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티브로드 인터넷 사용하고 있어요. [5]
전유정
작성일 : 18.11.02 조회수 : 103

아버지 명의로 현재 3년 약정으로 1년정도썼고


티브로드 베이직tv에 300메가짜리 결합해서 쓰고 있습니다.


접때 속도가 잘 안나와서 기사님이 오셨고


공유기를 해지해서 기기를 떼갔는데 오늘 요금을 확인해보니 위약금이 청구되어 있더라구요.


전화해보니 공유기 해지해서 나오는 위약금이라고 했는데 무료로 사용했던 공유기임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을 청구하는게 맞나요?

 

기사님이 해지시 위약금이 나온다고 따로 이야기도 안해줬었습니다.


위약금 나올걸 알았으면 해지해달라고 말도 안했겠죠..


이전 설치를 못하는 지역은 위약금 면제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제 집 주소가 현 설치주소 말고 설치 불가 주소에 신고되어 있는데 이걸 활용해서 위약금 면제 받는게 가능할까요.


좀 걸리는게 티브로드 인터넷 명의자가 


아버지 명의로 되어있어서 안된다는 대답을 들을거 같기도 하네요.


만약에 가능하면 필요 서류로는 뭐가 있을까요?  

댓글 5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11.0218년 11월 02일, 17시에 작성
    전유정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티브로드 인터넷 해지를 염두에 두셨는지요?
    느낌적인 느낌엔 해지 이유가 품질(속도/끊김) 문제로
    인터넷 해지를 생각하신듯 하옵니다.

    해지 문제는 차치하고 공유기 위약금이 발생했다는게 전유정님을 콕 찌르고 있네요ㅠ.ㅠ
    공유기가 무료로 제공되긴 했지만 약정기간이 3년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3년간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무료로 적용해 주는 것이죠.)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입니다ㅠ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사님이 일일이 설명드리지 않지만..!
    이건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상황 파악이 먼저이기에 전유정님께 질문이 있어용!
    공유기 수거 전 본사와 통화하실 때 사용중에 해지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드렸을텐데 본사 통해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신게 아니고
    개별적으로 기사님 통해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하셨는지요~?!
    아니면 본사와 통화하실 대 공유기 해지와 a/s를 요청하였고
    기사님이 방문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우선 해지를 하게 된 절차가
    ⓐ 본사와 통화하시면서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말씀하시면서 a/s를 요청하신 것인지, 

    ⓑ 기사님께서 a/s 방문으로 오셨을 때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요청하셨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말씀해 주신 내용을 봤을 땐 ⓑ에 해당될 것 같습니당ㅠ)


    참! 이전설치 불가 지역이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게 맞습니다만..
    3개월 이내에 이사왔다는 "전입신고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입신고를 하신 지 오래되었다면 서류를 제출해도 안됩니다~라고 밀어낼 것이에요ㅠ;;
    더 큰 문제는 인터넷 명의가 아버지 명의의 인터넷이라는 점..ㅠ.ㅠ
    아버님이 아닌 전유정님 성함으로 전입신고를 제출하게 되기 때문에
    위면해지를 받으시는 건 불가합니다.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를 결심하셨을 텐데
    어떤 문제가 있는지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장애신고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 방법이 있지만
    본사에서 정해둔 조건에 어긋나면 위면해지 받는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ㅠ

    1) 기사님께서 몇차례 방문하셨는지

    2) 어떤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셨는지

    3) 인터넷 업/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해 보셨다면 속도 측정 값을 알려주세요.
    (예시: 업로드 25Mbps // 다운로드 200Mbps)

    혹, 속도측정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속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위 세가지 질문과 공유기를 해지하게 된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시면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전유정님의 사진
    전유정18.11.0218년 11월 02일, 17시에 작성
    김가영 공유기 문제는 상담원님 촉대로 b상황이 맞습니다.
    위약금 발생한다는 설명은 듣지못하였고 인터넷은 이미 전부터 해지하려고 맘먹고 있었어요.
    약정기간이 1년정도 남아있는데 약정 끝내고 해지하려고 했지만
    본사전화에 아버지가 연장을 해버리셨습니다ㅜ 가입해서 쓴지는 4년되었고요.
    지역인터넷 품질이야 원래 문제가 있다는건 알았습니다.
    기사님 전화드려서 방문한건 이번이 한번입니다.
    속도는 최저속도 넘습니다. 노답인 상황..
    간헐적으로 끊기고 길게는 10분에서 20분 이상 연결이 안되는 때가 많았습니다.
    어째 위약금 면제 받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11.0218년 11월 02일, 17시에 작성
    전유정 전유정님 상황 먼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공유기 해지문제 ->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해지요청 -> 위약금 안내 X
    2) 1년 약정이 남아있는 상황이었는데 -> 아버님께 전화들어와 재약정 하게 됨.
    3) 인터넷을 가입한지 4년 됨!
    4) 인터넷 속도 최저보장속도 이상으로 측정되었음.
    =>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아이고..ㅠ.ㅠ 상황이 많이 꼬였었네용!
    본사에서 전화왔을 때에는 분명 상담원이 약정기간이 갱신된다는 점,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 등 모든 설명을 하고
    아버님의 오케이를 받아냈을 것입니다.
    (전화할 때의 말이 워낙 빨라서 저도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역케이블을 써본 1인이에용ㅎㅎ)


    자, 공유기는 해지할 때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말씀하시고 "사전고지의무"를 위반한 것 아니오?
    라고 말씀하시어 위면해지를 요청하세요.
    기사님 통해 해지하더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면 안내하는게 당연한 거 아닌가?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인터넷 속도가 최저보장속도를 넘는다면
    위면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을 것입니다ㅠ;;

    그러나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게 아닌
    10~20분 정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문제까지 발생했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마다 본사로 전화해 장애신고를 하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 시간을 체크하신 후
    -> 기사님 방문 횟수가 3회 이상 되었을 때 본사로 전화해
    "더 이상 참을수가 없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기사님이 방문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업무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
    어떻게 책임질 것이오!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로 해지해 주시오!"라고 말씀하세요.

    최저보장속도를 넘는 문제를 차치하고
    인터넷이 아에 끊겨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받으시는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시기엔
    위약금이 너무나도 아깝습니다. (너무 이입했나요~?ㅎㅎ;;)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 문제가 극심하다면
    본사에서 정해둔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도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는 싸움이 될 수 있지만 꼭 위면해지를 받으십시옹!!

    혹, 본사에서 계속해서 안됩니다 라고 단언한다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전유정님의 사진
    전유정18.11.0218년 11월 02일, 18시에 작성
    김가영 상담원님 일처럼 생각해 주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고맙습니다.
    알려주신 해서 위약금 면제 받아 올게요!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티브로드 해결되면 엘지로 갈까하는데 스피커 주는 행사는 언제까지 하나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11.0218년 11월 02일, 18시에 작성
    전유정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백메가를 방문해 주셨는데
    당연히 제 일처럼 생각하며 방향을 잡아드려야죠^.^
    부디 위약금 면제 해지를 꼭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물떠놓고 밤마다 기도하겠습니다ㅋㅋ

    아! AI스피커를 지급해 주는 프로모션 종료일은 기약이 없습니다.
    지난 2월부터 쭉~ 연장되어 11월인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거든요ㅎㅎ
    프로모션 중에 제공되는 스피커가 바뀌었지만요~!

    [참고글] LG유플러스: 공짜(?) AI스피커가 탈바꿈 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079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기가급 인터넷에 + 고급형 요금제(TV)를 사용하셔야
    AI스피커를 챙길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용!
    어차피 현재 2개월간 고급형 TV요금제를
    일반형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2개월간 고급형을 쓰시다가 -> 3개월 차에 일반형으로 변경하시면 되옵니다.
    요금제를 변경하셔도 AI스피커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

    그럼 다시 만나뵙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갈게용~!
    불금 보내시길..! (핫하디 핫한 금요일입니다ㅎㅎㅎ)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34]
신정권 04-03 04-03 조회 277965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02]
신정권 01-30 01-30 조회 322034
75114 인터넷과 tv 약정 만기일이 달라요
jiyun**** 10:46 7분 전 조회 11
75113 인터넷+ tv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카르세아… 10:33 20분 전 조회 12
75112 인터넷 설치 문의
ohw**** 09:37 1시간 17분 전 조회 17
75111 인터넷 + TV 상품 문의드립니다.
루더 09:26 1시간 27분 전 조회 16
75110 TV 추가 관련문의 드립니다.
sang**** 08:42 2시간 11분 전 조회 13
75109 kt 기가 가입 문의드립니다
그림자 08:36 2시간 17분 전 조회 17
75108 휴대폰 + 인터넷 상품 문의
유미 07:27 3시간 26분 전 조회 12
75107 KT 100M 일반인터넷은 xDSL 모뎀 설치하나요?
메리 06:44 4시간 9분 전 조회 26
75106 skb3년 약정 만료로 재약정 및 LG 신규 가입 비교.
VANESSA 03:44 7시간 9분 전 조회 25
75105 Sk인터넷+tv 가족sk3회선으로 결합하고싶어요
rkdehdg**** 01:34 9시간 20분 전 조회 20
75104 lg로 신청할까합니다.[1]
루머 00:48 10시간 6분 전 조회 16
75103 SK vs KT vs LG 통신 100메가 회선 신규 가입 문의 드립니다.[1]
soulf**** 11-20 11-20 조회 38
75102 LG 로 인터넷, TV 변경하려 합니다.[1]
jeno 11-20 11-20 조회 30
75101 SK 인터넷, TV가입 문의[1]
angdung 11-20 11-20 조회 40
75100 kt 인터넷 문의 드립니다.[1]
vnel**** 11-20 11-20 조회 40
75099 KT 100M 설치할때 xDSL 모뎀을 사용하나요 ?[1]
빨간콩 11-20 11-20 조회 48
75098 휴대폰 결합문의 드립니다,[1]
피그말리… 11-20 11-20 조회 25
75097 sk 인터넷 tv사용중이예요~[1]
hjh 11-20 11-20 조회 34
75096 kt인터넷 교체[1]
일메가 11-20 11-20 조회 67
75095 lg인터넷+tv가입[1]
ㅋㅋ 11-20 11-20 조회 41
75094 사무실인터넷 개통 문의[1]
루크 11-20 11-20 조회 28
75093 출가로 인해 신규가입을 할려고 물어봤는데요 유쁠입니다.[3]
으악 11-20 11-20 조회 55
75092 인터넷 변경 문의드립니다.[2]
tim**** 11-20 11-20 조회 35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