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도움 받을 수 있을까 올려봅니다.
저는 lg통신사에서 휴대폰만 이용하고 있었어요 (데이터 599였나요 데이터무제한이요)
그런데 지난달 2일 요금 문의로 114에 전화를 했는데, 상담이 끝난 후 제가 vip고 선착순 프로모션 대상자라면서
요금할인 담당자한테 연결을 해주셨어요
그분이 제안한건 인터넷,tv,lot를 신청하면 앞으로
총 요금을 현재 폰요금보다 14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폰,인터넷,티비,iot 다합해서요)
설치비는 5만원정도 나가지만 그건 상품권으로 주고요.
요금제가 바뀌긴 하지만 속도제한이 있는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하셔서
제가 이걸 고민하다가 이미 인터넷 sk사용중이었고, tv도 안보지만 신청했어요. 약정이 남은 sk인터넷을 가족 사무실로 이전할생각으로요.
요금제는 의무사용기간이 끝나는 12월중에 바꾸기로 하구요.
제가 처음부터 여러가지 여쩌봤는데
그중 녹취된 부분이 (제가 뒤늦게 눌러서 전체는 안되었더라구요 ㅠㅠ)
1.기가로 업그레이드하면 매달 요금5000원 추가(녹취 ㅇ)
2. 지금보다 총요금 14000원 할인(녹취ㅇ)
3. 타통신사로 번호이동해도 인터넷,티비 그대로 3년 약정기간동안 유지만 하면 된다. 어차피 요금은 안나가니
(녹취x 3년약정인건 처음에 말도 안해주고 제가 다시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그런데 이번달 요금이 16만원대가 나온거에요.
여기서 설치비 5만원, 제가 휴대폰으로 결제한 6천원, 기타 연체요금 빼도 어이가 없는 금액이라 물어보니
결합 등록이 뭔가 잘못되서 핸드폰 요금이 18000원 할인 덜 되었다고 하더군요
그건 상품권으로 준다고 하셔서 일단 마무리 하고 계산해보니
월정액,기본료,임대로등 고정된 비용과 18000원까지 포함한 핸드폰,인터넷,티비,iot할인금액을 더해도
월 68000원정도가 부가세 제외하고 나오는거에요.이게 다음달 예상 청구서겠죠
그래서 애초에 더 적게 나올거라는 말과 달라서 계속 통화 시도했는데(핫라인 직통번호를 알려주셨어여)
안받으시고 그래서 다른 상담사통해서 요청남겨서 통화했는데
1번에 대해선 기가 와이파이는 10000원 추가된다(제가 녹취파일있는데 오천원이라고함)
3번에 대해선 아무리 생각해도 할인이 되는 시스템상 휴대폰 사용안하는데 요금이 안나가는게 말이 안되는것같아서 다시 물어보니 번호이동이 아닌 기기변경 아니었냐고 되묻더군요. 이부분녹취가 안된게 아쉬운게 제가 분명히 번호이동, 타 통신사 용어를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월정액,임대료등의 고정비용에 청구서에 나온 할인금액에다가 누락된 18000원 할인까지 적용해도
68000원대라고 말하니까
6시까지 확인하고 전화준다고 하셔놓고는 소식이 없네요.
혹시나 이렇게 많이 나오는게 요금제를 아직 안바꿔서가 아닐까 해서
또 제가 앞으로 무슨 요금제를 쓰고 어떤 할인을 얼마나 받게 되는지 확실히 알고 싶었던건데...
굉장히 복잡한데 결과적으로 어제 의도적으로 제 전화를 피하는 모습에 홧김에 위약금23만원 감수하고 해지신청했다가
다시 얘기나 해보자는 마음으로 다시 해지취소했구요... 상품권 8만원받았는데 위약금에 고대로 추가되니 이제 해지도 못하겠네요 ㅠㅠ
지금 상황이 객관적으로 어떤지 알고 싶구요. 계속 전화를 안받고 의도적으로 피하면 소보원에 문의 가능한가요?
제가 어떤행동을 취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전체 녹취파일을 요청했는데 못찾았다고, 계속 찾겠다고 연락이 왔어요... 이것도 못믿겠네요 ㅠㅠ
저는 그냥 처음 말했던것처럼 한달에 부가세 제외 4만원대, 제가 기가와파로 업그레이드했으니 한 5만원대정도만 나와도 좋겠네요.. 위약금없이 해지할수있다면 제일 좋겠지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