다면 헬로비전은 해지할 수 있는지!
    3) 헬로비전 사용안하면 -> 요금도 안나오는 것이 맞는지~

    이 세가지를 확인해주시면 되어요.

    만약 아파트에서 단체로 가입한 것은 맞지만,
    개인이 가입한 것이고, SK TV사용이 가능하다면..
    CJ헬로비전의 약정기간을 확인하셔서 약정만료 후 해지 해주시면 되어용~


    답변을 살~짝 정리해보면,

    1) 장소가 동일하다면 -> 명의 변경해봐야.. 편법가입에 걸립니다ㄷㄷ..
      그러니 안전하게 본사를 통해 "재약정"해주세요^^;

    2) 집전화를 자주 사용하는 lo님 께서는 "온가족무료"가 더 이득입니다.
      => 아직 해지하신 것이 아니라면 빠르게 취소해주세요!!

    3) 해지하거나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는 순간 온가족무료로 돌아올 수 없어요!

    4) 헬로비전 TV는 아파트 전체에 어떻게 계약이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주셔야 합니당!
      => 해당 내용은 관리사무소에 확인하시면 되어용^0^


    제 답변이 잘 이해되셨나요?

    만약 SK인터넷의 예약 해지가 걸려 있는 상황이라면 빠르게 취소해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용~!
    빠르게 달려와서 답변을 도와 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