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꼬겜이님의 글

tv요금제 질문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꼬겜이
  • 댓글: 9
  • 조회: 891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하면서 백메가를 통해 패밀리 결합으로 kt(500mb) 인터넷을 설치했습니다.


빠른 당일 설치와 혜택 감사드립니다. ㅎㅎ



다름이 아니라 이번엔 부모님 집 인터넷+tv 요금제 관련되어 질문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ㅠㅠ


tv요금제는 스카이라이프 지니tv 라이트, 인터넷은 베이직(500mb)를 쓰고 계십니다.



tv가입 정보, 약정 정보를 보니까 오래전에 종료 된 것 같고..? 

약정갱신4년2014.02.17 ~ 2018.02.16


라이트와 슬림을 비교했을 때 채널 차이가 거의 없고, 하향을 원하시기도 하셔서

tv 요금제 중 슬림으로 하향해 드렸는데 

혹시 현재 받고 있는 장기할인 혜택이나 재약정할인이 종료되는지 또는 위약금이 발생할지 여쭈어봅니다..



변경할 때 이런 문구가 떴기도 했네요.. ㅠㅠ

  • 요금제 변경을 하시면 약정기간은 기존 조건 그대로 승계처리됩니다.
  • tv 요금제 변경 시 요금할인 혜택, 프로모션 혜택 등이 변경/종료될 수 있습니다.



혹시 참고가 될까 싶어 아래 요금명세서 및 상세할인 내역 첨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요금명세서.png


할인상세내역.png

 

할인상세내역2.png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꼬겜이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오호~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하셨군요~?!
    문제 없이 잘 설치 받으셨고 사은품도 모두 받으신 듯합니다! 헤헷😆

    꼬겜이님 댁이 아닌 부모님 댁에서 쓰고 계신
    KT인터넷+TV 중 TV요금제를 하향하려고 하는데
    요금제 하향에 따른 불이익(위약금/요금인상 등)이 있는지 궁금하셨나봐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
    약정갱신에 기재되어 있는 날짜 2018년 2월 16일 이후
    따로 재약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신 게 맞습니다🙌


    이와 별개로 TV요금제를 라이트 → 슬림으로 하향하기 원하시는데
    TV요금제를 하향한다고 해서 위약금이 발생하진 않지만
    현재 장기고객 할인을 받고 계시기 때문에
    TV요금제 변경시 장기고객 할인액이 변경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TV요금제를 라이트 요금제로 이용한다는 전제하에
    장기 고객 할인이 적용되었을 수도 있거든요💨

    이는 첨부해 주신 이미지로는 확인이 불가하기에
    본사 통해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한데요~
    어떻게 말씀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실 듯하여 제가 멘트를 준비했습니다 :)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약정 기간이 만료돼 통신사를 이동할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통신사 이동시 45만원 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요.
    재약정 한다면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 혜택이 어떻게 지급되는지 궁금하고요~
    TV요금제를 라이트가 아닌 슬림으로 하향했을 때 지금 받고 있는
    장기 고객 할인 금액이 바뀌는 게 있는지 함께 알려주세요."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하시는 김에 재약정 혜택도 확인하시는 게 좋기에
    요렇게 멘트를 준비해 봤어요ㅎㅎ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럼 꼬겜이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꼬겜이
    @김가영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질문드렸던 tv요금제 라이트에서 슬림으로 변경으로 인한
    장기고객할인 혜택에 대한 변동은 없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본사와 통화 결과 약정기간 만료 후 약정은 따로 되어있지 않고,
    기존의 약정 할인을 계속 제공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재약정을 하게 되면 기존의 할인이 사라지고
    사은품을 대신해서 챙겨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tv요금과 인터넷 요금이 올라가게 되어, 지금이 그대로가 가장 좋은 상태라고 안내받았습니다.
     
    (알아본 통신사나 금액이 따로 있는지 물어보았는데 대리점을 통해 45만원선으로 알아봤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실수로 이동에 대한 언급은 안했네요 ㅠㅠ)

    약정을 하지 않고 지금을 유지하는게 나은 것 같지는 않은데
    재약정을 하면 현재 받고 있는 요금할인 혜택보다는 더 낫게.. 받을 수 있을까요?
    질문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꼬겜이꼬겜이님! 좋은 아침입니다🙋‍♀️

    본사와 통화하셨군요?!
    TV 요금제는 "슬림"으로 하향해도 아무런 변동이 없다니 다행이네요!
    그렇다면 이번에 슬림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사에서 안내한 재약정 혜택은
    상품권이지만 장기 할인이 사라진다는 안내를 받으셨는데요~
    이는 비용 편익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하여,
    1) 재약정시 지급되는 상품권이 총 얼마인지~?!
    2) 재약정하며 장기 할인이 사라진다면 요금은 전체적으로 얼마 상승하는지?

    2가지를 말씀해 주시겠어요?
    혹시나 2번 때문에 본사와 통화하게 된다면 통화하며 이렇게 말씀하세요.

    "제 친구 영희는 저와 비슷한 상황인데
    요금 할인 유지되고 상품권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요금이 인상된다니 부담되서 이참에 이동할까 고민중인데
    요금은 지금 그대로 유지하며 사은품을 받을 수 없을까요?"라고 말씀하세요!

    그럼 저는 또 꼬겜이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꼬겜이
    @김가영답변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조금 전에 본사와 통화를 마쳤는데요
    3년 약정으로 34만원 상품권을 제안 받았습니다.
    대신 요금은 현재 tv슬림+베이직(500mb) 기준
    월 25,850(재약정, 결합 할인)에서 월 29,700으로 3,850원 상승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요금상승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는  21만원 정도를 상품권으로 받는 셈이네요,
    이 정도면 적당한 재약정이 맞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꼬겜이꼬겜이님! 감사하다니요!
    바쁘신 시간 내주시어 백메가를 찾아주신 꼬겜이님께 제가 더 감사하지요💛

    본사에서 안내한 내용을 살펴보니
    요금이 약 3,850원 상승한다면 3년간 137,600원을 더 납부하게 되는데요~
    대신 사은품을 34만원 지급해주니 꼬겜이님 계산대로 202,400원 혜택을 받는 셈입니다.

    본사에서 재약정할 때 저렴한 요금과 사은품 두 마리 토끼를 쥐어주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모 아니면 도..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데 결론은 상품권 34만원을 받으시는 게 옳습니다ㅎㅎ
    저도 얼마 전 재약정할 때 34만원을 안내 받고 재약정 했는데 요금 할인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재약정 혜택은 괜찮은 조건이기 때문에 더 고민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꼬겜이
    @김가영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헛 그렇군요.. 요금할인은 없어진다는게 아쉽지만.. ㅠㅠ
    이게 최선이겠군요..! 헤헤 좋은 하루되셔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꼬겜이맞아용ㅠ 요금 할인이 사라지는 건 정말 아쉽지만
    꼬겜이님 상황에서는 상품권 받으시는 게 이득입니다!ㅎㅎ
    다음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또 백메가를 방문해 주시구요~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꼬겜이
    @김가영감사합니다..!! 헤헤 그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꼬겜이흐흐! 그럼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언젠가를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행복한 오후, 저녁 시간 보내세요💛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죄송합니다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