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엉뚱소년님의 글

3년 약정 후 2년시점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엉뚱소년
  • 댓글: 3
  • 조회: 996

안녕하세요. 

 

2년전 백메가 통해서 LG 인터넷+TV 가입을 했었고 한방에홈으로 결합(2회선 중 1회선 59요금제) 하여 현재 TV요금만 내고 있습니다.

 

다음달이면 핸드폰 약정만료 교체시기 이면서 인터넷+TV 3년약정 중 2년이 되는 시점인데요

 

나머지 1년을 유지하는게 나은지 다른 인터넷+TV로 신규가입하는게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엉뚱소년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오!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믿고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무려 2년이라는 시간이 다되어감에도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ㅎㅎ


    1. 먼저..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①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②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③ 요금할인을 든든하게 받을수록

    위약금도 덩달아 커지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약 1년정도 남겨둔 시점에서 해지하시면
    어마어마한 위약금 폭탄(!?)을 맞을 것입니다ㅠㅠ

    타사로 이동하시어 받을 신규가입 혜택(사은품)으로
    위약금에 보탠다고 하더라도 터무지 없이 부족할 것이에요^^;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는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시더라도
    인터넷+TV는 남은 약정기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_+


    2. 아직 핸드폰이 쓸만하다면 조금 더 사용하시다가
    이동하는 것은 어떨런지요~!? ㅎㅎ

    매월 할인받고 계신 요금 편익이 너무 좋아서요..
    원하는 핸드폰이 있어서 바꾸시려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결합을 유지하시어 ->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좋아서 말씀드립니다 +_+bb

    만약 인터넷 약정기간에 맞춰 핸드폰도 1년 더 유지하실 거라면
    핸드폰을 12개월 약정을 걸어서 ->
    선택약정할인(25%) 혜택을 적용받는 것이 좋아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다음달에 해지 시 위약금이 어마어마할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TV는 남은 약정기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_+

    2) 핸드폰 번호이동이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
      최대한 결합을 유지하시어 쭉쭉 든든하게 요금할인을 받으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엉뚱소년
    @곽은정설명주신대로 인터넷+TV와 핸드폰1년 선약으로 유지할까 합니다...감사합니다.
    질문하나만 더 드릴께요...
    1년되는시점에 해지방어를 못했는데 2년되는시점에 해지방어를 해도될까요?
    아님 말씀하신대로 저렴하게 이용중이니 그냥 3년까지 쓰는게 좋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엉뚱소년사실.. "해지신공"은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1년이 딱 지났을 때가
    발휘하기 가장 좋은 시점이에요ㅎㅎ

    인터넷을 개통한지 1년 미만인 시점에서 해지신공을 하시면 ->
    할인반환금(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 뿐만 아니라
    사은품 반납(환수)등이 모두 위약금으로 청구되어서 꽤 많이 부담되는데요^^;

    1년이 막 지난 후에는 사은품 반납 문제가 없으니
    그~~나마 위약금 부담이 조금 줄어들 때여서요..
    본사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붙잡는 시기거든요 +_+

    지금은 그동안 할인받은 요금이 커서 위약금 부담이 클 것이라
    쉽게 해지하지 못할 것을 LG 본사 상담원분도 잘 알고 계실 것이고요ㅠ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셔서 잘 통할지 확답드리기가 어렵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시도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1. 자~!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해지를 할지 말지 너무 고민됩니다.

    SK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위약금 보탤만큼 사은품을 주겠다하고
    슬슬 핸드폰도 바꿀 때가 되어
    가족들 핸드폰과 인터넷을 SK로 모두 바꿀까 하는데..
    만약 LG를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LG인터넷이 마음에 들어서 웬만하면 계속 쓰고 싶은데
    SK로 가입하면 더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이런식으로요~ㅎㅎ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착착 설명드릴 거예요~!


    2. 그런데...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더라도
    100%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본사의 내규와 상담원분 재량에 따라 달라집니다ㅠㅠ

    쉽게 말씀드려서,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제시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이라고 생각해주시는 편이 좋아요~!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부디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나마 추가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_+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해지신공을 발휘하기에 쪼끔 아쉬운 시점이지만

    2)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3) LG 본사 상담원분과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라도
      혜택받을 수 있다면 해피엔딩(!?)입니다♡

    통신상품이 알면 알수록 참 복잡하지요? ㅎㅎ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해지신공도 화이팅입니다~~^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