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온가족할인 관련 여러 질문들

  • d****
  • 조회 80
  • 댓글 3

현재 저희 가족은 2개의 온가족할인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 그룹 1 (36년)

    - 아버지 명의 모바일 26년

    - 질문자본인 명의 모바일 10년


# 그룹 2 (46년)
    - 어머니 명의 모바일 9년 + 인터넷 1년 (※ 작년 8월 개악 이전에 가입해서, 1년~2년 구간에 해당하지만 50% 할인 받는 중)

    - 누나 명의 모바일 21년 + 인터넷 15년


# 문제 인식

주소지 A에 부모님이 사시고, 주소지 B에 누나네 가족이 살고, 주소지 C에 제가 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주소지 A(부모님집)의 인터넷이 누나 명의이고, 주소지 C(저의집)의 인터넷이 어머니 명의로, 복잡하게 꼬여 있습니다.


# 질문

(Q1) 『그룹 2에 있는 어머니 명의 인터넷』을 『그룹 1에 있는 제 명의』로 명의이전을 할 경우 패널티가 없을까요? (특히, 30년 이상이지만 1년~2년 구간이라는 이유로 50% 할인에서 20% 할인으로 내려치기 당할까봐 걱정입니다. 명의이전이 모든 계약을 그대로 승계하고 명의만 바뀌는 것이라면 당연히 50% 유지를 해줘야 할 것 같기는 한데 통신사들이 워낙 ○○○스럽게 처리하다보니 ㅠㅠ)

(Q2) 『그룹 2에 있는 누나 명의 인터넷』을 『동일 그룹 2에 있는 어머니 명의』로 명의이전을 할 경우 패널티가 없을까요? (어머니 명의의 인터넷을 제 명의로 이전이 된다는 가정하에, 그 후에 순차적으로 처리해야 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Q3) 예전에 인터넷 회선을 3개 쓰던 시기가 있어서, 2개 그룹으로 온가족할인을 쪼개놓았었는데요.... 이제 어차피 온가족할인 제도가 사라지는 마당에 (즉, 추후에 인터넷 회선 1개 더 가입한다고 해도 이제는 온가족할인에 추가로 못 묶는 상황에서) 쪼개놓을 필요가 없겠지요? 하나의 그룹으로 합치는게 나을까요? 다양한 케이스를 보시는 전문가 입장에서 합치는게 좋다고 하실지, 이대로 유지하는게 좋다고 하실지 견해를 여쭙습니다.

(번외질문) 제가 결혼을 했고 와이프를 온가족에 넣고 싶은데,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온가족할인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는 것일까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3개의 댓글
  • 운영진 이루다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인사 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SK <온가족할인> 결합에 대해 문의 주셨는데요~~!!

    [그룹1]
    * SK 휴대폰 2회선만 (아버지 26년, 본인 10년)
    = 결합 중~~!!
    (=총 가입연수 36년)

    [그룹2]
    * SK 휴대폰 2회선 (누님 21년, 어머니 9년)
    * SK 인터넷 2회선 (누님 15년, 어머니 1년)
    = 함께 결합중~~!!
    (=총 가입연수 46년)

    🏠 A집 : 부모님 댁 = SK 인터넷 (누나 명의 15년)
    🏠 B 집 : 누님 댁
    🏠 C 집 : 우리집 = SK 인터넷 (어머니 명의 1년)

    ㄴ 요렇게 복잡한(?) 상황이라는 말씀이시군요~~?!!


    1)
    위 상황에서~~!!

    그룹 2에 있는 어머니 명의의 SK 인터넷을 쏙 빼내어
    ---> 그룹 1에 결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요~~!!

    그런데.... 동일 명의의 🛜인터넷과 📱휴대폰은~~?!
    반드시 "한 그룹에 함께" 묶여 있어야 하므로!!
    어머니 인터넷과 휴대폰은 함께 그룹1로 가야해용....!!

    즉!! 그렇게 되면, 그룹2 에는~~??
    누님 휴대폰 21년 + 누님 인터넷 15년만 남는데요….
    이렇게 되면 30년 이상에 해당하더라도, 그룹 2는
    <개인형> 결합이 되어 10%만 할인되어유!ㅠㅠㅠㅠ

    즉...!! 그룹2에 누님 휴대폰만 남으면 안 되므로….!!
    아버지나 내 명의의 휴대폰을 --> 그룹 2로 가져와서
    휴대폰이 최소 2회선 이상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2)
    참고로~~!!

    지금처럼 가족분들이 결합된 상태에서,
    인터넷 (+휴대폰)을 다른 그룹에 다시 묶으시든~~??
    인터넷 명의자를 --> 다른 명의자로 변경하시든~~??

    ㄴ 기존 인터넷 가입연수는 "승계"가 가능합니다~~♡

    SK 본사로 그룹 변경 (혹은 명의자 변경)을 요청할 때,
    "인터넷의 가입연수가 꼭 그대로 승계되도록 해달라"
    하고 꼭!! "강조해서" 요청을 해주시기 바랄게요~~!!

    혹시라도... 실수나 누락이 있으면 아니 되니까요~~;;;


    3)
    아시다시피 SK의 <온가족할인> 한 그룹에는~~??!!

    🛜인터넷 (유선)은 : 최대 2회선
    📱휴대폰 (무선)은 : 최대 5회선
    = 이렇게 유/무선 합쳐서 총합 최대 7회선까지…!!

    ㄴ 한 그룹으로 : "다~~함께" 묶을 수 있구요~~!!ㅎㅎ

    ㄴ 이때 두 인터넷 명의자분은 반드시 달라야 하며….!!
      (명의자들의 SK 휴대폰도 함께 결합 중이어야 함)

    ㄴ 물론…!! 가족 관계여야... 결합이 가능합니다~~☆


    4)
    따라서~~!!

    ★ 배우자분 SK 휴대폰도 온가족할인에 추가하려면?

    ㄴ 7월 말 이전에…!!
    혼인신고 & 온가족할인 결합 = 완료되어야 하구용!!
    (이 경우라면 그냥 한 그룹으로 다 묶어도 되지요♡)

    ★ 그리고, 혹시~~!!
    SK 인터넷도 "추가로" 또 가입하실 계획이라면~~??

    ㄴ 7월 말 이전에….!!
    인터넷 설치 & 온가족할인 결합 = 완료되어야 하며,
    그 안에 온가족할인도 두 그룹으로 나누셔야쥬~~!!
    (이 경우라면 이제 인터넷이 총 3회선이니까요;;ㅎㅎ)


    ----------------------------------------


    그럼 고객님~~!!^ㅇ^)//

    요기까지 안내드린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어
    앞으로의 결합 계획을 잘~~ 세워보시기 바라구요!!

    이밖에 궁금하신 점이 떠오르시면 댓글 주시겠어요??

    그럼 저는 고객님의 화답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d****
    휴대폰과 인터넷이 같이 움직여야 되는지 몰랐네요.
    그러면 어머니 모바일과 인터넷을 그룹1로 옮기고, 어머니 인터넷을 제 인터넷으로 명의 이전하고, 어머니 모바일을 다시 그룹2로 옮기는 작업을 하면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
  • 운영진 이루다
    @d****아하, 고객님~~!!

    ★★
    어머니 명의 인터넷을--> 내 명의로 바꾸신다면~~??

    어머님(=내) 인터넷만 그룹1로 옮기시면 됩니다~~!!
    어머님 휴대폰은 이동하실 필요가 없습지요~~!!ㅎㅎ
    내 명의 인터넷/휴대폰이 : 함께 묶이면 그만이니까용!


    즉! 우리집 인터넷을 : 어머님--> 내 명의로 바꾸고!!

    이 인터넷을 ---> 그룹1에 결합해주시면 되구요~~!!

    ㄴ 그럼 이제, 두 그룹은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유~~☆


    [그룹1]
    * SK 휴대폰 : 2회선 (아버지 26년 + 나 10년)
    * SK 인터넷 : 1회선 (어머님에서--> 내 명의!! 1년)
    = 그럼 총 가입연수 37년~~!!

    [그룹2]
    * SK 휴대폰 : 2회선 (누님 21년 + 어머니 9년)
    * SK 인터넷 : 1회선 (누님 15년)
    = 그럼 총 가입연수 45년~~!!

    🏠 A집 : 부모님 댁 = SK 인터넷 (누님 명의, 15년)
    🏠 B 집 : 누님 댁
    🏠 C 집 : 우리집 = SK 인터넷 (이제는 내 명의, 1년)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