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782
  • 조회: 443,617

wz_3667441122_5fee69ee35905c88fb29173f635434f0.jpg

옆집 철수네도 똑같은 SK인터넷인데 우리집보다 5,000원이나 싸게 쓴다고..?!

- 반상회에서 씁쓸한 소식을 접한 유모씨 (35세)



 

백메가를 운영한 이후로 가입 1년 차 분들께는 "해지신공"을 제법 강조해왔습니다.

해지신공의 개념은 단순합니다. 인터넷을 해지할 "것(?)" 처럼 연기하여 ​통신사와 심리 게임을 펼치는 것이에요^^a

 

 

wz_3667441122_56b700f48030599640b9b11383db31b1.jpg

[해지신공이라 해서 현란한 스킬...이 전혀 아닙니다 겁먹지 마세요]

 

 

쉽게 정리해봅니다.

 

1) 사용자가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2) 통신사는 이를 막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른 통신사에게 가입자를 뺏기는 것은 ​호환 - 마마 - 전쟁보다 무서운 일이거든요?

 

3) 이 때 해지하고 싶은 마음이 쏙! 들어갈 만큼 "특별한 당근"을 제공하곤 합니다. ​이 당근을 취득하는 게 해지신공의 목적이죠^^a

 

즉, 해지할 마음이 없다 해도 통신사에 전화하여 해지 의사를 말씀하셔야겠죠?

 

 

------


그런데 이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제공할 여지가 숨어 있었다면 애초부터 모든 사용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쨌든, 숨은 의미들은 뒤에 풀어보도록 하고요~ ​해지신공을 통해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보존하셨으면 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ㅡ^a

 

 

 

  

1. 해지신공이란?

 

인터넷을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하며 ​통신사와 심리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진짜 해지하시면 아니 되고요~

1) 해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2) 혹은 해지를 결심하신 것처럼 말씀하시어 통신사의 당근을 유도하는 겁니다. 

요즘 속된 말로 "밀당" 이라고 하죠 ㅎㅎ

 

 

 

 

2. 해지신공 대상자는?

 

wz_3667441122_4321b3d7bcf07b2c5628e9a392d4dde3.gif

[저요 저요!]

 

1) 개통한 지 1년 지남 (366일차 ↑)

 

오히려 가입 1년 미만의 해지신공은 "독"이 됩니다. 개통 후 → 실사용 1년이 지나야 → 가입 시 받은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즉, 개통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해지신공을 하면 사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통신사 입장에서도 "사은품 반환"이라는 인질(?)을 잡고 있기 때문에 "네~ 해지하시든지요~^^" 하며 콧방귀를 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2) 해지를 (진짜) 앞두고 있음

 

통신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분들이죠.

호환 - 마마 - 전쟁은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 약정이 만료되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지만

가) 딱히 결합할 휴대폰이 없거나

나) 이미 핸드폰 결합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핸드폰도 계속 유지할 심산이라면? 재약정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 "그냥 재약정 하겠소~" 라고 평온하게 하시면 -> 쥐꼬리 만큼의 당근을 받을 것이고

나) 일언의 말도 없이 물 흐르듯 방치하시면 -> 아예 당근조차 못 받게 되니

역시 해지신공의 밀당을 꼭! 취하셔야 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 같은 냄새" 만 살~짝 풍겨주시면, 없던 당근도 생겨나는 마법을 보시게 될 겁니다 ㅎ

 

 

3) 품질에 불만이 있음

들여놓은 인터넷 품질이 조악하여 억울한 상황이라면? 역시 해지신공의 당위가 성립되죠.

"인터넷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 위약금 면제 해지를 원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준다면 참고 유지해보겠다" 는 뉘앙스와 + 근엄한 어조가 함께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3. 따라해 봅시다. 

 

섬세한 유리심장의 소유자라도 괜찮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오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a

 

 

1) 전화를 해봅시다

 

wz_3667441122_9279e21f87d07afd85533848f8390d6b.jpg

[LG... 나야... ...자니?]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신 후, ARS 연결 절차에 따라 해지 관련 상담 창구로 이동합시다!


KT :국번없이 100번

- SK브로드밴드 : 국번없이 106번

- SK텔레콤 : 080-011-6000

- LG : 국번없이 101번

 

간혹 해지부서와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는데 (믿기 힘드시겠지만, 일부러 연결을 어렵게 만들어놨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부서로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로 직통 연결을 해달라고 하면  좀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ㅎㅎ

 

 

2) 상담원과의 조우 

 

현대인의 만성질환,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대사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

"안녕하세요? SK 가입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가입한 지 1년이 지난다면 가입 시 받았던 사은품 혜택을 돌려드리지 않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배상금 등도 반환한다면 청구되지 않구요. 지금 해지하면 부담하게 될 최종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상담원 :

"네~ 얼마얼마입니다"

 

사용자 :

"아하, 생각보다 부담스럽진 않군요 ㅎㅎ"

 

상담원 : 

 "(흠칫) 무슨 이유로 해지하실 예정이신가요~?"

 

고객님 : 

"사실 이번에 가족들이 LG로 휴대폰 변경하려 하는데  LG로 인터넷 바꾸면, 1~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더라고요(거짓말)  사은품도 생기니 위약금 부담하더라도 별로 부담 안되네요^^  그래도 SK인터넷과 TV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는데요! 계속 SK를 이용한다면 LG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조건을 제시받았다면?


 wz_3667441122_e8de09f73fbea35ac8654af53f48c46d.jpg

[게-이득!] 

 

좋게 받은 건지, 나쁘게(?) 받은 건지 궁금하시죠? ㅎㅎ

 

사실 핸드폰 결합 여부나 상품 종류(인터넷, TV, 전화, IoT, 유무선공유기)에 따라 천만별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실적이나 목표에 따라서도 조건이 매번 달라지니 "절대적으로 높고 낮음"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과유불급의 마음이 필요합니다^^a

 

 

4) 실패했다면?

 

wz_3667441122_f13f86d1d554aee7f20689a2737a5c8b.jpg

[저기요, 좋은 혜택 주실 수 있나요?]


wz_3667441122_0a1bcc909c63266f9155782375615fb9.jpg 

[아니요~^^ (단호)]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패자부활전

재도전 하는 것입니다 ㅎㅎ 상담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니 두어 번 시도해 보셔도 괜찮겠지만, 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역시 과유불급.

 

② 경건한 마음으로 포기

모든 경우에 해지신공이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이미 크다면, 통신사에서도 혜택을 더 주진 않습니다. (역마진 자체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③ 새 통신사로 갈아타기 

통신사에서 제시한 혜택이 나쁜 품질을 유지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거나 타 통신사 휴대폰 결합을 염두에 둘 수 있다면 ​옮기는 편이 좋겠지요 ^^a

  

 

 

 

4. 유의사항

 

1) KT의 특급 해지방어

KT만 서비스 되는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해지신공이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KT가 시장지배적 위치에 있다 보니 콧대도 높거든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KT에서도 알고 있으니 밀당도 없습니다. 단호박입니다.

 

 

2) KT인터넷 예약해지는 절대 금물

예전에는 예약해지를 권유해드렸는데, 이제는 예약해지 시 "휴대폰 결합"이 풀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0-02-06] 이제 예약 해지해도 "휴대폰 결합"이 풀리지 않습니다!!  

 

  

3) 녹취

모든 통화는 녹취가 됩니다. 상담 받은 이력도 모두 메모가 되구요. 따라서 상담원이 달라지더라도 그 전에 상담 받은 이력이 있기에 레파토리는 비슷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론으로 돌아가 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참 요상한 구조입니다^^;

당근을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꼭! 숨겨놓고 있다가 목소리 내는 사람만 주고 있으니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한편으로 혹자는 해지신공을 블랙컨슈머 행위라 합니다. 물론 악의적으로 상담원분들을 괴롭힌다면(?) 블랙컨슈머가 맞겠죠. 하지만, 해지신공은 구조적 결함에 가깝습니다. 엄밀히 말해 정수기 렌탈하거나 보험 상품 계약했는데 요금 깎아달라고 해서 → 깎이는 거 보셨습니까 ㅎㅎ

 

해지신공의 탄생은

1) 가입자를 잡기 위한 통신사의 왜곡된 의지에서 시작됩니다.

2) 애초부터 "가입자 잡는 행위" 에 마케팅 예산을 별도 편성한 것이고

3) "이 예산"은 모든 사용자의 월 요금에 녹아있죠.

4) 하지만 해지신공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 vs 그렇지 않은 사람을 편 나누고 있으며

5) 덕분에 역차별을 선사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월 요금 자체를 낮게 하고, -억지로- 가입자를 잡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자제하면 "질척거리지 않아 쿨하고, 요금도 낮아 매우 사랑받는" 통신사가 되지 않겠습니까?

통신사의 처절한 몸부림은, 소비자 이익 뿐만 아니라 근로자에게까지 심각한 문제를 끼치죠.

[참고글]해지방어부서 실습생으로 근무한 한 여고생의 죽음 

 

  

우리가 "해지신공"을 펼치던 오늘날이,

과거의 유산으로 추억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봅니다^^a 

 

 


wz_3667441122_89c2620388c5854d44034d5f16ac3f1e.gif 

감사합니다!

 


추신 :

대량의 짤(이미지)들을 협조해주신 이수빈 양과 김사라 양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전체 댓글1782

  • 회원님의 사진 푸른초장
    가입 1년차가 되니 안내해주시는 고객관리 정말 감동입니다. 가뜩이나 비대칭형이라 품질에 대한 불만이....물론 개통할 땐 그런 얘긴 듣지도 못했죠. 비대칭형 품질저하로 인한 클레임은 가능하겠지요? 적절한 대화 예시가 있다면 더욱 좋겠는데...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푸른초장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ㅎㅎ
    1년 차에 문자와 메일을 받으셨다면 해지신공 안내 메시지를 받으셨을 겁니다! 흐흐~
    백메가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헌데, 사용중인 인터넷 망이 비대칭 망이라니..!
    아이코ㅠ.ㅠ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지요?

    품질저하 문제로 본사에 클레임을 건다면
    본사에서는 문제 해결을 위해 기사님을 출동시켜
    -> 어디에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허나, 인터넷 망 문제라면 기사님이 모뎀, 공유기, 셋톱 등
    장비를 교체하더라도, 다른 조치를 취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이에요.

    얼마 전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 받으셨던 고객님이 계신데
    길고 긴 싸움끝에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셨지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25100
    내용이 길지만 오랜시간 싸운(?)끝에 위면해지를 받으셨지요.


    우선 푸른초장님께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기에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멘트는 제가 준비해 드릴게요^.^)

    질문1)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떤 때에 발생했는지
    구체적으로, 상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예시답변: 게임할 때 핑이 너무 많이 튑니다.
    업/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질문2) 푸른초장님 로그인 정보로 가입내역을 확인하려고 (통신사 확인을 위함)
    했는데 확인되지 않았어요ㅠ
    가입하실 때 남겨주신 존함과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010-12**-**** <- 이렇게요!ㅎㅎ)


    질문3)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주십시오!
    유선으로 연결한 PC로 속도를 측정하신 후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를 알려주세요.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질문4) 통신사 변경을 염두에 두고 여쭙는 것입니다~!
    푸른초장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SK핸드폰 밴드데이터 퍼펙트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기다리겠습니당 :)
  • 회원님의 사진
    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유플러스 인터넷 티비 개통해서 사용중이에요!  이사때문에 이전설치 문의하려다 백메가에서 1년되었다고 해지신공 문자온게 생각나서 오늘 유플러스에
    전화로 위약금 문의했더니 45만원이라네요ㅜㅜㅜㅜ
    사용하는데 불편하신거있냐기에 그건아닌데 이사를가서 한번.바꿔볼까한다하니 위약금이 커서 안하시는게 좋을거라고 하시네요ㅜㅠ 저도 생각보다 위약금이 높아서 그냥 이전설치 예약만 하고 끊었어요
    아무것도.없이 끝난것같아서 아쉬워요ㅜㅜ
    다른 통신사로가면 위약금지원 같은건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뀨아이코! ㅠㅠ 위약금이 생각보다 커서 해지신공이 제대로 먹히지 않았군요ㅠ
    목소리 큰 사람들에겐 혜택을 낭낭하게 지급하면서
    차분하게 매너있는 통화를 마쳐주신 뀨님에겐 그냥 쓰시라! 라는 안내를 하다닛..!ㅠㅠ
    제가 다 아쉽고 그러네요.. 뀨님께서도 같은 마음이신 거겠죠? ㅠ

    애석하게도 위약금이 지원되는 통신사는 없구요..!
    타사로 갈아탈 경우 받아보는 신규가입 혜택으로 위약금을 퉁쳐주셔야 하는데
    LG폰 결합으로 할인혜택을 잘 챙겨받고 계시다면 LG를 벗어나셔선 안됩니다!
    얻는 편익보다 잃는 리스크가 더 커서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격이거든요ㅠ

    하여 밑져야 본전이니..
    이번엔 방법을 바꿔서 당당하고(?) 쎄게(!) 나가봐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이전설치 요청을 했던 사람인데요~
    설치비 면제나 요금할인같은 혜택을 주실 순 없나요?
    알아보니까 주변 지인은  이전설치할 때 상담원분이 설치비 면제해주셨다고 하는데
    그게 딱 가입 1년째쯤이라고 들었어요 통신사도 LG로 동일하구요
    차별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썩 좋진 못하네요..  (매우매우 아쉽다는 듯이!!!)

    그냥 위약금만큼 지원해준다는 곳을 찾아서 타사로 갈아타볼까 싶어요
    폰 결합도 천천히 이동시키면 그게 그 가격이래서 좀 흔들리네요..
    지원해주시는 게 없으면 가족들이랑 상의해서 해지할까 싶어요"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시면 되구요~~

    상담원분이 괜찮은 조건을 제안해온다고 하더라도 바로 수락하지 마시고
    "아..네.. 그게 전부인 거죠? 가족들이랑 상의해보고 다시 전화드릴게요"
    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면서 전화를 끊어주세요
    해지신공은 일종의 심리게임이라 약간의 밀당이 필요하거든요 ㅎㅎ;

    그럼...이렇게 한번 더 통화를 마치시고 소식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구요!
    혹, 정말로 해지하고 타사이동하는 게 유리할 수 있어서 몇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뀨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 / 약정만료 시점
    [예시답변]
    - 본인 : KT, 데이터ON 비디오, 1년뒤 약정만료
    - 배우자 : LG, 데이터 3.3 , 18개월뒤 약정만료
    - 자녀 : SK, 아이키즈 요금제 , 약정없음

    2) 이사가실 곳의 주소지(번지수까지)

    요렇게 두가지만 말씀해주시겠어요?!
    동일한 통신사의 인터넷이라고 해서
    모든 주소지에 똑같은 품질을 제공하는 건 아닌지라,
    (들어가는 장비자체가 다 다르거든요!)
    주소지까지 어떤 망 품질로 인터넷이 제공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함입니다!+_+

    그럼...가입해주셨던 연락처로 답변완료 알림문자 1통 보내드릴테니
    답변 읽어보시고 꼭 댓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Changbongski
    1년이 지나서 해지신공을 하려 전화해보니 약정이 22개월 남았다고 티비와 인터넷 위약금이 합 60-70만원 정도라 해서 해지신공을 할 엄두도 안났네요;; 저 같은 경우는 가입 1년 후가 아닌 약정이 다 끝나갈 때에 해지신공을 해야하는 부분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Changbongski오! Changbongski님~!
    다른 댓글을 살펴보니... 아마 KT를 사용 중이신 걸로 예상됩니다

    저도 KT를 사용 중인데,
    KT는 다른 통신사에 비해 위약금이 많더라구요 ^~^;;
    저도 처음에 위약금을 보고 심장이 멎을 뻔 했습니다 ㄷㄷㄷ

    오, 이 위약금을 다 부담해야 되는 건 아닐 거에요~
    저도 2번째 확인해보았을 때는 50만원 가량으로 줄어들어 있었거든요 ㅎㅎ
    상담원이 해지를 막기 위해 장비 미납 요금까지 계산한 것이죠...
    물론 그렇다고 하더라도 위약금은 여전히 부담스럽습니다! ^^

    허나 염려마세요 :)
    이 정도 위약금이라도 충분히 해지신공을 시전하실 수 있습니다

    KT는 해지신공 성공률이 낮은 편이니
    돌려돌려 말하는 것 보다는 직접적으로 혜택을 요청하시는 편이 더 낫답니다!

    "1년 정도 사용을 했는데,
     KT를 사용하는 다른 지인들을 보니 1년차에 TV 이용권이나 할인 혜택들을 받더라
     똑같은 사용자인데 왜 차별하는지 모르겠다
     나도 동일한 혜택을 받고 싶다"
    라고 말이죠!
    돌려돌려 말하지 않으셔도 되니 좀 더 수월하지요~? ㅎㅎ

    100% 성공 보장(?)은 못드리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성공률이 올라갈 겁니당 ^_^

    지금 바로 전화하셔서 시전해보세요~!!
  • 회원님의 사진 리치
    sk 인터넷 티비 3년약정이 27일에끝나서 해지신공하려고하는데요 명의가아버지인데 제가 아버지전화로 대신해지신청 + 재약정딜 하거나 제전화로 해지부서전화해서 해지요청이나 사은품요구 할수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리치안녕하세요, 리치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SK 상품들 3년 약정이 27일에 만료된다면~?!
    약정만료 후 SK본사로 직접 전화하시고!
    본사가 어떤 재약정 조건을 제시하는지 들어보시면 좋을 텐데요~!^~^*

    1) 명의자분의 자녀분인 리치님께서
    재약정 조건을 들어보시는 정도는 가능하실 거예요~!

    2) 다만, 실제 "재약정 체결" or "해지" 진행은?
    오로지 인터넷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ㄷㄷㄷ

    3) 즉, 리치님께서 자세한 조건 들어보시고
    재약정 or 해지를 결정하셨다면? (+ 아버지와도 협의되셨다면?)
    명의자인 아버지께서 -> 반드시 SK본사 담당자분과 통화로 계약진행을 해주셔야 해요~!+_+b
  • 회원님의 사진 리치
    @최유진아 조언감사합니다 제가 조건까지듣고 해지하는게좋을지 재약정하는게좋을지 아버지한테 말씀드리고 통화하시면되겠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리치오! 회신 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리치님~!>.<b

    말씀하신대로 리치님께서 재약정 조건 잘 들어보시고
    본사와 조율 및 딜을 잘 해보시고요~!
    원하시면 -> 바로 전화를 아버지 바꿔드리고 -> 재약정 진행까지 하시면 끝~!

    혹은 아버지께 따로 말씀드려서,
    (혹은 본사 담당자분께 전화 요청하여)
    약속된 내용대로 재약정을 체결하시도록 하면 되겠습니당~•'-'•)و✧

    p.s.
    물론! 이처럼 재약정하시는 것이 메리트가 있으려면..?
    가능하면 SK폰들을 결합중이시고 + 그 결합을 "유지"하시는 것이 전제가 되겠지요~!ㄷㄷ
  • 회원님의 사진 조이
    현재 1년 1개월 u+ Tv, 인터넷 사용중입니다. 본가에서 skt 사용중이어서 어쩔수없이 u+ 사용중인데 핸드폰은 본가와 결합해 skt 할인받고있어서  나와사는 집에서는 하나카드로 u+할인받고 있는데 인터넷 연결도 불안정하고 아주 마음에 안들거든요ㅠㅜ이럴땐 옮기는게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조이오잉.. 인터넷이 불안정하다는 말씀이 불안불안합니다ㅠ
    LG인터넷이 망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되거든요^^;

    인터넷 문제 원인이 워낙 다양하여
    요것이 문제라고 콕 집어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우선 원천 망 상태가 나쁜건지 짚어보심이 좋을 듯 해요~!

    인터넷 망에 대해 쪼끔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요것은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직접 확인해보고 어떤지 말씀드릴게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음.. 통신사 이동을 하셔도 같은 문제에 봉착할 수 있으니
    원인 먼저 찾아보는 것이 급선무예요~!
    하여 서비스되는 망 품질 자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어찌하심이 좋을지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현령
    Sk브로드밴드에서 인터넷 tv 서비스 정기계약이 담달만료될 예정이라고 문자와서 검색하다 가입했어요!!
    인터넷 광랜 10890 IpTv 베이직 14113 으로 내고있어요!! 폰은 sk 스몰이고 온가족 b인터넷할인 tb끼리 tv플러스할인 받고있어요!!  제가 해지방어는 첨이라 걱정되어서 댓글써봐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현령안녕하세용♥ 현령님 ^ㅇ^~!

    SKB 인터넷과 TV 약정이 곧 만료되는군요!

    오, 아마도 [온가족할인] 결합으로 묶여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가입년수를 30년 이상 모으셨다면 인터넷 요금에서 50% 할인이 들어가지요 ^^

    인터넷 뿐만 아니라, 묶여있는 핸드폰에서도 30% ~ 50% 할인이 들어가니

    품질 문제만 없다면 해당 서비스를 계속 유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받고 계신 유무선 결합 혜택이 크기는 하지만...

    그래도 SKB라면 해지방어 결과가 (재약정 결과) 나름 괜찮은 편이랍니다 ^ㅇ^

    그리고 현령님께서는 유무선 결합 혜택 말고는

    다른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시는 게 아닌 것 같으니

    괜찮은 혜택을 받으실 가능성이 높아요 *^^*

    그러니 염려마시고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강력한 한방(?)으로는 [해지예약]을 걸어두셔도 좋구요!

    아니면 이리저리 돌려말하는 게 어려우시다면

    "인터넷이나 TV 품질이 너무 좋지 않아서 KT로 이동하려고 생각했는데

     SK에서 좋은 혜택을 준다면 유지할 생각도 있다"

    라는 식으로 직접적으로 혜택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답니다 ㅎㅎ


    1년 / 3년 재약정 조건으로

    요금할인, 상품권, 서비스 업그레이드, TV 쿠폰, 장비 교체 등

    다양한 혜택을 요청해보셔용!!
  • 회원님의 사진 현령
    @한아름50프로 할인받고있어요!! 전화했더니 1년 재약정시 5만원 백화점상품권 3년 재약정시 5처넌정도 할인해준다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현령아하..!

    3년 정도라면 혜택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또 좋은 편도 아니에용 ㅠ


    다시 한번 전화하셔서 해지신공으로 문의해보시겠어용?

    "이러한 재약정 조건을 안내 받았는데 좀 실망스럽다

     비슷한 조건으로 사용하는 다른 지인들도 이보다 1.5배 ~ 2배 가량은 혜택을 받던데

     왜 같은 사용자를 차별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지금 LG 신규가입을 알아보니 사은품 혜택도 40만원 이상으로 넉넉하고 (라고 과장을..)

     가족들이 LG핸드폰 2회선을 써서 SK보다 더 저렴해진다 (라고 또 과장을...ㅎㅎ)

     LG보다 좋은 조건을 줄 수 있는게 아니라면 해지 예약을 걸어달라"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것이죠


    참고로 모든 상담은 녹취나 메모로 기록이 남으니

    꼭 같은 레파토리(?)로 해지신공을 사용하셔야 된다는 걸 잊지 마세요!!
  • 회원님의 사진 카르페디엠
    sk 티비 인터넷 사용중인데 약정끝나가서요 전화해보니 재약정시 1년 약정시 상품권 5만원 3년약정시 9만원 티비 10%할인인데 괜찮은걸까요? sk 상담사마다 혜택내용이 달라서 물어보니 한도가 다르다고 해서 참 씁쓸했어요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카르페디엠호잉! 약정만료일이 다가와 재약정 혜택을 안내 받으셨군요?!
    본사에서 쥐어준 혜택은 무난한 혜택입니다.
    그러나 한번 더 밀당해 보시는 게 좋아요.
    재약정 혜택을 받으시려면 적어도 두번정도는 해지신공을 해줘야 하지요ㅎㅎ

    하여, 본사로 전화해 한번 더 밀당해 주시겠어요?!
    "LG로 알아보니 35만원을 준다고 해서 고민되네요.
    옆집 철수네는 나와 비슷한 상황인데 상품권은 10만원 이상 받았다고 하구요.
    혜택을 조금 더 챙겨줄 수 없나요?"라고 말씀하세요.
    못 먹어도 고! 하시는 게 좋습니다.

    헌데, SK를 계속 유지하시려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요?!
    느낌적인 느낌엔 SK핸드폰과 인터넷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셔서
    그대로 유지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신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혹시나 핸드폰을 SK가 아닌 타 통신사로 쓰고 계시거나
    통신사 변경이 가능하시다면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SK인터넷을 재약정 하시는 게 옳은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반대로 핸드폰을 결합해 두신 게 맞다면 다시 밀당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smt****
    안녕하세요! 전 kt 인터넷+tv 사용 중인데(휴대폰도 결합돼있습니다), 인터넷은 위약금이 없고 tv에서 11만4천원정도 위약금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기가 업그레이드? 하면 6만원 상품권 준다고 하는데... 휴대폰 결합돼있으니 유지하면 되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smt****오옷!! smt****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ㅇ^)// 반가워용!!

    작년 5월 1일,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KT <패밀리> 결합상품으로 인터넷과 IPTV를 가입해주셨쥬?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자아, 그리고~~!!
    문의주신 내용대로 "IPTV에만 위약금이 있다!" 라고 한다면??
    이는 작년에 가입하신 패밀리 (자회선)이 아니라....
    원래 사용하고 계셨던 KT인터넷 (모회선) 말씀이실 텐데요~~!!

    1)
    일단 KT휴대폰들 결합할인을 많이 적용받고 계신데다,
    해지시 위약금까지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당분간 KT상품을 유지하시는 것이 정답!! 맞아요~~>ㅂ<bbb

    게다가 이 모회선을 해지하시면,
    작년에 가입하신 패밀리 자회선에서의 5,500원 요금할인도
    사라지게 되므로...아쉬움이 더더욱 커질 거거든요~~;;;

    2)
    즉, 유지를 하시되 + KT본사와 인터넷 재약정까지 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챙기시는 것이 좋구요~~☆ 흐흐

    음...기가급 (500메가급?)으로 업그레이드를 전제로
    상품권이 따라오는 것은 좋기는 하나...!!
    아래의 항목들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을 해주시겠어요~~?!!

    * 이때 요금추가가 없는 조건이 맞는지~?!! (즉 무료 업글)
    * 그리고 기가와이파이 무료임대 혜택도 따라오는 건지~~??
    * 또한 변경설치비 (와이파이 포함)은 나오지 않는 건지~~??
    * 몇 년 재약정 조건인지? (해지위약금이 나오지 않는 시점??)

    ㄴ 이에 대해서 몽땅 다 확인을 해주셔야만 합니당~~>ㅅ<bbb

    3)
    또한 굳이 상위 인터넷 요금제(속도)가 필요치 않으시다면~?!

    기존 (100메가급?) 상품을 유지하시되,
    상품권을 좀 더 받으시거나 + 요금할인을 받는 쪽으로다가
    혜택을 적용받으시는 것이 더더욱 합리적일 거예요~~!!

    (무...물론...본사에서 이같은 혜택을 준다고 한다면요~~ㅎㅎ)

    4)
    하여, IPTV 약정만료일 및, 패밀리 자회선 약정을 고려하시어,
    이왕이면 본사와 인터넷 1년씩만 재약정을 하시면서
    지금보다 쪼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쓰시다가~~?!! ㄷㄷㄷ

    나중에 양가 인터넷과 + 휴대폰들 => 몽~~땅 다같이
    타사로 갈아타시는...!! 큰 그림을 그려보시면 딱일 듯해요~~♡


    ----------------------------------------------------------------------


    하여, 우선은~~!! 한번 더 KT본사로 전화하시어,
    본사의 재약정 조건을 다시 정확히 잘 들어보시구요~~^ㅁ^)//

    이에 대해서 또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제가 바로 달려와 마저 쭉 살펴봐드리겠습니당!! 어떠신가요~?!!

    ㄴ 그럼 저는 smt****님의 피드백 기다리고 있을게유~~☆


    p.s.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 하나 보내드려용~~!!
  • 회원님의 사진 smt****
    @이루다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smt****어머낫~~!! smt****님~~^ㅁ^bbb

    이렇게 일부러 인사 남겨주셔서 제가 더더 감사합니당~~!!

    오늘 기분 좋~~은 금요일 보내시구요~~!!

    이왕이면 KT와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이 체결되기를 응원할게용♡
  • 회원님의 사진 응뷔
    아까 낮에 전화상담하고 빵터졌어요 ㅋㅋㅋ
    온라인 상담원분들만 친근한줄알았는데
    전화상담원분 정말 사람냄새나게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첨엔 온라인보다 쫌 덜 재미난줄알았는데.. 세상에
    ㅋㅋㅋㅋ 해지신공 리얼하게 알려주시는거 듣는데 빵터졌네요 ㅋㅋ
    그 덕분에 해지신공 성공한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크흐흐
    신나서 친언니한테도 얘기햇더니 언니도 너무 웃기다며 다음에 자기도 백메가 통해서 가입한대요 ㅎㅎ
    넘나 뿌듯하고 좋네요 ㅎㅎ 1년지났다고 추후 문자서비스(?)까지 ㅋㅋㅋ 인간미넘칩니다.
    백메가 감사해요 ㅋㅋ 가입하고나서도 끊임없이 찾게 되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응뷔앗!! ㅋㅋㅋ 경옥씨께서 엄청 생동감있게(?) 해지신공 비법을 전수해주셨나보네요!!
    아마 대구사투리 찰지게 넣어(?) 알려주셨겠죠? 흐흐ㅎㅎㅎ

    게시판 지기분들이나 전화상담원분들이나 요런 쪽으론 워낙 도가 트여있다보니(ㄷㄷ)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데요+_+
    그 덕에 해지신공도 성공하셨다고 하니 저까지 덩달아 기뻐지네요 ㅎㅎㅎ

    남겨주신 댓글은 경옥씨도 보면 좋을 것 같아 전달드렸는데
    엄청 기뻐하시면서 감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흐흐 >.<

    이렇게 시간내어 후기글 작성해주신 것도 감사드릴 일인데
    친언니에게 백메가까지 소개시켜주시다닛...ㅠ 따흑..! (ㅅ...사랑해도 될까요!!!)
    친언니분께서도 200% 만족하실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통신설계로 이끌어 드리겠나이다~~ 후후♡

    참! 나중에 언니분께서 백메가를 통해 개통해주시면
    감사 의미로 지인소개 선물도 두 분에게 쏴드릴 것이니 꼭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_+
    안그러면 소개로 오신 건지..아닌지 알 수 없어서 보내드릴 수가 없어용..ㅠ흑

    그럼..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요!!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하거나, 혹은 심심하실 때(?) 찾아주세요!
    제가 한 눈에 알아뵙고 격하게 맞이해드리겠습니다!!! ♡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스나이퍼혁
    안녕하세요 기존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 100메가 결합 3년 약정 사용중이고 약정 만료기간이 임박해서 (기존에 쓰는걸로) 결합 재약정 1년으로 알아보는중 입니다 새로 나온? 총액 결합 할인과 비교해봤는데 기존 결합이 더좋은것 같은데요 인터넷 뭉치면 올레 3년 약정 기준? 휴대폰 월 요금 22000원 이상 3명이나 65800원 요금 한명 결합시 올레 인터넷 100메가 요금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133&CateCode=6027&filter_code=44&option_code=71&pageSize=5 나온 총액 결합 할인 요금이 1명당 8800원 할인인지 아니면 결합 인원 전부 포함해서인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현재 부가세 포함 26400원 33000원 69000원 요금제 이렇게 쓰고 100메가 올레 인터넷 무료로 사용중입니다 요금제(저의 경우 가족 3명 결합 한명은 부가세 포함 26400원 요금제 계속 사용 3개월 뒤에 두명은 각각 선택 100분 부가세 포함 26400원 요금제와 49000원 요금제로 변경 예정)
    결합 재약정 고객 센터 말고 어디서 하면 좋은지 추천 부탁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스나이퍼혁스나이퍼혁님! 안녕하세요~?!
    즐거운 토요일인 오늘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

    사용중인 KT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온 지금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군요~?!

    현재 가족분들 모두 KT핸드폰을 쓰고 계시다면
    KT인터넷 그대로 재약정 하시는 게 옳아요.
    이유는? 요금 할인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타 통신사로 이동한다면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기쁨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요금을 아끼시는 게 더 이득이에요.

    위 상황과 반대로 KT핸드폰 중 2회선 이상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가능하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 때에는 타 통신사로 변경하고 사은품 혜택을 챙기시는 게 옳아요.

    정리해 보면..!
    ⓐ KT핸드폰 모두 KT 유지 예정 -> KT인터넷 재약정
    ⓑ KT핸드폰 4회선 중 2회선 이상 변경가능 -> 타 통신사 신규가입
    => 이렇게 두가지 선택으로 나눠지겠습니다.


    자, 핸드폰 상황을 제가 추측한 게 맞는지?
    디테일한 상황을 파악하고 안내드리는 게 좋지에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현재 가족분들과 스나이퍼혁님을 포함해
    KT핸드폰만 총 4회선을 사용하고 계신 게 맞지요?!

    말씀해 주신 핸드폰 요금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1. 26,400원
    2. 33,000원
    3. 69,000원

    말씀해 주신 내용의 요금제는 이렇게 세가지인데
    나머지 한 분께서 쓰시는 핸드폰 요금제도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 가족 3명 결합 한명은 부가세 포함 26400원 요금제
    계속 사용 3개월 뒤에 두명은 각각 선택 100분 부가세 포함 26400원 요금제와
    49000원 요금제로 변경 예정"이라고 말씀해 하셨는데
    제가 이 내용을 확실하게 해석하지 못해서요ㅠ.ㅠ

    각자 사용하고 계신 핸드폰 요금제의 명칭을 다시 알려주시겠어요?!
    아래 예시 답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① 본인 부가세 포함 26,400원 사용 중
    ② 가족1 33,000원 LTE 베이직 요금제
    ③ 가족2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부가세 포함 69,000원)
    ④ 가족4 부가세 포함 26,400원 사용 중

    => 위 예시처럼 각자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정보를 확인하고 "총액결합할인"을 적용했을 때
    각자 얼마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드리겠습니다. 


    질문2) 가족분들과 스나이퍼혁님께서 쓰시는 핸드폰 중
    통신사 변경이 가능한 핸드폰이 있다면 변경 가능한 핸드폰 댓수와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4회선 중 1회선만 변경가능 /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질문3) 만약 핸드폰을 2회선 이상 변경할 수 있다면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확인이 필요한 이유는 대칭형과 비대칭형 인터넷 중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죠~
    새로 가입하려는 인터넷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 :)

    주소는 번지수와 아파트(또는 빌라)라면 동 호수와 아파트(빌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토요일인 오늘은 근무시간이 14시(2시)까지이기 때문에
    이 시간 후에 댓글 남겨주시면 주소를 블라인드 해드릴 수 없어요.
    만약 늦게 확인하신다면 주소 댓글은 월요일에 남겨주세요^.^
    (핸드폰을 2회선 이상 변경하지 않으신다면 알려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세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스나이퍼혁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스나이퍼혁
    @김가영제가 문의했던 게시판에 글 남겼어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34826&page=2&sca=&sfl=&stx=&spt=0&page=2&cwin=&cmnt_id=33497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스나이퍼혁스나이퍼혁님~! 댓글에 답변 남겨드렸으니 제 답변을 확인해 주세용 :)
    부디 본사와의 밀당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내용 확인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스나이퍼혁
    @김가영답변 잘봤고 추가 문의 남겼는데 답변 부탁 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스나이퍼혁넵!^.^ 남겨주신 글 확인 후 답변 남겨드렸습니다.
    여기에 따로 댓글 남겨주지 않으셔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용! 홍홍~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