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775
  • 조회: 442,653

wz_3667441122_5fee69ee35905c88fb29173f635434f0.jpg

옆집 철수네도 똑같은 SK인터넷인데 우리집보다 5,000원이나 싸게 쓴다고..?!

- 반상회에서 씁쓸한 소식을 접한 유모씨 (35세)



 

백메가를 운영한 이후로 가입 1년 차 분들께는 "해지신공"을 제법 강조해왔습니다.

해지신공의 개념은 단순합니다. 인터넷을 해지할 "것(?)" 처럼 연기하여 ​통신사와 심리 게임을 펼치는 것이에요^^a

 

 

wz_3667441122_56b700f48030599640b9b11383db31b1.jpg

[해지신공이라 해서 현란한 스킬...이 전혀 아닙니다 겁먹지 마세요]

 

 

쉽게 정리해봅니다.

 

1) 사용자가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2) 통신사는 이를 막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통신사에게 가입자를 뺏기는 것은 ​호환 - 마마 - 전쟁보다 무서운 일이거든요?

 

3) 이 때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갈 만큼 "특별한 당근"을 제공하곤 합니다. ​이 당근을 취득하는 게 해지신공의 목적이죠^^a

 

즉, 해지할 마음이 없다 해도 통신사에 전화하여 해지 의사를 말씀하셔야겠죠?

 

 

------


그런데 이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제공할 여지가 숨어 있었다면 애초부터 모든 사용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쨌든, 숨은 의미들은 뒤에 풀어보도록 하고요~ ​해지신공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보존하셨으면 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ㅡ^a

 

 

 

  

1. 해지신공이란?

 

인터넷을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하며 ​통신사와 심리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진짜 해지하시면 아니 되고요~

1) 해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2) 혹은 해지를 결심하신 것처럼 말씀하시어 통신사의 당근을 유도하는 겁니다. 

요즘 속된 말로 "밀당" 이라고 하죠 ㅎㅎ

 

 

 

 

2. 해지신공 대상자는?

 

wz_3667441122_4321b3d7bcf07b2c5628e9a392d4dde3.gif

[저요 저요!]

 

1) 개통한 지 1년 지남 (366일차 ↑)

 

오히려 가입 1년 미만의 해지신공은 "독"이 됩니다. 개통 후 → 실사용 1년이 지나야 → 가입 시 받은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즉, 개통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해지신공을 하면 사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통신사 입장에서도 "사은품 반환"이라는 인질(?)을 잡고 있기 때문에 "네~ 해지하시든지요~^^" 하며 콧방귀를 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2) 해지를 (진짜) 앞두고 있음

 

통신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분들이죠.

호환 - 마마 - 전쟁은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 약정이 만료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지만

가) 딱히 결합할 휴대폰이 없거나

나) 이미 핸드폰 결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핸드폰도 계속 유지할 심산이라면? 재약정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 "그냥 재약정 하겠소~" 라고 평온하게 하시면 -> 쥐꼬리 만큼의 당근을 받을 것이고

나) 일언의 말도 없이 물 흐르듯 방치하시면 -> 아예 당근조차 못 받게 되니

역시 해지신공의 밀당을 꼭! 취하셔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같은 냄새" 만 살~짝 풍겨주시면, 없던 당근도 생겨나는 마법을 보시게 될 겁니다 ㅎ

 

 

3) 품질에 불만이 있음

들여놓은 인터넷 품질이 조악하여 억울한 상황이라면? 역시 해지신공의 당위가 성립되죠.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준다면 참고 유지해보겠다" 는 뉘앙스와 + 근엄한 어조가 함께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3. 따라해 봅시다. 

 

섬세한 유리심장의 소유자라도 괜찮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오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a

 

 

1) 전화를 해봅시다

 

wz_3667441122_9279e21f87d07afd85533848f8390d6b.jpg

[LG... 나야... ...자니?]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신 후, ARS 연결 절차에 따라 해지 관련 상담 창구로 이동합시다!


KT :국번없이 100번

- SK브로드밴드 : 국번없이 106번

- SK텔레콤 : 080-011-6000

- LG : 국번없이 101번

 

간혹 해지부서와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믿기 힘드시겠지만, 일부러 연결을 어렵게 만들어놨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부서로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로 직통 연결을 해달라고 하면  좀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ㅎㅎ

 

 

2) 상담원과의 조우 

 

현대인의 만성질환,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대사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

"안녕하세요? SK 가입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가입한 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 시 받았던 사은품 혜택을 돌려드리지 않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배상금 등도 반환한다면 청구되지 않구요. 지금 해지하면 부담하게 될 최종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상담원 :

"네~ 얼마얼마입니다"

 

사용자 :

"아하, 생각보다 부담스럽진 않군요 ㅎㅎ"

 

상담원 : 

 "(흠칫) 무슨 이유로 해지하실 예정이신가요~?"

 

고객님 : 

"사실 이번에 가족들이 LG로 휴대폰 변경하려 하는데  LG로 인터넷 바꾸면, 1~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거짓말)  사은품도 생기니 위약금 부담하더라도 별로 부담 안되네요^^  그래도 SK인터넷과 TV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는데요! 계속 SK를 이용한다면 LG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조건을 제시받았다면?


 wz_3667441122_e8de09f73fbea35ac8654af53f48c46d.jpg

[게-이득!] 

 

좋게 받은 건지, 나쁘게(?) 받은 건지 궁금하시죠? ㅎㅎ

 

사실 핸드폰 결합 여부나 상품 종류(인터넷, TV, 전화, IoT, 유무선공유기)에 따라 천만별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실적이나 목표에 따라서도 조건이 매번 달라지니 "절대적으로 높고 낮음"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과유불급의 마음이 필요합니다^^a

 

 

4) 실패했다면?

 

wz_3667441122_f13f86d1d554aee7f20689a2737a5c8b.jpg

[저기요, 좋은 혜택 주실 수 있나요?]


wz_3667441122_0a1bcc909c63266f9155782375615fb9.jpg 

[아니요~^^ (단호)]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패자부활전

재도전 하는 것입니다 ㅎㅎ 상담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두어 번 시도해 보셔도 괜찮겠지만, 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역시 과유불급.

 

② 경건한 마음으로 포기

모든 경우에 해지신공이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이미 크다면, 통신사에서도 혜택을 더 주진 않습니다. (역마진 자체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③ 새 통신사로 갈아타기 

통신사에서 제시한 혜택이 나쁜 품질을 유지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거나 타 통신사 휴대폰 결합을 염두에 둘 수 있다면 ​옮기는 편이 좋겠지요 ^^a

  

 

 

 

4. 유의사항

 

1) KT의 특급 해지방어

KT만 서비스 되는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해지신공이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KT가 시장지배적 위치에 있다 보니 콧대도 높거든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KT에서도 알고 있으니 밀당도 없습니다. 단호박입니다.

 

 

2) KT인터넷 예약해지는 절대 금물

예전에는 예약해지를 권유해드렸는데, 이제는 예약해지 시 "휴대폰 결합"이 풀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02-06] 이제 예약 해지해도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3) 녹취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됩니다. 상담 받은 이력도 모두 메모가 되구요. 따라서 상담원이 달라지더라도 그 전에 상담 받은 이력이 있기에 레파토리는 비슷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론으로 돌아가 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참 요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꼭! 숨겨놓고 있다가 목소리 내는 사람만 주고 있으니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한편으로 혹자는 해지신공을 블랙컨슈머 행위라 합니다. 물론 악의적으로 상담원분들을 괴롭힌다면(?) 블랙컨슈머가 맞겠죠. 하지만, 해지신공은 구조적 결함에 가깝습니다. 엄밀히 말해 정수기 렌탈하거나 보험 상품 계약했는데 요금 깎아달라고 해서 → 깎이는 거 보셨습니까 ㅎㅎ

 

해지신공의 탄생은

1) 가입자를 잡기 위한 통신사의 왜곡된 의지에서 시작됩니다.

2) 애초부터 "가입자 잡는 행위" 에 마케팅 예산을 별도 편성한 것이고

3) "이 예산"은 모든 사용자의 월 요금에 녹아있죠.

4) 하지만 해지신공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 vs 그렇지 않은 사람을 편 나누고 있으며

5) 덕분에 역차별을 선사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월 요금 자체를 낮게 하고, -억지로- 가입자를 잡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자제하면 "질척거리지 않아 쿨하고, 요금도 낮아 매우 사랑받는" 통신사가 되지 않겠습니까?

통신사의 처절한 몸부림은, 소비자 이익 뿐만 아니라 근로자에게까지 심각한 문제를 끼치죠.

[참고글]해지방어부서 실습생으로 근무한 한 여고생의 죽음 

 

  

우리가 "해지신공"을 펼치던 오늘날이,

과거의 유산으로 추억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a 

 

 


wz_3667441122_89c2620388c5854d44034d5f16ac3f1e.gif 

감사합니다!

 


추신 :

대량의 짤(이미지)들을 협조해주신 이수빈 양과 김사라 양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전체 댓글1775

  • 회원님의 사진 Tastemade
    SKB 500메가+TV 작년 12월18일 가입해서
    요금 할인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19일자 이후로 SKB홈페이지에 해지 예약 해놓으면 알아서 연락오나요?
    한 번도 안해봐서 두근두근해서 진짜 해지하면.. 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TastemadeTastemade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느낌적인 느낌엔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듯 하옵니다만 제 추측이 맞겠지요?ㅎㅎ

    따핫! 본사 홈페이지에 예약해지를 해놓으면
    본사에서 해지 안내에 대한 전화를 드리겠지만
    이렇게 하시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진짜로 해지되면 아니되니깐요~!

    이미 위 글의 내용을 보셨겠지만
    백메가에서 알려드리는 "해지신공" 방법은
    본사로 직접 전화해 밀당하시는 쪽으로 안내드리고 있어요.

    SK는 예약해지를 하셔도 KT처럼 핸드폰 결합이 풀리는
    문제는 없지만 예약 해지일이 도래하면 진짜 해지되니
    예약 해지를 하신 후 예약 해지일 전날까지 소식이 없다면
    본사로 전화 하시어 예약 해지를 취소해 주셔야 합니다.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굳이 예약 해지를 하지 마시고 
    그냥 본사로 전화해 밀당하는 것이에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되지요.

    "핸드폰 통신사도 이동할까해서 LG로 알아보니
    LG에서 사은품을 46만원 지급해 준다고 했습니다.
    SK인터넷 약정이 남았는데 그대로 유지하면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 혜택이 있나요?"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죠.

    Tastemade님 상황은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시기 때문에
    본사에서 재약정 할 때만큼의 혜택을 쥐어주지 않아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챙기시는 게 좋겠지요?ㅎㅎ

    19일쯤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혜택을 안내 받으셨는지
    댓글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봐 드리드겠습니다.
    부디 본사에서 팍팍 챙겨줬으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배지타
    안녕하세여~ 메일 확인하고 바로 통화햇는데, 상품권은 없고 월 할인 2,200원 1년 해줄 수 있다고 해서.. 타사 사은품 확인해보고 다시 연락드린다고했어요. 현재 핸드폰 결합 3, 인터넷/티비2 사용중이거든요. 혜택이 생각보다 적어서 고민이네여..이거라도 받아야하는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배지타어머낫, 배지타님~~!! 오랜만이에유~~^ㅁ^)//

    LG 개통후 1년이 막 넘었기에!
    이번에 본사로 1년차 해지신공을 시전해보신 참인데요~~!!
    월요금 2,200원씩 1년간 할인...을 제안받으셨군요~?! 호홍

    즉, 1년간 총요금 26,400원을 세이브하시는 조건인데유~~☆

    소소하다면 매우 소소한 할인이겠지만...!
    혜택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는데, 그에 비하면 양반이구요~~
    현재 배지타님 댁 상황에서 이 혜택이면... 사실 좋은 편이랍나다!!
    유무선 결합할인을 워낙에 짱짱~~하게 받고 계시니깐요....ㄷㄷㄷ


    그래도 혹시 모르므로....!!
    이번에 다시 한번 LG 해지부서로 전화를 해보시구용!>ㅅ<bbb

    "오늘 기준으로 위약금이 얼마인가요??
    친구네 집은... 나와 같은 상황에서 상품권 5만원을 받았던데...
    나도 요금할인 말고 상품권으로 적용해주실 수 없나유~~??
    아니면 쪼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은 불가능할까요?
    지금은 해지시 사은품 반납 문제가 없어서, 아예 인터넷과 휴대폰
    몽땅 타사로 갈아타는 것을 고려중인데...아무래도 번거로워서요;;;;
    가능하면 기존 LG상품들을 모두 유지할까...하고 있거든요~~"

    ㄴ 요런 식으로 있는(?) 그대로 말씀을 해보십시오!! 흐흐

    1) 해서 쫌더 좋은 택이 나와준다면 그야말로 땡큐~♡ 일 테구요!

    2) 더이상 혜택이 없더라도...어차피 손해보실 건 없지용!!^ㅁ^)//
  • 회원님의 사진 EYESMINDS
    1년 만이네요 ㅎㅎㅎ
    메일이랑 문자보고 신공 진행했습니다.ㅋㅋ
    안그래도 기가지니 품질문제때메 불만이많앗는데 A/S 접수 안하다가 해지 부서로 바로 연결해서 막 머라하니까
    첨엔 컨텐츠 적립금 이야기해서 그런거 안쓴다고 하니까 월 5500원 1년 동안 할인 해준다네요 ㅎㅎ 덕분에 요금 절약하고 A/S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YESMINDS헙ㅎㅎ EYESMINDS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잘 지내고 계시쥬? +_+

    KT는 기본적인 품질이 보장된 통신사라
    품질 문제로 속상할 일이 거~~~의 없는데
    이눔의(?) 셋톱박스가 속 썩이고 있나 봅니다ㅠ
    혹시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좋은 방도가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_+


    그나저나 KT는 유선통신시장에서 최강자인만큼 콧대(?)가 높아
    타사보다 해지신공이 잘 통하지 않는 편인데요..
    말씀해주신 혜택이라면 아주 괜찮은 조건이에요~!
    저는 약정만료일이 지나고 해지신공을 발휘했음에도
    이보다 작은 혜택을 드린다 했었는데... 너무 부럽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EYESMINDS
    @곽은정ㅋㅋ늦엇지만 새해에는ㅋㅋ백메가와함께 대박나시길ㅋ기원드려요ㅎ
    as는 문제없으면 출장비나온대서 일단취소했네요ㅜㅎ
    괜찮은조건이엇다니 기쁘네요ㅎ 백메가덕에 꿀팁배워갑니다ㅎ 즐거운 새해가 되시길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YESMINDS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쪼끔(?) 늦었지만 EYESMINDS님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셔요~♡

    그나저나 혹시 기가지니는 무엇이 문제인가유? ㄷㄷ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EYESMINDS님께서 쉽게 테스트하고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저도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EYESMINDS
    @곽은정1.와이파이 장소별 불안정
    2. 와이파이 오후및새벽에 간헐적 끊김현상
    3.기가지니 야간시간 간헐적 미작동시에도 잡음발생
    4.셋톱박스 간헐적  작동 중 중단되거나 검색불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YESMINDS일단은 2가지 한 번 시도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_+


    1. 공유기 설정을 변경해보는 것이에요.

    혹여나 일정시간마다 끊김 문제가 있다면
    DHCP 임대시간이 문제일 수 있답니다..!

    DHCP 임대시간이 길수록 유리한데 요것이 짧게 되어 있어서
    끊김 문제를 겪는 일이 있거든요ㅎㅎ
    요것의 임대시간이 지나면 -> IP를 재할당받게 되는데
    재할당 시 끊기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즉, 끊김 현상이 특정시간에 단발적으로 일어난다면 DHCP 문제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공유기 설정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_+
    공유기 설정에 접속하면 ->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보이실거고 ->
    IP대여시간의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시면 되어요.
    숫자를 "99999999999999" 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최대치로 맞춰서 적용됩니다^^


    2. 공유기, 셋톱박스 기기들이 휴식할 수 있게 해주세요.

    그동안 모뎀과 공유기, 셋톱박스 등의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합니다.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심이 좋아요~!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어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재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함께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두 방법이 가장 간단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해결책이고
    요것으로 전보다 쾌적하게 이용하는 분들을 적지 않게 뵈어 왔답니다 +_+
    부디 EYESMINDS님께서도 이 방법으로 더욱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eko
    lgu+ 일반인터넷 100메가급 사용에 u+ 저가요금제폰 두대 가족결합으로, 월 요금 2만2천원에 5500원 할인, 폰요금 5500원할인 받고 있어요. 집에 티비가 없어서 저렇게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전화 하면 뭐 확률이 있을까요...??  와이파이가 가끔 잘 안되긴 하는데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peko오! peko님~ 휴대폰 결합을 통해 LG를 저렴하게 사용 중이시군요 ^_^ ㅎㅎ

    물론 현재 할인 혜택을 넉넉하게 받고 계신다면
    아무래도 '해지신공' 확률이 좀 떨어지기는 하겠습니다만...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_+

    이렇게 저렴하게 사용 중이신 분들께서도
    약정 내에 해지신공을 시전하셔서 요금 할인이나 상품권 혜택 등을
    득템(?)하신 경우를 많이 보았거든요~ ㅎㅎ

    특히나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LG는 해지신공 성공률이 높은 편이기도 하구요!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지금 LG를 사용한지 n개월 째 인데요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해지를 고려 중입니다
     무선 속도가 자꾸 끊기네요..
     마침 다른 가족들이 SK 휴대폰을 3회선이나 사용하는지라 혜택이 많기 때문에
     SK로 이동을 고려 중이거든요
     만약 LG에서 좀 더 혜택을 준다면 참고(?) 사용해볼 의향이 있기는 합니다"

    라고 말이죠!!ㅎㅎ
    이렇게 직접적으로 요청하신다면 해지신공 성공률이 좀 더 올라갈 겁니다 +_+


    앗, 그리고 와이파이가 자꾸 끊기는 이유는...
    와이파이 스펙 때문에 그럴 수도 있는데요 >_<;

    1) 혹시 LG에서 임대한 공유기를 사용 중이신가요?
    2) 무선 말고, 유선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문제가 없었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peko
    @김사라1)lg 임대 공유기 사용중입니다
    2)컴터 인터넷 사용은 괜찮은데 폰으로 와이파이 잡을때 가끔씩 연결이 잘 안돼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peko아항! 그렇다면 아무래도...
    LG에서 임대하신 공유기의 스펙이 좋지 않아서
    계속해서 끊김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무선 신호는 유선과 달리 여러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다른 주파수들 때문에 방해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자택 내에 벽 등의 장애물들이 많아서 신호가 저하될 수도 있지요 ^_^;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공유기 자체에서 보내는 무선 신호가 강력해야 되는데,
    이는 기기 스펙에 달려있습니다~!
    비쌀수록 ===> 좋은 편이지요 ㅎㅎㅎ
    (컴퓨터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LG에서 좀 더 스펙이 좋은 '기가 와이파이'를 임대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월 3,300원으로 그닥 저렴한 편은 아니며,
    지금부터 3년 약정이 시작되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와 기간이 맞지 않겠지요 ^_^;

    음... 2년 뒤 약정이 끝난 뒤에도 LG 인터넷을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지금 공유기에 3년 약정이 시작되어도 상관이 없을테니,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품질이 좋지 않아 도저히 못쓰겠다!
     기가 와이파이를 무료로 임대해주던지,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것도 좋겠구요~! ㅎㅎ

    2년 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수도 있다면?
    따로 사제 공유기를 직접 구매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백메가 꿀팁글을 참고해주시겠어요~? ^_^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9908
  • 회원님의 사진 에즈라
    예전에 안내해주신 SK 특판 가격으로 사은품 없이 가입하게되었습니다. 이것 도 가능 한가요? 1년되었는데 ㅎㅎ 위약금이 49만 얼마라고해서 ㅎㅎㅎ 그대로일단은 유지해야할듯 싶은데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에즈라오홋>.< 특판상품으로 가입해주셨던 고객님이시군요~
    당시에 정말 핫했던(?!) 상품이죠!
    저는 타이밍이 안맞아서 놓쳤는데..넘나 부럽씀돠 ㅠㅅㅠ...!!


    특판상품만한 게 없으니 인터넷은 쭉~ SK를 유지해주시긴 해야하는데요~!
    아무리 저렴하게 잘 사용중이시라고 해도 "해지신공"은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사가 보기에 '타사로 갈아탈 당위'가 있어보여야
    에즈라님을 붙잡으려 혜택을 제공하는 거라서..
    약간의 거짓말을(?) 보태주시는 게 좋아요.

    이를 테면 이런 거죠! +_+

    "안녕하세요~ 작년에 특판할인상품으로 가입해 저렴하게 잘 쓰고 있는데요~
    가족중에 LG휴대폰을 쓰는사람이 2명생겨서 인터넷도 그리 옮길까 싶어서 전화드렸습니다.
    고가요금제라 할인이 많이 되서 지금보다 월요금도 더 저렴하더라고요

    500메가+티비로 월 3만원 초반인데 휴대폰에서 1.5만원정도 할인된다고 했으니까..
    지금 쓰는 거랑 비교하면 한달 7천원정도? 더 저렴하게 쓸 수 있더라고요~

    위약금이야 사은품으로 내면 그만이니까 LG로 갈아타볼까 싶은데..
    제가 SK를 유지해서 받을 수 있는 게 있을까요?

    알아보니까 LG는 티비에 넷플릭스도 있다고 해서 고민중인데요..
    금액차이가 아주 크진 않아서 SK에서 혜택 좀만 챙겨주시면 그냥 쓸 생각도 있습니다"

    이렇게요!!!

    여기서 중요한 뽀인트는 김혜자도 울고 갈 만한 연기력(?!)입니다
    진짜 해지를 고민하고 계신 것처럼 잘 살려주시는 게 뽀인트란 얘기죠 >.<bb

    왜냐면 해지신공이 일종의 심리게임과 다를 바 없어서
    상담원분과 심리싸움에서 이겨주셔야 혜택을 따내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밑져야 본전이다~ 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도해보시고
    이후 소식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보스눈
    해지신공 따라해보려 하는데요..
    현재 인터넷 KT 사용하고 있는데 SK, LG 설치가능지역인지 확인해주실수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보스눈보스눈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ㅎㅎ

    사용중인 KT인터넷을 해지신공하려고 하셨다면
    약정기간이 아에 만료된 상황이시거나,
    사용하신지 1년이 막 지난 상황이신듯 하옵니다^.^

    헌데, SK와 LG인터넷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길 원하셨는데
    이를 조회하려면 보스눈님댁 주소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망,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주소없이는 조회할 수 없거든요.

    그래서 아래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보스눈님 상황이 파악되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으며
    인터넷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릴 수 있거든요!

    질문1) 현재 쓰고 계신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상황이신지요~?!
    그렇다면 결합해둔 KT핸드폰은 몇 회선인지,
    계속해서 KT핸드폰을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합니다.


    질문3)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 맞으시다면 3번 질문에 대해 답변 남겨주시면 됩니다.
    가족분들과 보스눈님께서 쓰시는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LG핸드폰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세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꼭 댓글 남겨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당 :-)
  • 회원님의 사진 555
    지금 막 3년 약정기간이 끝났습니다. 인터넷5개, 티비5개, 일반전화2개 사용중입니다. (KT) 새로 생긴 건물에 사업장인데요. 3년전에는 KT말고는 다른 회사는 회선이 들어오기 힘든 상황이였는데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설치시 KT에서 선로 공사까지 하면서 건물내부로 회선을 끌어와서 해줬거든요. 계속 KT를 유지를 해야하나 다른 회사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kt를 다시 쓰게되면 어느정도 보상을 받는게 그래도 적당한건지도 모르겠구요. 휴대폰이나 다른 결합은 안되있는 상태입니다.(휴대폰 결합등은 집에서 쓰고있는 상품들하고 결합중) 조언좀 부탁드려요. 사업장 주소는 경기도 ***시 ***읍 ***리 ***-*** 입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555안녕하세요, 555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현재 사업장 건물에서 : KT 인터넷 5회선을 비롯하여 IPTV와 일반전화까지 이용중이신데요~!

    거리뷰로 보았을 때 이 건물이 최소 4층짜리 건물로 보이는데..!
    각 층마다(?) 인터넷을 따로 이용중이신 것인지~?! 궁금하네요~


    # 우선, 현재 시각 이 건물에 들어가는 망을 보았을 때..!
    SK인터넷은 여전히 설치가 어려운 것으로 보이고요..ㅠ
    LG인터넷은 공사 후 (대칭형 FTTH 망으로) 설치 가능한 곳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1) 하여 지금의 KT인터넷 5회선 모두 가정용 인터넷이 맞고~?!
    2) 앞으로도 가정용 인터넷이면 충분하시고..!
    3) 또한 인터넷 5회선을 현재 각각 다른 층 (혹은 사무실)에서 이용중이신 것이 맞다면~?!

    -> 아예 LG 가정용 인터넷으로 싹 갈아타시는 것도 좋답니다!+.+b

    (일단 가입진행을 해보시고 -> 최종적으로 대칭형 망으로 설치까지 된다면 오케이~!지요~*)


    1. 이 경우라면 각 인터넷 회선들을 KT본사와 재약정을 하고 쓰시는 것보다..!
    LG상품으로 싹 갈아타시고 사은품도 각각 받으시는 편이!
    비용면에서 훨씬 메리트 있을 가능성이 높고요~! 후후

    2. 참고로, LG 가정용 인터넷의 경우,
    인터넷 1회선 단독 가입시 : 사은품 총 15~18만원 지원!
    인터넷 + IPTV = 동시 가입시 : 사은품 총 43~46만원이 지원되고요~^0^b

    3. 게다가 LG인터넷 (=모회선) 하나에
    나머지 인터넷 4회선을 (=자회선들)을 몽땅 묶으시어..!
    자회선들에서 각각 5,500원씩 할인받으실 수도 있답니다~!ㄷㄷㄷ

    즉, 기존 KT보다 더욱 비용이 절감될 가능성도 있어요~*
    (참고로, KT는 가정용 인터넷 1회선당 + 자회선은 2회선까지만.. 묶을 수 있으니까요~>.<)



    # 다만.. 저도 먼저 몇가지 질문을 좀 여쭙고 싶은데요~!^~^*

    ① 사무실에서 일반 가정용 인터넷을 이용중이신 것! 맞는지요~?!

    ② 혹시 한 층 (혹은 한 사무실)에서 PC단말을 여러대 이용하셔야 하는 상황은 아닌지요~?!

    이런 경우라면 아예 기업용 인터넷을 쓰시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고 경제적일 수 있거든요~!>.<b
    즉, 인터넷 총 5회선을 어떻게 분포(?)해서 이용중이신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③ 각각 이용중이신 상품구성과 월요금도 알려주시겠어요~?!

    -> 예시 : [KT 100메가 + IPTV 1대 = 총 3.6만원] 이렇게 총 5세트를 이용중이며,
    이 중에서 인터넷 하나에 KT일반전화 2대를 (각각 기본료 1,100원씩) 결합해서 이용중~! 등등..

    ④ 사무실 역시 개인명의로 이용하실 것이 맞으시다면..
    댁(집)에서 이용중이신 인터넷 통신사도 알려주시겠어요~?! 후후


    위 ①~④번 질문에 대해 답을 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어떻게 하시는 것이 최고로 좋을지? 방향을 쫙! 잡아드리겠습니당~•'-'•)و✧

    그럼.. 댓글 통해서 다시 뵈어용~! (찡긋)
  • 회원님의 사진 555
    전화를 주시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010-8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555넵~! 잠시 후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 통해 전화드리겠습니다~! 기다려주셔요~!>.<b


    p.s.
    우선은 가정용 인터넷 상담을 위해서,
    백메가 대표번호 : (국번 없이) 1544-5823 으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백메가 전화가 울리면 꼭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후후
  • 회원님의 사진 제인
    작년 여름 약정이 끝났는데 깜빡하고 있다가 오늘 문득생각나서 본문과 댓글 참고하여 KT 재약정했습니다

    인터넷1개, TV2개 약정이 끝난상태였는데 상담원 연결되곤 약정이 끝난지 모르는것처럼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냐 물어보며 시작했네요. 약정은 끝난 상태이고 위약금은 없다고하여 본격적으로 딜을 시작했는데,

    무선상품까지 결합된상태여서 KT에서 배짱부릴거같아서 [ LGU에서 전화를좀전에 받았는데 지원금이 40만원이 넘더라, 굳이 KT를 유지할필요가없는거같다 TV도 하나는 없애도될거같아서 결합혜택이 없어져도 옮기는게 이득인거같다. 다만 설치가 번거롭고 귀찮은데 혹시 KT에서는 추가로 지원해주는 혜택은 없는가 ] 라고 말했더니

    월 3,300원 요금할인과 상품권 7만원으로 재약정 가능하다해서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3년 재약정이긴한데 월요금할인은 위약금과는 별개라고 1년뒤에 해지하시더라도 아무상관없다고 상담원이 직접 말해주더라구요.

    오랜만에 하려다보니 많이 피곤해질줄 알았는데 이곳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어서 그런지 쉽게 끝냈네요 (상담원 연결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상품권이 7만원밖에 안되서 쪼금 아쉽긴하지만, 일하는중에 금방 끝냈다는점에서 만족합니다. 정보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모두 원하시는조건 받으시길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제인오! 제인님 *^ㅇ^* 안녕하세요~~?

    이번에 KT 재약정을 진행하셨군용~!

    꼼꼼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당~♥


    앗.. 그런데 현재 받으신 '월 3,300원 할인과 상품권 7만원'은

    3년 재약정 조건이 맞지요~!?

    그렇다면 3년 동안 188,800원의 혜택을 받으시는 셈인데요~

    일반적인 재약정에 비한다면 조금 아쉬운 편이기는 하지만...

    아마도 휴대폰 결합으로 받고 계신 혜택이 상당히 쏠쏠한 듯 합니당 ^ㅡ^ ㅎㅎ

    그렇다면 보통 재약정 혜택이 확~ 줄어드는 편인데...

    이정도면 선방하신 걸로 보여용!!


    다만 KT 측에서 안내드린 아래 부분은...

    "3년 재약정이긴한데 월요금할인은 위약금과는 별개라고 1년뒤에 해지하시더라도 아무상관없다고 상담원이 직접 말해주더라구요."

    3년을 다시 재약정 하셔서 → 1년 뒤에 해지하실 경우에는 당연히! '위약금'은 발생하지만...

    이번 재약정으로 받으시는 3,300원의 할인 혜택은 위약금에 포함되지 않는다~

    라는 뜻일 겁니다 ㅠㅠ

    신규가입이든, 재약정이든, 약정 내에 해지하신다면 당연히 위약금이 부과되거든용....


    앞으로 계속해서 KT 인터넷을 유지하실 예정이라면 상관이 없을테지만 +.+...

    혹시나 1년 뒤 해지를 고려하셨다면 이 점 꼭 유의하시고 KT로 다시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인님~!!
  • 회원님의 사진 ektha****
    모르고 KT 해지방어하다가 예약해지 걸었어요ㅠㅠㅠ
    이경우에 결합풀리면 재결합 안되나요?

    그런데 유선으로 예약해지 접수후에
    해지 접수 안내 문자까지 받고나서
    KT측에 혹시 핸드폰 결합 취소되는거냐고 다시 재문의했거든요
    그런데 KT쪽에선 결합 취소되는일은 없다고 하는데ㅠㅠ
    뭐가맞는말인..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ktha****헙..!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니
    지금은 KT의 규정이 또 바뀌었네요 +_+
    즉, 예약해지를 한다 해서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요러한 규정이 바뀌어도 공지가 내려오지 않아
    사용자분 제보로 변동된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ektha님 덕분에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저희 꿀팁글도 바로 수정했습니다^^)

    또한, 혹~~시나 휴대폰 결합이 풀려도
    KT는 언제든지 결합할 수 있어서 바로 재결합 요청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역시나 전혀 우려치 않으셔도 되어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