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u+ 기가와이파이 단독약정문제입니다.. [7]
이성진
작성일 : 18.02.13 조회수 : 142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U+ 핸드폰,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기가wifi를 쓰고 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2014년9월 핸드폰을 개통하면서 인터넷, tv, 인터넷전화를 3년약정으로 함께 개통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다 2017년3월 이사를 했고, 인터넷을 옮겨주는 기사분이 기가wifi를 추천하셔서 가입했습니다.

(저는 이 기가 wifi가 3년약정인지 몰랐습니다. 안내도 받지 못했고, 해피콜/문자이력도 없습니다.)

 

그 사실을 모르고 2018년2월초까지 사용하다가 3년이 지나 재약정 또는 타통신사 이동을 생각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기가와이파이가 3년약정으로 2020년3월까지 물려있어서 해지시 13만원 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터넷과 tv는 해지하여도 문제없지만 기가wifi를 유지하려면 인터넷 또는 인터넷전화기가 필요하답니다. 

인터넷전화기와만 유지시 5500원만 유지하면 되길래, 다음날 문의했더니 인터넷이 없으면 둘 다 사용못한답니다. 

이 부분에서 2차빡침이 오고, 그럼 u+꺼 무조건 써야하냐는 문의에 타 인터넷도 상관없다고 들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대처나 제가 처한 상황이 너무 화가 나서 제 상황을 이야기 했으나 통화를 통한 가입이 아니기에 할 수 있는게 없다고 그러고 설치기사분과의 통화를 요청하여 통화를 했지만 본인은 안내를 했고 해피콜 또는 문자라도 갔을거라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랍니다. 서로서로 책임만 미루는 모습을 보고 좋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점점 u+에 대한 불신으로 넘어갔습니다. 통화 종료 후 제 핸드폰 기록을 보았지만 3년약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제 기억이 착각일 수 있기에 녹취록을 요구했지만 역시나 그런 정보는 없다고 합니다..)

 

어쨋든 대처하는 방식이 너무 짜증나서 kt 이동을 계획하고 u+기가와파가 약정이 남아있어서 kt인터넷과 함께 써도 괜찮냐고 문의했더니, 보통 기가와파랑 같이 가입하고 같이해지하지 따로가입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공유기만 타통신사랑 쓰느건 kt 정책상은 불가능하다고 하더니 u+에서 사용해도 된다고 했다고 말하니 그러면 아마 사용이 될거랍니다..

 

핸드폰으로 u+고객센터에 들어가 가입정보를 보니, 인터넷과 tv만 약정기간(2014~2017) 되어있고 기가wifi는 따로 없었습니다. 계약사항도 없고 가입사항도 없습니다. 다만 청구요금조회시 wifi ap 임대료 12000원 청구와 요금할인에서 wifi ap 임대료 전략할인 -10000원 이 되어있습니다.  납부관리 탭으로 들어가서 보니 특정월에만 wifi 해지시 위약금 x원 이라고 나오는데, 몇번 조회를 하다보니 알수없는오류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오류가 발생하며 더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또 같은곳에서 아래 알려드립니다 같은 창을 클릭하면 약정정보를 보여줬는데 그게 이 오류가 발생한 후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설마 그런 일은 없겠지만, 설마 저를 감시하고 있는건 아니겠죠.. 일시적인 오류이고, 제가 그 탭을 봤던건 다른곳 메뉴이겟죠..? 지금 너무 억울해서 이런 생각까지 듭니다..

(저는 제가 안내를 모두 받고도 가입했다면, 제 잘못이기에 울며 사용하겠지만 어쨋든 기억은 없는 상태이므로 녹취록이나 계약서, 서명같은게 있다면 정말 보고싶습니다. 그리고 그걸 확인하여 제 잘못인걸 인지하게 되면 사과도 꼭 할겁니다.)

 

무튼 말이 길었는데, 

1. 만약 제가 kt 이동시 기존 u+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2. 만일 제 상황이 통신사측에도 과실이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3. 기사를 통한 가입시 그것에 대한 증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통화녹취록이나 서명같은거 없이

  3년약정에 대한걸 어떻게 알 수 있는지(고객이든 통신사든 기사분이 그냥 3년이라고 하면 ok 하고 받아들이는건지..)

4. 기가와이파이 단독 계약에 대한 고객센터에서 계약사항을 어디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이트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긴 글이지만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tv등을 교체준비 중인데 싶은데 현재 너무 답답하고 찜찜해서 질문드립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고 넘어가고 싶습니다..

 

 

 

 

댓글 7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2.1418년 02월 14일, 12시에 작성
    안녕하세용 성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흐하.. 남겨주신 글 모조리 정독하고 왔습니다.
    LG에 당한 것(?)도 모자라 설치기사 <-> 고객센터에 핑퐁까지 당하시다니
    차분하게 글 적어주셨지만 분노의 아우라가 느껴지는 듯해요 ㅠ
    저도 함께 열이 화악~ 오릅니다 ㅠㅠㅠㅠㅠㅠ

    아마.. 실적에 목을 매게 만드는 구조가
    만들어낸 안타까운 현상이 아닐까 싶어요;;

    이런 기형적인 구조때문에
    재작년에 통신사 콜센터에서 근무하던 어린 친구가
    안타까운 죽음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통신사들은 아직도 정신을 못차린 듯 합니다..ㅠ

    설치기사님이 요금제를 업글해서 권유한다 해도
    고객님들의 원망담긴 쓴소리는 모두 고객센터 상담원의 몫이 되는데 말이지요...
    너무 안타깝고, 분합니다 ㅠ


    1. 성진님의 상황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통신사측의 안일한 처사입니다.

    인터넷 계약은 통화로 진행되고
    약정기간, 월요금, 위약금에 대한 중요한 내용을 고지한 후
    녹취로 계약서를 갈음합니다.

    헌데, 기사님께서 내방하셔서 요금제 업글하는 건
    구두로 묵시적 계약이 이루어지게 되어요 ㅠ

    해서 기사님께 계약내용을 제대로 듣지 않는 이상
    문자나, 해피콜로 이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없으니
    눈뜨고 코베이기가 쉽습니다;;;

    계약내용에 대한 안내가 없었다면
    이는 사전 고지의무 위반으로 "불완전 판매"에 해당 되는데요.
    설치기사의 업글 권유로 구두로 계약이 체결되었으니
    이를 증빙할 길이 없으니 참 난감합니다;;;



    2. 그런데 말입니다?
    기사님께서 계약내용에 대한 사전고지를 했다손 쳐도
    이 계약내용을 보존하는 건 통신사들의 몫이에요.

    예를 들어, 노동자 <-> 업주간의 계약이 구두로 이루어졌다해도
    업주가 이를 제대로 안지킬 수 있잖습니까?
    하여 노동법에서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업주를 처벌하게 되어있습니다.
    애초에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잘못을 물어 죄값(?)을 사측에 던지게 되는 거죠 ^^;


    인터넷 청약기록 보존의 의무는 통신사측에 있습니다.
    3년 약정으로 계약이 들어갔다면 이 계약서를 통신사에서 갖고 있을 거에요
    이를 가지고 갑론을박을 해보아야 합니다

    "이사로 인해 이전설치를 했는데 설치기사의 권유에 기가급으로 업글한 게 사실입니다.
    허나, 요금제만 변경되는 줄 알았지, 공유기의 3년약정이 발목을 잡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당시 약정종료까지 반 년 남은 상태였는데 어느 누가 3년 약정이 갱신되기를 바라겠습니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십시요. 제가 이를 인지하고 있었다면 기가급으로 업글을 했겠습니까?

    이에 동의한 내용이 있다면 그 녹취를 들려주시고,
    3년 약정에 대한 안내되었던 문자가 나갔다면 그 증거를 제게 보여주십시요
    난 이를 해지하고 싶으니 위약금을 보전하고 해지시켜주던가, 조치를 취해주십시요 "

    이런 식으로 말씀해봐주셔요.
    모든 일은 상식을 근간으로 이뤄지기 마련입니다.

    만일 좋은 말로(?) 끝나지 않는다면
    소보원이라는 히든카드(?!)가 남아있으니 너무 우려치는 말아주십시요.

    절~대 블랙컨슈머 행동을 종용하는 것이 아니에요.
    매달 연체없이 요금 납부의 의무를 다하면 소비자로써의 할 도리는 다 한겁니다 ㅠ.ㅠ
    그에 걸맞게 통신사들도 마땅한 의무를 다해야만 하죠.

    사실... 여러 번의 통화에 + 핑퐁까지 당하셔서
    다시 싸워주시라! 말씀드리기 죄송하고 민망합니다..ㅠ

    허나, LG유플러스와의 고리를 매듭짓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당장 인터넷 통신사를 갈아타는 것이 급한 게 아니니까요!!!


    P.s 참고로 LG유플러스의 전산 상태가 좋지 못해서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당;;
    성진님을 감시하는 건 아닐테니 이 걱정은 덜어주셔용!



    3. KT인터넷 - LG공유기를 사용할 순 있을 겁니다.
    허나, 어떤 모델인지에 따라 달라져요!

    - 단순히 공유기 기능만 내주는 녀석인지
    - 모뎀 & 공유기 기능이 함께 포함된 녀석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단순히 공유기 기능만 하는 녀석이라면
    KT인터넷을 써도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겠지만,
    모뎀을 포함한 녀석이라면... 공유기 기능이 100% 작동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ㅠ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선 공유기의 모델명이 필요한데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헌데, 이보다 더욱 골치아픈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ㅠ.ㅠ
    기가 공유기는 부가서비스적 성질을 갖고 있어서
    이 녀석만 LG에 홀로 냅두고 인터넷, TV를 해지하는 게 어려울 거라는 겁니다;;

    주요 서비스인 인터넷이 있어야 =>
    부가 서비스의 공유기가 존재할 수 있거든요;;

    아마 공유기만 냅두고 인터넷, TV를 해지한다고 하면
    전산상의 문제로 불가하다며 에둘러 말할 겁니다 ㅠ


    결국 LG 공유기 처리가 급선무에요!

    - 위약금을 물고 해지해버리든,
    - 통신사들한테 위약금을 보전받고 해지하든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LG와 긴 싸움이 되겠지만
    제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우선 LG고객센터와 한 판(?)..이 아니라 이야기해봐주시고,
    그 결과를 제게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성진님의 사진
    이성진18.02.1418년 02월 14일, 16시에 작성
    이상희 감사드립니다!!

    제 상황이 답답했는데 이해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답답함이 풀리는 거 같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전화를 해서 계약서나 녹취록, 해피콜등을 요청했으나 기사를 통한 가입이라
    구두계약을 했을 거라 자기들이 처리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답니다.
    그러면 계약서도 없이 나를 3년 왜 묶어놓냐? 증거도 없는데, 내가 안했다고 주장하면 어쩔거냐는식으로 말하니 프로세스가 없다.. 죄송하다.. 대리점에 말해놓겠다 라는 식으로 말했습니다.

    저는 지난번에도 기사와 통화를 했는데, 결국 고객센터쪽에 문의하라더라 더이상 중간에서 여기저기 전화하기 싫다, 대리점에 요청을 하는거와 상관없이 통신사측도 계약서를 유지하지 않고 있으므로 너희들도 책임이 있다. 관련프로세스가 없어 본인이 처리가 힘들다면 다른부서든 상급팀장이든 제 의견을 말해서 조취를 해서 연락을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상담원분이 알아보고 오늘연락을 다시 드리던지, 시간이 안되면 월요일에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일단 위 일은 통화를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공유기 기계모델명은 GAPM7100 입니다.

    다시 한번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2.1418년 02월 14일, 16시에 작성
    이성진 와, 고객센터의 태도가 바뀌었네용 ㅎㅎ..
    이정도 단계까지 갔으면 모르쇠로 일관하기 힘들 겁니다.
    잘 해결될 것이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

    묵시적계약으로 퉁쳐지는 어디있겠습니까~!!
    공정거래에 대한 개념이 존재하는 이유지요 ^ㅁ^

    명색이 대기업 고객센터라면..
    사용자가 상품에 대해 잘 알든, 모르든 똑같은 태도로 대해주어야 하는데...
    참 많이 다릅니다.. (이미 느끼셨죠..?! ㅠ)

    사실 통신상품이 워낙 방대하고 & 복잡하고 & 알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고객님들 코 꿰어가는 게 오늘날 통신사의 현실이에요;;;

    하여 성진님처럼 당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ㅠ.ㅠ
    정보의 비대칭이 낳은 비극이지요;;

    부디 이야기가 잘 끝나서,
    하루속히 처리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자, 일단 공유기는 모뎀이 포함된 녀석이긴 한데요~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에 - LG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더라도 작동할 것이니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용 ^ㅁ^

    사실.. LG공유기는 임대자산이라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과 작동되는지 테스트해본 적이 없지만..
    상식적으로 안되는 게 말이 안되거든요 +_+

    공유기는 그저 단말기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주고,
    와이파이 뿜뿜(?)해주는 장비일 뿐이니 안될 리 없을 겁니당bb
    복잡시련 연산을 요구하는 까탈시련 녀석이 아니니까요~! ㅋㅋ

    무엇보다 정책상, 전산상의 문제로
    LG의 기가 공유기만 냅두고 해지할 수 없을까 걱정이고,
    성진님께서 LG공유기를 들고가야하는 거 자체가 고역(?)이 될 수 있으니 걱정입니당 ㅠ
    그러니... 부디! 꼭! 간절히! 위약금없이 잘 처리되길 바라고 있겠습니다+_+bb


    ======
    혹~시나 LG유플러스측에서 또 한번 실망시키고,
    모르쇠로 일관하면 제게 말씀해주셔요.
    이 때에는 방통위, 소보원 단계까지 가야합니다;;

    아마 진정서 작성해서 넣는 과정들이 생애(?) 최초 일테고,
    잘 모르실 수 있으니 제가 하나씩 차근차근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농담으로, 가식으로 그냥 하는 말 아니니 제게 꼭 말씀해주세요.+_+bb
    제 일처럼 나서서 도와드리겠습니다 ^^ㅎㅎ


    설 연휴 동안은 LG에 대한 악몽(?)은 싹 잊으시고,
    가족분들과 오붓한 시간 보내시와요!♡♡


    P.s LG공유기에 대한 사건의 전말도
    제게 들려주실거죵?! ㅎㅎ (궁금쓰...)
  • 이성진님의 사진
    이성진18.02.1418년 02월 14일, 18시에 작성
    이상희 방금 통화를 했는데, 녹취록을 들려주더라구요. 3년 약정이고 해지시 위약금 나옵니다. 이말만 있고 지금 저처럼 인터넷과의 관계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진 않았내요..
    뭐 어쨋든 저같은 상황에 해지시에 대한 안내가 없어 지금 생각하면 설명이 참 부족하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도 기억못한 잘못이 있으므로 기가와이파이만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녹취록을 요구했으나 없다고 말하다가, 찾아온 점과 그 동안에 대처에 대한 미흡으로 해지는 하기로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기가와이파이이를 인터넷전화기에 승계를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내요. (여기서도 상담사마다 인터넷기반이라 기가와파는 인터넷없으면 해지불가다, 타통신사는 못간다, 가더라도 속도가 나지 않을거다, 기가와파+인터넷전화는 인터넷이 없으므로 사용할 수 없다. 등등 상담사마다 말이 다달라서 짜증나내요)
    녹취록 줫던 상담사분에게 전화가 와서 인터넷은 해지못한다고 하더니, 그러면 기가와파3년약정이 결국 인터넷약정연장과 똑같은 소리아니냐고하면서 대화를 진행하다 인터넷전화기에 승계처리해준다고 하내요. 인터넷이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다고 하니 그분이 잘못안거라고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속도문제도 인터넷전화에 승계처리시 문제없다고 하내요.  전화2200 + 기가와파3300으로 월 5500원 청구되고 폰결합도 해지가 된다고 하내요. 해지는 23일로 예약시켜놨습니다.

    결국 돌고돌아 맨 처음 상담사가  설명했던 기가와파+인터넷전화 유지로 결정지었는데
    두번쨰 상담사의 인터넷없이는 사용못한다는 말때문에 돌고돌아 이렇게 왔내요.

    한가지 더 궁금한게 집에서 노트북이나 폰만 주로하는데, 둘 다 와이파이이니까
    저처럼 기가와파+전화로 5500으로 유지하면 인터넷 없이도 놋북과 폰 사용이 다 가능한거죠?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2.1918년 02월 19일, 11시에 작성
    이성진 아! ㅠㅠ 그렇군요...
    아마 고객센터 상담원의 말이 너무 빨라서
    약정기간이나 위약금에 대한 이야기를 놓치신 듯 합니다..ㅠ.ㅠ (눙물..)
    그나마 인터넷전화와 공유기만 두고서 인터넷, TV를 해지할 수 있게 해준다니 다행입니당 ^^;


    음..그런데 인터넷없이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못합니다 ㅠ
    즉,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이라도 있어야만 =>
    와이파이를 이용한 노트북, 휴대폰, 인터넷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어요

    아마 고객센터 상담원분이 그릇된 정보를 말씀해주신 것이거나..
    말을 요상하게 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 다른 통신사 인터넷만 있으면 이 공유기로 와이파이를 쓸 수 있다~ 를
    요상하게 돌려말하기 시전(?)한 게 아닐까요..?! )

    만일 공유기 + 인터넷전화의 5,500원 조합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면
    22,000원짜리의 인터넷은 그 누구도 가입하지 않을테니까요..!!!

    다만, 타 통신사의 인터넷만 들여놓아 주신다면
    공유기, 인터넷전화는 정상 작동할 것이니 이는 우려치 말아주십시용 ^ㅁ^vV



    ===질겼던(..?) LG와는 이제 작별을 고해주시고요~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으로 갈아타주십시요 +_+

    어차피 오늘날 3사 통신사의 인터넷 요금은 도토리 키재기입니다 ^^;
    하여 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도모할 수 있는 통신사를 고르는 것이 기본이에요~!

    성진님께선 KT통신사를 염두하고 계셨었는데
    혹 특정한 이유가 있는 건지요?

    - 가족 중에 KT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는 분이 계시거나
    - 성진님 휴대폰의 번호이동 타이밍인 걸까요? ㅎㅎ

    제가 짐작한 이유가 맞다면,
    성진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 요금제 & 약정기간을 알려주십시요

    [ 예시답변 ]

    본인: LG휴대폰 / 데이터 3.3 / 약정끝나서 KT로 번호이동 예정
    아버지 : KT휴대폰 / 데이터선택 54.8 / 약정끝났지만 번호이동 X
    어머니 : KT휴대폰 / 순 완전무한 51 / 약정 1년 반 남음, 번호이동 X

    이런 식으로 정확하게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ㅎㅎ



    === 그런데 말입니당?!
    SK를 버리고(?) 있을 이유도 없습니다

    어차피 휴대폰 결합상품은 3사 통신사 모두 존재하고,
    결합할인액도 비슷~비슷~하거든요?

    허나, 인터넷 망은 통신사마다 품질이 다르기에
    꼬옥 살펴보아야만 합니다

    일명 "대칭형 vs 비대칭형"의 개념인데 아래 글을 읽어봐주시겠어요?
    -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오늘날 초고속 인터넷은  "대칭형" 인터넷을 말하는 것이고,
    이는 광(光)케이블(디지털)기반이고요

    "비대칭형"은 이름만 초고속 인터넷이고,
    HFC(아날로그) 기반입니다

    이 비대칭형 망은 품질문제가 아주 아주 심각합니다.
    - 거북이급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고,
    - 갖가지 인터넷 장애와 오류로 A/S기사님과 조우하는 일이 잦을 겁니다 (끊김, 버벅임 등)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IPTV와 와이파이의 품질까지 저하시켜버리죠;;;

    하여 인터넷을 가입하기 전에
    인터넷 품질을 살펴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선 " 정확한 주소지 " 가 필요한데요~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주소지는 블라인드 처리할 것이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치 마시고 댓글 남겨주십시요! +_+
    (예시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백메가네트웍스)

    제가 후다닥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ㅡ^



    ====정리하자면

    1)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이라도 있어야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LG인터넷과는 이만 작별의 인사를 보내주세용

    2) KT통신사를 염두하셨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건지요?

    - 결합할 KT휴대폰이 있거나,
    - 성진님의 휴대폰을 KT로 번호이동할 계획이신지~ 궁금합니다

    3) 성진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약정기간을 낱낱히 말씀해주시면
    객관적인 통신설계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당 ^^

    4) 대칭형 여부를 살펴보기 위해
    성진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와요~ ^^


    긴 여정(?)을 저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넷때문에 너무 신경쓰시느라 설 연휴도 제대로 못쉬신 건 아닐까 염려되네요 ㅠ.ㅠ.
    연휴에 가족분들과 즐건 시간 잘 보내셨는지요?

    이제 긴 여정의 끝이 보이니 안심해주십시용~!
    제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이끌어 드리겠습니다 +_+

    그럼 저는 회신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이성진님의 사진
    이성진18.02.1918년 02월 19일, 13시에 작성
    이상희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그 상담사가 또 다른말을 한거네요.. 제가 분명히 다른상담사가 안된다고 하던데 맞냐고 다시 묻고, 유지만 되는게 아니라 실제 핸드폰으로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할 수 있냐고까지 확인했는데 그 상담사분이 오해한거다. 맞다 된다 이런식으로 말하더니..(혈압)

    1. 그럼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하려면 기가인터넷이 필요한데, 그동안은 제가 몰라서 그냥 쓰고있었는데 알고보니
    놋북이 5G미지원 랜카드고 노트북만 주로 사용하기에 기가인터넷이 굳이 필요한가 싶긴 합니다..
    기본인터넷과 기가인터넷간 요금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또 기가와파 유지를 한다면 요금이 월3300에 2년남았으니 총 79200원이 발생할 예정이고, 기가와파를 해지한다면 위약금이 11만원이 조금 넘는 돈이었는데.. 그냥 인터넷을 단다면 기가와파를 쓰지도 못하고 유지비만 나가기에 뭔가 찜찜한거 같기도 하고... 고민입니다. 기가와이파이를 해지하고 인터넷만 달아도 와이파이는 가능한거죠 ?

    2. 일단 저는 KT가려는 이유가 인터넷이 핑이 젤 안정적이라고 하고 TV채널도 SK가 젤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SK보다는 KT를 가는게 낫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국제통화할 일이 많은데 인터넷전화가 상대방쪽에서 잘 안들린다고 해서 이참에 기가와파와 인터넷전화를 해지하게되면 유선전화를 달까 생각중이라 더 KT쪽으로 기우는 것 같습니다.

    3. 핸드폰은 제 명의로 KT,LG 이렇게 2개 유지중인데 둘다 약정이 끝난 상태입니다. 그래서 어느 통신사를 가든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라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폰 요금제는 통화량은 낮고 데이터는 3기가정도 되는 요금제를 선택할 계획입니다.

    4. 집 주소가 부산시 북구 ****** ***호입니다.
                      (부산시 북구 구포3동 ****-** *층)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2.1918년 02월 19일, 14시에 작성
    이성진 답변드리겠습니당~!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18]
신정권 04-03 04-03 조회 232111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86]
신정권 01-30 01-30 조회 269275
65267 기초생활수급자 복지혜택문의
능구렁이 14:45 25분 전 조회 10
65266 kt 재약정 재가입 문의
somas**** 14:39 31분 전 조회 10
65265 가입신청했어요
redf**** 14:24 47분 전 조회 10
65264 인터넷 해지 위약금 항목들 확인좀 부탁드려요..
cle**** 14:23 48분 전 조회 11
65263 가입문의
나야 13:39 1시간 32분 전 조회 18
65262 SKB 가입1년차 같은지역 다른집 인터넷 추가신청및 결합 문의
미르 12:58 2시간 13분 전 조회 14
65261 엘지유플러스 해지 후 sk브로드밴드 가입
아키 12:52 2시간 19분 전 조회 24
65260 SK 관련 문의
밝은하늘… 12:47 2시간 23분 전 조회 36
65259 SK해지 KT가입 문의
llgo**** 12:44 2시간 27분 전 조회 23
65258 인터넷 가입 문의 드립니다.
eun8e 12:29 2시간 42분 전 조회 23
65257 LG 사용중 문의요
조커 12:10 3시간 전 조회 21
65256 Kt 기가상품 문의[1]
권민혁 11:44 3시간 27분 전 조회 31
65255 인터넷 개통후 상품권 문의[1]
대한민구… 11:39 3시간 31분 전 조회 33
65254 KT 인터넷 설치 문의 드립니다.[1]
lDamonl 11:03 4시간 8분 전 조회 39
65253 요금이 나오는게 상담했던 것과 좀 달라서요.[1]
미나토 10:57 4시간 13분 전 조회 60
65252 인터넷,IPTV 변경문의[1]
SR 10:33 4시간 38분 전 조회 29
65251 kt해지신공[1]
savoury**** 10:31 4시간 40분 전 조회 48
65250 kt재가입[1]
ciban**** 09:55 5시간 15분 전 조회 45
65249 상품권 문의![1]
갈비 09:24 5시간 47분 전 조회 44
65248 KT 명의이전 문의[1]
tyki**** 09:20 5시간 51분 전 조회 21
65247 3년 약정 후 2년시점 문의드립니다.[3]
엉뚱소년 08:50 6시간 21분 전 조회 64
65246 LGU+ 대칭형 인지 궁금합니다.[1]
칼있으마 08:39 6시간 31분 전 조회 38
65245 문의드립니다[1]
폴폴폴 01:42 13시간 28분 전 조회 27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