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빠르게 견적받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김기덕
님의 글
엘지 상담원이랑 어제 통화를햇는데
김기덕
2016년 10월 11일 19:47
댓글:
1
조회:
671
설치를 함에 있어 소비자는 알권리가 없다는 식으로 말을 하더군요 너무 화가나고 억울하네요
상담원님의 미스인지 너무하네요
목록
수정
삭제
저도 문의할래요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곽은정
16년 10월 12일, 09시
안녕하세요, 김기덕님~?!
게시판에서 쭉쭉 만나뵈었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엇! 어제 LG 본사에 한번 더 연락했었는데
상담원분이 "나는 모르쇠(?)~" 라고만 얘기했나 보아요ㅠ
어제 말씀드렸다시피 LG 본사의 상담원분들이
대부분 비정규직이기에 프로의식이 아쉬운 상담원분도 간혹 있고요..
전문성이 조금 떨어져서 대칭형/비대칭형 인터넷에 대해서도
모르는 분들도 계시답니다ㅠ
또한, 실적 압박(?)이 있으니 인터넷이 설치가능하다면
"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으니 가입 혹은 이전 설치하시면 됩니다~"
라고만 대부분 안내드릴 것이에요^^;;
그리고..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기 때문이죠! ㅎㅎ
위와 같은 이유로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권리를 마저 찾으셔야 해요~~!
즉, 어제도 설명드렸듯이 품질 복구가 안된다고 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여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하고요~
LG 본사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_+
인터넷 속도 문제를 떠나서 LG 본사 상담원분의 안내는
저도 참 속상하네요ㅠㅠ
모든 상담원이 다 그러지는 않을 것이니
다른 상담원분을 연결해서 얘기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한두번의 장애신고로는 위면해지 확답 받기가 어렵겠지만..
부디 위면해지에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백메가를 믿고 여러번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그럼..! 김기덕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0^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저도 문의할래요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51,094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301
김사라
12.01.30
573,606
kt 100메가 인터넷을 6년간 이용하고 변경하려 합니다.
강필드
10분 전
5
시업자 8개망 3년 약정이 끝났어요.
ZzamBong
3시간 전
9
인터넷 견적 문의드립니다
zombie
5시간 전
11
곧 약정이 끝나는데
hi****
7시간 전
14
12월20일메가TV75구매
박춘곤
11시간 전
18
인터넷 피싱을 당한것같은데...
sea****
20시간 전
41
인터넷, tv 결합 + 알뜰폰요금제
만만만
23시간 전
40
브로드밴드+비티비
쩌니내
1일 전
26
견적 문의드립니다
fresona
1일 전
25
새로운 사업장 오픈하는데 인터넷 신청하려고 합니다
동그리
1일 전
22
SKB IPTV랑 인터넷 상품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그의영역
1일 전
26
KT 인터넷 패밀리 결합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그의영역
1일 전
24
유심재발행
sunk****
1일 전
27
유플러스 재약정 및 신규혜택 궁금합니다
jjun
1일 전
45
현금사은품 반환에 관해
Ggyy
1일 전
49
kt프리미엄 가족결합
나무
1일 전
35
안녕하세요. 엘지유플러스를 사용하고있는데
시야막는건달
1일 전
48
인터넷 문의
팩트폭격기
2일 전
44
통신사 2곳 가입
광대버섯맛 쿠키
2일 전
52
인터넷+TV 문의드립니다
nub****
2일 전
72
단기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나요?
쎄븐싸인
2일 전
51
검색
저도 문의할래요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183
조회 293,025
착한 인터넷가입 백메가
98
조회 257,422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69
조회 89,048
주간 인기글
만기로인한 재가입문의드립니다.
19
9월 6일에 이사하는데 인터넷 관련해서 질문있어요
10
사기 당했어요 ㅠㅠ
9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드립니다!
9
헬로비전 사용중인데 재계약 질문
8
16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빠르게 견적받기
문의게시판
124,448건
꿀팁게시판
1,029건
바로 전화걸기
빠르게 견적받기
전체 댓글1개
게시판에서 쭉쭉 만나뵈었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엇! 어제 LG 본사에 한번 더 연락했었는데
상담원분이 "나는 모르쇠(?)~" 라고만 얘기했나 보아요ㅠ
어제 말씀드렸다시피 LG 본사의 상담원분들이
대부분 비정규직이기에 프로의식이 아쉬운 상담원분도 간혹 있고요..
전문성이 조금 떨어져서 대칭형/비대칭형 인터넷에 대해서도
모르는 분들도 계시답니다ㅠ
또한, 실적 압박(?)이 있으니 인터넷이 설치가능하다면
"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으니 가입 혹은 이전 설치하시면 됩니다~"
라고만 대부분 안내드릴 것이에요^^;;
그리고..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기 때문이죠! ㅎㅎ
위와 같은 이유로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권리를 마저 찾으셔야 해요~~!
즉, 어제도 설명드렸듯이 품질 복구가 안된다고 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여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하고요~
LG 본사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_+
인터넷 속도 문제를 떠나서 LG 본사 상담원분의 안내는
저도 참 속상하네요ㅠㅠ
모든 상담원이 다 그러지는 않을 것이니
다른 상담원분을 연결해서 얘기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한두번의 장애신고로는 위면해지 확답 받기가 어렵겠지만..
부디 위면해지에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백메가를 믿고 여러번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그럼..! 김기덕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