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터넷 품질 문의

  • 비****
  • 조회 95
  • 댓글 1

안녕하세요. LG 약정이 끝나면서 SK로 가입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휴대폰도 번호이동 예정이라 인터넷과 같이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지금 쓰는 LG인터넷은 기사님 말씀으로 FTTB 방식이라 들었고, 창문 쪽으로 랜선이 직접 들어오는 형태였습니다.

사용하면서 속도나 끊김 문제는 거의 없어서 잘 써왔는데요

SK는 비대칭으로 들어오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되어 문의드립니다.


이미 기가인터넷으로 신청 해둔 상태이고 설치 일정도 곧 잡혀 있는데,

설치 전에 미리 망을 확인해볼 수 있을까 해서 글 남깁니다.

주소는 비공개 메모로 남겨두었습니다.

SK 인터넷이 어떤 방식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댓글
  •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고객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오! LG 약정이 종료되어 SK인터넷 가입까지 마치셨군요~!
    휴대폰도 함께 번호이동 예정이시라면 결합혜택까지 챙기실 수 있겠네요 +_+

    한편, 기존에 사용하시던 LG인터넷은 FTTB 방식이었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아시다시피 FTTB는 광케이블이 건물까지 들어오고,
    각 세대까지는 UTP케이블로 연결되는 대칭형 망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사용하시면서 속도 저하나 끊김 문제가 거의 없으셨던 거고요 ㅎㅎ

    말씀하신 것처럼 인터넷 품질은
    "어떤 망으로 들어오느냐"가 중요하다보니,
    SK도 비슷한 품질로 들어오는지 걱정되셨을 듯 합니다 😅

    다행히 비공개 메모로 남겨주신 주소를 조회해보니
    이 곳은 SK도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망으로 제공되고 있더라고요~!

    즉, 흔히 말하는 비대칭형(HFC) 망은 아니니
    품질 때문에 걱정하실 일은 없겠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편하게 말씀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