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문의드리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박소이 매니저님과 통화도 나누었었는데요.
저희 본가의 현재상황을 알아보다보니 생각할 게 많아져서 다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집에서 독립하여 따로 인터넷신청을 하려는 상황인데요.
패밀리 약정과 핸드폰 결합상품을 알아보던 중
본가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5년차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얼마 전 재약정을 요청하는 전화도 왔더라구요.
명의는 어머니에게로 되어있는 상태로 가입당시 KT 인터넷전화+IPTV+인터넷을 묶은 상품을 사용하였고 현재 집의 일반전화요금까지 포함하여 약 3~4만원 정도의 금액이 청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면서 이 상품을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은데요.
재약정을 할 지 혹은 타상품을 선택할 지 고민중입니다.
왜 변경하지 않으셨는 지 알아보니 어머니가 현재 KT를 통해 받고있는 장애인 복지혜택이 있다고 하여 할인요금이 적용되는데 다른 곳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결과적으로 어머님은 현재 SK를 통해 핸드폰을 이용하시고 있는 상황인데, 집에서는 KT를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사정상 다른 집을 하나 더 두고 있는데 그 집에서는 T-broad 지역방송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시 어머니 명의로 되어있구요.
정리하자면
1) 5년차로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재약정 혹은 타통신사 상품을 선택, 현재 인터넷전화, 인터넷, IPTV + 일반전화 = 복지혜택을 통해 3, 4만원 정도의 요금이 나오는 상황 (어머님 명의로 집은 KT, 핸드폰은 SK를 쓰시는 상황, SK는 7만원 이상 요금제 사용중)
2) 위에다가 추가로 IPTV를 하나 더 묶어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지역방송통신 교체 시 얻는 이득과 요금 (현재 16,500원정도, 약정은 끝난 것으로 암)
3) 그리고 여기에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본가와 패밀리요금으로 인터넷을 묶어 신청할 시 얻는 이득 및 요금과 혹은 위와 상관없이 따로 분리하여 저의 핸드폰 계정과 결합 시 얻는 이득 및 요금 (현재 KT LTE요금제사용중, 100mb, 500mb 둘 다)
추가로 제가살고 있는 현재 집에서는 KT만 기가인터넷이 사용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이번에 위 3가지를 이번에 다 정리하고 싶습니다. 변경할 때는 지금보다 요금이 저렴했으면 하십니다. 물론 사은품도 많이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요!
매우 친절한 답변 덕분에 이렇게 다시 한 번 도움을 요청하게 되네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빨리 가상세계로 빠져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