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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아이콘

기한만료일이 원래 예상과 달라졌습니다 [4]
nine****
작성일 : 18.07.11 조회수 : 74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어이없는 일이 발생되어서

 

이게 맞는건지 아니면 가만있으면 호갱인건지 몰라 문의좀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제가 이달 27일로 헬지가 3년 만기가 되는기한입니다. 그래서 헬지에다 정상 해지를 하겠다고 하니

 

인터넷과TV가 정지기한으로 인해 4개월 가량 연장이 되서 10월 27일에 기한 만료가 된다고 하네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해당 통신사에 1:1문의로 답답한 마음을 짜증썩인 말로 적어두고 왔는데요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 저는 그런거 알지도 못하였고 고객에게 공지도 안했을 뿐더러

 

알지도 못하는 약관을 들먹이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 상황인가요

 

정상 계약기한 말고 요금 연체및 미납으로 정지되 연장된 기한에 대해 위약금을

 

물어줘야 하는거며 그렇다고하면 금액은 얼마정도 발생이 되나요.....

 

정말 어이가 없고 황당해서 글을 남깁니다 27일에 해지하고 바로 KT갈어탈려고 했거든요

 

일찍이 백메가 전화해서 최경옥?? 상담사님에게 상담을 다 받어놓고 날이 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황당하네요

 

도움좀 부탁드리겠씁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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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8.07.1118년 07월 11일, 17시에 작성
    nine****님 안녕하시와요~~
    백메가 이수빈입니다~♡ 수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십니까?

    그나저나 엄청난 일이 발생하였군요?
    안타깝게도 통신사에서 이야기한 것이 정확히 맞습니다 ㅠㅜ
    일시정지 기간동안은 약정기간에 합산되지 않아요 ㄷㄷㄷ

    하아..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로군요!
    하지만 하나 주목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사전고지 의무" 지요!

    통신사들은 통신상품의 모~든 이용약관(규정)을 소비자에게 고지하지는 못하겠지만
    (보험약관과 일맥상통합니다;; 내용이 너무 방대하거든요)
    주요한 내용은 반드시 고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이용요금 등의 금전에 관련한 사항들은
    약식으로나마 사전 고지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것이지요~!
    nine****님께서 "일시정지를 신청"하셨을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1) 일시정지 기간은 최대 x일까지로 한정한다.
    2) 일시정지 기간 동안에는 약정 기간이 합산되지 아니한다.
    3) 가입 y일 이하 + 일시정지 x일 이상인 경우에는 보조금(사은품)의 환수가 발생할 수 있다.

    아마 위 3가지 사항이 일시정지 시에 사전고지를 해야 마땅한 항목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괜찮으시다면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최근 해지관련해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최초 계약시에는 7월 27일부로 3년 약정이
    만료된다고 사전고지를 받았습니다만, 며칠전 전화해보니 중간에 일시정지 기록이 있어서
    그 기간은 약정기간에 합산되지 않는다 하더군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일시정지를 신청했을 때에 이런 내용을 사전고지 받지 못했습니다.
    요금 및 약정기간 같은 예민한 문제는 통신사 측에 사전고지의 의무가 있을 터인데,
    제 가입이력 및 녹취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여 사전고지의 의무가 실행되지 않았다면
    방송통신 위원회에 중재/조정 과정을 거치고자 합니다. 이 절차를 알려주십시오."

    이렇게 말이지요~!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사전고지의 의무는 명확히 규정된 것이 없지만,
    우리가 믿는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선상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상식안에서 생각해보면.. 약정기간의 증감 내용은 사전 고지를 해야 마땅한 것이지요.

    즉, 이 의무를 통신사에서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구제받아야 함이 마땅합니다.
    통신사에 연락해보신 후, 저에게 피드백 주시겠어요~?
  • nine****님의 사진
    nine****18.07.1118년 07월 11일, 18시에 작성
    이수빈 업무가 바뻐서 확인이 늦어졌네요
    지금 엘지측에 전화해보니까 상담업무가 종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칼같네요
    내일 오전에 엘지와 통화하고 바로 피드백 남기겠습니다
    덕분에 많은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 nine****님의 사진
    nine****18.07.1218년 07월 12일, 10시에 작성
    아침에 바로 엘지측에 확인결과 요금연체로 인해 사용정지 예정이라는 문자를 보냈으며 유선통화도 시도했으니
    사전고지는 다해줬으며 요금 미납으로 정지된 기일만큼 합산이 되는게 3사 통합 약정인지라
    자기네들도 어쩔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야기를 해줬지요 "납기일보다 조금 늦게 요금을 납부를
    한적은 있으나 사용불가 되는 정지는 당한적이 없다!" 라구요
    그래도 자기들은 정상적으로 미납으로 신호를 끊었으며 그로인해 사용불가인 정지가 발생을 하였음으로
    거기에 적합한 연장 기한이 발생된거라고 말하더라구요
    자기네들은 분명 전산상으로 이용정지 에정이며 OO년OO월OO일OO시 기점으로 인터넷이 정지 돼었습니다 라고
    공문을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소비자가 확인할수도 없는 본사의 전산망을 어떻게 믿느냐
    그리고 실 사용자는 정지로 인해 인터넷및 IPTV를 사용 못한적이 없다!
    그러니 이건 부당하다.라고 이야기해도 기업과 소비자간의 약정을 깨트린건 고객님 이시기 때문에
    그렇게 이행할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네 회사 어느부서를 연결을 하더라도 이 문제에 대해서 명확한 답을 줄수있는 부서도 사람도 없으니
    그렇게 아시라고 그러면서 능구렁이 처럼 저보고 장기계약 우수고객이니 뭐시니 하면서 게약 연장을 권하더라구요
    기가(500메가)+사은품14만원+기가와이파이+LOT 인가 뭔가 사은품으로 해서
    월요금이 4만원 돈이 나오게 해드릴테니 제가입하라구 그소리듣고 승질나서 끊어버렸어요
    이런상황에서 그냥 4개월치 남은 기한에 대한 위약금을 물고 그냥 해지를 해버리는게 나은건지
    그렇지 않으면 잔여 기한 4개월 다쓰고 넘어 가는게 맞을런지 ㅠ.ㅠ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8.07.1218년 07월 12일, 10시에 작성
    nine**** 아이쿠야;; 사전고지를 행했네요 ㄷㄷㄷ
    규정상에서는 2가지 이상의 수단을 통해
    사전고지를 하게 되어있는데요~ 현재 통신사의 과실이 없는 셈입니다 ㅠ
    (유선통화 및 문자발송을 시도했기에 그렇습니다 ㅠ)

    그리고 이용정지가 실시된다 하더라도 일명 "유령회선" 이라고 불리우는
    사용가능한 상태가 어느 정도 지속이 되어요. 즉,
    1) 이용정지 된 내용은 사실일 가능성이 높고요~
    2) 이용정지가 되었더라도 그 기간동안에 인터넷과 TV 이용이
    100%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명 유령회선)

    본사에 한번만 더 확인해보실 수 있나요?

    통신사의 설명대로라면 "일시정지 기간동안"은 요금이 청구되지 않은 셈입니다.
    즉, 약정만료까지 36번(36개월)의 청구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일시정지 기간"의 요금은 일시불로 한번에 청구가 된 것이지요~!

    즉, 약정만료 기간이 36개월 + 일시정지 기간이라 해도,
    요금의 총 청구액은 36개월이라는 겁니다.
    이 부분을 여쭤봐주세요!

    또한 한 가지 더 확인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위약금"인데요~
    당시에는 위약 3세대 제도로 가입이 되었을거에요.
    즉,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위약금도 덩치가 늘어나는 구조죠.
    제 추측대로라면 4개월을 마저 요금납부하시는 편이 저렴할 겁니다 ㅠㅜ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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