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볼때부터 무슨 문제인지 대략 감이 오셧겠지만
(티브로드에 관해서 여기저기 검색하고보니 여기에 유용한정보가 많아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글쓰는 거에요)
""속도"" 때문에 지금 글을 씁니다.
제가 그전에는 skt100메가 인터넷을 썻는데 수능이후로 바로 아빠가 티브로드 100메가로 바꿔버렸습니다. 저한테 말도 안하고 말이죠.
아빠는 skt에 결합약정 묶여있던 걸 폰들을 다 알뜰폰 통신사로 바꿔서(이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도 바꿔야 했는데.
티브로드놈들이 그렇지만 온 동네방네에 종이며 엘리베이터엔 또 무슨 스티커 같은게 붙여 놓으니까 아빠가 거기에 혹해서 저한테 아무 말도 않하고 바꿔버렸습니다.(제가 어디 갔다온게 아니고 아빠가 바꾸기로 마음을 먹고는 기사가 올때까지 저한테 얘기를 안했습니다.)
아빠가 원래는 그렇게 생각없이 뭘 결정하는 사람이 아닌데. 도대체 왜인지 티브로드에 대해선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무턱대고 깔아버렸어요 통신사는 약정 없으니까 너무 남겨먹는다고 생각한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저한테 물어봤으면 제가 티브로드에 대해서 몰랐어도 이것저것 검색해서 정보 수집하는데는 능하니 알아보고 결사 반대했을텐데 왜인지 모르겠지만 인터넷과 가장 이해관계가 얽혀잇는 저한테 아무말도 안하고 그냥 바꿔버렸군요.(어쩌면 제가 속도가 느려진다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반대할꺼라고 생각해서 독단적으로 결정했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인터넷 속도 좀 느려도 수능 끝나고 노트북을 받았는데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보던것보단 빠르겠지.
게임도 최신게임은 안하고 대략 2010년대의 게임들 (최신게임을 별로 안좋아함.) 멀티가 돌아가는 게임 위주로 하는지라 설마 끊기겠어? 라고 생각하고 했는데
진짜 노트북으로 유튜브를 보는데 스마트폰보다 느려질수가 있더군요!!
HD동영상을 보는데 10초마다 버퍼링이 걸릴줄은 몰랐습니다.
하다못해 엄마아빠가 쓰는 구형 스마트폰으로 볼때도 30분짜리 보면 한두번 버퍼링이 걸렸는데
이건 게이밍 노트북으로 보는데 버퍼링이 10초마다 걸리더군요.
그 끔찍한 속도를 직접 경험하기 전에는 "그래 뭐 통신사 놈들 통신 시장 독점해서 많이 남겨먹는 놈들인데" 걍 속도를 희생해서라도 좀 싼거 쓰자.라고 생각하고 아빠를 이해해 주려고 했는데
HD동영상을 못돌려서 크롬이 자동으로 420P로 돌리는데도 못버티고 360P로 넘어가며 일그러지는 유튜브를 보니까 정말 분노가 하늘 끝까지 치밀어 오르더군요.
지금은 그가격에 그 빠른 인터넷을 제공해주던 통신사가 천사 같습니다.
게다가 게임을 하다가 마의 7시~12시의 영역에 진입하면 얄짤없이 튕깁니다.
그래가지고 이것때문에 한 3번을 싸운거 같습니다. 진짜 인터넷 속도 너무 느려요
제가 가입한 바로 그달에 걍 위약금 물어서라도 해지하자고 하니까 이미 공유기에다가 현금까지 받았으니위약금이 많이 나와서 못한다는군요.
도대체 왜 현금을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슨 우리가 해지 위약금 물어야 되는것도 아니고 공유기는 기존에 있는거 놔두고 받았다가 한번 써보고 바로 창고로 직행했는데(그것도 2만원정도 하겠죠)
그런것들하고 이것저것 받는 바람에 위약금이 몇십만원 나온다고 못한다는군요
지금이 그 악마의 "달"로부터 3달째인데 위약금 대략 60만정도라고 합니다.(3년약정 걸려있는데 아시겠지만 3년 다 이용료 내는것보다 위약금이 많습니다.)
차라리 가입한 바로 그달에 바로 해지를 했어야 되는데 우물쭈물하다가 이도저도 안되게 되버렸어요.
수능 끝나고 대학 입학까지 있는 2달의 황금시간을 느린 인터넷 때문에 하고싶던 게임도 못하고 늘 보던 유튜브도 못보게 되면서 2달을 짜증과 스트레스로 날려버렸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워낙에 짜증이나서....
그래도 일단은 재수없었다고 생각하고 현 상황을 타개해보려고 하는데 상담 부탁드립니다.
지금 저에게 선택권이 두가지 있습니다.
1.티브로드 320메가로 이전, 어제부터 320메가 선이 깔려서 가입할수 있다는 군요 그이전까진 못깐다고 해서 억지로 100메가를 썻는데 방학 다가고 나서야 어제부터 깔수 있게 됬답니다.
2.걍 해지, 뭐 말할필요도 없죠. 해지입니다. 당장 전화해서 고래고래 소리칠 자신도 있고 아예 대리점까지 직접가서 소리치고 담당자랑 쇼부 봐야한다면(=담당자 면전에서 소리쳐야한다면) 할 의향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선택중에서 어떤것이 더 나을지 판단해 주세요
일단 게임으로 설명을 드릴거 같으면
제가하는 게임들은 대다수가 2010년에 발매된 나온지 약간 된 게임들입니다. 그렇게 오래되고 사양이 떨어지는 게임은 아니지만 최신 게임들처럼 사양을 무지막지하게 먹는 괴물들도 아니죠. 전 최신게임은 안해서 과도한 성능은 필요없습니다만. 현재 인터넷으론 렉이 걸릴 정도론 사양을 먹습니다.
아 이게임들은 대다수가 서버가 외국에 잇는 게임들입니다. 스팀으로 하는 게임이거든요.
제가 티브로드 320메가로 올렸을때 이 게임들을 무리없이 돌릴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일단 현재 다운로드는 잘나와봐야 50 업로드는 30정도 나오는데 320으로 올리면 어느정도로 나오고 또 게임하는데는 지장이 없을까요?(가장 느린 시간대 기준으로요. 가장 느린시간대가 가장 황금시간대니까)
그리고 핑같은것도 해결이 될까요? 딴건 개선되도 핑은 안된다고 하던데.
SKT인터넷으로는 쾌적하게 잡히는 핑의 서버가 티브로드로는 잡히지도 않아서 국내 랑 가까운 서버 말고는 못잡고 있어요.
제가 현재 하는 사양정도의 게임을 기준으로 320으로 깔면 어느정도 개선이 가능할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인터넷으로 게임을 할때 뭐가 중요한지도 좀 알려주시고요(핑이나 다운,업속도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좀
게임은 다운속도보단 업속도가 더 중요하다고도 하고 핑이 제일중요하다고도 하는데 이건 잘 모르겟어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아 게임은 노트북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합니다. 제가 듣기론 티브로드는 자체 인터넷속도가 빠르다고 할지라도 공유기로 쓰면 한계가 있다던데 그것도 감안해서 설명해주세요(요구조건이 많아서 죄송..)
그리고 해지에 관해서도 제가 해지를 한다면 어떻게 해지를 해야 좋을지(아예 직접 대리점,회사까지 찾아가서 담판짓는것까지 포함해서 해지의 가능성이 있는거라면 어떤 수단이든지 일단 얘기해주세요)에 대해 알려주세요 위약금은 어디까지 줄일수 있는지 위약금 안내고 해지할수 있는 방법이라던가(무슨 설비기사 4번부르면 된다던데 그런것들.)
가입한지 1년 안되면 무조건 설치비,기기값은 내야한다던데 그정도는 낼 의향이 있습니다. 그 이상의 금액도 어느 선까진 감내할수 있구요.
최대한 줄였을때 얼마나 줄일수 있고 얼마까지 가능한지(즉 가장 베스트인 해지방법이 무엇인지) 좀 알려주세요
진짜 구글에 3일내내 티브로드 관련된 정보를 모으다가 성과가 없어서 결국 여기까지 와서 글을 씁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뭐든지 알려드릴테니까 제발 저를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