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Whathe11님의 글

lgu+에서 sk 혹은 kt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상담부탁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Whathe11
  • 댓글: 9
  • 조회: 796

이사 때문에, 2017.10.11(수요일)에 이전개통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100M 인터넷 사용하고 있었는데, 몇천원만 더 주면 광기가 슬림 500M에 기가와이파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말에 어머니가 엉겁결에 그럼 그렇게 하자고 해서 업그레이드 했네요.

 

그러면서 이 사람들이 iot서비스도 값이 싸니까 이날 약정걸자고 3년을 새로 신규로 걸어버린 것 같습니다.

 

걸면서 어머니께 상품권 이야기도 했나봅니다.

 

그런데 정작 상품권도 안오고, 인터넷 속도도 전보다 더 떨어지는 것 같네요.

 

인터넷 속도로 상담도 몇번이나 했는데, 속도는 기어다니고

 

이제는 상품권은 애초에 주기로 한적도 없다고 발뺌하네요.

 

 부모님도 화가나시니까 가입당시 녹취파일 열어보자고 하셨나봅니다.

 

듣고있는 제가 더 열받아서 녹취고 뭐고 2년 되어가는 시점이니 해약하고 다른 곳으로 갈아타자고 했습니다.

 

안그래도 이전에 TV 수신이 영 안좋아서 개월수 차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나미 떨어지게 해서 차라리 잘됬다.

 

옮겨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번사용이 2번째 연장인데 기존고객을 호갱으로 모네요.

 

iot 서비스 해약 위약금은 좀 짜증나지만 각오하고 물어야겠죠?

 

서비스 해약하는데 얼마나 들지, 위약금 최소화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기서 상담받아서 SK나 KT로 전환하고 싶은데 어떤 상품을 어떤 혜택받고 할 수 있는지도 상담부탁드려요.

 

사용하던 상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lg u+ 사용 약정 기간.

2015.10.20~2018.10.19    잔여기간 12개월

 

2. 사용 상품

光기가Slim_500M

일반형(전 tv G)

인터넷전화 일반형_표준 (부가서비스 : 발신자번호표시 1,100원/월, 무선컨텐츠(프로모션) 330원/월)

 

3. 추가사항

2017.10.10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U+홈Iot 상품에 3년 약정으로 추가 가입되었습니다.

--> 이 대목은 뼈아프지만 기분이 많이 상해서 좀 손해보더라도 그냥 해지하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주변에서 백메가가 굉장히 믿을만하고 혜택도 합리적이라고 해서 상담합니다.

 

상담 잘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아이쿠! 곧 안내드릴게요, Whathe11님~!+.+
  • 회원님의 사진 Whathe11
    @최유진돈이 문제가 아니라 기분이 너무 상해서 일단 iot는 위약금 7만얼마로 해지하셨다네요.
    iot건은 빼고 상담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집 가족 4명이 sk 통신사 사용하고 있고
    가족끼리 묶어서 sk인터넷 2회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개는 서비스로, 한개는 11000원/월로 1년 5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Whathe11헉... 벌써 본사와 다시 전화를 하셨었군요~?ㅠㅠㅠㅠ

    1) 현재 LG에 납부중이신 총요금
    2) LG상품들을 전부 해지하실 경우 총 위약금
    3) 인터넷을 설치하실 정확한 주소지.. 이를 먼저 전부 알려주시겠어요~?

    (위약금 내고 해지하셨다니 너무 속상합니다.. 일단 상품권은 다시 받기로 하신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Whathe11
    @최유진개인정보가 있으니 잠김 글로 변경해주시길 부탁드려요.(가능하다면)
    회사 점심시간이라서 자세하게 기술하지 못하는 점 먼저 양애부탁드려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합상품 내용, 약정기한, 할인사항 등을 쓸테니, 위약금 계산좀해주세요. 일주일째 머리에 쥐날라고 합니다.
    그냥 정 안되면 위약금이고 뭐고 다 지불하고라도 인터넷, TV, 집전화 품질만 좋으면 옮길 의향있습니다. 엘지에서 어머니한테 상품권이야기로 또 짜증나게 했나봅니다. 상품권 주지도 않을테지만 필요도 없다고 했습니다. 애초에 상품권을 누가 달라고 하기나 했나요? 가만히 있는 사람 이전신청했더니 상품권유나 해대고, 거기에 누굴 거지취급하는 것도 적당히 해야지...후... 잡설이 길었네요.

    인터넷 : 光기가Slim_500M  3년 (2015.10.20~2018.10.19)  잔여 12개월
    TV : 일반형(전 tv G) 3년 (2015.10.20~2018.10.19) 잔여 12개월
    인터넷전화 : 인터넷전화 일반형_표준 (부가서비스 : 발신자번호표시  1,100원/월 2012.01.12 신청, 무선컨텐츠(프로모션)  330원/월 2012.01.12 신청)

    집주소 : 광주 광산구 ****************************************
    되도록이면 sk로 옮겼으면 하는데, 가입에 이로운 상품과 혜택 상담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Whathe11넵! 댓글 감사합니다~!^~^b

    앗. 그런데 정확한 위약금은 제가 계산해드릴 수가 없어요..흑..
    최초 가입하셨을 당시 조건, 재약정시 조건, 기타등등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ㅠ


    # 위약금은 LG 홈페이지, 혹은 본사로 전화하여 확인 가능하시고요~!+.+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2) 로그인 하시고
    3)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4)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해용!

    다만, 등록해주신 이미지는, 이번에 변경된 상품구성이 아닌 듯해요..
    이번에 광기가슬림으로 변경하신 내역 및 IoT 해지가 잘 적용되어 있어야
    홈페이지를 통한 위약금 조회 내역이 정확할테니..

    아예 LG로 다시 전화하셔서 위약금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ㅠ



    # SK 혹은 KT로 가입하셔도 좋기는 하나..

    이미 SK휴대폰을 온가족무료로 결합중이시네요~!
    휴대폰 4회선 결합 + 2회선 인터넷 결합하여
    한쪽 인터넷은 인터넷 무료 / 나머지 한쪽 인터넷은 반값에 사용중이시므로...

    이번에 또 SK로 가입하시더라도 추가 결합할인 적용은 불가해요..ㅠ

    즉 휴대폰 결합없이 가입하시게 될테고요~!
    휴대폰 결합 없는 동일한 조건이면 그래도 KT보다는 SK가입이 유리합니다^~^

    SK 100메가 일반인터넷 + 뉴스마트TV (UHD셋탑) : 두가지 가입시

    1) 월요금 : 총 36,300원
    2) 사은품 : 총합 35만원
    3) 설치비 : 총합 35,200원 청구 (설치비는 약 2년 전부터 3사 모두 부활했거든요..ㅠ)

    이 조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SK가입조건을 참고해주시고요~!
    ① LG 해지위약금, ① 지금 그대로 이용하실 경우 매월 납부하실 LG 총요금
    이 두가지를 알아봐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Whathe11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아이쿠야..현재 무척 곤란한 상황에 처하셨네요..ㅠ

    LG상품들 약정이 1년 남은 상황에서
    본사로 전화하여 이전 신청을 하셨는데요~!

    1) 본사의 제안으로 기가급으로 변경 + IoT 추가까지 하셨으며
    2) 속도 변경 및 추가상품 가입으로 인한 혜택 (상품권)을 받기로 하셨으나
    3) 현재 본사에서 약속된 상품권도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발뺌..)
    4) 심지어 변경 설치받은 인터넷 속도문제까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에요..!ㅠ


    음...만약 이번에 LG를 확! 해지하시게 되더라도,
    일단 해결하셔야 할 문제들이 있고요!

    또한 LG를 벌써 두차례 재약정하여 사용하고 계신 상황이었다면
    지금 이를 해지하시고 ->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오히려 비용면에서 많이 손해가 될 가능성이 무척이나 높을 것입니다..ㅠ

    해서 일단은 LG를 해지하시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하시기 위해서
    먼저 LG본사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시겠어요~?ㅠ

    (부모님 대신 Whathe11님께서 통화해주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용~!)



    "이번에 이전신청을 문의했으나
    본사의 권유로 기가급 요금제로 변경하시고 + 새 상품도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본사에서 IoT 3년 약정에 대한 부분,
    또한 기가급 인터넷으로 변경시 기가와이파이 3년 약정이 다시 시작되는 점
    등에 대한 안내도 없었더군요. (혹은 안내가 있었더라도 어물쩡 후다닥 넘어가서 못들었을 수도..)

    그리고 기가급으로 상품을 바꾼 후에는,
    나중에 다시 100메가급 인터넷으로는 아예 변경할 수도 없다는 점에 대해서도
    전혀 안내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부모님께서 전화하셨기에,
    본사에서는 "이때다!" 하고 이것저것 가입시킨 것 같아서 정말 속상하고 불쾌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최소한의 제대로 된 안내는 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심지어 약속한 사은품에 대해서는 발뺌하는 모습이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변경 및 추가가입 상품 진행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본사의 안내 미흡 및 약속 불이행을 근거로
    위약금 없이 다시 원상태로 변경조치 부탁드립니다. (녹취파일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즉, 원래 남아있는 1년 약정 그대로 변경없이 이용하기를 원하고요!

    만약 이에 대해서 저희가 부당하게 피해를 보게 된다면
    방통위나 소보원으로 구제를 청할 계획입니다"



    # 이렇게 말씀하시고요~! 즉, 일단은 최대한은 불이익을 줄이셔야 해요!+.+
    (그나저나 이번에는 본사가 잘못한 게 너무 많네요...ㄷㄷㄷ)

    # 그리고 이 문제들이 해결된 다음!

    그때도 LG상품들 이용시 불편하신 점 (속도 등..)이 생기면
    다시 또 그에 맞춰서 문제를 해결하시는 게 우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 참고로..백메가를 통해서 이번에 SK나 KT로 가입해주시면
    저희야 너무나 감사하고 좋지만..!
    -> 기존 상품들에 비해 요금이 비싸지고 + LG 위약금 부담까지 가중되어
    -> Whathe11님 댁에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기에..
     
    일단 타사가입은 찬찬히 다시 잘 생각해보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어요~ㅠ

    예를들어...만약 SK인터넷이 비대칭망으로 들어가는 곳이라면?
    SK로 가입하시는 것은 아예 패스하셔야 할테지요..ㅠ

    [참고 링크]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일단 이번 문제를 먼저 해결하시는 것이 우선이므로
    본사와 통화를 해보시고 결과를 꼭 저에게 말씀해주시겠어요~?

    즉, 핵심은!
     
    ① 불필요한 상품인 IoT 는 위약금 없이 당장 해지!
    ② 인터넷도 기존 100메가급 구성으로 위약금 없이 다시 변경!
        (아마 500메가로 바꾸시면서 기가와이파이 3년 약정이 시작되었을 것이에요..ㅠ)
    ③ 기가급 그대로 이용해야 하는 수밖에 없다면 그에 따른 보상혜택 (요금추가 없이 쓰시거나 or  상품권 등등)


    그럼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고요, 말씀 남겨주시면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
    Whathe11님~!+.+
    기존 댓글에는 더이상 꼬리 대댓글을 달 수 없어서, 새로 댓글 남깁니다!

    1) 부모님 대신 Whathe11님께서 LG본사와 잘 통화해보시면 좋을테고요~!
    2)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3) 제가 바로 달려와서 계속하여 안내 도와드릴게요~!+_+b

    근무하시느라 바쁘신 와중에 계속 피드백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또 뵈어요~(∗❛⌄❛∗)
  • 회원님의 사진 Whathe11
    @최유진글좀 삭제해주시겠어요.
    아니면 제 댓글 사진하고 집주소라도...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Whathe11아쿠, 넹넹!!

    앗. 주소는 아까 제가 블라인드 처리를 해드렸다고 기억하는데! 사...살아 있었네요..ㄷㄷㄷ
    지금 주소지 블라인드 처리 및 + 사진 삭제처리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찡긋)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