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터넷 해지때문에 글 적어봅니다.
sk 인터넷을 6년넘게 쓰고있습니다. 재계약은 이사오기 전 집에서 16년 10월? 정도에 했습니다.
17년 1월에 정지시켜놓고, 17년 4월에 이사를해서 11월부터 다시 들어오고 있습니다.
회선은 동축케이블로 들어오는 비대칭 인터넷입니다. 이사오기 전 집은 하루종일 꾸준히 핑이 나뻤는데, 이사온 집은 핑 나쁜거에 더해 핑이 튑니다.
회선이 워낙 구데기라 이전집에서도 기사를 불러서 해결된적이 없었고 상담원은 앵무새처럼 신호변경, 기사내방만 읊습니다. 속이 터지네요.
이 핑이 튀는게 하루종일 그러는게 아니고, 새벽 00시-03시 사이에 못해도 5번, 한번당 3-5분정도 그렇습니다. 모뎀과 공유기를 껐다 켜도 증상이 이어지는거 보면 회선문제가 확실합니다.
핑이 튀는 시간대가 밤이라 기사가 내방하는 낮에는 당연히 증상이 재현되지 않을겁니다. 뭐 녹화라도 해놔야할지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하면 위약금을 최대한 적게 내거나 안내고 sk 인터넷을 해지할 수 있을까요? 어찌 품질문제로 최대한 걸고 넘어져서 위약금 안내고 해지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집 인터넷+iptv는 sk, 전화는 kt유선, 가족 휴대폰은 저까지 3명 skt 입니다. 휴대폰 통신사는 사정상 못바꿉니다.
해지하고 kt로 바꿀겁니다. 회선은 반기가도 필요없고 100메가나 제대로 나와주면 충분합니다.
정리하자면ㅡ무선은 전부 sk, 유선은 전부 kt로 쓰려 합니다.
인터넷을 바꾸면 iptv도 필연적으로 바꿔야할텐데, 다른건 몰라도 당구체널 빌리어즈tv는 꼭 나와야합니다.
건물 1층 유리문에 kt ftth 스티커 붙어있는거 보니 kt 광랜 들어올 수 있을겁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