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도움받고 있습니다ㅎ
이번에는 제가 해지신공을 해보고 몇가지 도움을 드릴까해서 글 적어봅니다
다른분들도 많은 혜택 받으시고 백메가에서도 다른분들 팁 주실 때 응용하시면 되겠습니다ㅎ
얼마전에 해지신공 문자가 와서 오늘 시도해봤습니다.
다른 문의 게시판 글을 보니 080-816-2000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바로 해지한다고 하지말고
다른 통신사에서 신규로 사은품을 준다고 연락이 왔는데 그래서 이번에 가족들이 쓰는 KT로 바꿀까 고민되는데 SK를 그대로 유지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지금도 SK가 나쁜건 아닌데 다만 가격면에서 KT로 가니까 더 싸게 쓸 수 있을거 같아서요
라고 밀당아닌 밀당을 하면 좋다는 팁을 백메가에서 적어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실행해봤습니다.
처음에 상담원분은 제가 지금 인터넷을 무료로 쓰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시면서 8월달에 통신법 개정으로 이런 혜택이 이제는 없어졌다. 다른 통신사도 없어졌다. 그러니 얼마나 위약금을 보전해주고 사은품을 준다고 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이런 가격을 계산해보고 옮기시라고 권유하고 싶다. 아까 다른 분들도 상담을 하셨는데 법 개정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지를 하셨다
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역시 8월에 법 개정이 타격이 크구나..이번에는 해지 신공이 어렵겠네 라고 생각했고 위약금이 얼마인지 다시 물어보면서 시간을 끌었습니다. (원하는 답은 사은품이니까요ㅎㅎ)
최대한 친절하게 저도 상담했습니다.
제가 민원인들을 상대해보니까 위압적인 민원인들도 어쩔 수 없이 해결해줘야 되는 부분도 있지만 친절한 민원인들은 일단 불만이 있어서 민원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친절하면 오히려 제가 미안해서 더 민원을 해결해주려고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해지 상담원분께 최대한 친절하게 문의 했고 시간을 끌었고, 해지할까 말까 고민중이라는 뉘앙스를 줬는데
상담원분이 드디어 만약 유지하신다면 인터넷 쪽으로 상품권 3만원, TV 쪽으로 상품권 3만원 총 6만원 상품권과 매달 TV에서 2200원 할인을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이 조건 괜찮은건가요?ㅎㅎ)
최대한 고마움과 친절한 상담에 대한 고마움을 말씀드리고 끝까지 친절하게 문의를 하니 통화 끊으려고 하는데
잠시만요 고객님 하면서 상담원께서 오히려 신사적인 문의에 감사하다고 말씀하시면서 감사의 의미로 TV포인트 1만점도 같이 주셨습니다.
요약하자면, 최대한 친절하게 문의하고 원하는 답을 받을때까지 시간을 끌면서 해지할까 말까 밀당하고 고민하는 자세를 보여라 그러면 혜택이 많이 올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해지 신공을 하고 그 이후에는 어떻게하면 되나요? 1년뒤에 또 해지신공 하나요? 아니면 약정 채울때까지 그대로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