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og****님의 글

kt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Mog****
댓글 1
  • 조회 1,313
혹시 올레tv 신청하려면 인터넷도 설치돼있어야하나요??
몇년 전에 쿡티비 신청하려니까 인터넷 설치돼있어야한다해서 스카이라이프
신청했거든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Mogiric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꾸벅! (--)(__)

    오호.. 올레TV 란 KT에서 제공하는 "IPTV" 서비스에요.
    즉, 인터넷 기반으로 동영상 데이터를 전송받아 보는 TV상품이기에
    인터넷이 필수입니다^~^
    (쿡티비는 올레TV의 과거 이름이지요!)


    아마 예전에 위성접시 기반의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사용하셨던 점으로 미루어 보아,
    거주하고 계신 지역이 도서산간, 읍/면/리 지역으로 판단됩니다 ㅠ

    이게 무슨 의미인고 하면,
    IPTV가 설치되기 위해서는 인터넷 품질이
    충분히 담보될 수 있는 지역이어야만 합니다.

    인터넷 품질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은
    IPTV의 품질에도 영향을 초래하거든요?
    (IPTV가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서 TV를 수신받기 때문이죠)

    즉, 위성 기반 스카이라이프 상품은 IPTV를 설치하기 난해한 지역에
    "대안"으로 설치하는 상품이에요.


    일단 당시의 상황과 지금의 상황이 달라졌을 수 있어요.
    즉, 시절이 많이 흘렀기에 -->>> Mogiric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새로 "성능좋은 인터넷 공사"가 되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대칭형 기반 인터넷이라 부릅니다)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만약 TV상품을 스카이라이프에서 -> 올레TV로 바꾸시고자 한다면
    KT 본사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셔야 해요~!
    저희 백메가에서 도움을 드리면 좋겠지만,
    "상품의 변경과 수정" 업무는 본사 고객센터에서 독점하고 있거든요~?

    또한 이용중이신 KT상품(인터넷과 TV상품)을 해지하시고 ->
    곧바로 재가입하는 것도 규정상 불가능하답니다~~ㅠ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그밖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