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가입 상담은 아닌 것을 죄송하게 생각하오며...
현재 5월에 백메가에서 상담 후에 본사와 직접 연락하여 kt 기가인터넷콤팩트 상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설치 관련 궁금한 사항인데요. 상황을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설치 공간은 투룸입니다.
2. 기존에 건물 공용의 인터넷(건물주 말로는 광랜이라고 하였습니다.)이 있었으며, 해당 인터넷은 분전반에서 분기시켜 각 호실로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본인 명의의 인터넷 설치를 할 때, 분전반에서 기존 공용 인터넷을 끊고 KT 기가콤팩트로 연결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방안으로 들어오는 인터넷은 본인 명의 인터넷 1선입니다.)
4. 개인적으로는 기존 공용인터넷을 받는 상황에서 제 선을 별도로 들이고 싶습니다.
5. 인터넷을 찾아보아도 창문 혹은 벽에 드릴링하는 방식으로 밖에서 들여오는 방법도 있던데요. 이 방법 처럼 시행하면 기존 인터넷을 끊지 않고서도 별도의 인터넷 회선을 받을 수 있는 것 아닌지요..
상기와 같이 바꾸고 싶은 사유는 2인 1실로 사용하는 공간이라 공유기를 통해서 룸메이트에게 인터넷을 공급해주고 있는데 트래픽을 엄청 잡아먹습니다. 최대 100gb를 하루에 다쓸때도 있고, 일 평균 사용량이 20gb씩은 되네요.
무료로 회선 분기시켜 주는 입장에서 본주인 평균 사용량보다 20~30배씩 쓰는 것이 달갑게 보이진 않네요.
이러한 이유로 기존 공용 원룸 회선을 복구시켜 룸메이트에게 넘겨주고 전 제 개인회선으로 유지하려 합니다. 엔지니어 분은 방문은 해주신다고 미리 예약은 해놨으나 어떨지 궁금하네요. 보통 해당 건과 같은 경우 별도 선 들이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