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TheOneStep님의 글

KT인터넷 500메가로 신청했는데 100메가로 들어오내요.

회원님의 사진
  • TheOneStep
  • 댓글: 1
  • 조회: 2,456

저번에 인터넷 설치 상담을 받으면서 KT 1메가로 신쳥하려고 했다가 상담사 분과 상담후에 500메가로 신청하였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느린거같고 자주 끊기고 의심스러워 KT닷컴에서 속도 측정한 결과 100MB로 인터넷이 들어오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첫달에 2.2만원이라는 공사비를 받아가는것은 괜찮지만 속도가 제대로 500으로 들어오지 않고 KT허브 설치만 달랑 하고 500MB로 들어올거다 라는 설치기사님의 말을 믿은 제가 바보같군요. 지금 다운로드 속도가 96~98정도 나오는데 이러한 상황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됩니까? 설치비도 2.2만원은 첫달에 청구가 되었고, 이거 렌선 체크나 속도와 관련하여 상담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TheOneStep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엇!? 작년에도 문의주셨던 TheOneStep님이시지요~?
    또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아이쿠야... 그런데.. 좋은 일로 뵈어야할텐데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네요ㅠ
    다행히 로그인해주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요..
    아마 전에 저에게 알려주셨던 주소지에 설치받으신 것이지요~!?


    1. 우선 원천 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환경에 따라 장비나 분배 방식의 차이가 존재하지만
    1Gbps급 회선까지 설치가능한 경우에는
    품질 나쁜 "비대칭형" 방식이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ㅠ
    (비대칭형 증폭방식은 최대 500Mbps 랍니다 +_+)

    또한, KT라면 엄밀히 말해 다소 속도가 느린
    xDSL(전화선 기반) 망이 있기는 하지만
    아예 비대칭형 기반의 망은 없고요~!

    전화선 기반망인 곳은 1Gbps급 설치가 어려운데요..
    요기는 1Gbps급까지 설치가 가능한 곳이어서
    원천 망에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되지 않아요^^;;;

    게다가 KT는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쫙 깔아놓았고
    오늘날에도 가장 많이 인터넷 구축 예산을 쏟아붓고 있는 통신사여서요..
    요금 편익을 포기하고 택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정도로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데요~!
    설마 KT가!?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ㅎㅎ


    2. 기사님께서 기가급 장비로 촥촥 연결해주셨을테고요 +_+
    만약 인터넷 선을 연결한 컴퓨터의 랜카드가 기가급을 지원하지 않은 거라면 ->
    기사님께서 기가급을 사용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설명해주셨을 거예요.

    게다가 연식(!?) 오~~~래된 컴퓨터가 아닌 이상
    대부분 기가비트 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문제일 가능성도 아주 아주 낮아요ㅠ


    3. 혹시 속도 측정을 유선 연결이 되어있는 컴퓨터가 아닌
    와이파이(무선) 연결된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
    혹은 핸드폰으로 하신 것은 아니시지요~!? ^^;;

    유선 연결된 컴퓨터에서 속도 측정을 하셨고
    기사님께서 연결해주신 상태 그대로 잘 두셨다면
    정상적으로 기가급 속도가 잘 나와야할텐데... 참으로 이상하네요ㅠㅠ

    인터넷 속도 문제는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말씀주신 내용만으로 어떤 것이 문제일지 추측해보기가 어려워서요..
    설치환경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즉, 기사님을 소환(!?)이 꼭 필요해요 +_+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꾹 참고(?) 이용하실 것이 아니라
    장애신고를 하시어 -> 문제 원인 확인과 함께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하셔야 합니다ㅎㅎ

    품질 문제로 기사님께서 내방하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비용이 들지 않으니
    이 부분은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답변이 조금 길어졌는데요^^;;;
    결론적으로,

    1) 원천 망과 컴퓨터 문제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인터넷 문제 원인은 너무나 다양한지라
      정확한 확인을 위해 기사님 내방 확인이 꼭 필요해요..!

    혹~~시 인터넷 설치받으실 때 기사님의 명함을 받으셨었죠~?
    명함의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드려서 상황을 말씀주시면
    더 빠르게 기사님이 내방하시어 무엇이 문제일지
    확인해보고 착~착! 설명해주실 거여서요..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기사님에게 다이렉트로 연락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_+

    만약 명함이 어딨는지 모르겠다고 하신다면 댓글로 다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빠른 조치를 받으실 수 있도록 장애신고 접수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