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로빈님의 글

인터넷 품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로빈
  • 댓글: 16
  • 조회: 1,151
sk 인터넷과 tv사용중입니다.
이제 약정이 얼마남지 않아 고민중입니다.
때마침 휴대폰 약정도 끝난 상태라 통신사를 고려해서 이동할지 재약정을
할지...유무선 결합해야 무조건 싸니까요..
sk인터넷, tv는 만족해서 사용했구요..
번호이동이 좀더 저렴하게 혜택을 받을듯 한데...
인터넷 품질과 tv가 고민입니다.
인터넷 비대칭, 대칭에 관한글을 읽었는데... 혹 저희집은 조회가 가능할까요?
어는 통신사가 대칭형이 가능한지요?
서울 강동구 암사1동 ***-** ***호

전체 댓글1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로빈님
    백메가의 이상희라고 합니다 ^^

    1. 오호, 휴대폰의 약정이 끝났다면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번호이동"을 염두하시는 게 옳습니다

    이유인 즉,
    단순히 기기변경 하는 것 보다 ->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번호이동"을 꾀하는 것이 ->
    더 많은 보조금을 얻을 수 있으니 번호이동의 편익이 더욱 좋기 때문이에요!

    단순 기기변경보다
    "번호이동"의 편익이 더욱 좋은 이유는
    무선통신(휴대폰) 시장은 이미 과포화 상태이기에
    다른 통신사에 있는 고객을 뺏고 뺏는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자본주의 만세..!)


    2. SK인터넷 재약정 vs 다른 인터넷 신규가입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임박했고,
    이를 유지하시고자 재약정을 하신다면
    재약정의 댓가로 "혜택"을 받으셔야만 합니다 ^^;

    이유인 즉,
    통신사엔 이탈하는 사용자를 잡기 위해 "해지방어"의 예산이 별도로 잡혀있고,
    이 예산은 사용자들 월 요금에 녹아있습니다.
    헌데, 목소리내는 사람들"만"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되어있죠;;
    그러니 재약정 혜택은 마땅히 받아와야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재약정의 댓가로 "혜택"을 받는다는 건
    마지막으로 주는 히든 카드(?) 같은 거에요

    즉, 1년 재약정을 통해 얻은 "혜택"은 =>
    2년차, 3년차가 되었다고해서 또 한번 쥐어주는 게 아니라는 게죠!
    (통신사들이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이다보니 일종의 마지노선이 정해져있어요 ^^;)

    결론적으로
    SK 재약정은 최후의 보루로써 "히든 카드"만 존재하는 것이고,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꾀한다면
    "사은품 + 요금할인" + "마지막 히든 카드" 가 포함되어 있는 셈이죠!

    그러니 인터넷, TV의 약정이 임박했고,
    휴대폰의 약정까지도 모~두 만료되었다면
    다른 통신사의 신규가입을 노려보는 것이 해법입니다 >_<

    휴대폰은 2년마다 갈아타듯
    인터넷은 3년마다 갈아타는 편익이 좋거든요! ㅎㅎ


    3. 3사 통신사의 길

    오호~! 꿀팁게시판 마실(?)을 다녀오시곤
    대칭형 vs 비대칭형의 중요성을 알고 오셨나봅니다 >_<ㅎㅎ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허나, 안심하셔도 되옵니다!
    3사 통신사 모두 짱짱한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었거든요 ㅎㅎ

    즉,
    ▶SK인터넷을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짱짱한 "대칭형"기반의 인터넷이 들어가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어차피 번호이동을 염두하고 계시고,
    번호이동이 더욱 많은 편익을 가져다 주니
    SK인터넷은 패-스(!)하겠습니다 ㅎㅎ

    또한, SK인터넷을 해지하고 ->
    SK인터넷을 "재가입"하는 것도
    원천적으로 막혀있기에 이를 염두할 수 도 없습니다 ㅠ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을 가입할 수 있는 모~든 통신사들은
    쓰던 인터넷을 해지하고 -> 동일한 통신사로 재가입하려면
    3개월의 유예기간이 필요하게끔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죠..!

    ▶자..! LG인터넷도 SK와 마찬가지로
    짱짱한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그..그런데 전산상에는 5층이상은 개통이 안된다고 뜹니다 ㅠ
    다만, 그렇게 따지면 SK인터넷도 거주하고 계신 층에
    인터넷 개통이 불가했어야 정상인데 잘~ 사용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즉, LG인터넷은 접수 들어가봐야 알 수 있겠지만
    짐작하건데 LG인터넷도 무리없이 들어갈 겁니다 ㅎㅎ

    ▶KT인터넷은 인터넷 품질 걱정 넣어두셔도(?) 좋습니다 ㅎ
    과거 한국통신 시절에 국가의 지원을 받아서
    전국에 짱짱한 품질의 인터넷을 까는 사업을 해놓은 덕에
    "비대칭형"기반의 인터넷이 없거든요~? 헤헷

    혹~시 모를 불안함(?)에 인터넷 품질을 염려하실까봐
    거주하시는 곳의 로드뷰를 슬~쩍 보았더니
    근처 전봇대에 FTTH가 달려있더군요 >_<ㅎㅎ
    FTTH는 대칭형 중에서도 총 천연의 대칭형을 뜻하는 건데요~
    요게 있다는 것은 인터넷 품질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이니
    마음 놓아주셔요 ㅎㅎ


    -- 결론적으로 KT vs LG인터넷의 대결이 되겠지요~?


    4. 다만, 휴대폰 요금제가 중요합니다!

    통신사들은 비싼 요금제를 쓰는 사용자를 사랑(?)합니다 ㅎㅎ
    해서 비싼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
    그에 걸맞는 요금할인을 낭~낭~하게 챙겨주고 있죠!

    여기서 비싼 요금제의 기준은
    월정액 65,890원짜리 요금제 이상을 뜻합니다 +_+

    -KT는 "데이터선택 65.8"
    -LG는 "데이터 스페셜"
    -SK는 "밴드데이터 퍼펙트"

    위의 세 녀석 모 두 요금은 65,890원으로 동일하지만
    각각의 이름들을 갖고 있죠 (자..작명센스들이..)

    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로빈님의 "휴대폰 요금제"는 무엇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이를 정확한 명칭으로 알려주시면 비슷한 요금대로 찾아서 ->
    KT vs LG의 대결구도를 면밀히 살펴본 후 에스코트 해드리겠습니다 ^ㅡ^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직계 가족분들의 휴대폰은
    더 없는지 찾아봐주십시요~! +_+

    만일 결합할 수 있는 게 있다면
    각각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정리해보면
    1) 단순 기기변경보다 -> 번호이동하는 편익이 훨씬 좋습니다!

    2)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이지만
    번호이동을 염두하신다면 -> SK인터넷은 빠이빠이(?) 해주셔야 하고요~ ㅎㅎ

    3) KT vs LG인터넷의 대결구도
    비용, 편익을 따져보기 위해 "휴대폰 요금제"를 알려주십시요~!

    4) 혹 결합할 수 있는 가족분의 휴대폰이 더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고요 >_<


    그럼 저는 로빈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즐건 화요일 되셔요 헤헷


    p.s  노파심에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인터넷 약정은 하루도 남김없이 다~ 끝나고
    갈아타주셔야하는거 알고 계시죠?!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와~ 엄청난 설명에 감사합니다.
    현재 SK 3회선 결합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회선-본인:  데이터퍼팩트 (약정완료)
    2회선-처: Band 데이터 3.5G (약정완료)
    3회선-장모님: Band 데이터 1.2G (약정14개월정도 된듯...)

    현재 변경시 2회선 결합을 해야 할지? 아니면 장모님꺼 까지 위약금(기계는 완납했음) 물고 바꿔야 할지 고민중이오니 고려해서 비교 부탁드려도 될지요???

    SK 인터넷-TV-일반전화 약정이 오는 12월 18일 약정 완료되구요 핸드폰은 필요에 의해 그전에 구매할 계획입니다.
    말씀하신대로 kt로 한다면 상관없겠지만 LG 유플러스로 이동한다면 혹시라도 LG 인터넷이 개통 안될수도 있을까요?

    참 추가로 고려해 주실 사항은...
    TV는 LG, KT 어떤지? 저희는 주로 지상파, CJ, Ntv 등 다시보기와 키즈플러스를 정기권 이용하고 있구요
    가끔식 영화도 구매해서 보고 있습니다.(요금이 많이 나오죠... ㅋ)
    이와 관련해서 LG, KT 비교도 좀... ㅡㅡ
    유선전화는 없어도 되지만... 받는 용도로 사용하길 원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SK에 인터넷 재약정에 대한 혜택으로 해지방어(?) 딜을 해볼까 하지만 (이동통신사가 SK가 가장 좋은거 같아서...)
    말씀들으니 아무래도 바꾸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휴대폰을 알아보니 번호이동시 가격이 LG가 가장 좋더군요...
    와이프는 LG 유플러스의 품질(핸드폰, TV)에 우려를 표한 상태구요
    저는 장기이용자라 아쉽지만... 그래도 바꾼다면  웬지 KT 보다는 LG가 혜택이나 가격면에서 맘이 가는
    상태입니다. 

    백메가에서 설치시 혜택도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우왕! 이렇게 소상하게 회신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1. 어차피 KT나 LG인터넷은 휴대폰 결합에 자유로운 편이라
    나중에 장모님 휴대폰 약정이 만료되어도 -> 휴대폰 결합을 시켜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장모님의 휴대폰 요금에서 할인받던게 사라지게 될테니
    요게 조금 아쉬울 뿐이겠죠? ㅠ

    허나, 장모님 휴대폰을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과
    휴대폰 2회선 결합 vs 3회선 결합의 편익을 비교해보면 그만입니다~!

    복잡한 건 제가 다 책임지고 가이드해드릴 것이니
    이 위약금을 조회해보고 제게 말씀해주시겠어요? >_<


    2. LG와 KT의 TV품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KT의 IPTV 장점]은
    -구성이 심플하고
    -리모콘 조작이 단순하며
    -빠릿빠릿하고
    -가장 대중적인 요금제(OTV 10)를 하더라도
    "채널 수"가 압도적이라는 겁니다!
    (SK, LG가 150여개를 지원하는 반면, KT는 210여개를 지원하거든요~?)


    [LG의 IPTV 장점]은
    더 많습니다 ㅎ

    1) 3사 통신사 중에 TV의 짝꿍인 셋탑박스(하드웨어) 스펙이 가장 뛰어나고요~
    CPU가 쿼드코어(두뇌가 4개)라 채널 돌아가는 속도가 장난아닙니다;;
    (참고로 KT와 SK는 듀얼코어(2개) 입니다)

    2) 3사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는 장점이 있고요~
    깨알 같은 기능도 많습니다 +_+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539

    3) 그리고, 유튜브도 TV채널(901번)에 따로 편성이 되어있어서
    유튜브를 즐겨 보신다면 꽤나 유용하실 것이고요~ >_<

    4) 게다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혹할만한
    "아이들나라"라는 것도 새롭게 선보여서 요새 엄~청 핫합니다 ㄷㄷ
    제가 이미 다 컸(?)는데도 이용해보고 싶을 정도이더라구요 (ㅋㅋㅋ)

    키즈플러스를 이용하신다는 건
    분명 아이들나라를 볼 나이대의 자녀분이 있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LG의 손을 번쩍 들이드리고 싶습니다 >_<
    키즈플러스는 월 9,900원이지만..아이들나라는 0원이거든요..!!!!!

    뿐만 아니라
    3사 통신사의 IPTV품질만 놓고 본다면
    LG > KT > SK 순입니다 ㅎㅎ

    그러니 IPTV품질만 놓고 본다면
    당~연히 LG의 승리겠죠? >_<



    3. 요금, 비용편익의 대한 측면

    [KT]의 100메가급 인터넷 + TV(OTV 10, UHD)는 37,400원이고요~!
    만일 로빈님과 배우자분의 휴대폰을 KT로 옮겨서
    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해 결합한다면 -> 체감하는 요금은 17,600원입니다.
    사은품은 총 21만원이 지급됩니다


    [LG]의 100메가급 인터넷 + TV(일반형, UHD)는 36,190원이고요~!
    만일 로빈님과 배우자분의 휴대폰을 LG로 옮겨서
    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해 결합한다면 -> 체감하는 요금은 14,080원입니다.
    사은품은 총 35만원이 지급되어요

    결론적으로
    월요금에 대한 편익도 LG인터넷이 유리하고,
    사은품도 더 낭낭하게 챙겨줍니다 >_<



    3. 그..그런데 유선전화는 다시 생각해봐주셔요

    다소 오지랖일 수 있기에 조심스럽지만..
    제가 집전화를 부정하는 이유는 총 4가지입니다.

    1) 일단 오늘날 휴대폰 보급률은 인구수를 넘어섰(?)습니다.

    2) 그리고 휴대폰 요금제가 "데이터 중심"으로 바뀌면서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풀렸지요.
    즉, 핸드폰 통화료 부담이 없어진 이 시대에,
    집전화의 존재가치는 거의 없다시피 한 게 사실이에요.

    3) 통화할 수 있는 장소가 "집"으로만 한정되는
    집전화가 꼭 필요하신지에 대한 의문이 듭니다^^;

    4) 참고로 집전화 상품을 추가해도 -> 사은품을 더 주지도 않습니다
    (KT는 오히려 1만원을 뺏어가고 있어요;;)

    이미 통신사 수익구조가 "음성통화"가 아닌 "데이터"에 의존하다 보니
    집전화는 계륵(?)같은 존재거든요~? 자사에 메리트가 없는 거죠 ㅠ


    뿐만 아니라
    만일 로빈님께서 LG인터넷의 손을 들어주게 될 경우 ->
    LG의 일반전화를 들여놔야 할테잖아요~?

    헌데, LG의 집전화 상품은 "CPG"라는 녀석을 반드시 달고 가야합니다 ㅠ
    LG는 국선전화 망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CPG라는 녀석을 짧게 설명하고 가자면,
    일반전화에 + CPG 장비를 하나 달고, 여기에 인터넷 선을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즉, 국선전화 망이 아닌 인터넷 망을 통해 ->
    '디지털 방식'으로 들어가는 신호를 -> CPG를 통해 ->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서 ->
    전화가 연결되게끔 하고 있죠 ㅎㅎㅎ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75

    ⊙ 요 녀석은 기본 요금은 3,300원으로 많이 비쌉니다 ;;
    그..그런데 한 가지 재밌는 점이 있는데요
    통화료가 2,200원이상 발생하면 ->
    전화 기본료 2,200원을 면제해줍니다
    즉, 3,300원이 아니라 -> 1,100원인 셈이긴 합니다 ^^;
    (다만, 한 달에 의무(?)적으로 통화를 해야하는 격이니 이 또한 부담입니다 ㅠ)

    ⊙ 장비 하나 더 들어오는 것이니
    극소량이겠지만 전기를 잡아먹고요~

    ⊙ CPG 장비가 미관상 조금 거슬립니다 ㄷㄷ
    (진짜 안예쁘거든요....)

    ⊙ 인터넷 선으로 전화를 사용하는 녀석이기에
    정전 시엔 전화가 끊기게 됩니다 ㅠ

    ⊙ 바~로 국선전화 망 타고 전화 연결되는 것이 아니고,
    한 번의 경유(?)를 한 뒤, 연결되기에 통화 품질도 비교적 떨어질 수도 있겠죠? ^^;
    (단순한 게 최곱니다 ㄷㄷ)


    집전화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로빈님의 의중을 말씀해주세요 ㅎㅎ

    만일 집전화가 꼭 필요하시다면
    차라리 SK의 일반전화를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SK의 집전화는 월 요금이 1,100원으로 저렴하니까요 ㅎㅎ
    (집전화만 SK에 덩그러니 냅둬도 일반(국선)전화 요금은 1,100원으로 동일합니다 ^.^)



    ---------------자..! 일단 LG인터넷이 요금면에서, TV품질면에서 유리하니
    LG인터넷이 들어가기만 한다면 아름다운 미래(?)를 꿈꿔볼 수 있는데요~
    타이밍이 조금 애매 합니다 ^^;

    결국, LG인터넷이 설치되는지는
    설치기사님께서 로빈님 댁을 직접 방문해보셔야만 알 수 있는데요~
    그러려면 청약(계약)이 선행되어야 하거든요?

    뿐만 아니라,
    만일 LG인터넷이 설치가 된다 하더라도 ->
    기존의 SK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기도 전에 ->
    인터넷을 청약해버리면 ->
    SK인터넷과 LG인터넷의 요금을 이중으로 납부해야하니
    이것도 몹쓸(?) 일이잖아요?!

    해서 제안드리자면
    SK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는 12월 18일까지만
    번호이동을 잠시 보류하시는 게 어떻겠습니까?

    기존 SK인터넷 약정이 임박해서 ->
    LG인터넷을 청약해보고 -> 설치가 되면 ->
    그 때 번호이동 해주시는 게 가장 안전하니 말이죠! +_+

    SK인터넷이 LG인터넷과 같은 방식(FTTH)으로 들어가고 있어서
    LG인터넷도 들어갈 것으로 짐작되거든요 ^^;

    같은방식이라 함은
    광(光)케이블이 로빈님 댁내까지 들어가는 FTTH(Home) 방식을 말하는 것이고요~!

    KT보다는 LG를 선택하는 것의 편익이 더욱 좋으니
    분명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_+
    이에 대한 로빈님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그리고 집전화에 대한 의중과
    장모님의 휴대폰 위약금도 함께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로빈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께요!
  • 회원님의 사진 로빈
    네 말씀대로 장모님 휴대폰은 약정 완료까지 기다려야 할것 같네요...

    일반전화는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 와이프가...
    SK 일반전화만 사용시에도 1,100에 가능한건가요? 현재 저희는 T온가족 무료250 사용중이고
    일반 전화  기본료가 11,000원짜리네요... 그럼 이것만 재약정이 가능한건지?...

    아이들나라 질문인데 무료라고 하셨는데 아이들나라 내에 전 콘텐츠가 무료인건가요?
    U+ 에서 찾아보니 이것두 월정액 상품이 있던데....  결국 무료 범위가 얼마 안되서 원하는 VOD 보려면
    월정액 가입해야 하는건 아닌지? 무료콘텐츠의 범위가 궁금합니다.

    백메가에서 가입시 사은품이 타사보다는 좀 낮은 듯 합니다만....
    (사실 와이프가 어딘 50넘게 준다더라 어쩐다... 해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댓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1. 아이들나라는 "UHD 셋탑박스"를 사용해주시기만 한다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컨텐츠가 맞습니다!
    다만, 부분적으로 유료인 VOD가 있기는 해요 ^^;

    1) IPTV의 VOD도 월요금을 내고 사용하는데
    기간이 조금 지난 예능이나 드라마는 무료로 풀리고
    최근에 나온 것들은 값을 지불하고 볼 수 있게끔 되어있잖아용?

    즉, 아이들나라도 부분적으로 유료인 VOD가 있기는 합니다!
    이는 LG유플러스와 해당 VOD를 제작한 회사랑 딜(?)을 해서
    유료로 풀지, 무료로 풀지 정해서 -> 수시로 변경되는 것이구요 >_<

    2) 아이들나라의 월정액을 보셨다고해서...
    제가 쓰~윽 찾아보니 LG유플러스 본사 홈페이지에
    "아이들나라 신청하기"를 눌러보니 IPTV를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와서
    요 것을 보고 혼란스러우셨던 듯 합니다! ㅎㅎ

    즉, "우리회사의 IPTV의 UHD셋탑박스만 이용해주시면 된다~" 라며
    IPTV 가입을 종용하는(?) 페이지로 넘어간 것이지용 ^ㅡ^

    3) 다만, 아이들나라의 핵심은 "유튜브 키즈"입니다

    아이들이 볼만한 유튜브 영상을 보기 좋게
    한 군데에 모아두었거든용?+_+

    해서 요 녀석을 이용하면 요즘 유튜브에서 핫한 캐리언니나
    동요, 놀이, 학습, 애니메이션 등의 인기영상을 5개국어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무슨 LG IPTV판매원같지만...ㅠ 아이들나라는 분명 혹할만한 컨텐츠입니다 ㅎㅎ)

    4) 이외에도 아이들에게 유익한
    실시간 채널 7개만 선별해서 보여주는 '아이들 채널',
    -책읽어주는 TV
    -시력보호 설정
    -동영상 갯수를 체크해서 시청에 제한을 걸 수 있는 '안심설정'등
    깨알같은 기능들이 많이 있답니다 ㅎㅎㅎ

    적어도 SK의 키즈컨텐츠보다는 활용도도 높고
    접근성도 뛰어나고, 훨~씬 더 저렴하게 먹힐 것이에요 >_<


    2. SK의 인터넷, TV없이 "일반전화만" 사용하더라도
    월요금은 1,1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전화의 기본료가 11,000원으로 나오는 이유는...
    통신사들의 꼼수에요 ^^;

    일반전화의 기본료는 3년약정으로 하면 -> 1,100원이면서
    요금할인이 만~땅 부여되는 척 하려고 ->
    11,000원으로 부풀려놓은 것일 뿐이거든요?

    즉, 실상 요금청구 되는거는 이름도 요상한 것들의 할인이 붙어
    1,100원에 + 사용한 통화량정도만 청구될 거에요 ㅎㅎ

    음.. 노파심에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집전화만 냅두고 인터넷, TV를 해지하려고 SK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
    로빈님을 붙잡으려 딜을 해오실 텐데요~

    여기에 넘어가시면 아니되는 거 알고 계시죠? +_+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으로 갈아타지 못하게 발목 잡히게 되는 격이니 말이죠..!


    3. 사은품은 영업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ㅠ

    똑같은 인터넷을 개통하는데
    사은품을 더 많이 쥐어주는 곳으로 향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 상황은 뼈저리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상대적으로 많은 사은품을 지급한다는 것은
    "다른 무언가"를 쥐어짜낸다는 의미도 되어요
    크게 3가지 있습니다.

    1) 근무하시는 직원분들을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착취하는게 첫번째 방법일테고요~

    2) 부가세 탈루나, 가공거래로 세금을 포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믿기 힘드시겠지만 세금탈루의 음성적인 행위가
    이 통신업계에 만연하는게 사실입니다^^;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12041
    -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51120.010080738410001
    (뉴스에 항시 도배되는 기소사례들은 빙산의 일각입니다 ㅠ)

    3) 혹은 사용자(고객님)을 기만하는 행위도 겸비하곤 합니다.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다르다고 하죠? ㅎ
    눈앞의 실적을 위해 없는 말을 지어내거나 과장하는 것은 예사 일이고,
    제대로 된 운영체계(보안, 관리, 시스템)을 갖출 잉여가 없으니
    주먹구구식 운영이 반복됩니다.

    즉, 개인정보가 어떻게 관리되고 취급되는지 알 방도가 없고
    가입 이후에 문제가 발생한다 해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잉여자원이나 예비비가 있을리 만무하니.. 모르쇠로 일관하는게 현실이에요.


    사실 걱정입니다^^;
    고백하건데, 글을 쓰면서도 "너무 사족으로 비춰지진 않을까?" 많이 고민했어요.

    로빈님께 배춧잎 한 장이라도
    더 쥐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ㅠ

    허나, 누군가를 기만해야 하는 착취의 고리를 끊어내는 것도
    제법 괜찮은 길 아닐까요?

    어쩌면 사장이 아닌 직원입장에서 착취를 운운하는 것이
    역설적으로 더 와닿는 말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참고로 저.. 가입실적으로 인센티브 급여받는게 아니라 고정급 직원이랍니다!)

    아직 제가 24살 어린나이지만
    적어도 학창시절부터 ~ 근 6년 동안
    여러 알바 + 회사에서 열정페이(?)로 착취당하는 것이 일상이었거든요?

    헌데, 백메가에 입사한 이후에서야
    그 열정페이의 고리가 끊겼습니다 ^^;

    제가 회사경험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렇게나 직원을 위해주시고,
    또, 이토록 정직한 회사는 정~말 없었거든요..ㄷㄷ;
    백메가같은 정직한 회사가 점차 늘어나야
    저 같이(?) 젊은 친구들도 살만한 나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삐치거나(?) 토라지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지 말아주셔요

    다만 4가지 약속할께요

    1) 앞뒤 다른말 하지 않겠습니다.
    틀리거나 그릇된 설계가 있다면 단돈 10원이라도, 혹은 몇십만원의 목돈이라도,
    법적인 책임을 넘어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할 거에요.

    2) 목전의 이익을 위해 없는 말 지어내지 않겠습니다.

    3) 인터넷 가입하셨다고 끝나는(?) 거 아닙니다 +_+
    사용중에 여러 변수(품질문제, 상품변경, 프로모션)가 있을 것이고
    이 시기마다 곁에서 든든한 조력자이자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이에요.
    실제로 주기적으로 중요한 내용은 문자와 이메일 등으로 갈음하고 있습니다.
    홍보메일 절~대 아니니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4) 인터넷이나 TV를 넘어,
    그와 관련된 모든 유관+ 파생 + 관련분야의 일이라면
    마치 제 스스로의 일인 것 마냥 도움드릴 겁니다.


    --정직하고 확실하게 가계통신설계를 해드릴 것이고,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은 물론! 도의적인 책임까지 모~두 함께 할 것이니
    조금만 너그럽게 봐주시고, 어여삐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그나저나 휴대폰 번호이동 타이밍을 늦추는 것에 대한
    로빈님의 의견은 어떠하신가요?!

    휴대폰은 가계통신비의 대부분을 차지하기에
    조심스럽습니다만 LG인터넷, IPTV가 제법 매력적이여서
    분명 도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_+

    그럼 저는 로빈님의 피드백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안녕하세요.
    sk약정 만기 기다리는중 핸드폰을 분실해버려서  통신사 이동으로 lg로 갈아탔습니다.
    인터넷,tv도 만기가 코앞에 다가왔네요.
    lg u+로 가입신청을 하려고하는데...
    마지막으로 질문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안내해주신 요금외에 추가요금 또는 비용은?
        (장비대여비, 설치비, 가입비 등)
    2. 와이파이 공유기도 포함되는건가요?
    3. 말씀하신대로 skt 일반전화만 사용 유지가 가능할지요?
      (인터넷, tv만 해지가능?)
      lg설치후 sk해지 신청하려고함.
    4. 해지불가시 lg일반전화 추후 가입 가능한지요?
    (같이 가입시와 비교해서 불이익없이 ...)
    5. 첨부사진은 옥상에설치된 lg u+ 단자박스?임
      4개선이 설치/이용중으로 보임.
      ftthh설치 가능하겠죠?
    6. 마지막으로...
        현금사은품은 더 주실수 없는지요?
        게시글보면 같은조건에 39 제시한 경우도있던데....

    친절하고 상세한 대응에 백메가를 신뢰가게되었습니다. 고생하신 만큼 백메가를통해 가급적 좋은 조건에 가입하고 싶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앗, 오랜만입니다 로빈님~!
    한동안 안보이시길래 절 잊어버리신 줄 알았습니다 ㅠ-ㅠ....흐흡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진심! 감사드려요♡♡

    1. 오호~ LG인터넷이 설치 될 가능성은 아주 높습니다
    옥상에 장비가 마련되있다니 말이죠~! (요렇게 또 사진까지 찍어주시다니..감동..흡)

    FTTH 방식으로 SK는 6층에 설치가 되는데
    LG가 안될 리 없기에 짐작했던건데.. 역시나네요~! +ㅅ+
    정말 다행입니다!

    만일 저 장비가 옥상에 없고
    전봇대를 통해 공중선으로 들어가는 방식이였다면
    설치가 불가능했을 수 있습니다 ㅠ.ㅜ
    (공중선은 밑에서 위로 선을 힘겹게(?) 끌어올리는 방식이라.. 어렵기 마련이죠;;)

    허나, 정~말 다행히도 로빈님 댁은
    옥상에서 인터넷이 내려간 방식으로 되어있으니
    오히려 설치가 쉽겠죠?

    다만, 모든 것은 현장을 나가봐야지만 알 수 있습니다
    기사님께서 내방을 해보셔야 정확하게 설치 여부가 판가름 나거든요 ㅠ;;
    아마 건물형태로 봐서 5층이상에 포설불가 판정이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기사님 소환식을 통해 검증받아보자구용~!

    또한, 사진상의 장비에는 여유포트가 없는 것 처럼 보이나
    옆에 추가로 장비를 달면 그만입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처럼 말이에요~ 대충 빨간색으로 칠해논게 제가 한 겁니다 크크크..)

    헌데, 요것도 기사님 나가보셔야지만
    가능 여부가 판가름이 난다는 게 함정이랍니다;;;

    광섬유케이블이 통째로 들어와서 인터넷 품질은 문제 없을테지만..
    로빈님 댁에 인터넷 설치되야하니 그게 문제입니다 ㅠ

    즉, 넘어야 할 허들은 "인터넷 설치 그 자체"겠죠? 흐흐..ㅠ


    2. 월요금을 소상히 풀어보겠습니다~!

    일전에는 대~충 뭉뚱그려 보기쉽게 말씀드렸지만
    이번엔 조금 디테일하게 풀어볼게용~!

    100메가급 인터넷이 20,900원이고,
    TV(일반형, UHD 셋탑박스)는 15,290원입니다.
    부가세까지 모~조리 포함된 금액이구용~

    여기에 로빈님 휴대폰을 1대 결합하면
    1)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2) 휴대폰에서 5,500원이 할인되어요~!

    즉, 인터넷, TV의 납부요금은 30,690원이구요~!

    휴대폰 요금에서도 5,500원이 할인되니
    체감하는 요금은 25,190원인 셈입니다 ^.^

    사은품은 현금 28만원, 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구요~
    와이파이 공유기도 무상임대 됩니다~!

    한 가지 함정이라면 가입설치비가 재작년에 부활했다는 건데요;;
    인터넷, TV 설치비 명목으로 35,200원이 맨 첫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된 답니다~!

    앗, 그런데 다른 문의글에서 보신 건
    아마 설치비까지 함께 안겨드린 것 같습니다~^ㅇ^

    저도 이만큼 안겨드리지 않으면 혹.. 밉보이는 일 아닐까 싶군요..(흐흐)
    설치비로 35,200원 나오는거.. 요거 없는 셈 치시면 되겠슴다~!
    (물론, 째째하게(?) 백원, 천원단위를 안겨드리진 않을 거니 걱정말아주셔요~!)


    3. 자, 아~무런 탈없이 로빈님 댁에 LG인터넷이 입성하면 ->
    그 때, 배우자분의 휴대폰을 번호이동 해주셔야 한답니다~!

    배우자분의 휴대폰도 먼저 LG로 번호이동 해버렸는데 ->
    정~~~말 혹시라도 LG인터넷이 설치가 안된다면 큰 일이니 말이죠 ㅠ.ㅜ

    나중에 배우자분의 휴대폰까지 결합되어
    총 결합된 휴대폰이 2대가 된다면?

    1)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2) 로빈님 휴대폰에서 8,305원
    3) 배우자분 휴대폰에서 8,305원의 요금할인이 부여됩니다 >.<

    이전보다 훨~씬 늘었죠? ㅎㅎ

    해서 인터넷, TV의 납부요금은 30,690원 그대로지만~

    두 분의 휴대폰에서 총 16,610원의 요금할인이 부여되니
    체감하는 요금은 14,080원인 셈이겠죠?!




    4. SK "일반전화만 유지"하는게 가능합니다 ㅎㅎ
    즉, 인터넷, TV만 해지하는 게 가능해요~!

    일반전화만 동 떨어져서 SK에 남게 되더라도
    전화기본료는 1,100원에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는 백메가에서 검증된 내용이니
    믿어주시고, 안심해주셔도 되어요 >_<

    혹여라도 요금부분에서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면
    절~대 모른 체 하지 않고,
    도의적인 책임까지 로빈님과 함께 할 것이니 저 믿어주십시요!

    손해보시는 일 없게 할 겁니다. 헤헤♡




    ---자... 요약하자면 LG가 능사이긴 합니다~!
    다만, 인터넷 설치여부가 관건이겠지요 ㅠ.ㅜ

    연락처 하나 남겨주시면
    모~든 내용을 숙지한 백메가의 친절 짱짱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 챙겨드려야 한다는 것도 함께 말씀드려야해서요 ㅎㅎ)

    번호는 010-0000-**** 요런식으로 하이픈(-)을 넣어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안심하고 남겨주셔도 됩니다♡

    그럼 저는 로빈님 회신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이미 와이프도 번호이동 했습니다.
    따라서 2회선 결합으로진해해주시고 대표번호의  요금제와 할인내용이 무관하다면 대표번호는 와이프 번호로하고 싶습니다.
    상담과 가입은 제가할께요.
    참 제휴카드 할인은 제가 가입해도되는지요?
    전번 남기면 따로 가입신청은 안해도  되나요?

    제번호는 010-2588-****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회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앗, 벌써 배우자분의 번호이동까지 해주셨군요..!! 빠르십니다 ㄷㄷㄷ

    참고로 대표명의자는 어느분이 해주셔도 상관없어서요
    배우자분께서 해주셔도 무방하답니다 bb

    그리구 대표명의자가 배우자분이여도
    제휴카드는 로빈님께서 신청하셔도 되옵니다 /헤헤

    제휴카드는 인터넷 명의자가 아닌
    직계가족 명의라도 할인적용이 가능하거든요>ㅅ<

    따로 찾아보시기 번거로우실 듯 하여
    제가 가~장 깔쌈하고, 괜찮은 놈으로 소개시켜드릴게용~
    하나카드에서 만든 "LG U+의 1Q 리빙카드"라는 건데요~!
    -링크 : http://www.uplus.co.kr/ent/ltef/dscn/RetrievePsMbcdHana1QLiving.hpi

    1)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걸어놓고
    2) "한 달에 딱 한 번"만 결제하셔도 "통신비 5천원"이 할인됩니다!
    3) 단돈 100원짜리 사탕을 구매해도 상관없습니다.

    즉, 실적 압박이 전무한 카드이기에
    수많은 사용자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어요~!

    무..물론, 100% 만능은 아닙니다

    1) 연회비가 8천원 청구된다는 아픔이 있습니다 ㅠ.ㅠ
    헌데, 연회비없는 제휴카드가 없고 +
    부여되는 요금할인이 꽤 쏠쏠하니.. 요정도 아픔은 감내할 만 하지않겠습니까?!

    2) 요금할인은 딱! 2년만 제공됩니다.
    즉, 3년 내리 할인받진 못하지만,
    2년만이라도 달콤한 꿈을 꿀 수 있다면 -> 더 할 나위 없습니다 >ㅅ<

    가입은 유선상으로 진행이 되어서용~!
    상담원분 중에서도 가~장 사려깊은 분께 로빈님의 상황을 전달드리구
    5분 ~ 10분내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거듭 감사드립니다♡


    p.s 인터넷 가입했다고 저희의 인연이 끝나는 건 아니니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심심하신 날에(?) 절 찾아주셔요~!
    대환영입니다 후후♡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어제 설치 했습니다.
    기사님이 친절히 잘설치해주시고가셨슴다.
    옥상 장비에 포트 네개가 다찬거라더군요
    하지만 다행히 하나가 해지된거라 무사히 당일 설치되었어요
    설치후 질문이 있어 다시 글 남깁니다...
    유플러스에 전화도해보겠지만서도...
    1. 메일로 가입계약서가 왔는데 이게 열면 백지내요.
        보안메일 안열리면 하라구 링크걸려있는데 클릭하면
      찾지못한다고 안되네요.
        혹시 아시는지? 가입계약서는 백메가에서는 안보내주시는지?
    2. 휴대폰과 결합한 내용을 대표번호인 와이프 폰에서는 확인이됩니다. 유플러스고객센터 앱에서..
    근데 제껀 확인이 안되네요. 어케확인할수있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유플러스에 통화했어요
    계약서는 다시보내주기로했는데
    제폰이 무선결합이 안되어있더군요.
    분명 제꺼랑 와이프 2회선 결합한다고 했는데...
    왜 이런거죠?
    결합하려니 가족관계증명서를 팩스로보내라네요
    어디가서 팩스로보내야할지...
    ㅡ ㅡ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앗, 예상했던대로 가용포트가 다 차있었지만?!
    그 중 하나가 해지회선이라 무사히 설치 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ㅎㅎ
    가용포트가 다 차있어도 추가로 포트를 달면 되긴 하지만
    혹~시라도 상황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어서 염려했었거든욥 ㅠ.ㅠ

    아이쿠.. 그나저나 가입계약서가 말썽이군요 ㄷㄷ
    메일로 발송되는 계약서는 총 2장인데요~
    1)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나가는 가입계약서와
    2) 백메가에서 나가는 사은품 지급약정서
    요로코롬 2장입니다.

    본사에서 나가는 계약서는 다시 받아보기로 하셨다면 다행이지만..
    재발송된 계약서는 문제없이 제대로 잘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0+..!

    백메가에서 나가는 사은품 지급약정서는 아직 확인해보지 못하셨는지요?
    확인해보니 se****@naver.com 이 주소로 발송된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발송과정에서 누락되거나 스팸함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용 ^^;
    혹, 못 받아보셨다면 제게 꼭 말씀해주세요~! 재발송 도와드리겠습니다 ㅎㅎ
    (오전에 김영은 상담원님 통해서 이메일 주소도 확인해주셨죠?! ㅎㅎ)

    휴대폰 결합은 가입진행을 도와드렸던 영은씨가 안내를 드렸었는데
    유선상으로 계약을 하다보니 통화로 하기엔 내용이 넘 방대해서
    놓치신게 아닐까 싶어용~! (저도 통화가 길어지면 잘 못 듣곤 하거든요 ㅠㅠ)

    빠른 안내를 위해 김영은 상담원에게 전화 요청을 올려두었는데요
    통화를 완료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궁금증은 다 해소되셨는지요?!
    모~든 휴대폰을 백메가에서 다 결합해드릴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이것까지 도와드리지 못해 아쉬울 뿐입니다 ㅠ.ㅠ..(흡..ㅠㅠ)

    본사를 통해 휴대폰 결합을 하신다면 요금할인은 안내드렸던대로
    잘~ 적용될 것이니 이는 넘 걱정하지말아주시구용~!
    언제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여기에 댓글남겨주십시요!♡
    제가 발빠르게 달려와서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대칭형" 중에서도 총 천연의 대칭형인 FTTH 방식으로
    인터넷이 설치되었으니 품질문제는 없으실테지만..?!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하거나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지체없이 절 찾아주셔요~!
    문제해결은 물론, 도의적인 책임까지 로빈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화요일 되시길 바라겠습니당 (__)♡

    PS. 어제 눈이 엄청 내린 탓에.. 오늘 출근길은 상당히 미끄럽더라구요 ㅠ.ㅠ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날이 다시 추워진다구하니 감기조심하셔유!! ♡♡
  • 회원님의 사진 로빈
    백메가 메일은 확인되었습니다.
    본사에서다시보낸 계약서는 여전히 안열리네요...
    김영은 상담사께서 볼필요 없다니 믿어볼라구요
    감사드리고요, 또 어려움있으면 찾아올께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믿고 가입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손해보시는 일 없도록 할테니 저만 믿어주셔요~!
    (저 백년 만년 백메가에 근속할 겁니다 /후후 >.<)

    그나저나 재발송 된 계약서조차 말썽이군요 ㄷㄷ
    예상해보건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브라우저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ㅠ.ㅠ

    이전에 비슷한 내용으로 문의주셨던 분이 계셨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해봐주시겠어용?
    -링크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85907

    짧게 요약하자면,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이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는 문제가 제법 많은 녀석인지라 오류가 제법 발생합니다 ㅠ

    1) 해서 크롬을 설치해 계약서를 확인하시거나?!
    - 크롬 브라우저 :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2) LG유플러스의 본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신다면 -회원가입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입내역을 살펴보실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해보시는 게 어떠하실지요 +.+

    물론, 영은씨가 말씀해주신 그대로
    계약서가 그리 중~헌 녀석이 아니긴 합니다 ^^; 흐흐..

    그래도 꼭 봐야겠다!! 싶으시면?!
    위 2가지 방법을 해보시는 걸 권유드리옵니다 >_<

    로빈님과 즐거운 대화 나눌 수 있어서 넘 기뻤구용♡
    꼭 궁금한 게 없으시더라도 심심하신 날에(?) 자주자주 들러주셔요♡
    두 팔 벌려 맞이해드릴 겁니다 헤헷 >_<
  • 회원님의 사진 로빈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만에 찾아온건 백메가에서 보내주신 스타벅스 커피 선물 안내 메일을 받고서입니다.
    이미 가입한 회원인데 이렇게 채겨주심에 감사합니다.

    지난12월 인터넷,tv를 lg로 갈아타고 아주 만족하고 사용중에 있습니다. ㄴ전반적으로 다 좋아요! .특히 추천해주신  아이들나라 와 유투브는 대만족이네요.

    그러데 가끔이지만 vod 시청중 버벅거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휴대폰 와이파이 사용시 끊김현상이 종종 있습니다.
    이유는 인터넷 같은데요.. 대칭형100메가  상품을 500메가로 업글하면 나아질까요?  유플러스에 질의하기 전에 백메가에 먼저 여쭙습니다. 유플에선 무조건하라고 그럴거같아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빈오! 안녕하세용 로빈님 ㅎ.ㅎ 새해 복 많이받으십시용>_< (꾸벅)
    제가 추천드린 아이들나라랑 유튜브를 잘 애용하고 계시다니 뿌듯합니당 ㅎㅎㅎ♡♡

    그나저나 품질문제로 애를 조금 먹고 계시는 군용 ㅠ
    로빈님께서 거주하시는 곳은 광(光)케이블이 통째로 댁내까지 들어가는 FTTH 방식의 대칭형이라...
    원천 인터넷 망 품질의 문제는 아닐 것이에요.

    1. 가장 대표적인 문제는 하드웨어입니다

    1)공유기 2)셋탑박스 3)모뎀
    위 세 녀석들의 재부팅은 시도해보셨는지요?!

    우스갯 소리로 말씀드리는 건 절대 아니고요
    세 녀석들은 보통 24시간 상시 가동되기에 가끔씩 ON / OFF를 통해서 머리를 식혀줄 필요가 있습니다
    즉, 재부팅을 해보는게 해답이죠!

    하드웨어는 상위에 있는 녀석(?)을 따르기 때문에
    상위에 문제가 터지면 -> 하위도 문제가 터집니다 ㄷㄷㄷ


    즉, 모뎀에 문제가 있는 게 맞다면...
    하위에 물려있는 TV 셋탑박스, 공유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ㅠ.ㅠ
    하드웨어에 Dump 메모리가 가득차서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 또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시그널(신호)를 재할당 받는 순역할도 있지요 ㅎㅎ )


    2. 대역폭의 문제도 짚어보아야 합니다

    1)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단말기(PC, 휴대폰)은 총 몇 대인지요?!
    여기에 연결 된 단말기들이 많다면 100메가급의 대역폭으로는 무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당 ^^;

    2) 또한, 공유기의 SSID가 잘 보안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_+
    만약 뜻하지 않게 "누군가"가 로빈님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고 있다면,
    그만큼 다른 누군가(스마트폰, 컴퓨터, IPTV 등)은 속도가 느려지거나 대역폭이 아예 고갈될 수도 있습니다.
    즉, SSID(공유기 접속 아이디 / 비번) 설정 없이 공용(개방)으로 사용하셨을 확률도 있다는 거죵 ㅠ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는
    초기에 아이디 / 비번이 랜덤으로 설정이 잡혀있긴 하지만,
    금방 뚫릴 수 있는 단조로움(?)을 가졌습니다 ㅠ.ㅠ
    그러니 번거로우시더라도 로빈님께서 이를 변경해주시는 게 좋아요.

    단순히 공유기에 연결된 단말기가 많아서 TV 버벅임, 와이파이 끊김문제가 발생했다면
    500메가급으로 요금제를 업글하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으나...
    누군가 로빈님의 대역폭을 도둑질(?)해가고 있다면 큰 일이니까요 ㅠ.ㅠ

    ( 아무개(?) 홈페이지의 비밀번호도 3개월이나 9개월이면
    보안을 위해 비번을 변경하시라~ 하잖아용?! +_+ )



    3. 이 외에도 소프트웨어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이 문제는 아닐 겁니다.

    PC에서 품질문제가 발생했다면 여러 이유들을 들어볼 수 있겠지만,
    와이파이, 셋탑박스에서 문제가 발생했으니 이는 차치하겠습니당!
    (PC에선 문제없던 게 맞는거죠? ㅎㅎ)



    ===자! 우선적으로 공유기, 셋탑박스, 모뎀의 "재부팅"을 취해주십시요!
    참고로 LG의 공유기는 모뎀을 포함하는 경우가 있어서
    댁내 통신단자함에 모뎀같이 생긴게(?) 안 보인다면 
    공유기 & 셋탑박스의 재부팅을 취해주시면 됩니당^ㅡ^a

    하여
    1) 재부팅을 해도 동일한 품질문제가 발생하는지?
    2) 공유기에 연결된 단말기는 총 몇대인지?!
    3) SSID는 잘 보안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당!

    ★ 만일 대역폭의 문제가 아닌 하드웨어의 문제였다면
    인터넷 요금제를 업글해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을 테거든요 ㅠ.ㅠ  ★ <-- (중요!)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