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최준환님의 글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 3년약정후 1년정도사용후 해지할려고합니다..위약금관련 질문드려요 ㅠㅠ

회원님의 사진
  • 최준환
  • 댓글: 9
  • 조회: 3,456

안녕하세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가 이 글을 발견하게되었는데 상담을 잘해주시는것같아 저도 궁금한것이 많아 댓글로 여쭤보려고합니다...ㅠㅠ염치없지만 부탁드립니다
제가 2017년 2월 17일부터 엘지유플러스 인터넷+티비 결합으로 매달 35000가량 내면서 사용해왔는데
제가 다음달 15일부로 자취방계약이 만료되서 15일에 짐을빼고 이사를 해야되서 1년을 하루이틀가량 남기고 해지를 해야될것 같습니다 ㅠㅠ 해지비용을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보니 35만원정도라고 나오네요..근데 이 금액도 2달전 말일을 기준으로 산출한것이라는데 다음달이 되면 더 늘어날지도 모를것 같습니다..약 40만원정도 나올것같은데 넉넉치않은 대학생이라 이 돈이 너무 아까워서요..ㅠㅠ
제가 자취를 끝내고 본집에 다시 들어가는데 본집에 인터넷과 티비 가족들 휴대폰 모두 sk로 묶어서 할인을 많이 받고있고 이것을 풀 수도 없는 상황이라서 꼭 해지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상황은 대략 이렇고 여쭤볼 것 몇가지를 요약해서 적겠습니다

1. 제가 2017년 2월 17일부터 계약해서 사용했고 2018년 2월 15일정도에 해지를 해야될것같은데 1년을 하루이틀 정도 지나지 않았다고 가입할때 받은 현금이랑 상품권 사은품을 다시 돌려달라고 하나요?
참고로 사은품은 현금40 상품권7만원 받았었습니다.
2월 17일부터 이용했으니 2018년 2월 17일이후에 해지를 해야 반환의무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2.양도의 방법도 알아봤는데 현실적으로 양도과정이 조금 번거롭고 어려운거 같더라구요..
티비랑 인터넷을 한번에 양도하는 과정을 아신다면 알려주시고..추천하시는지 아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게시판에서 알려주신 해지신공을 쓴다면 (상황마다 다르다고 하셨지만..)보통 어느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나요? 현금으로 바로지급인지 요금에서 할인인지..궁금합니다.
인터넷과 티비중 인터넷을 해지하고 티비는 유지하는 조건으로도 혜택을 받을수있을까요?

4.제가 본집에 들어가는데 인터넷(와이파이)는 전혀 필요치않고 티비정도는 백번 양보해서 제 방에 놔두고 쓸려면 쓸수는 있는데..인터넷과 티비중 인터넷만 해지한다면 인터넷 위약금만 내고 티비만 이전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5. 혹시 제 상황에서 가장 좋은 다른방법을 알고계시다면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많은걸 여쭤봐서 죄송합니다..
이 사이트 많은 홍보를 하겠습니다..ㅠㅠ부탁드립니다 !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최준환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아이쿠야ㅠㅠ 참 애매한 상황이네요ㅠ
    어떻게 하시는 것이 좋을지 남겨주신 내용을
    몇 번이고 읽어보면서 고민해보았는데요..
    지금 상황에서는 두가지 중에 택해주셔야 해요.

    1) 위약금 면제해지를 받는다. (단, 가능할 경우^^;)
    2) 1년이 딱 지나는 2월 18일 날짜로 해지예약을 한다.

    이렇게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인터넷+TV 결합상품과 TV단독상품은 완전히 별개의 상품이에요.
    즉! 인터넷만 해지하고 TV만 남겨둘 수가 없습니다ㅠ
    결합상품 = 세트상품의 개념이기 때문에
    둘다 유지 vs 둘다 해지 중에 택해주셔야만 해요.


    2. 말씀주신대로 양도 절차가 많이 번거롭습니다.

    최준환님과 양도받으실 분이 함께 서류를 들고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셔야 하거든요ㅠ

    최준환님 혼자 방문하실 수도 있지만
    그러면 위임장, 인감증명서 서류까지 필요하기 때문에
    더 번거로워지고 특히 인감증명서는 모르는 분에게
    드리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어려울 것이에요.

    게다가 보통 양도받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인터넷만 단기로 사용하기를 원하기 경우가 많아서
    인터넷+TV 상품은 양도 자체가 쉽지 않을 것입니당ㅠㅠ


    3.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혜택을 받을 수 있더라도
    이 혜택보다 결국에는 남은 약정기간이 2년동안 낼
    월요금이 훨씬 큽니다. 즉, 완전히 손해예요;;


    4. 위약금 면제해지, 즉! 위면해지를 받으려면
    아래 두가지 조건에 모두 해당되셔야 합니다.

    ① 본가에 LG인터넷이 설치불가하고

    ② 최준환님께서 현재 자취하는 곳에 전입신고가 되어있어서
      본가로 다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해요~!

    이 경우라면 통신사에서 서비스 제공을 못 하는 것이고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이 새로운 장소에서
    인터넷을 쓰고자 한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지요.

    혹시 ②번 상황에 해당되신다면
    저에게 본가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LG인터넷 설치가능 여부를 확인해보고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_+


    5. 자~! 안타깝게도... 위면해지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해지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과 같은 통신상품은 의무사용기간 1년이 있기 때문에
    1년을 채우지 않고 해지하시면(심지어 위면해지 사유에 해당되셔도)
    가입당시에 받은 사은품을 몽~~땅 돌려주셔야 합니다.

    즉! 다음달에 2~3일 전 쯤 안전하게
    개통 후 1년이 지나는 2월 18일 날짜로
    예약해지를 해두시기를 권유드려요~!

    그러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으니
    그~~~나마 위약금 부담이 조금 줄어들 것이에요.


    다만, 자취하고 계신 댁에 바로 다른분이
    새로 입주하시면서 LG인터넷을 설치받으시려고 하면
    문제가 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이미 해당 주소지에 사용 중인 이력이 남아있어서
    LG가입을 못 하기 때문이지요^^;;;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TV만 따로 이전설치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본가에 LG인터넷 설치가 불가하다면 ->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3) 위면해지를 못 받는다면 아쉽지만..
      위약금을 내고 해지해주셔야만 해요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고요~!
    본가의 주소지만 딱 알려주시면 LG인터넷 설치가능 여부를
    확인해보고 어떤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최준환
    와 정말 친절한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런 친절한 곳이 아직 있는지 정말 몰랐어요...다음번에 꼭 인터넷 할일 있으면 여기서 하고
    상담사님 이름 기억하겠습니다 !!ㅎㅎㅎ
    몇개를 더 여쭤보면..
    1.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제가 사는 오피스텔에 전입신고가 돼있어야한다는 말씀이신거죠?
    안타깝게도 전입신고를 안하고 그냥 본가에 들어가는거라서..아마 제 본가에 제 이름이 들어가있을겁니다 ㅠㅠ
    이 경우엔 해당이 되지 않는건지..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면 본가 주소지는 (대구시 수성구 ***로**) 입니다

    2. 결국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수 밖에 없군요 ㅠㅠ
    궁금한게 그럼 만약 2월 17일 이전에 해지신청을하면 사은품으로 받은 40+7을 모두 반환해야하나요?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예상해지비용에는 그 비용은 빼고 나와있는거죠?

    그리고 제가 아마 이사날짜문제로 계약은 2월 15일 까지이지만 2월 11일 정도에 방을 뺄것같은데..
    2월 18일로 예약 해지를 해두면 그전까지는 사용가능하고 2월18일 날짜로 해지가되고,
    저는 이사갈때 iptv기계와 와이파이모뎀(?)과 케이블들만 놔두고가면 기사님과 만날 필요는 없는거죠?
    기사님께 방비번만 말씀드리고 기사님이 오셔서 가져가시면 끝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

    3. 인터넷을 많이 찾아봤는데, 해지신청을 할때 계속 시간을 끌고 잘 안해준다고하는데 빨리 진행할수있는 요령이 혹시 있을까요?
    해지할때 고객센터 전화해서 2월 18일날 기준으로 해지해달라고 말하면 해지예약이 되는거 맞나요?
    그리고, 특히 LG가 해지방어를 하려고 위약금을 물어보면  장비반환금과 사은품등을 합쳐서 위약금이 큰것같이 말한다고하던데 실제 1년이 지난뒤에 위약금을 납부할때는 저 금액들을 뺀
    정확한 금액만 안내해주는것이 맞겠죠?
    마지막으로, 처음에 설치할때 설치비를 면제받았다면 1년이내에 해지시 설치비도 다시 반환해야한다고 하던데 저는 제돈 32000내고 설치를 했거든요..이 경우는 관련없는거 맞나요?

    그냥 한마디로 요약하면 2월 18일에 해지예약을 하면 아무 문제 없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


    너무 많은것을 여쭤봐서 죄송합니다 ㅠㅠ
    저도 자취가 처음이고 인터넷티비 신청이 처음이라 모르는게 많다보니 많은 스트레스를 받네요..
    친절히 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주위 지인들에게도 이 사이트 꼭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준환크흡ㅠㅠ 본가에 쭉~~~ 속해있다면
    위면해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 전입신고했다는 이력이 있어야 하거든요^^;

    게다가 LG인터넷도 설치가능한지라 너무나 아쉽게도..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어요ㅠ

    1. 2월 17일 이전에 해지신청을 해도 되지만
    꼭 "해지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당일해지 처리가 되면 의무사용기간(1년)을
    채우지 않게 되는 것이니 ->
    가입당시에 맞으셨던 사은품 총 47만원을
    몽땅 돌려주셔야 하기 때문이지요ㅠ


    2.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가입한 것이 아니라면
    청구내역서에 제대로 기재되어있지 않을 것이에요.
    (통신요금체계가 겁나게(?) 복잡하게 되어 있거든요;;)

    해서, 홈페이지 조회보다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더욱 정확해서요..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2월 18일에 해지하면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질텐데
    해지 시 위약금이 얼마가 될까요?
    장비반환금을 뺀 실질적으로 낼 위약금을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통장에서 딱 빠져나갈
    위약금으로 말씀해주실 것이고요~!
    설치비는 진작에 내셨으니 추가로 나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돈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고
    모든 상담에는 녹취로 기록이 남으니
    꼭 전화하시어 확답받아 주세요ㅎㅎ


    3. 해지하려한다고 말씀하시면
    혜택 좀 드릴테니 더 사용해주시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솔직하게 본가로 다시 들어가야하고
    이미 엄청난 할인을 받고 있어서 해지할 마음이 없다,
    진짜로 해지해야만 한다고 말씀하시면
    더이상 붙잡지 않을 것이에요 +_+


    만약 해지부서에 연결이 잘 안 된다면
    101번 -> 5번(해지부서)로 연결하지 마시고요~!

    101번 -> 2번(요금납부 및 청구내역 확인) -> 0번(상담사 연결)을 통해
    LG 본사 상담원분과 연결하신 후,

    "해지부서에 계속 연락했는데 연결이 안돼서
    이 쪽으로 전화했습니다. 바로 연결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촥촥 연결해주실 거예요♡


    음... 통신상품이 알면 알수록 복잡하지요? ^^;;
    찬찬히 읽어보시고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 있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최준환
    @곽은정너무나 감사합니다!
    답변못받은게 하나있는데,
    18일로 해지예약처리하고  이사할때 자취방에 인터넷,티비장비만 놔두고가면 전 더 이상 처리할일 없는게 맞나요? 알아서 기사님이 가져가시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준환뭔가.. 왠지.... 하나가 빠진 느낌이었는데
    역시나 슬픈(?) 예감은 틀리지 않네요;;

    답변드릴 내용도 미리 정리하고
    올리기 전에도 다시 한 번 확인했는데
    이눔의(?) 정신머리가... 죄송합니다

    잘 알고 계시다시피 인터넷+TV를 해지하시면
    임대받은 장비(모뎀, 셋탑박스 케이블 등)를
    몽땅 돌려주셔야 하는데요..

    이것은 LG 기사님이 직접 내방하시거나
    택배기사님을 통해 수거해가십니다.

    만약 수거 타이밍(?)이 꼬이거나
    문제가 생겨서 장비 반납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추후에 장비반환금의 명목으로 위약금이 또 청구되기 때문에
    장비들은 미리 본가로 잘 챙겨가주시고 ->
    해지신청하실 때 본가로 회수해가달라고 꼭꼭 말씀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고
    LG와 안전이별(!?)을 할 수 있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최준환
    @곽은정아 네 정말감사합니다 그래야겠네요ㅎㅎ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최준환앗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ㅎㅎ

    인터넷과 관련해서 또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거나
    심심한(?) 날 혹은 한 번씩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도 가끔 들러주시겠어요!?

    꿀팁게시판에 가끔씩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것이에요♡

    그럼..! 또다시 최준환님과 인연이 되어
    만나뵐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Eliesia
    kt 폰1개, 인터넷, tv로 결합하고있었는데 1년이 되어서 해지신공하라고 문자가 와 시도해보았는데 위약금이 62만원이라네요 ㄷㄷ;; 그래서 그런지 통신요금을 5000원 할인해줄수 있는 카드가 있다고만 말해주고 다른 당근은 안주네요 ㅠ.ㅠ 가족은 sk에서 3명이 쓰고있고 본가인터넷은 u플러스장기고객입니다. 그래서 kt를 할지 유플이나 sk를 할지 고민된다고 해봤는데 위약금이 생각보단 많네요. 이유를 물어보니 처음에 받은 혜택이 많고, 원래 5만원짜리 요금제인데 2만원으로 할인해주는거라고 하네요. 이럴때는 위약금이 많이 빠진 상태까지 지켜봐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liesia엇!? Eliesia님~~! 위약금 문제로 고민하면서 게시판을 둘러보시다가
    요기에 댓글 남겨주신 것이지요? +_+
    해지신공 문자를 받으셨다면 백메가에서 가입한 고객님이시겠군요~!
    잊지 않고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드리고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1. 허걱.. 그런데... 해지 위약금이 어마어마하네요ㅠ
    아마 결합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시고
    가입당시에 엄청난 프로모션을 적용받으신 듯 해요.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거든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1)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2)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3) 요금할인을 든든하게 받을수록
    위약금이 덩달아 커집니다;;


    인터넷, TV와 같은 통신상품은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①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②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해드립니다~~
    ③ 핸드폰도 결합하면 결합할인을 적용해드리고
    ④ 마침 좋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라 추가할인이 또 주어져요!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기 때문이지요^^;


    2. 지금 상황에서는 아쉽지만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ㅠㅠ

    타사로 이동하시어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보태기에 터무니 없이 부족하고요..
    또다시 타사 핸드폰+인터넷 결합할인을 받으시더라도
    큰 메리트가 없을 것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위에서 말씀드린 이유들로 위약금은 계속 커질 것이어서
    타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전혀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결론적으로,

    1) 결합할인+프로모션 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셔서
      해지 위약금이 엄청난 것으로 예상되어요ㅠ

    2) 위약금은 앞으로 계속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는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흡ㅠㅠ 해지 위약금이 엄청나서 타사로 쉽게 이동하지 못할 것을
    KT 본사 상담원분도 잘 알고 계셔서
    더 드릴 수 없는 혜택이 없다고 했나 봅니다.

    상담원분 재량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쪼끔 아쉬우시다면 1~2번 정도 더 말씀해보심이 어떨런지요~?!

    "친구들은 요금할인도 받고 상품권도 받고 했다는데
    저만 아무런 혜택을 못 받고 쓰는 거 같아서 섭섭합니다~
    정녕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는 건가요~?" 요런식으로요 +_+

    부디 새로 연결될 상담원분과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라도 혜택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Eliesia님, 화이팅이요~~~♡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죄송합니다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