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쵸****님의 글

KT 현상황 가입문의

회원님의 사진
  • 쵸****
댓글 3
  • 조회 1,258

안녕하세요.

 

부모님 댁 TV+인터넷+전화 가입문의 드립니다.

히스토리:

울산광역시 아파트 거주(KT6년사용중)하시다가 작년에 경주의 시골마을에 집을 지어 이사하셨어요.

당시에는 그 단지가 벌판이라서 통신3사 모두 사용이 불가해서,

위성? skylife TV만 현재 가입하셔서 사용중 입니다.

 

근데 인터넷이 안되는 관계로 좀 답답했는데, 그 마을에 최근 KT만 뚫렸어요.

 

[現계약 현황]

현재 KT전산(인터넷/상담원)확인 결과

개통일자 2010/7

사용기간: 66개월(일시정지 기간 포함)

가입상태: 계약변경 진행중

약정기간: 1(재약정A) --> 이것도 만료라서 상담원 말로 해지위약금은 없다네요.

설치주소: 경북 **시 **읍 **길 **-**

 

[작년 평균 사용요금]

인터넷 月: 22,000 (30,000 -> KT모바일 결합할인 8,000)

TV : 7,700 ( 12,000 -> 할인 4,200)

전화: 묶여 있지만 거의 안써서..

ToTal: 3만원 초반 사용중(작년8월까지)

 

Q. 이럴경우 기존계약 해지 후 신규 가입을 하는게 혜택이 나을까요?

Q. 가입센터에 계약 갱신을 하여, 요금할인+소량 상품권 받는게 나을까요?

Q. 현재 집에 TV 2대 사용하고 있어서 셋톱박스가 2개 필요할 예정

 

TV(셋톱2)+인터넷+전화 를 가입할 예정 입니다.

시골이라서 기가상품은 불가하다고 확인 받았습니다.

 

조언 또는 백메가에서의 가이드 부탁 드립니다.

*******@gmail.com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쵸코송이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먼저.. 혹~시나하고 남겨주신 주소지로 조회해보니
    역시나 SK와 LG인터넷은 설치불가하고,
    KT만 100메가까지 설치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ㅠ

    KT는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인터넷을 구축해왔고,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 중인지라
    웬만한 곳에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데요..

    상대적으로 가난한(?) SK와 LG는 아예 인터넷 망조차
    구축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이렇게 종종 있답니다.

    KT에서 최근에 망 공사가 진행되었다면
    SK와 LG는 언제가 될지 기약할 수 없어서
    지금 상황에서는 KT만이 해답이에요..ㅠ

    즉! KT로 쭉~ 이용해주셔야 하는 상황이신데요..
    어떻게 이용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1. TV상품

    오늘날에 스카이라이프TV는 인터넷 망이 안정적인 못한 곳에서
    TV를 시청하기 위한 대안이라 볼 수 있답니다.

    위성방식은 동그란 접시모양의 위성안테나로 신호를 받아
    환경 영향을 오롯이 받아 안정성이 떨어져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들어오는 환경에서 이 방식을 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어요^^;;

    해서, 이번 기회에 대세(?)를 따라
    IPTV로 시청하시면 더욱 만족하실텐데요..
    IPTV 이용이 불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ㅠㅠ

    왜냐하면.. 어느정도 인터넷 망 신호가 안정적으로 들어와야
    OTV 혹은 UHD 셋탑박스 등의 설치가 가능한데..

    도서산간 지역이나 읍면리 지역, 연식이 있는 아파트나 주택의 경우에는
    VDSL이라는 방식의 인터넷 망이 인입되기 때문에
    OTS(위성방식) 즉, 스카이라이프TV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ㅠ

    즉! 인터넷의 대역이 좁아서..
    그 대안으로 위성방식으로 TV를 수신하는 것이랍니다.

    정확한 것은 기사님께서 내방해보셔야
    IPTV 설치가능 여부를 알 수 있지만,
    왠지 불안불안합니다ㅠㅠ


    2. KT를 쭉 이용하시려면 재약정을 해주셔야 해요~!

    모~든 통신사의 전산이 강화되어 해지 3개월 이내에는
    같은 명의와 장소에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이 불가해졌거든요ㅠ

    즉! 현재 댁에서 KT상품을 사용 중이시니
    해지 후에 대표명의자를 변경하시더라도 ->
    신규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재약정을 하신다면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상품 추가와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만 독점되어 있답니다)
    본사에 전화하실 때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이번에 TV 1대를 추가 가입하면서 재약정하려고 하는데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얼마나 되나요?

    친구들은 재약정하면서 사은품 혜택을 받았다고 하던데
    저도 혜택 좀 받고 싶습니다."

    이런식으로요~ㅎㅎ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착~착! 안내드릴 것이에요.


    그런데.. 상품을 추가나 재약정할 때의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제시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답니다ㅠㅠ

    타통신사의 인터넷 설치가 어려울 것을
    아마 KT에서도 잘 알고 있어서
    적극적으로 붙잡으려(?)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꼭꼭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나마 추가 할인 혜택이나
    사은품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꼭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이용하시다가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문의 남겨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백메가를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그럼.. 쵸코송이님~!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시고요,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_+bb


    P.S 메일로도 바~로 답변 발송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쵸****
    빠르고 정확한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쵸코송이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_+bb
    이용 중에 또다른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오늘처럼 부담없이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세용~~!

    그럼..! 또다시 쵸코송이님과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