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황호성님의 글

인터넷, 티비 요금이 계속해서 변경

회원님의 사진
  • 황호성
  • 댓글: 18
  • 조회: 823

안녕하세요

 

몇개월 전에 유플러스로 인터넷과 티비를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금 할인 자세히 보기를 보면 자꾸 할인 내용과 금액이 바뀌어요.

 

혹시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

  • 지난 달과 비교해 요금이 -650원 감소 
    (기본료 22,355원,설치비 -20,000원,기가 Wi-Fi 설치비 10,000원, 
    Wi-Fi AP 임대료 5,865원,Wi-Fi AP 임대료할인 -4,587원,19요금제 약정할인 -4,065원, 
    약정할인(기본료) -3,387원,19/25요금제 약정할인(스마트 약정할인) -2,032원,와이파이 TV동시 신규 3년 약정 할인액 -378원, 
    기본료 12,871원,설치비 -12,000원,셋톱박스 임대료 6,097원, 
    셋톱박스 임대료 할인 -3,387원,기본료 할인 -2,777원,약정할인(기본료) -2,032원, 
    셋톱 임대료 할인 -1,355원,결합상품할인 -1,355원,자동이체 할인 -420원, 
    부가가치세 -58원,10원미만 할인 -5원) 하였습니다.
  • 신규 가입으로 U+인터넷 서비스에 설치비 10,000원이 부과되었습니다.





11월 요금 정보

  • 지난 달과 비교해 요금이 2,880원 증가 
    (기가 Wi-Fi 설치비 -10,000원,Wi-Fi AP 임대료 4,200원,Wi-Fi AP 임대료할인 -2,800원, 
    와이파이 TV동시 신규 3년 약정 할인액 700원,지상파월정액 9,226원,기본료 -2,645원, 
    기본료 할인 2,645원,셋톱 임대료 할인 1,290원,자동이체 할인 2원, 
    부가가치세 261원,10원미만 할인 1원) 하였습니다.
  • 지난 달 가입하신 지상파월정액의 이용료가 이번 달 요금에 포함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할인정보와 요금이 자꾸 바뀌어요.
한가지 예상되는게 있다면 제가 얼마전에 와이파이속도가 안나와서 공유기를 제 요청으로 변경한 적이 있는데
혹시 그 때 할인결합이나 문제가 생긴 건 아닌지 ..;;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원래 상담받은 가격은 36100원 거기에 제가 9900월짜리 tv추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1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황호성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당 ^^

    문의주신 내용 모두 읽어보았어요!
    어떠한 이유로 매달 할인이 달라지는지 문의를 주셨네요 :)

    오.. 그런데
    남겨주신 정보에서
    모든 할인 혜택이 대조적으로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ㅠ
    10월에는 나와있는 할인 혜택이 있고,
    11월에는 안나와있는 내역도 있어서요...!


    =============================================================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인터넷 설치를 9월에 진행하셨는지요~!?

    만약 맞다면,
    1) 10월 고지서는 = 9월에 사용하신 내역이랍니다!
     9월 개통일로부터 ~ 말일까지 사용요금이 부과되는 것이죠
     월요금 36,190원에서 사용하신 일수만큼 일할 계산 된 것입니다~
     또한 여기에 설치가 포함되었기 때문에
     45,510원이라는 요금이 부과되었지요~ ^^
     
    2) 그리고 11월 고지서는 = 10월 사용하신 내역입니다~
     이 때부터는 정상적으로 요금이 부과되었을 텐데요!

     대신, 지난달 가입하셨던 지상파 월정액 사용료가 동시에 부과되었네요!
     지상파 월정액 10월 사용 요금 9,900원 + 9월 사용요금 일할 계산된 내역이
     합산된 것이지요~ ^^

     따라서 36,190원 + 9,900원 + 2천원 가량 일할 요금이 합산되어
     = 총 48,390원이 부과된 것입니다!


    =============================================================

    결론!
    9월에는 첫달이라 일할계산되어 요금이 상이하였구요~
    10월에는 9월 10월 지상파 월정액 요금이 합산되었기 때문에
    요금이 상이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달 부터는 월요금 36,190원과 지상파 요금 9,900원 부과되어
    46,090원의 요금으로 계속 유지하실 수 있을테니
    염려마세요~! ^^


    제가 안내드렸던 가정(?)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황호성님!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답변 감사합니다.
    인터넷 설치는 8월달에 했어요.
    그런데 중간에 와이파이 기계를 변경 (100mb 전용 기기에서 500mb 기기로 변경/ 충돌이 많아서 속도가 안나옴)
    그것뿐입니다... 헙... 왜 자꾸 할인들이 달라지는 건지 모르겠네요 ㅎ
    다음 달 요금이 나와봐야 정확히 비교를 해볼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답변덕분에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 한가지 질문은... 제가 와이파이 기계를 변경했다고 해서 그 전에 있던 기기렌트비 할인 등의 프로모가 바뀌거나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오호! 8월달에 설치하셨다면...
    조금 요금이 이상한 것이 맞네요...

    앗, 그런데 와이파이 기기를
    일반 와이파이에서 -> 기가 와이파이로 변경하셨나요?!

    그렇다면 요금이 인상된답니다 ㅠㅠ
    아마도 일반 100메가 인터넷 + TV 결합으로
    일반 와이파이를 무료 임대 받으셨을텐데요~!

    기가 와이파이는 500메가 이상 인터넷에서만 무료 혜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딱 3천원 가량의 추가 요금이 부가되겠습니다!
    전월 대비해서 요금이 오른 것도 딱 3천원 정도이네요 ㅠㅠ

    혹시 LG 상담원이나 기사님께 요금 인상에 대한 안내는 전혀 받지 못하신 것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김사라네 방금 상담사에게 전화받으니 그렇게 안내를 해주네요
    그런데 저는 그런것에 대한 안내를 전혀 받지 못했거든요...;;
    3300원 더 내야되면 그냥 500mb 설치를 하지 기기만 바꾸지는 않았을 거에요.
    저는 그런 이야기 들은 적이 없어서 상담사에게 녹취록 확인 부탁했습니다.
    기기를 바꾼 것도 속도가 50mb가 안나와서 바꾼건데... 설치비와 추가 요금까지
    더 내야하다니 ㅜㅜ 승질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오호.. 그렇다면 문제가 많네요! ^_^;;
    요금 인상에 대해 미리 고지해야될 의무를 저버린 것입니다 ㄷㄷㄷ
    서비스 주체로서의 도의가 아니지요 ㅠㅠ

    혹시 지금 사용하시는 와이파이로는
    속도가 제대로 발휘가 되나요~!?
    유선 인터넷 / 무선 인터넷이 제대로 대칭적으로 확인이 되는지요~!

    (혹시나 정확한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http://www.benchbee.co.kr/
     벤치비 사이트로 들어가서 측정을 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김사라넵. 대칭형이고 속도도 아주 잘 나옵니다.
    예전 모뎀으로는 30mb였던 것이 지금은 80정도로 나옵니다.
    한가지 걱정인 것은 상담원이 말을 했는데 제가 지나쳤을 수도 있을거란 걱정
    무튼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헛 ㅠ_ㅠ 그러셨군요!
    그렇다면 와이파이 기기 문제가 맞다봅니다..
    기기 변경으로 품질이 정상화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음... 만약 안내받으신 부분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LG 본사로 "녹취" 파일을 요청해보세용!

    "제가 얼마전에 와이파이 기기를 변경했는데,
     알고보니 3천원 가량 요금이 올랐더라구요
     그런데 이 요금에 대한 부분을 안내 받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상담 받았던 녹취 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요청해주세요!

    혹시라도 녹취파일을 보내주기 곤란하다고 한다면,
    그럼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어도 괜찮겠냐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구요!

    물론 안내 받으셨을 확률도 있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앗 메일로 요청할 수도 있군요.
    저는 그것을 듣고 확인해달라고만 요청해써든요.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헤헷 ^///^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꼭 문제가 무사히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황호성님~!
    감사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안녕하세요.
    혹시나 궁금해하실까봐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저와 상담사가 같이 녹음된 통화내용을 들어본 결과 3300원의 요금에 대한 고지는 없었고 12000원의 설치비용만 이야기했더군요,
    다만 나중에 IOT 상품을 설명하면서 IOT상품을 가입하면 3300원의 와이파이 렌트비 요금이 감면된다라고 이야기를 했더라구요...;;; 그걸로 자기들은 3300원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고 이야기하네요 ㅠㅠ
    그리고 원래 받고 있는 와이파이 렌트비 감면 해택이 사라지는 것도 안 알려줬어요 ㅋㅋ

    참.. 그리고 한국소비자원에 문의한 결과 녹취내용은 회사에서 메일로 보내주지 않아도 된다구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황호성님~!!!
    LG에 녹취 확인을 요청하셨군요!
    남겨주신 후기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ㅠㅠ

    (앗, 참고로 통신사에는 녹취파일을 제공할 의무는 없고,
     그 녹취를 분석(확인)할 의무는 있는 것이 맞습니다...!
     녹취를 안들려줄 것을 대비해서 강력하게 말씀드리라고 한 것이죠!)

    현재 LG의 안내에 따르면..
    요금을 안내드린 것이나 진배 없습니다..
    IOT를 메인으로 하면서 -> 와이파이 요금을 곁들여서 안내드린 것이니까요~! ㅠㅠ



    하지만 상식과 보편의 선상에서 바라보면!!!

    절대적 위치에 군림하는 본사 고객센터는
    사용자가 오인하지 않도록,
    "신의 성실의 원칙"에 맞게 소상한 상품 설명과 고지행위를 해야 함이 마땅합니다~!

    결과적으로 "고지"를 한 것은 맞지만
    아래와 같은 헛점이 있습니다


    1) 아마 일반 와이파이 요금은 무료 혜택을 받고 계셨지요~!?
     애초부터 와이파이 요금이 감면되고 있었기에,
     기가 와이파이로 변경하시도라도 "요금감면 상황"이 계속될 수 있다고
     오해하실 여지가 큽니다!
     이에 대해 안내받지 못하셨으니까요~!

    2) 또한 상담원이 안내를 드릴 때에도
     기가 와이파이 요금이 추가적으로 발생한다고 "확실히 특정" 하여 안내한 바도 없습니다~!

    3) 또한 대화의 주된 목적은 "와이파이" 였는데요~!
     갑자기 IoT가 주체로 등장하였지 않습니까~!?
     이는 황호성님의 오해를 극대화 하게 만든 시발점이기도 합니다...!
     IoT를 가입하시면 3,300원이 할인된다는 안내가 ====> 이번에 가입하신 기가 와이파이 요금 인상과
     바로 직결되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 "즉, 단순히 "3,300원" 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고 하여
     사전고지에 대한 통신사의 의무를 충분히 행하였다고는 믿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발행해보려고 합니다"

    라는 내용으로 민원 넣으시면 좋겠습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이렇게까지 친절하게 대답해주시다니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관련 내용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유플러스에 이야기를 해본다고 하네요.
    나중에 후기 꼭 알려드릴게요 ㅎ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직원의 상담미숙으로 요금안내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3300원의 와이파이 임대료 받지 않겠다고
    팀장에게 전화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오오...! 황호성님~!! ^ㅁ^
    와이파이 기기를 무료임대 해드린다는 연락을 받으셨군요!

    남은 3년 가량의 기간동안 월 3,300원을 추가적으로 부담하시게 된다면
    대략 11만원이라는 큰 요금이 될텐데...
    일이 잘 해결되어 참 다행이네요~! ㅠㅠ

    앗, 그런데 황호성님께서 이후에
    다시 한번 컴플레인을 넣으셔서 이러한 결과를 받으신 것인지..
    아니면 오늘 갑자기 뜬금없이(?) LG 팀장의 전화를 받으신 것인지 궁금하네요! :)

    (중요한 것은 아니고... 제 개인적인 궁금함입니다 ㅎㅎㅎ)


    일주일이 넘는 기간동안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ㅠㅠ
    앞으로 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앗, 발생하면 안되겠지만요..!!)
    백메가가 또 힘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
    그러니 언제든 부담없이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황호성님!!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네 상담원과 통화를 해도 자꾸 같은 말만 반복을 하길래 전화를 끊고
    김사라님이 이야기해주신 것 중심으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습니다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아하~! ^ㅁ^ 그러셨군요

    하긴.. LG에서 순순히(?) 먼저 요금을 할인해드리겠다고 할리가 만무하죠..!
    제가 너무 무르게 생각했나 봅니다 ㅎㅎㅎ

    보통 전화로 직접적으로 통화하는 편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데,
    요번에는 이상하게도 / 그래고 다행히도
    메일이 직빵으로 효과가 있었네용 ^.^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문제도 모두 해결되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주말동안 부디 즐겁고 평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황호성님 ^ㅁ^ ㅎㅎ
  • 회원님의 사진 황호성
    네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백메가에서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황호성헤헷 ^_^ 아닙니당~!
    백메가 믿고 문의주셨는데 마땅히 도와드려야지요~
    진심으로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또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꼭꼭꼭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황호성님~!
  • 문의게시판
  • 검색어: 후기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