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25세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을 해지해서 새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고려하고 있는 부분이 정말 많아서 글이 길어질것 같아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ㅠㅠ
먼저 현상황부터 말씀 드리자면
- 아버지, 어머니 : sk 2년 약정 끝나신 상태로 sk 사용중 (가입년수 각 2년)/ 사용량 : 월 4만원대
- 본인 : kt 2년 사용 후 기변으로 3년차 접어들어 사용중(12월에 핸드폰 바꿔서 약정 2년가까이 남음)/ 사용량: 월 7만원대
- 동생 : lg로 번이 (12월에 핸드폰 바꿔서 약정 2년가까이 남음) / 사용량: 월 6만원대
- 집 인터넷: SKT 3년 약정만료후 1년 더 쓰다가 이사온다고 어머니께서 해지하시고 이사와서 사용중인 인터넷 없음
이사주소는 제2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아파트 이고 통신사별 광랜 서비스가능 해보니 된다고 합니다. 다른분들 질문 보니 대칭형VS비대칭형 관련한 답변을 꼭 해주셨길래 답변하시는데 힘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기재했습니다 :)
집 이사하면서 인터넷+IPTV 를 가입하려고 하는데요~ 가장 큰 고민이
1. 당장 가입년수가 많이 많이 부족하지만 핸드폰, 인터넷은 1~2년 쓰는것도 아니고 거의 죽을때까지 쓸텐데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지금이라도 SKB 신규가입하여 온가족할인 가입년수를 채운다.(하게되면 SKB 아버지 명의로 가입할겁니다. 해지한 SKT는 어머니 명의 -> 이사도 하고 명의자도 바뀌니 혹시라도 문제 없겠죠?)
2. 그냥 그때 그때 약정 끝나면 여기저기 조건 좋은데로 옮겨다닌다.
입니다.
참고로 가입하려는 상품은 인터넷(100MB)+IPTV(UHD기본형)으로 생각중입니다. (따로 게임은 아무도 안하고 영화 가끔 다운받는정도라 100MB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아파트내 와이파이 공유기가 설치되어있는것 같고 아니더라도 개인구매한 공유기가 있어서 공유기 대여는 필요없습니다.
먼저 2번에 대한 제 생각은 온가족할인 가입년수 채우는데 오래걸릴꺼 같기도 하구 당장 온가족할인의 20년정도에 해당하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약정이 보통 3년이더라구요. 근데 핸드폰은 보통 2년이니까 옮기는 주기가 맞지 않아서 결합에 문제사항이 많고 고민할것도 많을꺼 같습니다. 1~2년 주기로 인터넷 핸드폰에 신경쓰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서요..
1번에 대한 제 생각은 말씀드렸던 대로 인터넷은 1~2년 쓰는것도 아니고 거의 죽을때까지 쓸텐데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지금이라도 온가족할인 가입년수를 채우면 제가 후에 분가를 해서 살아가면서도 묶여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일 없을것 같다는 겁니다. 그냥 핸드폰바꿀 때 기변으로 좀 비싸게 주고, 인터넷 바꿀 때 다른 통신사에서 제시하는 혜택을 못받는 거지요.. 또 알아보니까 해지방어라는게 있는데 또 SK가 해지방어는 잘해준다니까 인터넷 옮겨서 얻는 혜택은 그렇게 클거 같지도 않구요... 핸드폰만 SKT 기변이면 좀 많이 비싸게 사겠죠..?
사실 아주 후회되는 부분이 학생시절(약 4년전) 뽐뿌라는걸 알게되었을 때 온가족할인제도는 모르고 번호이동의 보조금에 반해 가입년수 20년 넘으신 아버지의 SK핸드폰을 핸드폰 바꿔드리면서 KT로 옮겨버린것입니다. 또한 이번에 이사할 때 어머니께서 SKT 인터넷 해지하시는걸 말리지 않은게 조금 후회되구요... 인터넷에 대한 가입을 늘 어머니께서 해왔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알아본게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미리 알아보지 못한게 후회되더라구요.. 인터넷만 놔뒀어도 아버지 어머니 인터넷 하면 8년인데... 10년 돌파면 20퍼에 20년만 돌파해도 30퍼가 되니까 비슷하게 쓸만하잖아요..
근데 또 밴드요금제라는게 나오면서 SK에서 점점 온가족할인 혜택을 줄여나가는것 같기도 해서 열심히 온가족 채울 때쯤 혜택을 없애거나 그러는게 아닌가 하기도 하구요..대략5~6년 동안 무슨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1. 우선 SKB 신규가입하여 온가족할인 묶어놓고 어머니 아버지 요금제 밴드요금제로 바꾸고 인터넷만 10퍼 할인받으면서 2년 사용하다가 저랑 동생 약정끝나면 SK로 번호이동해서 사용하고 지속유지하는 방법 (저는 기변으로 바꿔서 공시지원금이 얼마 안되서 1년 후에 위약금 조금 내고 이동해서 빨리 년수 채워도 됩니다. + 5월쯤에 분가예정이라 인터넷회선 하나 더 늘릴 수 있습니다.)
2. 어머니 아버지 약정 끝나셨으니 KT나 LG로 번이 하고 KT나 LG 인터넷 가입하여 결합상품 이용 -> 당장 이게 훨씬 좋을 것 같은데 이건 2년 후에 어떻게할지 판단이 도저히 안섭니다. 차후 대책을 보통 어떤식으로들 하는지 꿀팁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그래서 전문가인 벡메가 상담사님께 정중하게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