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이사 후 문제 ㅠㅠ [7]
mid****
작성일 : 18.07.12 조회수 : 104

100mb님들, 안녕하십니까,


전 가끔 눈팅하는 일반사람이고요  아직 가입할일이 없어서 가입한적은 없지만

몇명 소개는 해서 가입했었어요..ㅎ

 

어... 죄송하게도 가입문의는 아니고요 ㅠㅠ 하소연할 곳도 없고 답답해서 글남겨봅니다

 

가족 다 유플러스 핸드폰을 써서 인터넷도 유플러스입니다
이번에 이사가게 되어서 재약정하면서 이전 설치 받았고요
전화로 대칭 얘기도 하고 이사왔는데 알고보니 대칭이 안된다고 하네요

 

설치하는분이 비대칭 이런 얘기도 없이 그냥 설치하고 가셨습니다
비대칭이었으면 설치 안했을텐데 너무 화가 나요 ㅠㅠ

 

그래서 유플 고객센터 전화해서 따졌는데
상담사하는 말이 자기네가 비대칭에 대해서 고지할 의무가 없다면서
도움드릴 수 없다는 말만 하네요

 

전집은 대칭이어서 이사가면서 품질 바뀌고 이러는게
소비자 입장에선 기본적으로 알권리라고 생각하는데 당황스럽습니다

여기서 위면해지 얘기 봤던것이 생각나서 그럼 위면해지라도 해달라했는데
서비스 불가지역이면 면제해지 받을 수 있지만 설치지역이라 불가하다는 말만 돌아왔네요
업다운 90로 쓰다가 지금은 업5 다운50 정도이니 사기당한 느낌이에요

 

제대로 설명도 하지 않고 설치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알려줄 의무는 없다.. 이러는데 이건 신고 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비대칭이면 재약정 안할까봐 알려주지도 않은거같고
위약금도 중간에 재연장한거여서 큰거라고 하는데 어쩔 방법이 없을지 ㅠㅠ 도와주세요 

댓글 7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8.07.1218년 07월 12일, 11시에 작성
    허걱ㅠ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mid****님의 사진
    mid****18.07.1218년 07월 12일, 12시에 작성
    곽은정 네ㅠ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8.07.1218년 07월 12일, 12시에 작성
    mid**** 안녕하세요, mid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허걱ㅠㅠ 말씀주신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았는데요,
    정말 속상하시겠어요ㅠ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이어도
    각 지역마다 포설되어있는 인터넷 망이 달라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곳도,
    비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곳도 있는데요..
    하필이면(?) 이사간 곳이 비대칭형이군요ㅠㅠ

    LG 본사 고객센터의 상담원분들이 대부분 비정규직인지라
    비교적 전문성이 떨어져서 인터넷 대칭형/비대칭형에 대해
    잘 모르거나 프로의식이 아쉬운 상담원분도 간~혹 계시더라구요^^;

    해서, LG인터넷이 이전설치가 가능한 곳이니
    어물쩍(?) 말을 돌리고 바로 이전설치 접수만
    진행해드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할 수 있는 "위면해지"는

    1) "타의에 의한 것인지?" 혹은
    2) "자의에 의한 것인지?" 에 따라 적용 여부가 갈리게 되는데요..

    전자의 경우에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① LG인터넷이 아예 설치불가한 곳으로 이사가거나
    ②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 해당되어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서비스 불가지역" 이라는 것은
    인터넷이 설치 불가한 지역을 말하는데요..

    LG 본사에서 안내받으셨듯이
    이번에 이사간 곳은 깔려있는 망 종류와 무관하게
    인터넷이 설치가능한 곳이서요,
    위면해지 대상에는 너무나 아쉽게도... 해당되지 않습니다ㅠ


    음.. 지금 상황에서는 아쉽지만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LG 본사에 장애신고를 하셔서
    품질을 복구해달라고 요구하셔야 하고요ㅠ

    기사님이 방문한 후에도 변화가 없고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하신다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하시어 확답을 받으셔야만 합니다.

    정식적으로 절차를 밟지 않고(즉! 위면해지 확답을 받지 않고)
    그전에 해지하시면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청구되거든요ㅠ


    위면해지를 확답 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고
    100% 해준다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해지하기까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지만..
    부디 잘 해결되어서 확답받고
    마음 편히 타통신사로 이동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_+
  • mid****님의 사진
    mid****18.07.1218년 07월 12일, 13시에 작성
    곽은정 한번 더 유플러스 전화했었는데 똑같이 설치에 있어 소비자는 알권리가 없다는 식으로 말을 하네요 ㅠㅠ
    정말 속상하네요 ㅠㅠ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8.07.1218년 07월 12일, 13시에 작성
    mid****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기 때문이죠 +_+

    해서,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권리를 마저 찾으셔야 해요.


    즉!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품질 복구가 안된다고 하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여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하고요..
    LG 본사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해주세요~!


    음... 그런데.. 인터넷 문제를 떠나서
    LG 본사 상담원분의 안내는 저도 참 속상하네요ㅠ
    모든 상담원이 다 그러시진 않을터이니 이번에는
    다른 상담원분과 잘 연결하셔서 얘기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mid****님의 사진
    mid****18.07.1218년 07월 12일, 14시에 작성
    곽은정 하소연하니 조금 낫네요 ㅠㅠ 괘씸해서 위면해지하고 딴데로 이동 해야겠어요
    암튼 확답받고 100mb로 가입하러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8.07.1218년 07월 12일, 14시에 작성
    mid**** 네넵~! 위면해지에 꼭! 성공하실 수 있도록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좋으니
    이용하시다가 또다른 궁금증이라도 생기시면
    부담없이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설명드리겠습니다 +_+bb

    그..그럼, 다음에는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당^^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30]
신정권 04-03 04-03 조회 263913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96]
신정권 01-30 01-30 조회 304147
70973 문의드립니다.
휴휴휴우 00:08 21분 전 조회 8
70972 문의드립니다.
qlr**** 07-23 07-23 조회 7
70971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ww**** 07-23 07-23 조회 3
70970 결합 질문요~
dbstkd**** 07-23 07-23 조회 6
70969 인터넷 변경 문의합니다.
식빵선생 07-23 07-23 조회 6
70968 kt에서 sk로 변경 문의 드립니다.
sslpo 07-23 07-23 조회 9
70967 인터넷+휴대폰 결합 문의입니다
yes 07-23 07-23 조회 21
70966 인터넷 문의입니다.
ㅁㄴㅇㄹ 07-23 07-23 조회 11
70965 문의
qiaoqiao 07-23 07-23 조회 11
70964 인터넷, 유선전화 KT약정 만료에 따른 갱신 및 타 통신사 가입 문의
idp**** 07-23 07-23 조회 11
70963 kt랑 lg 인터넷+tv신청하려합니다.!
장현우 07-23 07-23 조회 10
70962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 문의
두부둡 07-23 07-23 조회 16
70961 인터넷, 티비, 핸드폰 관련 문의
라이언 07-23 07-23 조회 11
70960 skb 재약정 문의
LionyBlack 07-23 07-23 조회 15
70959 결합할인 문의드립니다..
김형준 07-23 07-23 조회 9
70958 인터넷 관련 궁금증이 있어 글남겨봅니다
라러노물 07-23 07-23 조회 14
70957 가입 문의
교교교 07-23 07-23 조회 18
70956 한아름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tobe**** 07-23 07-23 조회 32
70955 설치문의
so01**** 07-23 07-23 조회 33
70954 이전설치
jfi**** 07-23 07-23 조회 16
70953 알뜰폰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가입 문의
새초미 07-23 07-23 조회 26
70952 약정만료 및 재약정 또는 신규가입 문의
우수한 07-23 07-23 조회 30
70951 이전 설치 또는 신규 가입 문의
이크 07-23 07-23 조회 23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