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소리새님의 글

덧글과 메일이 안열려요...

회원님의 사진
  • 소리새
  • 댓글: 3
  • 조회: 2,083

Lg U+ 로 개통한 후 메일로 온 계약서 첨부파일이 안열려서 상담하였는데 다른 형식으로 다시 보내주겠다고는 했는데...

기존에 열렸던 블로그의 댓글도 안열리네요 ㅠㅠ

블로그는 다 열리는데 댓글이 열리는 블로그,  블로그는 열리는데 댓글만 안열리는 경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조금 당황스럽고요

혹시나해서 바이러스 치료해도 이상없구요....

다른데서 온 첨부메일도 다 열리는데 LG에서 온것만 안열리는것.....   기존에 계속 블로그에 댓글달았는데 통신사 이전후

블로그에 댓글이 안열리는 경우...  ㅠㅠㅠ

Lg 통신에 문제가 있는것같은데요.... 공연히 이전한게 아닌가 신경쓰이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소리새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백메가의 유동호라고 합니다^^

    허걱;; 말씀하시는 오류인 즉슨,
    1)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 네이버 포탈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혹은 댓글(열림)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는 문제에 봉착하신 것이지요?
    3) 한편으로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또한 제대로 열림이 되지 않고요^^;

    일단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통신사의 망 상태에 따라 특정 웹사이트의 기능이
    망실되거나 오류가 생기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1) 네이버의 블로그는 프레임(frame)구조로 열람을 수행하는데,
    이는 통신의 작용과는 거의 무관해요^^;

    2) 다만 네이버 블로그의 댓글은 자바스크립트의 Ajax라는
    통신방식을 이용하는데요~

    만약 통신사에서 패킷 모니터링을 하는 과정에서
    Ajax의 통신패킷에 허수의 Get / Post 값을 추가하거나,
    혹은 특정한 Get / Post값을 날려버리는(?!) 경우에는
    작동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긴 합니다.

    허나, 이런 활동을 수행한다 해도, "특정한 사용자"를 타켓으로 하는 게 아니라
    전체 회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기에 ->
    오류의 발견이 적시적이고 ->
    오류의 수정 또한 적시적으로 이루어져요.

    (기술적인 용어들이 다소 들어가 있어서 죄송합니다 ㅠ
    Ajax의 가동방식을 쉽게 설명드릴 깜냥이 되지 않아요ㅠ;;;;)

    3) 비단 LG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3사 메이저 통신사 모두
    보안 HTML 첨부 방식의 계약서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혹시 예전에 사용하셨던 인터넷 통신사의 청구서(혹은 계약서)는 잘 열리는 것이 확실한가요~?


    2. 종합적으로 볼 때,
    LG유플러스의 통신 패킷에 문제가 있어 오류가 발생한다기 보다는,
    브라우저 문제일 확률이 커 보입니다^^

    브라우저라는 것은
    웹사이트를 서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프로그램이 유명하죠^^

    그런데 이 중,인터넷 익스플로러(IE)브라우저는
    생각보다  오류와 호환성 문제가 많은 녀석이라..
    말씀해주신 것과 비슷한 오류가 제법 많이 발생합니다 ㅠ
    (지금 사용중인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가 아닐지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하여,
    1) 통신사의 패킷 문제인가?
    2) 브라우저의 문제인가?

    위 2가지 중 어떤게 정답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Google)의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동일하게 웹서핑을 해보시기를
    강력하게 권유드립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익스플로러보다 높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3. 만약 브라우저를 바꿔 사용해도,
    동일한 문제에 봉착하는 경우가 온다면 백메가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대안을 찾아볼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꾸었을 때 ->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면?
    인터넷 교체 타이밍과 브라우저의 오류 발생 타이밍이
    미묘하게 일치한 것이리라 판단해야겠죠~?

    이런 타이밍 문제가 일어나는 이유는,
    브라우저라는게.. "고정된" 프로그램이 아니라 수시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때문이고요~
    한편으로는 브라우저에 쓸 때 없는(?) 애드온(추가 확장 프로그램)이 수시로 설치되기 때문입니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시고 -> 이 브라우저에서는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아마 브라우저 문제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소한 것이라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거나 오류 있으시면
    기탄없이 백메가 게시판을 찾아주셔요^^
  • 회원님의 사진 소리새
    답변 감사합니다^^
    크롬으로 들어가도 기존 통신사및 카드사에서 보낸 청구서는 잘 열리는데 Lg 에서 보낸것만 안열리네요 ㅠㅠ
    그리고 댓글이 안열리는것은 하루종일 걸려 해결했습니다.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 들어가서 해결했습니다.
    에~궁 뭐가 잘못된건지....
    5/4 Lg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하니 가끔 그런경우가 있는데 원인은 잘 모른다고하네요...
    그래서 메일을 다른형식으로 보내준다고했는데 아직까지 메일이 안온상태입니다.
    청구서를 메일로 받기로 했는데.... 변경을해야 하나요? 아님 해결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소리새소리새님 안녕하세요^^
    빠른 회신에 제가 더욱 더 감사드립니다!

    [호환성 보기]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만들어 낸.... 끔찍한 혼종입니다^^;;
    아마 호환성 보기에 naver.com <-- 이게 추가되어 있던 것일텐데요~
    논리는 이렇습니다.

    1. 우리 익스플로러는 원래 좀 이상해!

    2. 특히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버전별로 보여지는 형태가 너~~무 달라!

    3. 그런데 웹사이트들이 "예전 익스플로러 버전"에 맞게 제작되어 있다면?
      신버전에서는 이상하게 보여지는 경우가 많아!;;;;

    4. 그래! [호환성 보기]라는 걸 만들어버리자!!

    5. 날이 갈수록 버전은 업데이트되고 -> 점점 호환성의 범주가 복잡해짐;;;;

    자, 이런 상황이었던 겁니다^^;;
    아마도 최근에 naver.com 웹사이트가 호환성 보기 대상으로 지정되어
    이런 문제가 생긴 것이죠.

    아참, 계약과 관련된 내용은
    이메일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본사 홈페이지에서도
    -약식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eID" 라고 해서 LG유플러스 통합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만
    온라인 상으로 쉽고 빠르게 가입내역이나 청구서들을 조회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시기를 강력하게 권유드립니다^^

    빠른 회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