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늘바라기님의 글

KT 총액결합 할인

회원님의 사진
  • 하늘바라기
  • 댓글: 3
  • 조회: 1,299
기존 KT 인터넷이 가족 명의로 있어 114에 전화해보니 총액결합 할인을 받으려면 인터넷과 휴대폰을 같이 새로 다시 3년 약정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114라지만 상담원의 답변이 믿기지 않아서 여쭤보러 질문드립니다

이 거지같은 정책이 사실이면 다음부터 KT는 걸러야겠군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하늘바라기님 :)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이에요~!
    이렇게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 핸드폰 결합시 -> 약정기간을 새로 3년으로 해야한다고 안내 받으셨다면
    ① 핸드폰 결합약정기간이 3년이 되는 것인지
    ② 인터넷 약정기간을 다시 3년으로 해야하는 것인지
    => 위 두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KT의 핸드폰 + 인터넷 결합상품이 참으로 복잡하고
    알아듣기 어렵게 되어있다보니 이러한 안내를 받으신
    하늘바라기님 입장에서는 무슨 소린고! 라는 말이 안나올 수가 없지요..ㅠ
    KT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은 까도까도 끝없는 양파같은 녀석이거든요..? ㄷㄷ

    여기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하늘바라기님의 디태일한 상황이 파악되어야
    왜 이런 안내를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깐요!

    질문1) 사용중인 인터넷은 핸드폰이 1회선도 결합되어 있지 않은 상태인가요?!

    질문2) KT인터넷 외에 TV나 전화를 함께 사용하고 있나요?!

    질문3) KT인터넷의 남아있는 약정기간을 알려주세요!

    세가지 질문에 대해 꼭 댓글 남겨주십시오^.^
    그럼 하늘바라기님 댓글 기다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하늘바라기
    @김가영답변감사합니다.
    유선 안내에서는 핸드폰과 인터넷 둘다 3년으로 해야한다고 말하셧어요.

    아직 회선 결합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만 사용 중입니다.
    약정은 이제 1달 지나간 상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하늘바라기하늘바라기님!
    빠르게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

    아이쿠.. 상담원 분이 잘못 설명했네요ㅠ;;
    이전에 말씀드린대로 KT결합상품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A"라고 전달해야 하는 걸 조금만 잘못말해도 "B"로 해석되어 버립니다;;
    제가 하나씩 짚어드릴게요!


    인터넷(단품)만 사용하고 있는 중에 핸드폰을 결합한다면? 
    "총액결합할인"과 "TM결합할인" 이렇게 두가지 할인이 적용됩니다.

    ※ 총액결합할인은
    => 핸드폰을 결합함으로써 요금할인을 적용해 줍니다.

    ※ TM결합할인은
    => TM 즉, TV 또는 모바일(Mobile)을 결합하는 경우 적용되는 할인이지요~!

    다만, TM결합이 적용되면 "핸드폰 결합약정" 기간이 잡히게 됩니다.
    이 기간이 3년으로 잡혀버리는데 "핸드폰 결합약정" 기간을
    상담원이 핸드폰 약정을 3년으로 해야한다고 잘못 설명드린 것이죠;;


    본사에서 안내드린 내용을 다시 짚어보면,
    1) 인터넷과 핸드폰 모두 약정기간을 3년으로 다시 해야하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사용중에 핸드폰을 결합해도 인터넷 약정기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2) 핸드폰 약정을 3년으로 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핸드폰을 결합함으로써 받게되는 TM결합 약정기간이 3년으로 잡히게 되겠죠.
    핸드폰 약정기간은 3년으로 잡힐 수 없으며, 3년으로 해야할 필요가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는 상담원이 안내드릴 때 설명을 충분히 하지 못해 오해를 일으켰다는 생각이 듭니다ㅠ


    여기서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100메가 인가요?
    0.5기가 또는 1기가 기가급 인터넷인가요?

    인터넷만 사용하고 있는 중에 핸드폰을 결합하면서 -> TM 결합할인이 적용된다면
    -> 차후에 결합해둔 핸드폰이 모두 빠져나가는 경우
    TM 결합할인액에 대해 위약금 발생하기 때문에 여쭙는 것입니다.
    (참으로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지요..?)

    100메가 일반인터넷이라면 "올레인터넷(28,080원짜리)"이 아닌
    "다이렉트(22,000원)"상품으로 적용되어 있다면
    TM결합할인을 적용하지 않고 "총액결합할인"만 적용하면
    사용중에 핸드폰이 이탈해도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거든요!

    하여,
    1. 사용중인 인터넷 요금제
    2. 100메가 일반인터넷이라면 "다이렉트" 또는 "올레인터넷" 중
    어떤 상품으로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본사 홈페이지로 접속해 -> 로그인 하신 후 ->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로 들어가시면 -> "상품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