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한슬님의 글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한슬
  • 댓글: 5
  • 조회: 762

2022년 7월경 원래 사용하던 인터넷이 3년이지나 바꿀때가 됐다며 a라는 업체에서 연락이왔습니다 

제가 백메가에서 3년전 계약햇던터라 백메가에서 전화햇냐고물어보니 맞다고 합니다 그래서 의심없이 계약하였습니다 

사용중이던 인터넷 말고 다른 통신사인 KT로 7개월정도만 있다가 다시 원래사용하던곳으로 돌아오면 더 저렴하고 30만원가량 사은품도준다고하여 계약하였는데 사기인것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KT에서 나오는 7개월가량의 통신비는 본인들이 지불한다고하여 32만원정도를 입금받았습니다 


현재 47300원가량 매달 kt에서 빠져나가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원래 사용하던 통신사보다 돈도 더 나오는데 마음대로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할것같아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지 여쭤보아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한슬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아이고..! 약정 만료일이 도래할 때쯤 아웃바운드 TM업체의 연락을 받으셨는데
    백메가가 맞다고 했다니...나쁜사람들이네요ㅠ
    백메가는 3년 약정이 만료되었다며 따로 아웃바운드 전화를 하지 않거든요..?!

    그간 많은 분들의 제보를 받았는데
    한슬님과 똑같이 백메가인 척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가입하신 분들도 있었죠ㅠ

    이미 KT인터넷을 가입하신지 7개월이 지났는데
    해당 업체에서 7개월 뒤 다시 사용하셨던 통신사로 가입하면 30만원 사은품을 준다는 것은
    KT인터넷을 해지하고 → 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연히 신규가입 사은품 명목으로 지급되는 것인데요~ (본인들이 따로 주는 게 아니죠!)
    해지하고 이동하는 건 가능하겠지만 한슬님 앞길을 막는 건 "위약금"입니다;;

    또한 사은품은 가입일 기준으로 1년 안에 해지하면
    즉, 의무 유지 기간을 지키지 않는다면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있는데
    해당 업체에서 7개월이 지나고 해지한다면 사은품 반납 의무가 없다고 안내했다면
    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KT인터넷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상승하기에
    지금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어떤 요금제와 구성으로 사용하고 계신지에 따라 위약금이 상이하지만요!


    우선 한슬님 상황을 파악하고 방향을 잡아야 하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해당 업체에서 7개월이 지나고 해지한다면
    가입하며 받으신 32만원을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는 안내를 받으신 걸까요?
    아니면 따로 안내 받으신 게 없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7개월 뒤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을 납부해 주겠다는 안내를 받으셨을까요?
    그리고 따로 통화하실 때 업체측과의 대화를 녹취한 기록이 있는지요? 


    질문3)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 주세요! 
    KT본사 홈페이지 통해 쉽게 확인하는 길이 있습니다만
    홈페이지 조회 결과는 조회일 기준으로 1개월 전 위약금으로 확인되기에
    본사로 직접 전화해서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질문4) 한슬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남아있는 약정 기간을 알려주세요.
    KT인터넷을 유지하며 결합할 길이 없는지 살펴보기 위함이에요.

    *예시답변: 본인 LG 추가 요금 걱정없는 데이터 69, 약정 3개월 남았음.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5) 현재 사용하고 계신 KT인터넷, TV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에센스 1기가 + tv에센스 / 기가지니A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릴게요.
    그럼 한슬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한슬
    질문 1 답변 ) 따로 안내 받은 적 없습니다  제가 7개월후 원래 통신사로 이동시 제가 내야하는 비용 없이 무료로 변경되나요? 라고 했을 때 ‘네’라고 대답받았습니다 하지만 녹취 기록 또한 없습니다

    질문2 답변)  위약금은 자기들이 알아서 처리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녹취기록은 없습니다

    질문3 답변) 195,098원

    질문4 답변) 부모님2분과 본인 3명 다 lg알뜰폰 사용중입니다 저는 gs25 스폐셜요금제 사용중입니다 따로  인터넷과 결합하지않았습니다

    질문5 답변)  인터넷베이직 + 지니tv에센스  매달 47300원청구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한슬통화한 녹취록이 없다면 해당 업체에 따지더라도 말바꾸기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특정 기간 사용 후 통신사를 이동할 때가 되어
    업체로 전화해보면 당시 가입유치한 담당자가 퇴사했다 라고 하거나
    말바꾸기를 시전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또는 아예 해당 업체가 유령처럼 사라져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슬님께서 안내 받으신 그대로 손해 보지 않고 또는 위약금은 해당 업체에서 납부해 주고
    별도로 가입에 따른 사은품 약 30만원을 지급해 준다면 다행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많이 피곤해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ㅠ

    7개월 전 통화한 녹취가 없는 상황에서
    해당 업체와 통화하며 잘잘못을 따져야 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아야하는데 쉬이 대화가 통하지 않으면
    해결책도 없고 한슬님만 난감하고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마주하게 되지요🥶


    지금 쓰시는 휴대폰 상황을 봤을 땐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알뜰폰 사업자이고, 요금제라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LG로 이동하시는 게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긴 해요!

    한슬님께서 쓰시는 알뜰폰 요금제가 GS25 스페셜 요금제라고 하셨는데
    아래 요금제 중 해당되는 요금제가 맞는지 알 수 없어서요!

    ※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GS 스페셜 요금제
    - GS_A 스페셜 6GB+
    - GS_A 스페셜 7GB+
    - GS_A 스페셜 11GB+
    - GS_A 스페셜 100분/15GB+
    - GS_A 스페셜 300분/15GB+

    이를 확인하신 후 정확히 어떤 명칭의 요금제인지
    알뜰폰 사업자 명을 말씀해 주시면 결합 가능 여부를 다시 체크해 드리겠습니다.
    (*예시답변: 에넥스텔레콤 / GS_A 스페셜 11GB+)


    만약 사용하시는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할 수 없다면?!
    타 통신사로 이동하며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기에
    굳이 이동하시는 것보다 KT인터넷 그대로 유지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립니다.

    물론 한슬님께서 원하신다면 업체쪽으로 전화해
    해지 위약금은 어떤 식으로 해줄지 살펴봐야겠지만요! 


    제 답변을 보면서 그래서 해결책이 무엇인고?! 라는 생각이 드셨을 텐데요!

    1) 먼저 해당 업체로 연락해 7개월이 지났으니 타 통신사로 이동할 때
    ⓐ 청구되는 위약금은 알아서 처리한다고 했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 이와 별개로 약속한 30만원을 입금해 주는지?
    ⓒ 7개월이 지난 지금 해지해도 이전에 받았던 사은품을 반납할 필요는 없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2) 해당 업체에서 어떤 피드백을 주는 지에 따라 방향을 잡으시면 되는데
    이는 확인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3) 업체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현재 상황에서 LG로 이동했을 때 편익, 비용을 비교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요렇게 3가지인데 우선 업체로 연락을 하시어
    ⓐ, ⓑ, ⓒ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시간이 걸리셔도 상관없으니 천천히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한슬
    1. 계약을 진행했던 곳 전화가 되지 않아 전화연결은 못했습니다
    2. lg (주)미디어로그 / gs25 스폐셜로 가입되어있습니다 제가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후 유모바일에서 요즘제 신청해서 사용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따로 위설명과같이 gs_a 스폐셜 이런건 아닌것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한슬아공..! 해당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지요?😭
    부디 업체가 사라진 상황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만약 계속해서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제가 요청드린 내용은 확인이 불가하겠습니다💦

    지금 쓰시는 휴대폰은 (주)미디어로그라면 유모바일(구 U+알뜰모바일)입니다..!
    아쉽게도 이는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없는 요금제예요ㅠ
    알뜰폰 사업자, 요금제를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한 쪽으로 변경하시는 게 아니라면
    휴대폰 결합은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장 결합할 휴대폰이 없기에 통신사를 이동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고요..!
    지금 쓰시는 KT인터넷 유지가 해답입니다.

    다만, 지금 쓰시는 요금제는 500메가 베이직에
    TV는 고가 요금제 "에센스"로 쓰고 계셔서요.

    한슬님께서 원하셔서 이 요금제 구성으로 가입하신 게 아니라면
    인터넷은 100메가 슬림으로, TV요금제는 베이직 요금제로 하향하는 길이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 요금은 22,000원
    TV요금은 15,400원으로 청구되고
    => 월요금은 37,400원이 되지요.

    현재 47,300원을 납부하고 계시니 9,900원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리점 통해 가입하신 후 인터넷과 TV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시점이
    9개월이 지난 10개월 차에가 되었을 때라서요.
    지금 요금제를 하향하는 게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요금제를 하향하더라도
    안전하게 10개월 차가 지나고 하향하는 쪽으로 추천드립니다.

    인터넷과 TV 요금제를 바로 하향하며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면
    가입 후 받으신 혜택을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정리해 드리면..!
    1) 한슬님의 현재 상황만 놓고 보면 당장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이 없기에
    오히려 KT인터넷을 유지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2) 만약 해당 업체와 연락이 된다면
    제가 요청드린 3가지를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요.

    3) 업체와의 연락은 패스하고 KT인터넷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신다면
    인터넷과 TV요금제는 10개월 차가 되었을 때(5월쯤) 요금제를 하향해
    요금을 더 저렴하게 사용하세요!

    단,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파일 업/다운로드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 또는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단말기(PC/노트북/휴대폰/태블릿)가 많다면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 그대로 유지하세요 :)


    부디 제 답변이 결정하시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 더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검색어: 한슬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