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아르르님의 글

이곳 100메가에 나름 실망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아르르
  • 댓글: 4
  • 조회: 2,746

이곳에서 신청후 그제 목요일 sk 인터넷과 티비를 설치했습니다. 전에는 kt를 사용중이었고요.

 

목요일 설치기사와 함께 속도확인을 할 적에 분명 대칭형으로 양방향 대략 90메가 나와 만족스럾기에 설치완료 서명을 했고 어제 오전까진 멀쩡히 잘 사용하다 저녁에 먹통이 되더군요.

 

오늘 오전에 기사가 와서 점검 한 후 속도가 이상하게 느리길래 측정하니 업로드 속도가 10메가 언저리로 나오는군요. 황당해서 고객선터와 가사에게 전화를 해보니 기사는 설치일 속도 측정 서버의 오류로 그랬던 것이고 원래 비대칭이라 하더군요. 분명 속도 확인 할 적에 양방향 90메가 언저리로 나오니 새집이라 속도가 잘나온다고 하던 사람이 오늘 전화하니 전혀 딴소리를 하고 고객센터는 원래 비대칭인거 알고 가입한거 아니냐고 오히려 적반하장이란 식으로 몰아부치네요.

 

설치기사가 장난친것이라 여거지는 이유가 kt를 해지한게 어제 오후 쯤이었는데 그때부터 모뎀이 없는 다른방에 있는 유선 피씨(기사와 함께 속도 측정한 피씨)만 인터넷이 안되었고 오늘 온 기사는 인터넷이 안된 이유가 컴퓨터가 연결된 방의 인터넷 연결이 kt장비랑 연결되어 있어서 안된것이라 하며 오히려 저한테 손댄거 아니냐고 하데요. 분명 설치기사와 함게 속도 측정을 한 피씨였고 설치날 저녁까지 잘 사용하다 kt해지 후 인터넷이 안된것이니 기사의 장난질이라 의심이 가는 상황입니다.

 

물론 100메가 측에서는 설치 주소만 가지고는 비칭인지 비대칭인지 확인 할 방법이 없겠지만 기사들의 농간에 속지 말라는 조언을 해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하네요. 가입업체에 대한 조언이 맘에 들어 이곳에서 가입을 했는데 설치기사에 대한 조언은 전혀 없었고 이런일로 전화하니 본인이 알아서 하라는 행동은 가입업체에 대한 조언에 비하면 매우 불성실 한 처사죠. 참 이곳에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뭐 일단 소보원에 계약 취소를 원한다는 요청은 했고 나름대로 법적으로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만 앞으로도 이곳 100메가도 인터넷 가입업체에 대한 조언뿐만 아니라 설치기사의 농간에도 어느정도 조언을 해 줘서 저같은 피해가 안생기도록 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ps. 원래 이번주에 설치한 것이니 사은금은 다음주 금요일에 받는것이지요? 일이 잘 해결 되면 받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못받겠네요. ㅎㅎ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아르르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아이쿠야.. 백메가를 믿고 기분 좋게 가입해주셨는데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네요ㅠ

    인터넷은 잠깐 끊겨도 답답한데
    가장 많이 사용할 저녁에 특히 문제가 있으니
    얼마나 속상하실지 공감됩니다.

    말씀주신대로 대칭 vs 비대칭 여부는
    전산 상으로 100% 알 수 없는 것이 아닌지라
    기사님 내방 확인이 가장 정확한데요..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만약 속도 문제가 있다면 어찌해야하는 것이 좋을지
    더 자세히 설명드렸어야 했는데 정말 죄송합니다


    다행히 기사님께서 속도 확인도 해주시고
    업/다운 속도가 괜찮아서
    기분 좋게 설치받으셨을텐데
    하루 사이에 문제가 생겼네요;;

    그..그런데... 한 가지 크게 마음에 걸리는 것이
    "비대칭"으로 깔려있다면 업/다운의 양방향 속도가 일정할리가 없고
    속도측정을 절대로 조작(?)할 수도 없는데
    설치당시에는 멀쩡했다는 것이 참으로 요상합니다.

    말씀주신 상황으로 추측해보았을 때
    아마 KT모뎀이 연결되어있는 상황에서
    SK인터넷 회선을 테스트한다는 것을
    KT인터넷 회선으로 테스트해주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혹~~시 모르니 아르르님 댁에
    SK인터넷 설치를 담당하는 지역설치점을 통해
    망 상태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아직 전산 문(?)이 열리지 않아 확인이 어려워서요...
    10시 이후에 열리자마자 아르르님 댁에
    어떤 망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계속 인터넷 속도나 끊김 문제가 생길거라
    SK를 포기(?)해주셔야만 할텐데...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솔루션에 대해 절대로 어물쩍 넘기지 않을터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


    그나저나.. 목요일에 설치받으셨다면
    현금 사은품은 이번주 수요일 저녁에 지급될텐데요..
    이것이 문제가 아니오라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니ㅠ
    조금 더 자세히 상황을 확인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아르르님~! 조금 후에 다시 만나뵙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SK인터넷 설치를 관할하는
    지역설치점을 통해 전화해보니
    역시나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아마 기사님께서 속도 측정하실 때 실수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사님을 모욕하는건 아닙니다ㅠ
    정황 사정을 모를 뿐더러
    고의 혹은 과실로 실수했다면 물증도 없기 때문이지요.

    지금 시점에서는 어떤 식으로
    속도 측정을 하셨는지 확인할 길이 없으나
    기사님의 탓이 크게 아닙니다.
    문제만든 백메가의 잘못입니다.

    아르르님께서는 어련히 알아서
    잘 진행해줄거라는 믿음으로 가입해주셨을텐데
    최대한 불가피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더 세세히 안내드렸어야 합니다.


    말로만 잘못이다, 죄송하다는 것은 염치없는 것이기에
    아르르님의 계좌로 5만원을 송금해두었습니다.

    돈으로 어떻게 풀려는 것이 아니라
    귀중한 시간내시어 이렇게 글도 남겨주셨는데
    시간을 뺏은 죄송함에 그러는 것이니
    조금만 마음 풀어주세요ㅠㅠ


    그나저나..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SK인터넷을 3년이라는 약정기간 동안 사용하시려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실터인데...
    3개월(요금 납부 3회)만 눈 딱 눈감고 이용하시고
    타사로 이동하시는 것은 어떠실런지요~?

    그러면 어떻게든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도록 해드리고
    또다시 문제없이 신규가입을 하실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것이에요 +_+

    이 부분에 대해 가입을 진행드렸던 영은씨를 통해
    유선으로 연락드려 세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통화하기 편한 시간이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해당 시간에 맞춰 연락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아르르
    처음의 토요일의 전화 답변을 듣고는 이곳 백메가에 많이 실망했었는데 일단 두 건의 댓글과 오전의 전화 통화를 듣고 다시 믿음이 생기네요.

     현재 sk측에서 500메가로 업글로 회유하면서 해지시 위약금으로 협박중인데 일단 sk는 믿음이 깨져 다시는 사용하고 싶지 않네요. 그리고 법으로진행한다 쳐도  제가 승소할 것 같은 승산도 들고요. 일단 3개월 후에 다시 kt로 갈아타는 경우로 생각중이니 그 때 다시 가입신청을 하겠습니다.

    아무튼 다시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아르르아이쿠야ㅠ 이 상황에서도 꿋꿋이 크지 않을 위약금과
    기가급 업그레이드로 회유하고 있다니... 많이 답답하시겠어요ㅠㅠ

    안타깝게도.. 통신사의 고객센터는
    "전문적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는 "영업조직"인지라 실적압박이 있는지라
    이런 기형적인 구조는 직원들의 자살까지 낳게 되었지요;;

     - 참고글: 어느 통신콜센터 직원의 죽음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315276

    소보원에서 중재하더라도 분명 SK 본사에서는
    개인의 일탈로 꼬리자르기를 시전할 거예요ㅠ
    얼마나 실적압박이 있었으면 상담원분이 이랬을지;;;
    조..조금만 너그러이 이해해주세요ㅠ


    또한, 오전에 영은씨에게 아르르님께서
    종종 게임을 즐기신다는 말씀을 전해들었는데
    3개월 정도 꾹 참고 SK를 유지하시더라도
    절~~~대로 기가급을 이용하시면 아니됩니다.

    원천 망 품질자체가 안 좋은데 ->
    억지로 기가급으로 속도를 증폭시켜서 ->
    더 불안정해질 수 밖에 없거든요^^;;

    오히려 끊김 문제가 더 심해져서
    더 큰 스트레스를 받으실 거예요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나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어떤 서포트든 힘 닿는대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죄송합니다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