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한가위^ㅇ^
즐거운 추석 연휴입니다^ㅇ^
현재 당직근무팀이 근무중이지만
전화가 다소 밀릴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담은 27일(목)부터 시작됩니다)

"전화상담 신청"을 통해 전화번호 남겨주시면
3년이상 숙련된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최대한 빨리 전화드리겠습니다^ㅡ^
전화상담 신청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티브로드 인터넷 해지하려고 합니다. [5]
월이
작성일 : 18.09.11 조회수 : 107

아버지 명의로 현재 3년 약정으로 1년정도썻고


티브로드 베이직tv에 300메가짜리 결합해서 쓰고 있습니다.

 

접때 속도가 잘 안나와서 기사님이 오셨고

 

공유기를 해지해서 기기를 떼갔는데 오늘 요금을 확인해보니 위약금이 청구되어 있더라구요.

 

전화해보니 공유기 해지해서 나오는 위약금이라고 했는데 무료로 사용했던 공유기임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을 청구하는게 맞나요?

 

 

기사님이 해지시 위약금이 나온다고 따로 이야기도 안해줬었습니다.

 

위약금 나올걸 알았으면 해지해달라고 말도 안했겠죠..

 

이전 설치를 못하는 지역은 위약금 면제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제 집 주소가 현 설치주소 말고 설치 불가 주소에 신고되어 있는데 이걸 활용해서 위약금 면제 받는게 가능할까요.

 

좀 걸리는게 티브로드 인터넷 명의자가 

 

아버지 명의로 되어있어서 안된다는 대답을 들을거 같기도 하네요.

 

만약에 가능하면 필요 서류로는 뭐가 있을까요.

댓글 5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09.1118년 09월 11일, 12시에 작성
    월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티브로드 인터넷 해지를 염두에 두셨는지요?
    느낌적인 느낌엔 해지 이유가 품질(속도/끊김) 문제로
    인터넷 해지를 생각하신듯 하옵니다.

    해지 문제는 차치하고 공유기 위약금이 발생했다는게 월이님을 콕 찌르고 있네요ㅠ.ㅠ
    공유기가 무료로 제공되긴 했지만 약정기간이 3년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3년간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무료로 적용해 주는 것이죠.)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입니다ㅠ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사님이 일일이 설명드리지 않지만..!
    이건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정황상황 파악이 먼저이기에 월이님께 질문이 있어용!
    공유기 수거 전 본사와 통화하실 때 사용중에 해지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드렸을텐데 본사 통해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신게 아니고
    개별적으로 기사님 통해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하셨는지요~?!
    아니면 본사와 통화하실 대 공유기 해지와 a/s를 요청하였고
    기사님이 방문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우선 해지를 하게 된 절차가
    ⓐ 본사와 통화하시면서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말씀하시면서 a/s를 요청하신 것인지, 

    ⓑ 기사님께서 a/s 방문으로 오셨을 때
    공유기를 해지해 달라고 요청하셨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말씀해 주신 내용을 봤을 땐 ⓑ에 해당될 것 같습니당ㅠ)


    참! 이전설치 불가 지역이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게 맞습니다만..
    3개월 이내에 이사왔다는 "전입신고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입신고를 하신 지 오래되었다면 서류를 제출해도 안됩니다~라고 밀어낼 것이에요ㅠ;;
    더 큰 문제는 인터넷 명의가 아버지 명의의 인터넷이라는 점..ㅠ.ㅠ
    아버님이 아닌 월이님 성함으로 전입신고를 제출하게 되기 때문에
    위면해지를 받으시는 건 불가합니다.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를 결심하셨을 텐데
    어떤 문제가 있는지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장애신고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 방법이 있지만
    본사에서 정해둔 조건에 어긋나면 위면해지 받는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ㅠ

    1) 기사님께서 몇차례 방문하셨는지

    2) 어떤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셨는지

    3) 인터넷 업/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해 보셨다면 속도 측정 값을 알려주세요.
    (예시: 업로드 25Mbps // 다운로드 200Mbps)

    혹, 속도측정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속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위 세가지 질문과 공유기를 해지하게 된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시면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월이님의 사진
    월이18.09.1118년 09월 11일, 13시에 작성
    김가영 공유기 문제는 상담원님 촉대로 b상황이 맞습니다.
    위약금 발생한다는 설명은 듣지못하였고 인터넷은 이미 전부터 해지하려고 맘먹고 있었어요.
    약정기간이 1년정도 남아있는데 약정 끝내고 해지하려고 했지만
    본사전화에 아버지가 연장을 해버리셨습니다ㅜ 가입해서 쓴지는 4년되었고요.
    지역인터넷 품질이야 원래 문제가 있다는건 알았습니다.
    기사님 전화드려서 방문한건 이번이 한번입니다.
    속도는 최저속도 넘습니다. 노답인 상황..
    간헐적으로 끊기고 길게는 10분에서 20분 이상 연결이 안되는 때가 많았습니다.
    어째 위약금 면제 받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09.1118년 09월 11일, 13시에 작성
    월이 월이님 상황 먼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공유기 해지문제 ->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해지요청 -> 위약금 안내 X
    2) 1년 약정이 남아있는 상황이었는데 -> 아버님께 전화들어와 재약정 하게 됨.
    3) 인터넷을 가입한지 4년 됨!
    4) 인터넷 속도 최저보장속도 이상으로 측정되었음.
    =>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아이고..ㅠ.ㅠ 상황이 많이 꼬였었네용!
    본사에서 전화왔을 때에는 분명 상담원이 약정기간이 갱신된다는 점,
    중도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 등 모든 설명을 하고
    아버님의 오케이를 받아냈을 것입니다.
    (전화할 때의 말이 워낙 빨라서 저도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역케이블을 써본 1인이에용ㅎㅎ)


    자, 공유기는 해지할 때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말씀하시고 "사전고지의무"를 위반한 것 아니오?
    라고 말씀하시어 위면해지를 요청하세요.
    기사님 통해 해지하더라도 위약금이 발생한다면 안내하는게 당연한 거 아닌가?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인터넷 속도가 최저보장속도를 넘는다면
    위면해지 사유에 해당되지 않을 것입니다ㅠ;;

    그러나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게 아닌
    10~20분 정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문제까지 발생했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마다 본사로 전화해 장애신고를 하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 시간을 체크하신 후
    -> 기사님 방문 횟수가 3회 이상 되었을 때 본사로 전화해
    "더 이상 참을수가 없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기사님이 방문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업무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
    어떻게 책임질 것이오!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로 해지해 주시오!"라고 말씀하세요.

    최저보장속도를 넘는 문제를 차치하고
    인터넷이 아에 끊겨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받으시는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시기엔
    위약금이 너무나도 아깝습니다. (너무 이입했나요~?ㅎㅎ;;)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 문제가 극심하다면
    본사에서 정해둔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도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는 싸움이 될 수 있지만 꼭 위면해지를 받으십시옹!!

    혹, 본사에서 계속해서 안됩니다 라고 단언한다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월이님의 사진
    월이18.09.1118년 09월 11일, 14시에 작성
    김가영 상담원님 일처럼 생각해 주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고맙습니다.
    알려주신 해서 위약금 면제 받아올게요!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티브로드 해결되면 엘지로 갈까하는데 스피커 주는 행사는 언제까지 하나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8.09.1118년 09월 11일, 14시에 작성
    월이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백메가를 방문해 주셨는데
    당연히 제 일처럼 생각하며 방향을 잡아드려야죠^.^
    부디 위약금 면제 해지를 꼭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물떠놓고 밤마다 기도하겠습니다ㅋㅋ

    아! AI스피커를 지급해 주는 프로모션 종료일은 기약이 없습니다.
    기존에 진행 되었던 AI스피커 프로모션은
    지난 2월부터 9월초까지 연장되다가 이번주 부터 프렌즈 미니+ 스피커로
    변경되었고 종료일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참고글] LG유플러스: 공짜(?) AI스피커가 탈바꿈 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079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어제 올라온 따끈따끈(?)한 글입니다ㅎㅎ 

    기가급 인터넷에 + 고급형 요금제(TV)를 사용하셔야
    AI스피커를 챙길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용!
    어차피 현재 2개월간 고급형 TV요금제를
    일반형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2개월간 고급형을 쓰시다가 -> 3개월 차에 일반형으로 변경하시면 되옵니다.
    요금제를 변경하셔도 AI스피커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34]
신정권 04-03 04-03 조회 272053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02]
신정권 01-30 01-30 조회 313771
73151 lg인터넷 Tv2대 신청문의
률이아빠 15:39 2시간 41분 전 조회 11
73150 KT재약정 문의
주상현 15:23 2시간 57분 전 조회 10
73149 문의드립니다.
안선정 14:07 4시간 14분 전 조회 11
73148 인터넷 상담
DJ망 12:35 5시간 45분 전 조회 18
73147 인터넷 +티비 문의
연쇄방구… 10:00 8시간 20분 전 조회 39
73146 모바일상품권 수령 방법 및 결제 변경 문의
리박사 07:37 10시간 43분 전 조회 26
73145 인터넷변경문의요
슈퍼맨s 02:57 15시간 23분 전 조회 28
73144 KT 이동 견적 문의드립니다.
taec**** 09-25 09-25 조회 41
73143 올레 TV 결합문의드립니다
네버엔딩 09-25 09-25 조회 29
73142 인터넷 및 IPTV 신규가입 문의드립니다~~
샤인 09-25 09-25 조회 29
73141 sk 인터넷 +tv 가입문의
나야나아… 09-25 09-25 조회 43
73140 LG 500메가 인터넷 + 인터넷티비
망구망구 09-25 09-25 조회 31
73139 lg 인터넷 + 핸드폰 할인 문의드립니다.
베이스 09-25 09-25 조회 27
73138 인터넷+티비 추천 문의드립니다
다니 09-25 09-25 조회 33
73137 무약정 인터넷, tv 문의드립니다.
rudgns**** 09-25 09-25 조회 26
73136 인+티 가입문의드립니다
퐁퐁 09-25 09-25 조회 35
73135 KT 기가컴팩트 사용중입니다. 올레TV 10을 추가하고싶은데 궁금한게 …
CHEEZ 09-25 09-25 조회 53
73134 Lg 티비 +인터넷100메가
정조일 09-24 09-24 조회 71
73133 인터넷+IPTV 가입 문의
09-24 09-24 조회 71
73132 인터넷+TV문의
nak**** 09-24 09-24 조회 62
73131 부모님댁에 온가족플랜으로 알아봅니다.
최고태지 09-24 09-24 조회 54
73130 이전설치불가지역
susu**** 09-24 09-24 조회 54
73129 재약정 or 신규가입 문의
Life is Mono 09-24 09-24 조회 86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