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인터넷 가입시 호구를 방지하는 5가지 꿀팁 (ver3.0)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495
  • 조회: 269,678

매년 평균 20~30만원을 공중분해 시킬 의도가 없으시다면,

5분만 투자해서 글을 읽어주시겠어요?

 

어릴때 동네에서 말이죠.
인터넷을 설치하면 TV나 자전거를 준다는 전단지를 자주 보곤 했었습니다.

 

아참, 제 소개가 빠졌네요^^;
저는 백메가 대표운영자 신정권이라고 합니다

 

wz_1893618444_7b9e9dd49b63f3c305257101d3bf3d38.jpg

[제일 잘 나온 사진이라 10년째 우려먹고 있습니다;;]

 

어릴 때 자주 보았던 그 인터넷 가입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운영해 온 법인회사의 대표이니, 제법 방구 쫌 뀐다고 할 수 있죠 ㅎㅎ

 

혹시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꼭 계속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인터넷 시장에서는 선량한 고객님들이 "호객님"으로 불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착취당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빗대자면, 휴대폰 시장과 아주 비슷한데요.. 갤럭시S22 핸드폰을 남들 10만원에 구매할 때,
​나만 99만원 주고 구입하는 격입니다. 휴대폰은 그나마 교체주기가 짧아서, 많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이 인터넷에 풍성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교체주기가 최소 3년이고 전단지, 스팸 전화, 스팸 문자 등으로 오염되어 좋고 나쁨을 구별하기 힘듭니다. ​아마 요 몇달 사이에 인터넷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스팸전화나 문자를 한번도 안 받아보신 분이 대한민국에 없을 것입니다!

 

 

 

wz_1893618444_b54a8faa21606ce234e86fa935d435fe.jpg

[대출이나 인터넷가입 스팸문자는.. 배터리 광탈과 정신 오염의 주범입니다 ㄷㄷ]

 

저는 선량한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쓴다는 낯 간지러운 얘기를 하고 싶진 않습니다. 다만, 단 몇 분을 투자하여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평생 동안 사용해야할 인터넷을 정말이지 꼼꼼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3년 이상 쓰면 손해다?

 

wz_1893618444_278e832e747de7285b7cdd6d58a6963f.jpg

[통신사에게 보내는 우리의 작별 인사.jpg]

  

대한민국 대부분의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대다수가 3년 약정으로 계약됩니다. 자,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통신사에서 2가지 중 하나의 행동을 취합니다^^;

 

 

 1  아무 말 없이 어물쩍 넘어가거나

 2  재약정을 유도하거나

 

 

만약 3년 약정 기간이 지났는데 아무런 일 없이 그냥 쓰고 계시다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며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평균 40만원)을 공중분해 시키는 셈입니다. 특히 휴대폰이 타 통신사에 집중되어 있다면 방치할 경우 손해가 막심합니다. (예시 : 우리집 인터넷은 LG유플러스인데, 가족들의 휴대폰은 SK인 경우)


​때로는 통신사에서 해지를 막으려고 ​상품권 + 요금할인으로 재약정을 권유하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에도 역시 "우리 가족들의 휴대폰 통신사가 어디냐?" 가 핵심입니다.

 

 

 

2. 약정이냐, 위약금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wz_1893618444_0666d8bbf90c60406727b3b520eddd20.jpg

 

  

혹시 약정 끝나셨습니까?

 

격하게 축하드립니다.

우리의 연약한 육체가 3년이라는 긴 약정 지옥에서 벗어나 자유를 찾았습니다. 이제 어디로든 떠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통신사 이동이 귀찮아서 재약정을 수락하셨다면 해지 위약금도 새로 갱신됩니다. 그것도 다시 처음부터! 많은 분들이 이점을 간과하여 통신사에게 발목잡히곤 합니다. 재약정은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약정이 끝나지 않았는데 해지하시려고요?

 

위약금 부담이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절대로 안됩니다. 

내 첫사랑을 빼앗아간 철천지 원수가 현 통신사에 취업했다는 등(?)의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약금을 물고 해지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옮기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의 휴대폰이 어느 한 통신사에 편중되었다면, 인터넷 + 휴대폰을 결합해서 받는 할인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거~의 비슷하게 상쇄할 가능성도 있고요.


​  

위약금은 어떻게 알아보는걸까요?

 

통신사 본사에 전화하면 다 알려주게 되어있고, 기본 의무사항입니다.

 

LG - 국번없이 101번 → 1번 →2번 → 5번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SK - 080-8282-106 → 2번 → 4번 → 1번 핸드폰번호 + 우물정(#)
​KT - 국번없이 100번 → “인터넷 해지”라 말씀해주세요 (AI상담)

 

혹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
간혹 콜센터에서 장비 위약금까지 같이 묶어서 어마무시한 위약금으로 알려줍니다. 이는 해지 후 기사님께 장비만 반납하면 없어지는 부분이기에 안심하십시오. 해지방어를 위해 상담원들이 교육받는 멘트입니다. 따라서 "장비를 반납하고 실제 부담할 최종 위약금을 알려달라" 고 말씀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3. 품질은 다르게, 요금은 동일하게!


image.png

[요즘 같은 시대에도 구형통신망으로 인터넷을 공급하는 통신사가 존재합니다]

  

어느 통신사를 사용 중이십니까? 혹시 게임 중 내 캐릭터가 팝핀 댄스를 추고 있진 않습니까? 그렇다면 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들어올 확률이 90% 입니다.

  

일단, 인터넷을 가입하려면 반드시 대칭형 vs 비대칭형 개념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대칭형 방식은 광/UTP케이블 기반의 진짜 "초고속 인터넷"이라 할 수 있고 비대칭형 방식은 통신사의 여러가지 사정(?)으로 구형통신망으로 공급되는 인터넷입니다.


말만 들어도 후자가 더 후져(?) 보이지 않습니까?


 

 

wz_1893618444_24d195f339210d7686859ec331fa2f8e.jpg

[그림 하나로 설명 가능합니다 ㅎㅎ 요금은 동일하다는 게 함정 ㅠ]

  

우리집까지 비대칭형 망을 제공하는 통신사는 정말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선택지에서 배제하셔야 합니다. 통신이 불안정하고 끊김이 일어날 확률이 높거든요? 통신장애의 주범이지요^^;

 

 

재밌게도 비대칭형이라 해서 요금이 저렴한 것은 아니고요~ 대칭형과 100% 동일한 요금을 각출하고 있습니다. 안좋은 망이 들어오는 것도 억울한데 요금까지 같다니... 13대 후손까지 복수의 칼날을 갈아야 될 판입니다.

 

이 개념(대칭 / 비대칭)의 존재는 먼저 여쭙지 않는 이상 통신사에서 알려주지 않기에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1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한다
 2   백메가 문의게시판에 요청해주세요.

저희 백메가에 문의하신다 해서 어설프게(?) 가입을 강요하거나 부담드리는 일 없으니 문의게시판을 통해 편하게 여쭤보셔요. 

 

 

 

4. 삿된 미끼에 속지 말기

 

wz_1893618444_c1cb649e52c285b24d8823d2507468a7.png

[요즘도 이런 식의 세기말적(?) 광고가 즐비합니다]

  

인터넷 가입업체들의 광고나 전단지에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넉넉한 현금을 지급한다거나,

무료에 가까운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홍보문구를 자주 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은품의 마지노선은 인터넷+TV 가입 시 약 40만원대이며 이 이상이면 낚시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지요.

 

또한 방통위에서 통신사들의 과도한 마케팅 활동을 제재한 덕분에 인터넷 요금이 무료가 되던 시절은 진작 사라졌습니다^^;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최소 1만원 이하의 요금이 부과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런고로, 아래와 같은 경우들을 조심하십시오.

 

 

가. 터무니 없이 낮은 요금

 

wz_1893618444_7a04553198bd91e0eb1a01f11c724a28.jpg

 

2019년 6월, 경품고시제(일명 인통법)이 시행 되었습니다. 인통법의 요지는 방통위에서 지정한 사은품 가이드라인을 어기는 경우 1건 당 무려 1백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최근 대리점들은 마땅히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 마치 본인들만이 드리는 혜택으로 둔갑하는 속임수를 쓰곤 합니다. 휴대폰을 결합한다면 누구나 몇천원에서 ~ 몇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오롯이 본인들의 혜택인양 광고를 하는 것이지요.

 

 

나. 터무니 없이 높은 요금

 

인터넷 요금이 대략 어느정도인지, 어떠한 서비스가 대중적인 것인지 모르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이 맹점을 이용해, 필요도 없는 비싼 서비스를 강매에 가까운 상술로 판매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자, 지금 당장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홈보이 판매라 검색해보십시오. 상담원의 말에 혹하여 할부로 계약했다가 중도 처분한 매물들이 헐값에 올라와 있는 뜨거운 현장을 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최근 통신사들이 열을 올리는 홈CCTV 등의 IoT 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IT문물에 눈이 어두운 사용자들에게 폭리를 취하는게죠.

 

 

다. 가이드라인 초과

 

학창시절에 호랑이 같은 선생님 앞에서도 꼼수를 부리는 대담한 친구들이, 한 반에 꼭 한두명씩은 있었지요. 인통법이 시행되어 가이드라인이 정해졌다 해서 모두 모범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이드를 초과하여 영업을 하는 대담한(?) 곳들도 존재합니다.

 

이런 곳으로 무사히 가입을 마치신다면야 다행이겠지만 ^^; 언제든 빠르게 폐업 가능한 영세업체인 경우가 많으며 혹시나 일시에 적발되어 '수수료 정산 미지급 + 벌금' 패널티가 부과될 경우, 빠른 폐업과 동시에 사은품이 공중분해되는 폰지사기형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라. 135만원(?) 현금 과장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금액으로 환산하여 마치 이 금액이 현금 사은품인 것 마냥 과장하는 행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현금 135만원 중 30만원은 당연히 제공되는 3년 약정 시 할인요금, 75만원은 핸드폰 결합으로 마땅히 받을 수 있는 할인요금, 나머지 30만원은 쓰레기 영화 예매권이나 다운로드 쿠폰 등등 이런 식입니다;;

 

 

 

wz_1893618444_1d695177f44ed49040ba92b47a6bcf0b.jpg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사람 낚는 이 모든 행태를 일명 "낚시"라 부릅니다. 선량한 시민들을 호갱이라는 절망의 구렁텅이로 낚는 야비한 수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5. 사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wz_1893618444_9e3870f6dece49aa77811b9354d86d1b.jpg

 

요즘에는 보이스피싱이나 대출 사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가입 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마치 간이라도 빼줄 것처럼 가족처럼 대하다가도, 일단 가입하고 나면 사은품을 못받거나, 사은품이 다르거나, 납부 요금이 다르거나, 심지어는 연락두절에 사이트가 없어지기까지 하는 황당무계한 일이 일어나기도 하죠.

 

이러한 사기와의 전쟁을 위해 몇 가지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 마법의 단어를 쓰자

 

wz_1893618444_d460c3bebeec83e1cc6eefab278e4386.gif

 

휴대폰을 구입할 때에 마법의 단어는 이것입니다 : "그래서 다 됐고 할부원금 얼마임?"
인터넷을 가입할 때에 마법의 단어는 이것입니다 : "그래서 다 됐고 통장에 얼마 들어옴?"

 

낚시가 너무 많습니다.
1. 필요도 없는 상품을 강매하거나
2. 택배 받으면 후두둑 떨어지는 영화 다운로드 쿠폰이나 요금 할인을 가지고 혜택인 것 처럼 하거나 하는 장난꾸러기들에게 한마디의 철퇴, "그래서 통장에 얼마 들어옴?"

 

 

 

나. 하루살이 업체 피하기

 

뉴스 사회면을 보신 분이라면 알고 계실테지만, 과거 거성모바일의 150억 먹튀사건은 애교수준이고, 아웃바운드 피싱사기불법 내구제 사기는 생각보다 우리네 일상에 흔합니다. 따라서 사업체(사업자 정보) 없이 카페에서 접수를 받거나 업력이 모호한 업체를 조심해야 하죠.

 

100% 예방은 어렵겠지만 최소 3가지를 점검하는게 기본입니다.

  

① 사업자등록증
② 유선통신 서비스 판매점 사전승낙서
③ 도메인 최초 개설일

 

1~2번은 대리점에게 사본 문서를 충분히 요구하실 권리가 있고요~ 문서 정보와 웹사이트 하단의 사업자 정보가 100%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문제있는 업체들은 이런저런 이유(?)로 보내드릴 수 없다 하더군요^^;;

3번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도메인 주소 최초 개설일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최소 4년 이상은 지나야 신뢰성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죠. 저희는 2008년에 도메인을 개설했네요 ㅎㅎ

 

  

다. 불필요한 요금제

 

요즘 5기가니 10기가니 하는 어마어마한 인터넷 요금제들이 등장했지만, 사실 일반적인 가정 내에서는 100메가나 500메가로도 충분합니다 1기가 정도면 마을 잔치를 벌이고도 남구요

 

아주 특별한 경우...그러니까 우리에게 일용할 게임과 영화 등의 양식을 공급해주시는 토렌트 업자분... 알바 고용 창출과 매크로 업계의 생계를 책임지시는 게임 작업장 사장님... 등등이 아니라면 전혀 의미 없습니다.

 

우리가 고민해야 할 것은, "IPTV"입니다. TV는 우리네 인생을 풍요롭게 하거든요.

 

 

.....

 

여튼,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자면

 

제가 어릴 때 보았던 인터넷 가입 전단지는 참으로 자극적이었습니다. 인터넷을 신청하면 최신형 MTB 자전거를 준다는 형식이었는데요.. 어려운 집안 사정에도 불구하고 자전거를 가지고 싶다는 욕심에 어머니께 조르고 졸라 인터넷을 설치하였죠. 윈도우95도 겨우 돌아갈까 말까한 컴퓨터였는데 말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 자전거는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저가형 자전거였고, 실제 혜택볼 수 있는 사은금의 1/3도 되지 않았을 겁니다.

 

어머님에 대한 죄송함과 스스로에 대한 무지함에 이불을 걷어차고 싶을만큼 부끄럽고 억울했습니다.

 

 

세상은 변했고,
우리는 조금 더 현명해 질 필요가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통신사에 지금 당장 전화하여 3년 약정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해보셔요. 바쁜 일상에 덩그러니 방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도 인터넷과 관련되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백메가를 찾아주시겠어요? 저희 문의게시판이 제법 유명(?)한 편인데 함 들어오셔서 소통한 글들을 보시면 아~ 하고 아실겁니다^ㅡ^a

-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

 

 

 

wz_1893618444_7b9e9dd49b63f3c305257101d3bf3d38.jpg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하겠습니다.
- 신정권 배상

전체 댓글495

  • 회원님의 사진 장쩌리
    안녕하세요 질문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약정 기간 다끝냇구요 광기가 인터넷+ 티비(TV) + 핸드폰 2개 현재 전부 LG입니다 약정 기간이 끝나 기존 인터넷 그대로 그냥 쓰면서 할인을 더 받으려 하는데 이방법이 좋은지 인터넷때문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게 더 이득인지 그게 궁금합니다.

    - 주소 : 서울 노원구 **동 ***-*번지  (타사 포함 대칭형/비대칭형 확인부탁드려요)
    - 현재 인터넷 : LG유플러스
    -TV(티비)
    - 휴대폰 1 :LG 
    - 휴대폰 2 :LG
    위에 4가지 묶어서 현재 3만5천원돈 나가고 있습니다 타사로 변경해야할까요? 조금 할인더 요청해서 그대로 쓰는게 좋을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장쩌리안녕하세요, 장쩌리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요기 주소지라면 LG와 KT만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안타깝게도 SK는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어요ㅠ)
    LG 유지 vs KT 이동 중에 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유지할 예정이시면
    인터넷, TV도 LG 그대로 이용하심이 좋습니다 +_+

    KT 이동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LG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크기 때문이지요.


    다만, 그냥(?) 유지하지 마시고
    말씀해주신 거처럼 할인요청 즉, "해지신공"을 발휘해보심이 좋아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다른 통신사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을 든든하게 챙겨주겠다길래
    이참에 몽땅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습니다 +_+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것은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수도, 아무런 혜택이 없을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든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선택지는 LG 유지 vs KT 이동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2)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그대로 이동하신다면 LG 유지가 이득이에요.
    3) 다만, 밑져야 본전이니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심이 좋습니다 +_+

    물론.. 백메가에서 KT신규가입을 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해요ㅎㅎ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온유시온이네
    Sk를 약 5년정도 썻습니다 스마트1  hdr 지금 스마트3
    저의 행복은 저녘에 아내와 함께 영화한편과 맥주한캔입니다
    물론USB연결해서 말이죠
    스마트1 과 HDR은 어찌어찌해서는 됬는데 이틀전에 받은
    스마트3는  ES탐색기도 안되고 USB인식도 에러뜨고
    여전히 4기가이상 영상은 안된다고 하고 이제
    SK놓아주려합니다
    제가원하는건 유튜브 보기 편하고 아무영상이나 인식잘되는
    USB확장성인데  어느 회사로 넘어가야할까요?
    때마침 10월에 휴대폰 2년 약정이 만료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온유시온이네따핫 ㅠ.ㅠ 스마트3 셋톱박스가 두 분의 오붓한 저녁시간을 방해하는군요
    마침 휴대폰 약정이 종료됐으니 타사로 이동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스마트3에서도 충분히 영상플레이 가능해서 이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1) 일단.. ES탐색기는 구글 앱스토어 자체에서 퇴출당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사용자몰래 광고를 클릭한 죄로(?) 영영 사라지게 되었지요;;

    그래서 백메가에선 스마트3셋톱박스 USB플레이 테스트할 때
    ES탐색기와 비슷한 File Commander 를 앱스토어에서 깔아서 사용했었어요! ㅎㅎ
    지금 스마트3셋톱 앱스토어에 이를 검색해보시면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2) 용량이 4기가이상일 경우 파일을 읽을 수 없는 이유는 영상이 FAT32 포맷이기 때문인데요!
    NTFS나 exFAT 포맷으로 바꿔서 플레이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고 USB드라이브의 [포맷]을 누른 후,
    FAT32(기본값)에서 NTFS로 변경해주심 되거든요 +_+

    3) 다만, File Commander 로는 영상플레이가 불가능해서
    MX플레이어나 KODI같은 플레이어 앱을 깔아주셔야 하는데요!
    개중엔 MX플레이어가 조금 더 안정적으로 재생해주더라구요 ㅎㅎ
    KODI는 어느 포맷이던 자막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었거든요^^;


    물론... 휴대폰 약정이 담달에 종료될 예정이니
    이 참에 타사로 갈아타는 것도 방법인데요 +_+
    비용득실을 정확하게 따져보고 싶습니다!

    # 현재 쓰고 계신 SK상품구성과 월요금은 어찌 되시는지요?!
    [예시답변] 500메가+프라임(UHD)를 이용중이고 월요금은 44,000원을 냅니다

    # 온유시온이네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상황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 SK, 밴드데이터 퍼펙트 -> 담달 약정만료예정
    배우자 : LG, 데이터스페셜a -> 내년 3월 약정만료 예정

    # 설치받을 주소지(번지수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USB플레이를 편하게 하는 건 차치하고, 온유시온이네님 댁까지 들어가는
    "원천회선 망품질" 자체가 좋지 못하면 쓰는동안 속도저하나 끊김문제에 시달리실 겁니다;;
    통신사/주소지마다 포설해두는 장비가 달라서 품질도 천차만별이거든요 ㄷㄷ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주소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처리해둘테니
    이에 대해선 우려하지 말아주십시오!

    # 마지막으로 SK인터넷 약정은 완벽하게 종료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중간에 재약정하셨다면 약정기간이 걸려있을 수 있거든유..ㄷㄷㄷ

    요렇게 네가지만 답변주시면
    어찌하는 것이 유리할 지 경우의 수를 따져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헤일룸
    백메가라는 귀사는 정확히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가요? 무료로 제공해주시는 정보들에 저같은 호갱은 감사할 따름이지만, 정보에도 give&take 가 있는 건 당연한거잖아요. 컨설팅을 해주시고 수수료를 받는 개념인가요? 적절한 가격이라면 받아보고 싶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헤일룸오! 안녕하세요~? 헤일룸님 :D
    백메가가 어떠한 업체인지 문의를 주셨군요!

    이렇게 귀한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저는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게시판이 워낙 부각되다 보니
    저희가 영업점(대리점)이라는 사실이 많이 희석되는 듯 합니다 ㅎㅎ

    저희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시면,
    본사로부터 유치수수료를 지급받고요~ ^_^
    유치수수료의 일부를 고객님께 사은품으로 드리는 구조입니다
    전통적인 유통구조와 진배 없습지요! ㅎㅎ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셔도 상처받거나 토라지지 않으니
    우려치 마시옵고 궁금하신 점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만남만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가식 아닌 거 아시죠~? 흐흣ㅎㅎ)
  • 회원님의 사진 빙봉
    새로 살 집에 인터넷이랑 TV 결합을 하려고 하는데 가입 컨설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주소 : 경상북도 ***시 ***길 ***, ***동 (대칭형/비대칭형 확인부탁드립니다.)
    가족 모두 알뜰폰 요금제라서 따로 통신사 결합같은건 없을것 같고, 인터넷도 하드하게 쓰는게 아니구요.
    각 통신사별 월요금이랑 혜택 문의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빙봉빙봉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어머나~~!!
    이 주소지라면?! 메이저 3사 중에 어느 통신사를 선택하셔도
    대칭형망으로 인터넷을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어용~~!! (짝짝짝)

    1)
    즉, 결합 가능한 3사 휴대폰 회선이 전혀 없고!
    또한 결합 가능한 3사 인터넷 회선 역시 없다면~~??!!
    단순히 가입조건 (요금/사은품)만 비교해서 결정하셔도 되구용!

    2)
    현재 시각 기준으로 3사 가입조건을 간단히 안내드리자면~?!

    100메가 인터넷 + 기본 티비 1대 + 와이파이 임대 : 가입시
    3사 월요금은 38,500원으로 모두 동일하구요~~!!^ㅇ^bbb
    (3년 약정 /부가세 포함된 실 납부요금)

    사은품은 역시 현재 시각 기준
    KT가 총 38만원 / SK가 총 39만원 / LG가 총 43만원 지원되며!
    (LG는 여기에 넷플릭스 크레딧 36,000원 지원도 가능)

    모두 설치비 총 3만원대가 한번 자동으로 빠져나갑니당~~;;;
    (SK는 35,200원 / KT와 LG는 38,500원이에욥)

    3)
    즉, 가입조건만 보면 LG 가입조건이 단연 1등이구요~~>ㅂ<)//

    단! 만약에 최근 만 3개월 내에 LG인터넷, 티비, 전화를
    이용하신 이력이 있다면~~?!!
    이 경우에는 LG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선택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런데...혹시라도 댁에서 해외망을 자주 접속하신다면~~?!
    (특히...해외서버로 게임을 자주 하신다면~~??!!
    이 경우에는 KT를 선택하셔야만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하니깐요!)

    ㄴ 혹시라도 이에 해당하면 꼬옥 말씀 남겨주시기 바랄게요~~☆

    -----------------------------------------------------------------


    그럼 우선은 요기까지~~!!
    안내드린 내용을 쭉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구요~~!!

    백메가와의 전화상담을 원하시거나 가입진행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통화하실 폰번호만 한번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럼 최대한 말씀해주신 시간 맞춰서 연락드리겠습니당!!^ㅁ^bbb

    아니면 계속해서 여기에 댓글로
    궁금하신 점들을 문의주셔도 완~~전 환영이니깐요~~!!

    필요하시면 또 아무때나 불러주세욥!! 감사합니다, 빙봉님~~♡
  • 회원님의 사진 빙봉
    @이루다댓글 감사합니다.
    추가 문의좀 드리겠습니다.
    1.혹시 와이파이 임대라는게 임대료를 따로 내는건지, 낸다면 금액이 얼마인지,
    제가 만약 가지고 있는 공유기를 쓴다면 그 비용은 차감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무조건 와이파이 임대는 필수사항인지 궁금하네요)
    2. 만약 신청한다면 설치까지 몇일이나 걸리는지, 주말이나 휴일에도 설치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태풍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빙봉오옷!! 추가 문의도 남겨주셔서 감사해요~~!!^ㅇ^)//

    ★ 각 통신사들의 "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는~?!

    * LG의 경우 임대가 필수 옵션이구요! (대신 무료임대로 적용)
    * KT와 SK는 임대가 선택 옵션이에요~~!! (즉, 비용 일부 추가됨)
    * 또한 가입하실 상품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KT와 SK의 와이파이 임대료는? 1,100원이라고 보심 됩니다~~!!

    1)
    따라서, 위에 안내드린
    100메가 + 기본 티비 1대 + 와이파이 임대 = 가입기준에서...
    KT와 SK는 와이파이를 빼시면? 요금이 37,400원으로 내려가유~~!

    즉, KT와 SK라면? 가입시 와이파이 임대를 선택하시지 않고!
    그냥 댁에 보유중이신 공유기를 쓰셔도 상관없습니당~~^ㅂ^)//

    반면 LG는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가 필수옵션이기에,
    공유기 임대제외 혹은 ...위 요금에서 비용 차감은 불가능하구요~~;;;

    물론, 원하시면? 보유중인 개인 공유기를 쓰시는 건 가능합니다~~!!
    (대신 이 경우라면, LG에서 임대받은 공유기는 잘 보관하셨다가
    나중에 해지하실 때 본사로 잘~~ 반납을 해주셔야 하지용~~)

    2)
    그리고...인터넷 신규가입을 신청하시면~?!
    보통 설치까지...평일 기준 약 2~3일 정도 소요되구요!!>ㅅ<bbb

    해당 통신사 / 해당 지역 / 해당 담당기사님... 스케쥴에 따라서
    주말(토) 설치가 가능할 수도 있으며,
    설치일정이 평균보다 더 빠를수도, 반대로 느려질 수도 있어용~~!

    따라서 원하시는 날짜를 기준으로
    넉넉하게 4~7일 전에 가입을 하시면 가장 좋답니다~~☆ (중요)

    3)
    음...일단 토요일은 3사 모두 설치가 가능하긴 하나!
    당직 기사님 스케쥴이 가능해야 설치를 받으실 수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주말은 기사님 스케쥴이 일찍 찜콩당한답니다~~;;;

    ㄴ 그래서 토욜 설치받으시려면 일주일 전에는 신청하셔야 해유!!

    일요일은~~?? SK와 LG는 설치 가능할 수도 있으나,
    역시나 기사님 스케쥴에 달려 있구요!^ㅇ^a
    그 외에 빨간날(공휴일)은~?! 설치가 불가능하답니다~~;;;

    (간혹 기사님께서 공휴일에 설치해주시는 케이스도 있긴 하나
    이는 매~~우 드문 경우예용~~ㅎㅎ)

    --------------------------------------------------------------

    그럼 이번 추가 안내 내용도 참고해주시구요~~!!^ㅁ^)//

    또 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마구마구 질문 던져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빙봉
    @이루다한번만 더 물어볼게요 ㅠ
    KT로 기가지니를 안하고 일반 셋톱으로 하면 월 요금과 지원금이 궁금합니다.
    혹시 현재 살고 있는 집은 KT 인터넷이랑 TV 결합이 되어있는데, 제가 따로 나와 살게  되어서 새로 알아보고 있는데 이럴 경우에도 가족할인이나 추가 할인 되는게 있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빙봉오! 빙봉님~~!!

    1)
    KT의 IPTV 셋톱을…. 기가지니2 혹은 UHD셋톱으로 안하시고
    일반셋톱 (최대 HD화질까지만 지원;;;으로 하신다면~~??!!

    안내드린 총요금에서 2,200원이 더 내려가기는 해요~~^ㅂ^)//

    일반셋톱 임대료는 2,200원이고,
    기가지니2 or UHD셋톱 임대료는 4,400원이거든유~~!! 후후후

    다만 티비 화질차이를 생각한다면….??!!
    매월 과자 한봉지 덜 드신다고 생각하시고~~!!
    월 2,200원을 더 투자하시어 최신 셋톱을 쓰시길 강추드려용~~☆

    ㄴ 우리의 안구(!)는…. 소중하니깐요~~ㅠㅠㅠㅠ

    2)
    앗, 그런데 이미 가족분들게서 KT인터넷과 티비를 이용중이시고
    또한 앞으로도 이 인터넷을 유지하실 것이라면~~?!!ㄷㄷㄷ

    이번에 빙봉님께서 독립하시는 집에 설치할 KT상품들을...
    앞서 안내드린 일반적인 상품 말고!
    KT의 <패밀리>라는 "결합상품"으로 가입하심 좋아요~~^ㅁ^bbb

    그럼 (현재 시각 기준) 사은품은 줄어들지만... (=총합 28만원)
    인터넷 요금에 패밀리 할인 5,500원이 적용되어서
    월 33,000원 (일반셋톱 기준 30,800원)으로 이용하시게 되쥬~!

    3)
    다만... 패밀리 결합이 오래~오래 유지되어야 의미 있으므로....

    따라서 신규가입 진행시에는?
    그냥 일반적인 상품 가입과 / 패밀리 결합상품 가입 중에서
    적합한 (+원하시는) 쪽을 선택해서 말씀해주시기 바라구용~~!!

    혹시 본가의 KT인터넷을 1년 이내에 해지할 가능성이 있다면?
    이번에 <패밀리>로 진행하시면 아니될 뿐더러…!!
    KT인터넷 가입진행 자체가 편법가입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ㄷㄷㄷ

    ㄴ 이 부분도 꼭! 고려를 해주시기 바랄게요~~>ㅅ<)//

    (즉, 본가 KT인터넷은 최소 1년 반 이상 유지되어야 의미 있슴돠!)
  • 회원님의 사진 icebook
    집에 인터넷 설치하려고 하는데 가입 컨설팅 부탁드립니다.
    - 주소 : 충청북도 ***시 ***로 ***, ********(대칭형/비대칭형 확인부탁드립니다.)
    kt. skt 쓰고 있고요.
    Tv 제공해주는 경우까지 포함해서,
    각 통신사별 월요금이랑 혜택 문의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icebookicebook님~! 반갑습니다ㅎㅎ
    요기 주소지라면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요금 편익만 딱 생각하시면 되어요 +_+

    아마 KT, SKT를 쓰고 있다는 말씀은 휴대폰을 의미하는 듯 한데요..
    SK는 휴대폰 요금제 상황에 따라 적합한 상품과 사은품 혜택이 달라지고
    (SK인터넷을 판매하는 곳이 SKB와 SKT로 나뉘어있는데 두 곳의 혜택이 다르거든요^^;)
    KT는 요금제 높고 낮음에 따라 할인요금이 천차만별입니다ㅎㅎ

    하여 정확한 요금 비교를 위해 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겠어요~!?
    어느 통신사가 유리할지 요금 편익을 계산해드릴게요~


    확인해보아야 하는 중요한 사항이 하나 더 있어요~!
    현재 혹은 최근까지(9개월 이내) 사용한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지하셨다면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도 짚어보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해지 후 ->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유예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SK와 LG는 3개월, KT는 무려 9개월입니다ㅠ)

    유예기간없이 바로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기존 댁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요~!
    ② 현재 인터넷 대표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해요.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 않는 다른 가족분이 되어주셔야 하고
    ④ 3개월 이내에 휴대폰을 결합한 이력도 없어야 하지요.
    ⑤ SK라면 새로운 기기들도 필요합니다ㅠ (SK는 모든 기기 MAC주소까지 추적해요^^;)

    즉, 기존에 사용한 이력과 전혀 연관성이 없어야 하는데
    보시다시피 연관성 없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결국 두 가지 상황에 따라 유리한 통신사가 달라져요~!

    1) 휴대폰 2대 각각의 요금제 명칭

    2) 현재 혹은 최근까지(9개월 이내) 사용한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지하셨다면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이렇게요 +_+
    댓글로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어느 통신사 / 어떤 조합으로 가입하심이 유리할지,
    월요금과 혜택은 어찌될지 촥촥 설계드리겠습니다ㅎㅎ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icebook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icebook
    @곽은정1)kt쪽으로 알아봐주세요.
    2)해당없어요. 신규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icebook네넵~! KT 기준으로 소상하게 설명드릴게요ㅎㅎ


    1. 먼저 IPTV는 TV요금제(채널)와 셋톱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_+

    1) 일단 요금제는 tv슬림 -> tv라이트 -> tv에센스..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요금부담도 더 커지는데요..
    특별히 챙겨보실 채널이 없다면 "tv슬림"만으로 충분해요.

     - (╭☞• o• )╭☞ KT의 TV채널: http://tv.kt.com/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톱박스 기기는 "기가지니2"를 택해주세요~!
    요것은 AI스피커+UHD셋톱박스가 묶여있는 녀석(?)인데
    기능 하나가 더 있음에도 기존 UHD셋톱박스와 같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 (╭☞• o• )╭☞ KT 기가지니2에 대한 고찰 (CT1101):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3996


    2. 요금을 정리해드리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tv슬림+기가지니2셋톱은 15,400원

    => 월요금은 37,400원이 됩니다.

    요기에 사용 중이신 요금제 상황에 따라
    1,650원 ~ 8,8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지요ㅎㅎ

    사은품은 38만원(현금 32만원 + 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인터넷 23,100원 + TV 15,400원)


    3.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서 추가로 말씀드립니다~!
    오늘날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을텐데
    통신사에서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유상으로 임대드리고 있어요.
    (메이저 통신사는 유일하게 LG만 무상 임대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여 공유기가 필요하시다면 따로 구입하시거나 임대받으셔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임대를 추천드립니다ㅎㅎ
    KT 공유기 만족도가 꽤 높고 와이파이 패키지(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예요) 가입으로
    임대료를 저렴한 1,100원에 이용할 수 있거든요!
    괜찮은 공유기 1대 구입하려면 적어도 6만원 정도 투자하셔야 하지만
    임대받으면 저렴한 비용 + 따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니 편하지요 +_+


    아마 가족분들과 상의도 필요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icebook
    @곽은정본가에서 kt인터넷 결합할인 되어있는걸 오랫동안 사용중인데 관련해서 인터넷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없을까요? 이미 가족결합으로 묶여있어요. kt폰이요. 인터넷만 가입해도 상관없고요. 3년이상 안쓰게 될수도 있어서 가입기간별 금액도 알려주세요..

    1.티비제공 + 인터넷
    2.인터넷
    1.2번은 가입기간별 금액
    3.결합관련문의(가족결합된경우 독립한 집 인터넷 신규추가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icebook휴대폰은 1대당 1개의 장소에만 결합이 가능하여
    본가에 결합되어 있다면 icebook님 댁에는 안타깝게도 결합할 수 없어요ㅠ

    하/지/만 너무 슬퍼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패밀리" 상품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_+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1.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 시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1년약정 시 모뎀임대료 3,300원,
    1년약정 시에는 2,200원씩 매월 추가로 부과되고요ㅎㅎ
    3년약정으로 쭉 사용하시면 임대료가 면제됩니다.

    단기약정 가입은 KT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1~2년 가입을 염두에 두고 계시면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셔야 하는데요ㅠ
    단기상품은 사은품 혜택을 받기가 거의 어렵다고 보셔야 합니다.

    백메가에서 3년약정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사은품 7만원(현금 4만원 + 상품권 3만원)이 지급되며
    맨 첫달 요금에 기사님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설치비는 단기상품으로 이용하셔도 동일하게 있습니다^^;


    2. TV도 함께 가입할 것을 염두에 두고 계시면
    차라리 약정기간이 짧게 남은 다른 분의
    인터넷+TV를 양도받아 이용하심이 좋습니다ㅎㅎ
    단기상품은 월요금 부담이 너무 크거든요;;

    그나마 인터넷만 단독으로 이용하시면 부담이 덜하지만
    TV의 경우 tv슬림+기가지니2셋톱 기준으로
    1년약정이 -> 23,375원, 2년약정이 -> 20,350원, 3년약정이 15,400원이 된답니다.

    즉, 단기상품은 사은품 혜택받기도 어려운데
    월요금이 터무니없이 비싸기 때문에
    따로 가입하기보다 양도받는 편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인터넷 양도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서
    이곳을 한 번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_+b


    요약해드리면,

    1)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라면
      "패밀리" 인터넷을 가입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2) 다만, TV도 함께 이용할 예정이시라면
      약정기간이 짧게 남은 다른 분의 인터넷+TV를 양도받아 이용하심이 유리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하정현
    안녕하세요 제가 새로 자취를 시작하게 됐는데 이 집이 인터넷이 안깔려 있어서 설치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디로 해야 할지 몰라서요 ..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 하는건
    1. 와이파이 임대
    2. 약정 1년
    3. 인터넷만 (티비를 안봐서)
    이정도 이고요 주소는 부산시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하정현오! 안녕하세요~? 하정현님 ^_^
    자취를 시작하시면서 인터넷 1년 가입을 고려 중이시군요~

    그런데 정말 아쉽게도....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을 통해서는 인터넷 3년 약정만 가능합니다 ㅠ
    1년, 2년과 같은 단기약정은 각 통신사 본사를 통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만,
    대신 요금이 상당히 부담스럽지요...

    예를 들어....
    *100메가 인터넷 3년 약정 기준으로는 월 22,000원이지만
    *1년 약정은 월 31,900원에 + 모뎀 임대료 2,200원 = 총 34,100원의 요금을
     부담하셔야 된답니다 >_<;;
    게다가 사은품 혜택도 기대하실 수 없구요....
    (2년 약정 또한 사정이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ㅠ)

    그렇다고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셔서 도중에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상당히 부담스러우실 거에요 ㅠㅠ
    신규가입 시 받으셨던 혜택 = 해지시 반환하셔야 되는 위약금은
    거의 비슷하거나, 오히려 위약금이 더 클겁니다 ^^;


    1) 혹시 1년 약정을 원하시는 이유는 자취방 계약기간 때문인가요?
     이 이후에 다른 곳으로 이사가신다면 이전설치 하시면 되거든요!
     이전설치비만 부담하신다면 요금과 남은 약정 그대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2) 다른 가족 분들께서 (직계가족, 형제자매) SK나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SK/KT로 인터넷을 하나 더 추가하여 '패밀리' 결합으로 묶는다면
     1년 약정으로도 비교적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가장 메리트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이 두가지 댓글 부탁드립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허지인
    현재 lg 약정이 완료 되어서 SK로 이동하려  하는데 견적 부탁드립니다.
    TV+ 인터넷 상품이요 !
    현재 SK 핸드폰 사용 2명입니다.
    주소: 인천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허지인허지인님 *^^* 안녕하세용~!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LG 약정이 만료되어 → SK 인터넷 + IPTV + 휴대폰 2회선 결합으로 가입을 문의주셨군요!

    백메가로 귀한 걸음 옮겨주셔서 넘넘 감사드립니다~♥


    다행히도 SK 망이 대칭형으로 튼튼하게 들어가고 있네요~ ^ㅡ^

    최대 500메가 인터넷까지 가능한 FTTB망이랍니다~~~


    휴대폰 2회선을 결합하실 수 있다면 '온가족플랜'으로 묶으시면 좋겠네용~

    다회선 결합에 혜택이 좋은 유무선 결합 서비스랍니다!

    아래에서 온가족플랜 혜택부터 요금안내까지 모두 꼼꼼히 도와드릴게요!




    << 1. SKT 온가족플랜 결합에 대해서 >>

    SK에서는 PDA 요금제나 아이닌 요금제등 특수한 요금제를 제외한다면

    어떠한 휴대폰 요금제라도 '1회선'으로 간주한답니당 *^^*

    그리고 휴대폰 2회선 이상을 결합하신다면, "SKT 온가족플랜"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3회선 이상의 다회선 결합에 좋지요 ㅎㅎ


    ① 인터넷 요금 할인

    우선 인터넷에서 할인이 들어갑니당!~

    참고로 인터넷 요금은 휴대폰 회선수와는 상관없이 혜택이 일정하답니다 ^ㅡ^

      * 100메가 인터넷 요금 22,000원 → 5,610원 할인 → 16,390원

      * 500메가 인터넷 요금 33,000원 → 11,110원 할인 → 21,890원

      * 1기가 인터넷 요금 38,500원 → 13,310원할인 →25,190원


    ② 휴대폰 요금 할인

    여기에서 온가족플랜의 혜택이 갈립니다~

    휴대폰 2회선 ~ 5회선 결합에 따라서,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이 달라지지요 ^^


      * 지금 2회선 결합시 : 2회선에서 총 합해 5,500원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추후 3회선 결합시 : 추후 1회선을 더 추가하신다면, 총 16,500원의 할인이 가능합니당

      혜택이 많이 늘어나니, 다른 가족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 약정이 만료되면

      꼭 SK로 이동하셔서 함께 결합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0^


    ③ 휴대폰 요금 할인 분배 방법

    참고로 이 휴대폰 요금은 총 3개의 방법으로 나누어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명의자분 휴대폰 요금에서 모두 할인

      * 명의자분 + 구성원 한분 요금에서 나누어 할인

      * 각 구성원 분들의 휴대폰 요금에서 나누어 할인

     총 혜택은 동일하니, 이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세용 ^ㅡ^*



    ④ NEW TV 플러스 할인

    인터넷 + TV 결합시에는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용 ^ㅡ^

    명의자분 휴대폰 요금 1,100원 + TV 1,100원 할인 = 2,200원 할인혜택이 가능합니당~



    ⑤ 가족 나눔 데이터

    그리고 SKT로 결합하신다면 자동적으로 '가족 나눔 데이터'라는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어요!
     
    이는 결합하시는 회선 수에 따라서 무료 데이터를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ㅇ^

      * 2~3회선 결합 시에는 -> 데이터 500MB

      * 4~5회선 결합 시에는 -> 데이터 1,000MB

    이렇게 무료 데이터를 받으실 수 있어요!


    일단 대표 회선으로 총 데이터가 지급되구용

    온라인 / 어플 T월드로 결합하신 가족 분들과 100MB 단위로 데이터를 나눠쓰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데이터로는 선물하기, 테더링, m-VoIP (보이스톡)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

    ☆ 또한 이미 배분한 데이터는 다시 나누지 못하니 유의해주세요~!



    << 2. 요금에 대해서 >>

    백메가에서 안내드리는 금액은 모두 3년 약정 기준이며,

    임대료 기타 부가세 등을 모두 포함한 최종 요금이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100메가와 500메가 정도로 비교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추천드리는 TV 채널은 Lite (17,600원) 이구요~

    NEW TV 플러스 할인을 통해 1,100원 할인을 받아 16,5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100메가

     * 월요금 : 인터넷 16,390원 + Lite (UHD) TV 16,500원 = 월 32,890원

     * 휴대폰 요금 할인 : 2회선 휴대폰 요금에서 총 6,600원 할인 (NEW TV 플러스 1,100원 할인 포함)

     * 사은품 : 현금 35만원

     *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 총 35,200원 (첫달에 합산)


    ② 500메가

     * 월요금 : 인터넷 21,890원 + Lite (UHD) TV 16,500원 = 월 38,390원

     * 휴대폰 요금 할인 : 2회선 휴대폰 요금에서 총 6,600원 할인 (NEW TV 플러스 1,100원 할인 포함)

     * 사은품 : 현금 40만원

     *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 총 35,200원 (첫달에 합산)




    << 3. TV에 대해서 >>

    1. Lite 채널

    Lite 채널은 210여개의 다양한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0^

    약간 준고급형 서비스라고 볼 수 있지용~

    이렇게 많은 채널까지는 필요하지 않으실 수도 있으나...

    아쉽게도 이 채널 미만으로는 신규가입 신청이 불가능하답니다 ㅠ.ㅠ 흑흑...


    대신 한가지 꿀팁을 안내드릴게요~!

    바로 요금을 납입하신지 10회가 지난다면 하위 서비스로 하향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간만 지켜주신다면 하위 TV 채널 상품인 "선택형 / 베이직 / NEW스마트"로 변경하시더라도

    사은품 반환금이나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ㅇ^~ㅎㅎ


    * 선택형 12,100원

    * 베이직 14,300원

    * 뉴스마트 16,500원

    (여기에서 NEW TV PLUS 1,100원 할인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당~)


    따라서 지금은 Lite TV로 가입하시구요~

    사용하시다가 더 낮은 채널을 원하신다면,

    요금 납부 10회 뒤에 하향하시길 추천드립니당! ^^*


    채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 SK TV 채널 : http://www.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



    2. UHD 셋톱박스

    그리고 "UHD 셋톱박스"로 함께 안내드렸는데요~

    혹시나 UHD TV를 사용치 않으시더라도, HDMI 단자 연결만 가능하다면

    다양한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ㅡ^)/ (화질 제외)


    참고로 이번에 '스마트3 셋톱박스'를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기존 2세대 셋톱과 비교해서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8.0 -> 9.0 파이로 변경 되었구요~

    CPU 성능이 조금 더 나아졌습니다 ^^

    또한 대기모드 1.5W, 동작모드 2.92W의 저전력 구현하였어요! 3사중에 가장 좋습니당

    셋톱 크기가 2/3 사이즈로 콤팩트 해져서 외적인 면에서도 더 나아졌답니다!


    스마트 3 셋톱박스 리뷰는 다음주 내로 올라올 예정인데..

    우선 요 2세대 셋톱으로 참고해주시겠어요~~?!

     [ * SK UHD 셋톱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8874 ]





    지금까지 SK 신규가입 혜택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ㅡ^*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으니

    여유롭게 찬찬히 고려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오 그리고 혹시나

    1) 휴대폰 2회선 중 1회선이라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거나

    2) 기가급 인터넷으로 가입하시길 원하신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용 *^^*

    추가 혜택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허지인님!
  • 회원님의 사진 허지인
    @한아름자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추가로..
    1) 1명은 69요금제(T플랜 에센스) 사용중입니다.
    2) 인터넷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어머님댁) TV만 신청할때도 문의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허지인오! 말씀 감사드립니당 ^^

    오.. 그런데 IPTV만 단독으로 사용하신다면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1) 우선 휴대폰 결합이 불가능합니다 ㅠ

     유무선 결합은, 인터넷과 + 휴대폰 이 두가지 서비스를 묶는 것이거든요


    2) 사은품 혜택을 거의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백메가에서는 IPTV 단독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기 때문에 본사로 신청하셔야 되는데,

     사은품 혜택이 적은 본사에서... IPTV 단독만 신청하신다면 거의 혜택이 없다고 보심 됩니당 ㅠ


    3) 또한 IPTV 요금이 조금 더 비싸집니다!

     인터넷과 + IPTV 결합을 통해서 월 2,200원의 할인이 적용되거든요~

     앞서 안내드린 Lite TV 요금은 월 17,600원인데요~! (휴대폰 결합으로 16,500원)
     
     단독으로 사용하신다면 결합 할인도 못받으시니...

     월 19,800원에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ㅠㅠ





    => 이러한 단점 때문에 인터넷과 함께 가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더군다나 1회선을 무제한으로 사용하신다면

    추가적인 할인 혜택이 가능하거든용 ^ㅇ^)/


    온가족플랜 2회선 결합 + 2회선 중 1회선 무제한 이상 사용 중이시라면

    100메가 인터넷 가입시 휴대폰에서 월 14,300원의 할인이 가능하답니다 ^0^



     * 월요금 : 100메가 인터넷 16,390원 + Lite (UHD) TV 16,500원 = 월 32,890원

     * 휴대폰 요금 할인 : 2회선 휴대폰 요금에서 총 15,400원 할인 (NEW TV 플러스 1,100원 할인 포함)

     * 사은품 : 현금 35만원

     *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 총 35,200원 (첫달에 합산)

     
    이러한 조건으로 가입하실 수 있는 것이죵 ㅎㅎ

    휴대폰에서 들어가는 15,400원의 할인을 고려하신다면

    부담하실 실제 체감 금액은 [월 17,490원] 입니다!!


    IPTV 단독으로 가입하신다면 19,800원을 부담하셔야 되는데...

    요금은 더 저렴하고 사은품 혜택도 넉넉히 받으실 수 있으니

    훨~~~씬 더 이득입니당 *^^*
  • 회원님의 사진 이웃주민
    10월 31일 부로 인터넷+TV KT 3년약정이 끝납니다
    TV는 OTV라이트 인터넷은 500mb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와이프랑 민족대이동해서 할인 받으려구 하는데요
    휴대폰 통신사는 와이프랑 저랑 SK 사용하구있구요
    둘 다 요금제는 그 100기가짜리 라지?요금제구요
    경기도 용인시 **로 **, ***동 ****호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웃주민안녕하세요, 이웃주민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두 분께서 SK휴대폰을 사용 중이시니
    인터넷 통신사도 SK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_+
    인터넷+휴대폰 결합을 통해 요금할인을 든든히,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혜택도 받을 수 있거든요..!

    게다가 요기 아파트라면 SK인터넷 망 품질도 짱짱(?)합니다.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어야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용ㅎㅎ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기요~♡


    다만, 이번에도 500메가 인터넷이 적합할지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100기가짜리 라지 요금제라면 "T플랜 라지(월정액 69,000원)"일텐데
    100메가 인터넷+휴대폰 2대 결합 시 고가 요금제 우대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ㅎㅎ

    안타깝게도... 기가급 인터넷(500메가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어지지 않아
    100메가 vs 500메가의 체감 월요금 차이가 커요 ㄷㄷ
    쉽게 말씀드리면 500메가 인터넷을 매월 +14,300원 더 비싸게 이용하는 셈입니다.


    하여 여쭙습니다~!
    인터넷은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가요?

    인터넷은 100메가 -> 0.5기가(500메가) -> 1기가(1000메가)로 한 단계씩 상승할 때마다
    더욱 든든한 대역폭을 쓸 수 있고 요금도 인상되는데요..
    단순히 와이파이 연결용이나 동영상 스트리밍 정도로 가볍게 이용하신다면
    엄청난 대역폭을 차지하는게 아니니 100메급과 기가급 속도를 거의 체감하지 못 합니다^^;

    다만, 드라마나 영화 등 대용량 파일을
    업/다운로드할 때는 체감 속도 차이가 있어요~!
    대역폭을 넉넉하게 차지해야 그만큼 빠릿빠릿하게
    파일을 올리고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서
    3기가짜리 파일을 다운받으면
    100메가로는 -> 약 4분 정도, 0.5기가로는 -> 약 48초 정도,
    1기가로는 -> 약 24초 정도 시간이 소요되어요.

    인터넷은 원천 망 품질 뿐만 아니라 기기의 스펙(성능),
    동시수용 상태(접속자 포화여부) 등 여러 상황에 영향을 받아
    가입한 요금제의 대역폭을 온전히 100% 활용하기가 어려워서요..
    실제로는 이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지만
    이론상 100메가급과 5배, 10배가 차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  (╭☞• o• )╭☞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710


    요약해드리면,

    1) 요금+품질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는 SK가입이 진리예요~!
    2) 다만, 이번에도 기가급 인터넷이 적합할지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인터넷을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지 알려주시면
      그에 맞춰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릴게요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이웃주민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이웃주민
    @곽은정주로 영화 드라마 다운받아서 와이프랑 같이 보고... 게임도 좋아해서 500메가 급은 유지하고 싶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이웃주민자세한 상황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500메가로 가입할 때 기준으로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결합할인부터 짚어볼게요 +_+
    휴대폰 2대에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입니다.

    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②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5,5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각각 2,750원씩)

    ③ 인터넷+TV를 함께 이용하시면 TV요금과
      대표명의자의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추가할인도 주어집니다 +_+
      (일명 "New TV플러스"라고 불리어요)


    2. IPTV는 TV요금제(채널)와 셋톱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TV요금제는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그만큼 요금부담도 커지는데요..
    기가급 인터넷 가입예정+공유기가 필요하시다면
    "ALL" 요금제를 택하는 것이 이득이에요ㅎㅎ

    LITE와 ALL의 월요금은 3,300원 차이가 있는데
    기가급 인터넷 + ALL 요금제 조합으로 가입 시
    일명 핵심요금제할인(즉, 고가 요금제 사용우대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할인혜택을 더 풀어서 말씀드리면
    ① 인터넷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할인이 적용되고요~

    ②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으로 가입되면서
      원래는 월요금 +1,100원이 더해지지만 -1,100원 할인이 또 추가 적용됩니다ㅎㅎ

    쉽게 말씀드려 공유기 임대까지 고려했을 때
    두 요금제를 동일한 요금으로 사용하는 셈이니
    더 많은 채널을 즐길 수 있는 "ALL" 요금제를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_+b


    2) 기가급 인터넷+ALL 요금제로 가입하시면
    함께 따라나오는 셋톱박스는 용도에 따라
    스마트3와 AI2 중에 택해주심이 좋습니다~!

    일단 스마트3는 셋톱박스 내에 유튜브앱을 지원하여
    편하게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하여 콘텐츠를 즐겨보신다면 요것을 택하는 것이 적합하지요ㅎㅎ

    AI2는 유튜브앱을 지원하진 않지만
    셋톱박스 + AI스피커가 합쳐있는 녀석(?)이라
    가끔 음악들으실 때 활용할 수 있어요.
    기능 하나 더 들어가있는 만큼 임대료가 쪼끔 더 비싸지만
    여기에도 "핵심요금제할인"이 발동(!?)되거든요 +_+
    이 할인 덕분에 두 셋톱박스를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즉,
    유튜브를 즐겨보시면 -> 스마트3셋톱박스를,
    아니시라면 대세(?)에 따라 스피커 기능이 있는 -> AI2셋톱박스를 택해주세용^^


    3.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_+

    와이파이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으시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으로 가입되고요ㅎㅎ

    휴대폰 2대 결합 시
    500메가 와이파이통합상품은 22,990원에서
    -2,200원(핵심요금제 할인)이 적용된 20,790원

    ALL+스마트3셋톱박스는 20,900원에서 -1,100원(핵심요금제 할인)
    -1,100원(휴대폰결합할인) 이 적용된 18,700원

    => 월요금은 39,490원이 되어요.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 총 -6,600원 할인이 주어져
    실제 체감요금은 "32,89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_+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40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5,2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 공유기 면제)


    요약해드리면,
    1)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이고요~!
    2) 공유기도 필요하시다면 TV요금제는 "ALL"을 택해주세용
    3) 이 경우 셋톱박스는 주 사용 용도에 따라 택해주심이 좋습니다^^

    아마 와이프분과 상의도 필요하실텐데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zksll
    현재 kt결합할인으로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100메가 인터넷을 쓴지 3년이 넘어 약정이 만료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냥 이대로 계속 쓸지 아니면 재약정을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zksllzksll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아하, 약정기간 만료일이 다가온 KT인터넷을 그대로 유지할지,
    타 통신사로 변경할지 고민되셨군요?

    zksll님 상황에서는 핸드폰 통신사 변경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핸드폰 통신사가 중한 이유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했을 때 받는
    요금 할인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물론 타 통신사로 이동했을 때 받는 사은품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요금 할인을 받으시는 게 더 이득입니다.


    zksll님께서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해서요!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zksll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KT핸드폰은 총 몇 회선인가요?
    KT핸드폰 중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핸드폰이 있다면 몇 대인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질문2) zksll님과 가족분들 중 KT가 아닌 타 통신사 핸드폰을 쓰신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LG핸드폰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3) 3번 질문은 KT핸드폰을 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는 경우 답변 주시면 됩니다.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대칭형과 비대칭형 인터넷 중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죠!
    이미 위 글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셨다면 인터넷 망을 왜 확인하는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ㅎㅎ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지요~?!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옳은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JHJ
    지금 가족들 핸드폰은 skt로 넘어온상태고
    t플랜 스페셜2명(79000) 세이브2명(33000)인데 (스페셜 한명은 5개월뒤에 요즘제를 낮추려합니다)
    올레 인터넷은 내일 약정종료입니다.
    올레 티비는 내년11월에 종료인데  위약금이 2.5만원정도 나오네요
    skt인터넷 티비로 넘어가고 싶은데
    (T_광랜+WiFi에  B tv Lite)
    가족결합같은건 어떻게 해야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HJ안녕하세요, JHJ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1) 오! 결합 가능한 SK휴대폰이 무려 3회선이나 있으며..
    2) 기존 KT인터넷과 IPTV 해지위약금이.. 3만원 미만 정도 뿐이라면~?!

    -> SK인터넷과 IPTV로 싹 갈아타시는 것이 정답이지요~! (짝짝)


    # 다만.. SK의 어떤 폰결합 상품으로 가입하셔야
    우주(?) 최강으로 유리할지를.. 먼저 따져봐야 하는데요~!+.+b

    이번에.. 가족분들 휴대폰을 SK로 옮기신 거라면?
    휴대폰들 가입년수가 거의 없거나..얼마 안될 테니..!ㄷㄷㄷ
    이런 경우에는 휴대폰들 '가입년수'와는 상관없이~!
    휴대폰들 '회선수'에 따라 할인을 적용받는..! SK의 '온가족플랜' 결합 가입이 딱이에요~!>.<


    # 하여 SKT '온가족플랜' 3회선 폰결합으로~!
    SK 100메가 일반인터넷 + Lite (최신 스마트3 셋톱)

    : 이렇게 가장 베이직한 구성으로 가입하신다면~?! (두둥)

    1) 월요금 : 32,890원 청구! (고정된 요금이에요)
    2) 폰할인 : SK폰 3회선에서 매월 총합 17,600원의 할인 적용!
    3) 사은품 : 현재 시각 기준.. 현금으로만 총합 35만원 (SKT 맥시멈) 모두 지원되고요~!
    4) 설치비 : 35,200원은 자동으로 한번 빠져나갈 거예요;;

    이 조건으로 이용하시게 되므로~!>.<
    (3년 약정 / 부가세 포함된 실 납부요금입니다)

    앞으로 우리집 인터넷과 티비로 인한.. 실 지출비용은~?
    총요금 32,890 - 폰할인 17,600 = 즉! 고작 15,290 원밖에 되지 않는 셈이지요~!^~^b (엄지촥)


    # 다만..! 최종적으로 결정하시기 전에,
    반드시..! 몇가지 우선적으로 꼭 짚어봐야 할 항목이 있으므로..!ㄷㄷ
    아래 질문에 답을 꼭꼭 해주시겠어요~?!+.+

    ① SK휴대폰들 모두 가입년수가 얼마 안되는 상황인가요?

    -> 예시 : 모두 타사에서 SK로 이동한 지.. 1년 미만밖에 안됩니다~! 등등..

    ② SK (혹은 CJ헬로) 인터넷 망 품질확인을 위해..
    인터넷 설치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셔요~! (주소는 확인하는 즉시 지워드릴게요)

    -> 예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101동 101호

    ③ 혹시.. 댁에서 해외망 접속을 자주 하시나요~?!

    -> 예시 : 해외서버 (아시아 권 외..) 게임 접속을 매우 자주 합니다~! 등등..ㄷㄷ


    위 ①~③번 질문에 대해 답을 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JHJ님께 가장 유리한 방법을 찾아
    착~착~ 에스코트 해드리겠습니다~! 아자!

    이 외에도 다른 문의사항이 생각나시면 기탄없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그럼.. 회신 꼭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JHJ
    @최유진1.  2명은 이달말에 2년이 되는데 아직 번호이동계획은 없구요 2회선은 올해번호이동했습니다
    2. 경기도 **************************
    3.  IP변경을 해보려다가 MAC ADDRESS가 변경되어버렸는데 이건 상관없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JHJ오~! 회신 주셔서 정말정말 고맙습니다, JHJ님~!>.<b

    앗, 그런데 SK휴대폰이.. 총 3회선이 아니라,
    총 4회선이 있었군요..!^~^; (제가 잘못 봤었네용;;;)

    하여...SK폰 4회선 모두 결합 유지가 가능하시다면~?!
    인터넷도 아예 500메가급으로 가입하시면 좋은데요~!ㄷㄷㄷ
    다..다만..! 이 주소지는 SK인터넷이 100메가급까지만 설치 가능한 곳이더라고요..흑..ㅠ


    # 해당 주소지의 통신 3사 망 품질을 조회해본 결과~! (두둥)

    여기는 3사 모두 망 품질이 좋다고 보장할 수 없는..!
    준공된 지 무척 오래된 건물이더라고요~!>.< 하여, 현재 기준으로..!

    1) KT는 전화선 기반의 인터넷망 (비대칭형)이 들어가며~!
    2) SK도 비대칭형 망이 들어가고 있고요..ㅠ
    3) LG는 기사님이 나가보셔야 정확히 알 수 있으나..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1. 즉, 어차피 3사 모두 망 품질이 그저그런(!) 상태이므로..
    일단은 "비용"면에서 가장 유리한 SK로 가입하시고요~!^~^b

    (참고로..! SK휴대폰 3회선 각각 다 다른 명의자 분이어야..
    모~두 인터넷과 결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이렇게 SK인터넷을 설치받아서 며칠간 써보신 후,
    만약 품질장애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하면~?!
    그때는.. SK본사로 클레임 거시고 ->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 받으셔요~!+_+b

    3. 반대로, 다행히 SK상품들 이용시 불편한 점이 없으시면~?
    그때는 바로 KT로 전화하시고.. 기존 KT상품들을 해지하시면 끝~!

    -> 이렇게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 해서.. 역시나 SK '온가족플랜' 가입을 추천드려용~!

    (IP변경, MAC주소 변경 여부는?
    제가 여쭈었던 해외망 접속 여부나..이번 신규가입 진행과는 딱히 관계 없어요~)



    # 하여, 언제든지 SK상품 신규가입 진행을 원하시면~?
    (혹은 전화상담 원하시면?)
    통화 원하실 때 + 여기에 댓글로 폰 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용~?!>.<

    폰번호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010-12**-**** 이렇게 블라인드가 되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블라인드 된 번호는 저희 쪽에서만 확인 가능해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