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약정이 30일도 안남아서 이대로 연장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현재 500M+TV베이직+4만원요금제 휴대폰 2개 이렇게 묶여있는데
유플러스 와이파이기계가 별로인지 이사하면서 상태가 좀 엘롱해서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고 고민하고있습니다(연장혜택이 좋으면 그대로 있으려구요)
옮길때는 500M+TV베이직+휴대폰 1개 같이 옮기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혜택이 좋을까요?
KT로 옮기게되면 휴대폰 요금제는 요고 이런게 아니라 일반요금제를 써야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대칭형으로 기가인터넷도 잘 들어오는지도 궁금하구요.
저희 백메가 홈페이지까지 먼 발걸음(?)을 하시어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먼저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다행히 SK와 KT 인터넷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요~!
SK는 최대 500메가급까지, KT는 최대 1기가급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또한 KT로 이동할 경우, 요고 요금제 사용도 가능하고 결합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500메가+TV+휴대폰 일반 요금제로 동시에 이동하면
1) 추가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2) 일반 요금제는 약정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3) 휴대폰 요금제 월정액의 높고 낮음에 따라 결합할인이 달라지는데, 일반 요금제의 월정액이 높기 때문에 더 든든한 할인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요고 요금제가 생각만큼 메리트 있진 않아요 😅
1. 그나저나 말씀하신 4만원 요금제는,
1) 휴대폰 요금제의 월정액이 4만원 정도 되는 건지
2) 납부하시는 월요금이 4만원 정도인지
3) 혹은 다른 기준으로 계산하신 건지 애매합니다 ㅠ
하여 월정액 4만원대 요금제 사용 기준으로 요금 편익을 계산해 드릴게요~!
댓글로 정확한 휴대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타사 이동 시 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거라는 가정 하에 다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
2. 또 1가지 말씀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아마 와이파이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겪고 계신 듯한데 와이파이 공유기보다 댁의 평수가 넓은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요 ^^;;;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어서요~! 공유기와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기기 간의 거리가 멀거나 벽, 문 등 장애물이 많으면 와이파이 속도 저하나 끊김 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같은 공유기 2대로 mesh를 활용하는 것이 해법이고요 ㅎㅎ 아래 링크 글도 쓰윽~ 읽어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740
25평에서도 공유기 위치, 댁내 구조에 따라 음영 지역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 이보다 넓은 평수라면 더더욱 문제를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
3. 자, 각각의 요금 편익도 비교해 봐야겠지요?
1) SK로 이동 시 컴팩트플러스 요금제 1대 결합 기준으로 (월정액 45,000원)
① 500메가+와이파이 공유기 2대는 24,750원
기본TV상품인 스탠다드+스마트3셋톱박스는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 월요금은 41,250원이 됩니다.
② 휴대폰 기본료는 45,000원에서 - 선택약정할인 25% - 결합할인 3,500원 적용 시 30,25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사은품은 현금 58만원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맨 첫 달 요금에 설치비 56,1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혹시라도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받게 되면 설치비는 70,125원이 되어요 ^^;
또한 휴대폰을 개통한 다음 달 요금에 유심 교체비 7,700원도 청구되니 이 부분도 기억해 주세요~
2) KT로 이동 시 5G 슬림 7GB 요금제 1대 결합 기준으로 (월정액 45,000원)
① 500메가+와이파이 공유기 2대는 24,750원
기본TV상품인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는 15,4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 월요금은 40,150원이 되어요.
② 휴대폰 기본료는 45,000원에서 - 선택약정할인 25% - 결합할인 3천원 적용 시 30,7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54만원(현금 48만원+상품권 6만원)을 받으실 수 있고, 설치비는 56,200원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받게 되면 설치비는 71,250원이 되어요.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개통한 다음 달 요금에 유심 교체비 7,700원도 같이 청구됩니다.
아이코야.. 이야기가 많이 길었지요? 😅
요약하면,
✔️ 와이파이 문제는 mesh 기능 활용으로 해결될 가능성이 높아요.
✔️ 3년 내내 최대 할인 혜택을 받는다는 가정 하에 SK와 KT 요금 편익이 비슷합니다. (SK가 총 18,500원 저렴해요 ㅎㅎ)
✔️ 다만 더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실 계획이면 KT 선택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댓글로 이동 가능한 휴대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겠어요? 조건이 달라질 수 있을지 다시 살펴드릴게요~!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함께 말씀해 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화답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총액할인은 69 같고 정액할인하면 61로 하면 될것같긴해요
백메가 통해서 가입하는거랑 KT홈피에서 가입하는거랑 차이가 있나요?
공유기는 집에 LG공유기와 ipTIME AX6000M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피타임 공유기 1대로도 해결이 가능할것 같긴합니다..(84m2)
현재 유플 사운드바 셋탑과 클로바를 이용중인데 기가지니 셋탑은 금액이 좀 비싸더라구요 크게 차이가 있을까요?
돌이전 아기가 있어 티비를 잘 안보다보니 크게 필요없을것같기도 합니다..
먼저 요고 계열의 요금제는 아예 본사에서만 가입 가능하고요 ㅎㅎ
인터넷+TV는 본사에서도, 백메가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다만 혜택이 다른데 백메가에서 가입하시면 현금+상품권을, 본사에서 가입하시면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어요. 본사에선 현금 지원이 불가하기 때문이죠 😢
1. 오!? 그런데 다행히 요고 요금제 이동으로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거죠~? 그렇다면 요고 사용이 유리하겠습니다.
또한 이미 계산해 보신 거처럼 61 요금제 선택 시 정액결합할인을, 69 요금제 선택 시 총액결합할인을 적용받는 것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
25평+거실에 공유기를 보이게 둔다면 와이파이 문제도 일단락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IPTV는 셋톱박스 연결로 TV 시청을 할 수 있어서 안타깝게도 TV요금제(채널)만 가입할 순 없습니다. TV요금제+셋톱박스 조합으로 가입하셔야 해요 ㅠ
현재 사운드바셋톱박스를 사용 중이시면 월 임대료를 6,600원~8,800원 내고 계실 텐데, 기가지니A는 3,300원으로 반값이에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셋톱박스 임대료가 월 4,400원, 그 외에 셋톱박스 임대료는 더 비싸기 때문에 기가지니A는 가성비가 좋은 녀석(?)입니다.
크게 필요없을 것 같기도 하다는 말씀이, IPTV가 필요치 않다는 의미일 수도 있을 듯해서요 ㅎㅎ
인터넷만 가입할 때와 IPTV도 함께 가입할 때 기준으로 각각 다시 계산해 드릴게요~!
1) 요고61을 정액결합할인으로 결합할 경우
5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휴대폰 요금 부담도 더 낮출 수 있지요 😊
사은품은 14만원(현금 10만원+상품권 4만원)을 받으실 수 있고, 설치비는 36,000원이 있어요.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받게 된다면 설치비는 45,000원이 됩니다.
2) 여기에 IPTV도 함께 가입할 경우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는 동일하게 15,4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 월요금은 37,400원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휴대폰 요금에서 5천원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어요.
사은품은 45만원(현금 39만원+상품권 6만원)을 받으실 수 있고요, 설치비는 56,200원이 있습니다.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에 설치받게 된다면 71,250원이 되어요.
인터넷만 먼저 가입하시고 추후에 IPTV를 추가로 가입하면 사은품이 아주 적거나 없고, 설치비도 비싸지고, 약정기간 관리하기도 번거롭기 때문에 미리 고민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아직 시간 여유가 있어서 급히 이동하셔야 하는 상황이 아니니 찬찬히 고민해 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그렇다면 5g베이직(8만원)으로 백메가에서 같이하게되면은 혜택이 더 있을까요? 프리미엄싱글결합이랑 선약을 하면은 가격이 비슷한것 같아서요!
어제 인사드린 은정씨는 오늘 하루 휴가를 떠나 대신 인사드리게 되었어요🙇♀️💗
처음 남겨주셨던 문의 글과 그간의 은정씨와의 대화 모두 살펴보고 왔습니다.
이어서 성심성의껏 안내드릴게요!
5G 베이직 요금제로 택하신다면 "프리미엄 싱글결합" 적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싱글결합을 적용하면 휴대폰 요금에서 2만원 할인 받지요.
선택 약정 할인까지 포함하면?! 매월 청구되는 요금은 4만원이 됩니다💪
백메가 통해 5G베이직 요금제 가입시, (유심 변경)
인터넷만 가입하면 15만원,
TV를 함께 신청하면 22만원이 지급됩니다.
유심을 같이 가입하며 지급되는 혜택은 정책이 시시때때로 바뀌기 때문에
실제로 가입하실 때 혜택을 한 번 더 체크해 주세요!
프리미엄 싱글결합 적용시 인터넷 요금도 살짝 바뀝니다.
500메가 요금은 22,000원이 아닌 가입한다면 27,500원이 됩니다.
TV요금 포함시 월요금은 42,900원이 되지요.
이 외 사은품과 설치비는 동일해요🙌
오히려 인터넷 요금이 상승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휴대폰 요금 할인액이 꽤 크다는 점,
유심을 같이 신청하며 받는 사은품도 꽤 넉넉하다는 걸 고려하면 베이직 요금제 선택이 이득이에요ㅎㅎ
ⓐ 69요금제로 선택하시면 46,250원 + 유심 변경시 사은품 15만원 또는 22만원
ⓑ 61요금제로 선택하시면 40,750원 + 유심 변경시 사은품 7만원 또는 13만원
ⓒ 요고 61요금제는 61,000원 + 유심 변경 가입 불가
ⓓ 5G베이직은 4만원 + 유심 변경 사은품 15만원 또는 22만원
=> 휴대폰 요금만 놓고 비교해 보면 ⓓ인 5G베이직 요금제가 가장 저렴합니다.
다만, ⓐ와 ⓑ를 택했을 때 인터넷 요금이 5,500원 더 저렴해서요!
ⓑ와 ⓓ를 비교해 보면..?! 가장 저렴하게 쓰는 길은 ⓑ입니다.
유심 교체에 따른 사은품이 적게 지급되더라도
인터넷 요금을 5,500원 더 저렴하게 쓸 수 있는 게 크네요!
물론, 원하셨던 휴대폰 요금제가 5G 베이직이라면 베이직 요금제를 택하시는 게 옳습니다ㅎㅎ🙋♀️
이쯤에서 한 가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KT에서 지금 판매하고 있는 기존 휴대폰 요금제를 폐지하고 신규 통합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여, 고민중인 요금제 중 하나를 택하기 원하신다면
7월 1일이 되기 전에 가입 신청을 해주셔야 해요ㅠ
반대로 신규 요금제 출시 후 결정하는 쪽으로 택하신다면 천천히 결정하시면 됩니다 :)
아마 고민의 시간이 필요하실 텐데 생각해 보신 후 신중하게 판단하시면 되고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히 말씀해 주세요.
후에 백메가 통해 가입하는 쪽으로 택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607824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