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avali****님의 글

인터넷 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cavali****
  • 댓글: 11
  • 조회: 805

안녕하세요~
2020년 07월 24일 백메가를 통해서 kt에서 sk로 인터넷과 iptv에 가입하였습니다.

가입하면서 휴대폰 2대와 결합하여 휴대폰은 2년 약정이 완료되었고, 인터넷과 iptv는 3년 약정이라 아직 진행중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이사를 하게 되었고, 이사 후 인터넷과 iptv가 약정 완료되면 다시 kt로 인터넷, iptv, 휴대폰 2대 번호이동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사하는 집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기존에 있던 랜선포트를 다른 위치로 이동하게 되었고, sk에 문의하니 아직 이전 신청이 되지 않아 기사님이 출동할 수 없다고만 합니다. 리모델링 업체 측에서는 무조건 인터넷 회사와 해결하라고만 하고요~


리모델링 벽지를 바르기 전에 랜선 포트를 이동해야 하는데~

몇가지 고민을 해보고 가장 최선의 방법을 구해보려고 문의 드립니다.

제가 짧은 지식으로 생각해본 것은~


1. sk를 통해 이사하는 집에 이전 설치를 진행하여 랜선 포트를 이동시키고, 현재 집에서는 당분간(약 3주정도)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서 이사 후 sk를 이용하다가 약정 기간이 만료되면 kt로 이동한다.


2. 현재 집의 sk는 그대로 두고 이사하는 집에 새롭게 kt를 신청하여 kt에서 랜선 포트를 이동시키고, 이사 전까지 sk와 kt에 모두 가입되어있는 상태에서 이사 후 sk를 해지한다.  이럴 경우 3년을 채우지 못해 위약금도 고민이 되더라고요. 위약금이 얼마인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봤는데 혹시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kt로 인터넷과 iptv가입하면 사은품이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2대를 인터넷, iptv와 같이 kt로 이동하는 경우와 인터넷을 먼저 사용하다가 추후에 휴대폰 2대를 이동하는 경우에 있어 사은품의 차이가 있을까요?


인터넷 가입 외의 문의가 있어 죄송하지만 어디에 물어볼데가 없어 문의드립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avali****님~!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에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유 +_+

    결론부터 딱!!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이사가실 댁에 KT 인터넷+IPTV를 설치받으신 후 →
    (이미 잘 알고 계시다시피 기사님께서 신청없이 내방하여 선 연결을 해주시지 않아요ㅠ)

    ② 리모델링을 마무리하시고,

    ③ 이와 별개로 SK 인터넷+IPTV는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해지하는 것이지요 😊


    1.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ㅎㅎ

    1) 인터넷선이 먼저 들어가고나서
    설치된 인터넷선 인입 방법에 맞춰 리모델링이 마무리되어야
    추후 인터넷 설치나 미관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요~!

    2) SK와 KT의 인터넷 설치 방식이 다를 수 있기에
    곧 사용하실 KT 인터넷을 설치받는 편이 안전해요.

    3) SK의 약정기간이 약 2개월 정도 남아있는데
    이 경우, 해지 위약금보다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편이 더 저렴합니다 +_+

    즉 2개월 동안 요금을 이중 납부해야하는 것이 쪼끔(?) 아깝지만
    요금과 미관, 안전성을 모~두 고려한다면 요렇게 진행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2.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면
    이사가실 때 SK 임대 기기(모뎀, 공유기, 어댑터 등)를 잘 챙겨가셨다가
    추후 해지 시 SK에 그대로 돌려주셔야 합니다ㅎㅎ
    만약 기기 하나라도 분실하면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발생해요 😅


    3. KT의 100메가 인터넷+기본TV인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 조합으로 가입하시면
    월요금은 37,400원이 됩니다.

    사은품은 37만원(현금 31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47,4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단 평일 야간이나 주말 설치 시 출동비는 56,400원이 됩니다^^;

    휴대폰 결합 시점과 무관하게 사은품 혜택은 동일하기 때문에
    휴대폰 통신사는 언제든 편히 이동하시면 되어용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 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cavali****
    @곽은정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안내해주신대로 KT의 100메가 인터넷+기본TV인 베이직(기가지니A셋톱박스)로 가입하겠습니다.
    가입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가지니A셋톱박스>가 무선으로도 가능한가요? 아님 랜선을 꼽아야하나요?
    그리고 벽에 있는 랜선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려면 선을 연장해야하는데 kt기사님이 설치해주시면서 연장도 모두 해주시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vali****아이코야.. 중요한 문제를 놓쳤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랜포트 위치 자체를 이동시키고자 하는 사례는 처음이어서
    "랜선 포트 이동"을 "인터넷 이전 설치", "인터넷 설치"로 착각하고 말씀드렸어요.
    혼란을 야기하여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

    우선 안타깝게도 랜포트 시공은 통신사에서 관할하지 않습니다.
    이는 인테리어(정확히는 전기통신설비)와 관련된 분야예요ㅎㅎ
    보통 전기설비 업체를 통해 외주를 주는 것이 일반적이고,
    제법 자원이 들어가기에(시간과 비용..ㅠ) 허들이 높은 편이지요.
    한데... 혹시 기존 랜포트를 없애고, 새로운 위치에 랜포트를 만들고자 하신 걸까요?
    벽에 아예 새로운 내부 관로(구멍)을 뚫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일 것이어서
    제가 추측한 상황이 맞는지, 혹은 다른 상황을 오해한 것인지 먼저 여쭙고 싶습니다^^;

    가입 진행보다 자세한 상황 파악이 먼저일 듯하여
    가입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기보다 cavali****님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

    P.S 기가지니A셋톱박스는 무선 이용이 불가하여 무조건 랜선을 꼽아야 해유ㅠㅠ
  • 회원님의 사진 cavali****
    @곽은정기존 벽에 설치된 랜포트의 위치를 옮기는 것입니다.
    옮길 위치 등은 이미 마련되어 있고 기존 랜포트의 랜선을 연장하여 새로 마련해둔 위치에 랜포트를 옮기는 것입니다.

    벽 하단에 있는 랜포트를 위로 옮기려고요
    (콘센트를 티비로 가릴 목적)
    제 생각에는 랜선을 연장해서 포트만 만들어 주시면 될거 같은데 기사님이 안해주시려나요?

    그리고 이미 가입신청해서 기사님 예약이 잡혔는데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vali****흡.. 말씀해 주신 상황만으로는 설치 환경을 알 수 없어서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러운데요ㅠ
    아마 기존 랜포트는 막고, 기존 랜포트보다 약간 위에 새로 랜포트를 설치했다는 말씀인거죠~?
    기존에 매립되어 있는 랜선을 그대로 → 새로 설치한 랜포트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벽에 구멍 뚫고, 랜포트만 설치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간단한 작업은 아닐 겁니다ㅠ
    혹시라도 간단한 작업이라면 설치기사님께서 도의적으로 작업해 드릴텐데
    기사님의 주 업무는 인터넷, IPTV 선 연결(설치)과 잘 되는지까지 확인해 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작업해 드리기 난해한 상황이라면 따로 전기설비 업체를 통해 작업해 주셔야만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인터넷, IPTV 설치 전에 취소하시면 위약금, 설치비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내일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같이 설치 환경을 보고, 결정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cavali****
    @곽은정오늘 기사님이 오셔서 보셨는데~
    내일 모레 다시 오셔서 원하는대로 선작업 설치만 해주신다고 합니다~
    아직 공사 중이고 약 한달 뒤 이사라서 요금이 나가게 되니 지금 가입신청한거 취소하고 이사한 다음 다시 신청하라고 하시네요~
    가입신청한거를 어떻게 취소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vali****기사님께서 작업해 주실 수 있는 난이도라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_+

    또한 가입 취소를 하기 위해 cavali****님께서 하실 것은 전~혀 없습니다ㅎㅎ
    저희 담당자분에게 취소 요청을 하였고, 바로 취소해 주었답니다.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면 편하게 말씀해 주시고용,
    지금쯤 식사하고 계실 시간일텐데 식사도 맛있게 드세요 😁😁
  • 회원님의 사진 cavali****
    @곽은정어? 기사님께 다시 전화가 오셨는데 취소가 아니라 설치예약을 미루면된다고 미뤄주셨다고 하시는데;;;
    kt에서 예약변경 문자가 왔는데;;;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vali****아앗..! 우찌된 상황인지 확인해 보니 취소되기 전에
    저희 상담팀장님이 cavali****님의 상황을 발견하고, 취소가 안 되도록 하셨다고 합니다 +_+
    취소가 아닌, 6월로 일정이 미뤄져 있으니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유 😍
  • 회원님의 사진 cavali****
    @곽은정네~
    괜히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항상 친절히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vali****아닙니다ㅎㅎ 조율하는 과정에서 요런 일이 종종 발생해유 +_+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혹시 진행 중에 다른 문제나 궁금증이 떠오르면 무엇이든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죄송합니다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