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들을 좀 읽어보다가 직접 글을 남기는게 나을 것 같아서 문의를 드립니다.
현재 올레kt결합상품 사용중이고 (올레tv+인터넷+스마트폰2대)
1/18일 3년 약정이 만료되어 가장 혜택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통신사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SK 또는 LG로 변경 예정인데, 휴대폰도 2대 모두 2년 약정이 종료되어 좋은 구입 조건이 생길 경우,
1월에 만료되는 TV의 통신사에 맞춰서 변경 예정입니다.
(결합할인을 위해서..단, 동일시점은 아니고 몇달뒤에 바꿀 수도 있음)
이런 상황에서 조언을 구합니다.
1. 통신사 유지보다는 통신사 변경이 가장 혜택이 많은 것이 맞는지요? (개인적으로 휴대폰도 번호이동 조건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어, 교체할 때마다 통신사를 바꾸면서 사용중입니다.)
2. 사실 집에서 티비는 거의 안봅니다. 기본적인 채널들만 나오면 되고요. 어린 아이가 있어 VOD로 뽀로로 정도의 컨텐츠만 보여주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은 데스크탑이 없어 유선으로는 전혀 사용 안하구요. 노트북 및 스마트폰에서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만 사용중입니다. 혹시 이러한 조건들의 통신사 변경에 있어서 고려할만한 조건이 되는지요?
3. 갑자기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보통 IPTV는 3년 약정 그리고 휴대폰은 2년 약정인데.. 휴대폰을 3년 사용하기가 쉽지 않아 맞춰가기가 쉽지 않네요. 혹시 좋은 팁이 있을까요?
4. 마지막으로, 상품 추천 요청드립니다.
1) 내년 1월에 IPTV통신사 변경하고 그에 맞춰서 휴대폰을 동일 통신사로 2대 변경한다고 할 경우, 요금에 대한 메리트가 있는 통신사 및 상품을 추천요청드립니다. (단, 휴대폰은 IPTV통신사 교체와 동시에 바꾸는 건 아니고, 원하는 모델과 조건이 나와야 하기 때문에 몇달뒤가 될수도 있습니다.)
2) 혹시 휴대폰을 동일 통신사로 안 바꾸거나, 1대만 바꿀 경우에 추천할만한 상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역시 휴대폰을 동시에 바꾸는건 아니고 몇달뒤에 바꿀 수도 있다는 조건입니다. 혹시 휴대폰 변경시기에 따라도 혜택이 달라진다면 같이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도 정확하게 해야 답변도 정확하게 얻을 텐데 제 질문들이 좀 복잡하네요..
그만큼 고민이 많아서요.. 좋은 답변 주실거라고 믿고 문의드리니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