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TV에서 SKT 변경? 혹은 KT 재약정?

  • 주****
  • 조회 1,299
  • 댓글 9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받고 있습니다.

이전엔 사무실 인터넷 설치 관련 글을 올렸었는데, 지번이 없는 축사라 안된다고 통신사에서 연락 받았었네요.


다름이 아니라 2020년부터 올해8월까지 KT 인터넷+TV를 사용한지 6년차(26년 8월 약정종료)가 됩니다.

이전에는 기가라이트+TV 조합으로 48400원 정도 냈었고,

최근 재약정때는 기가에센스+와이파이+TV에센스 조합으로 56100원 정도 내고 있어요.


그런데 온가족이 SKT 를 온가족 할인으로 가입하고 있는데 곧 30년이 넘는 시점이라

올해 인터넷 재약정 관련해서 고민이 많습니다.


KT에서 재약정을 할경우 기가라이트(500MB)+TV슬림 조합으로 4만원 내외의 금액을 생각중이고,

SKT로 이동한다고 하더라도 비슷한 조건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다만 해외망을 사용하는 웹서핑, 동영상시청(OCW나 해외이슈 관련 정보 매일 접속중)이라 KT망이 차라리 유리하다고 생각해서 KT 망을 우선적으로 고려중이에요. 이런 상황에 SK 인터넷으로 옮겨서 온가족결합 혜택을 받는게 유리할지 KT 유지하면서 알뜰결합(?)을 받으면서 재약정하는게 나을지 문의드립니다.


사은품이나 상품권은 어차피 제가 다시 토해낼 돈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고, 월 청구액이 어느정도 나올지 모르겠어요. KT나 SKT 사이트 뒤져봐도 이해도 잘 안되고....둘다 4만원 이하로 요금을 낮추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9개의 댓글
  •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고객님! 백메가 이상희입니다 😊
    항상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난 번 축사 건은 설치가 불가능한 곳이라 진행이 안되었고,
    이번에는 집 인터넷 재정비를 앞두고 문의 주셨군요!
    제가 아래에서 차근차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_+


    1. 온가족할인 30년이면 SK쪽 요금 메리트는 확실히 있습니다.

    가입 연수 30년 이상을 채울 경우
    인터넷 1회선당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덕에 요금은 확실히 줄여볼 수 있거든요


    2. 다만, 한 가지 짚고 갈 부분이 있는데요
    작년 8월에 온가족할인 규정이 살짝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30년 이상이면 개통하자마자 바로 50% 할인이 적용됐는데,
    지금은 인터넷 사용기간에 따라 단계적으로 할인율이 올라가도록 변경되었어요.

    정확히는
    개통 후 1년 미만 → 10% 할인
    1년 이상 → 20% 할인
    2년 이상 → 30% 할인
    3년 이상 → 50% 할인
    이런 식으로 바뀌었죠.

    그래서 초반 1~2년은 예전보다 체감 할인폭이 조금 줄어들었는데,
    장기적으로 보면 KT보단 SK의 요금이 더 저렴하긴 합니다.

    일례로 KT로 500M + 지니TV슬림 구성이면
    월 요금 4.4만원 정도에 쓰게 되실텐데,
    SK는 온가족할인 적용하면 3년 이상 사용 시 3만원 대로 훅 내려가거든요!


    3. 정확한 조건을 보자면요~!

    SK 500메가 인터넷(공유기 포함) + Btv 스탠다드 기준으로

    월요금 : 46,200원
    사은품 : 현금 47만원
    설치비 : 56,100원 1회 청구

    여기에 온가족할인을 적용하면
    이후 요금이 단계적으로 내려갑니다.

    1년 이후 → 44,880원
    2년 이후 → 41,470원
    3년 이후 → 34,650원

    말씀드린 요금은 모두 3년 약정 기준으로
    부가세, 장비 임대료까지 포함한 금액이에요!


    4. 여기서 하나 걸리는 점이 있다면 해외망 사용입니다.
    해외망을 매일 접속하실 정도로 자주 이용하시는데,
    국내 3사 통신사 중에서는 KT가 해외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이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게 저의 상황이었다면 SK로 이동하였을 겁니다.

    게임처럼 핑이 민감한 작업이 아니라
    단순 영상 시청이라면 SK도 크게 문제 없을 가능성이 높거든요.
    체감상 로딩이 약간 느린 느낌 정도는 있겠지만,
    요금이 저렴하니 이 정도는 용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ㅎㅎ


    단! 이는 고객님 거주지까지
    SK인터넷이 대칭형(=좋은 품질)으로 들어간다는 전제하에만 해당됩니다.

    혹시나 비대칭형(=나쁜 품질)으로 들어간다면
    국내 인터넷 품질부터 상태가 안좋다 라는 뜻이기에,
    쓰시는 동안 품질 스트레스가 크실테 거든요..!


    해서 한 가지만 여쭙고 싶습니다.
    설치 받으실 곳의 주소가 어떻게 되실까요?
    이는 #비공개 메모를 클릭해 남겨주시면 작성자와 운영진만 10일간 확인되고,
    이후 자동 삭제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일단 국내 망 품질부터 살펴보고 안내를 도와드릴게요!
  • 주****
    Kt유지하고 인터넷 tv만 낮춰서해도 4만원대로 쭉 유지돠는거겠네요 그럼..비공개메모로 주소는 남겼습니다. 현재 품질은 950mb정도인데 500mb로 낮추더라도 400mb이상은 나올꺼 같아서 고민입니다
  • 운영진 이상희
    @주****맞습니다. KT로 인터넷, TV 요금제만 낮추셔도 4만원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정확히는 인터넷(공유기포함) 28,600원 + 티비 15,400원으로
    월 44,000원에 이용하게 되실 거랍니다 +_+

    말씀하신 것처럼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셔도
    유선 속도는 400Mbps 이상 나와줄 테고요 ㅎㅎ

    오! 그리고 남겨주신 주소도 확인해봤는데요~
    다행히 이 곳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으로 짱짱하게 잘 들어가는 곳이었습니다.
    하여 품질에 대해서는 안심해주셔도 좋겠어요!

    아직 약정 만료까지는 5개월 정도 남았으니,
    찬찬히 고민해보시고
    중간에 더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ㅁ^)/
  • 주****
    @이상희최근 통신사들의 요금제 개편으로 SK로 인터넷, IPTV 변경을 고려중입니다. 7월 31일까지 온가족할인 결합 마지막 가입이라고 공지가 되어있어서...

    KT는 8월 8일까지 약정이라 8월 9일에 따로 해지신청을 할 예정이고, 7월중으로 SK로 기가라이트 와이파이, Btv스탠다드, AI5로 변경 예정입니다. 온가족결합까지 해서 7월 말쯤 가입 가능한지 문의드려요.
    (KT위약금이 여전히 너무 비싸서-7월31일 해지기준 17만원- 약정기간 종료후 해지로 계획세웠습니다.)

    추가로 kt망에서는 윈도우11pc, 노트북 메인으로 쓰고 리눅스계열 미니pc한대 굴리면서 안쓰는 스마트폰 공기계 게임용으로 3대(v50s,a52s,s20plus), 태블릿(s4, s9)2대, 가족 스마트폰 3대(s23+,a52s,a54)를 물려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sk쪽으로 가게 되면 단말기 제한이 걸릴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따금씩 라즈베리파이 물리기도 하는데...
  • 운영진 이상희
    @주****어머! 오랜만이십니다.

    소문 들으셨군요 ㅠㅠ
    말씀하신 것처럼 온가족할인이 올 8월부로 과거의 뒤안길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6년 8월 1일부로 온가족할인 신규 결합, 추가회선 결합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었어요 😭😭
    아직 자세한 내부 규정은 공지되지 않았지만.. 너무 충격적인 소식이었답니다 ㄷㄷ


    여튼, 말씀하신 것처럼
    1) KT회선은 약정만료일까지 방치시켰다가 만료되면 해지하고!
    2) 7월 말 전에 SK인터넷을 설치 & 결합하시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인터넷은 약정끝나기 전에 다른 통신사 회선을 미리 설치해둘 수 있고,
    약정 종료 후 해지한다 해서 문제될 것도 없거든요.
    또, 이 기간 안에만 결합을 마쳐두시면 온가족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말이죠!

    하여 7월 안으로 SK인터넷 가입+설치+결합을 모두 마친다는 생각으로
    7월 중순 쯤 다시 한번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_+

    아니면 저희 백메가에서 따로 예약 잡아놓고 시기 맞춰 연락드릴 수도 있는데
    어떤 쪽이 더 편하신지 말씀해주시면 그에 맞춰 도와드리겠습니다.



    한편, 말씀하신 단말기들은 SK회선에서도 사용하시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말기 대수 제한에 걸리는 건 윈도우 기반의 운영체제에 한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ios, 리눅스 기반은 걸리지 않거든요 ㅎㅎ

    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옵니다 :)


    그럼... 7월 중순 쯤 다시 한 번 찾아주시겠어요?
    또는 백메가에서 연락 주길 희망 하신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통화 예약 걸어놓고, 시기 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주****
    @이상희답변 감사합니다. 오전에 먼저 100메가 다른 분께 전화와서 7월 중순쯤에 다시 전화주신다고 연락왔어요! 답변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운영진 이상희
    @주****어머 그러셨군요!
    확인해보니 전화상담 신청 남겨주셔서 오전에 주민찬 상담원과 통화 하신 걸로 보이더라구요! 흐흐
    통화 예약도 7월 15일로 잡혀있는 것으로 체크했습니다 +_+

    댓글 남겨주시면 오래된 글이어도 저에게 알림이 오니,
    혹시 이밖에 다른 도움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
    0순위로 달려와서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흐흐

    항상 매너있게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용~!
  • 주****
    혹시 KT 쪽에 예전에 장애로 인해 이틀정도(48시간 이내)장애가 발생해서 인터넷, TV를 사용 못한 시기가 있었는데...통화내역은 다 녹음 되어있고, 이걸 이유로 위면해지가 가능할까요...?

    오늘도 망 자체 이슈로 5시간 정도 인터넷 연결이 끊겼거든요. 간헐적으로 끊겨서 skt기기들로 테더링 해서 어찌저찌 쓰긴했습니다. Sk로 바꿀 이유는 생겼는데 위약금때문에 애매하네요
  • 운영진 이상희
    @주****어이쿠..! 망 장애로 이틀 가까이 인터넷과 TV를 사용하지 못하셨고,
    주말에도 5시간이나 끊기셨다니 정말 답답하셨겠습니다 😥
    혹시 주말에 발생한 장애도 KT에 신고하셔서 기록을 남겨두셨을까요?

    품질 문제로 인한 위면해지는 생각보다 조건이 꽤 까다로워서
    일단 문제가 발생한대로 기록을 남겨두시는 게 중요하거든요

    KT 약관상 위면해지가 인정되려면
    1. KT에 책임 있는 사유로 월 고장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2. KT에 책임 있는 사유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3. KT에 책임 있는 사유로 최저속도보장제도 기준에 미달하여 이용자가 해지를 원하는 경우
    이런 조건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사실상 충족되기 매우 어려운 조건이라
    이 기준으로 위면해지 받아보시는 고객님들은 거의 없는 수준이죠 ㄷㄷ

    그래서 말씀해주신 내용만 놓고 보면
    위면해지가 깔끔하게 인정되기는 조금 어려워보이는데요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이 절대 가벼운 수준은 아니다보니
    충분히 문제 제기를 해볼 만한 상황입니다.


    그러니 KT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장기간 장애를 여러 차례 겪었고,
    품질 문제 때문에 더 이상 이용이 어렵다.
    위면해지 또는 위약금 감면이 가능한지 검토해달라"

    이렇게 말씀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면해지까지는 어렵더라도,
    요금 감면이나 위약금 일부 감면 같은 형태로 조정해줄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 보이거든요.
    특히 올해 8월이면 어차피 약정도 끝나는 상황이라
    KT 입장에서도 고객 민원을 크게 키우고 싶어하진 않을 테고요ㅎㅎ

    시간 되실 때 한 번 문의해보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