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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완전판매 피싱 사기 문의

  • 김****
  • 조회 21

안녕하세요. 일단 이런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고민이 많은데 질문할 곳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ㅠ

일단 지금 현재 lg 인터넷과 티비를 사용중인데 약정이 2개월 남은 상태에서 3년전에 인터넷 바꿔줬던 업체라고하며 일반 모르는 번호로 전화왔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약정 2개월 남았는데 새로 sk 통신사로 6개월 정도 이용하고 다시 돌아오거나 다시 그때 되어서 요금 할인 혜택 받으면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남은 lg 2개월 약정요금 내시라고 10만원 더 추가해준다? 뭐 이런 전형적인 인터넷 가입 피싱 사기에 제가 그때 바빠서 혹하고 그냥 지원금 총 35만원을 받고 진행해서 sk로 인터넷 가입까지 해버렸었습니다. 최근에 전에 쓰던 lg 요금제에 비해서 요금도 2만원 가량 많이 나오고 뭔가 자꾸 찜찜하고 손해같아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아니나 다를까 당한 거 였더군요.

그래서 바로 새로 가입한지 한달도 안되어서 10만원 정도의 위약금(설치비, 서비스이용비, 할인반환금) 을 제가 내고 sk인터넷 티비를 해지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가 궁금한 내용은 백메가의 질문답변들 중 저와 같이 당한 사례를 많이 찾아본 결과, 받은 지원금은 불완전판매로 인해 생긴 환수금이여도 영업점과 계약을 했기 때문에 해지하였으니 돌려줘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만 제가 sk 인터넷을 해지하며 낸 위약금(10만원 가량)은 어디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받은 35만에서 제가 낸 위약금 빼고 25만원만 돌려주고 깔끔하게 하고싶은데 그 영업점과 얘기를 해봐야할까요. 신고는 소보원이라는 곳에 해야하는지..(녹음본은 없습니다..그래서 착잡) 지금은 너무 스트레스 받고 생각이 많아 영업점과 대화를 하고싶은 상황이 아니라서 연락을 안 받았는데 영업점에서 환수금 입금 안하면 내용증명 날린다는 상황입니다.. 

아 그리고 sk를 해지할 때 본사에게 물어보니 본사에서 지원한 공식지원금은 따로 없다고 하는데 이건 별개의 내용일까요. 본사에 이러한 일은 얘기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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