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123****님의 글

LG 인터넷 갑질 해결 방법좀요

회원님의 사진
  • 123****
  • 댓글: 20
  • 조회: 962
안녕하세여 예전에 imdori로 인터넷을 백메가에서 설치했던 이*수 입니다
아버지 께서 집을지어 이주를 하게되어 7월 12일 이전신청 13일 이사를 했는데 엘지에서 주소확인이 안 된다고 자기들끼리 이전 접수하고 취소하고 , 등기가 났느니 물어보고 신축건물이고 kt 에서 현재는 kt밖에 설치불가하다고 하여 엘지에 이주된 등본 보내주면 약정위약금 안내도 된다하여 기다리다 kt에 일단 티비만 가입하게되었고 엘지에서는 주소가 안나오니 설치점에 연락해서 설치 유무 알려준다고 ㅠ 기다리다 연락없어 다시 전화하니 주소가 안떠서 다시 이전설치 취소했다고 다시 네트워크 팀에 주소 올려본다고 하여 기다리다 21일 문자로 설치점에 문자왔기래 전화했더니 또 주소가 없어서 본사에 기사방문 취소했다고 주말이라 오늘 24일 전화했더니 주소없다고 하여 그럼 등본 보내준다고 하니 주소가 없다고 그럼 해지부서 연결 하라했더니 기다리다 전화뚝 끊기고ㅠ
다시 해지부서 전화해서 주소없다고하니 해지해달라 하니 위약금이 생긴다고 미췬! 이사간지 2주가 지나고 엘지는 언제 들어올지 모른다고 하여 급하게 kt설치 했다고 하니
지연보상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없고 전화안하면 연락도없고 이런 ㅠ
지금 주소 뜬다고 설치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럼 내일 설치 하라고하니 영업점에서 일정이 잡혀야 한다고ㅡ
그럼 위약금은 얼마냐 했더니 60 만원이라고 미췬
이번 10월이면 2년지나는데 정말로 열받아서
그냥 해지해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담사가 kt설치했다하니 거짓으로 설치 가능하다고 한건지 궁금해서요 이곳이 신규택지 지구라 맨홀에 kt.sk.케이블 맨홀은 있는데 엘지는 없더라구요
이런상황일때 는 그냥 위약금 내는게 맞는건지 알고싶구요 설치가능여부 알려주실수있는지요 상담사와 통화내역도 녹음 했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하남시 ******로***번길 ** (**동)입니다

저는 엘지 안티 되었습니다 80넘으신 부모님은 절대 해지 못하시죠

전체 댓글20

  • 회원님의 사진 123****
    당시 엘지는 언제 들어 올지 모른다고 와  등본제출은 kt에서  얘기한 내용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123****
    주민등록 발송과 관련된 이야기는 KT에서 얘기한 내용이 입니다 LG에서 계속 연락이 없 길래 다시 어제 해지 부서에 전화하여 주민등록 등본 보내 겠다고 하니 또 주소를 물어보고 검색 하더니 설치가능지역이라고 어제 얘기 했 습니다 KT를 설치 한지라 해지해달라고 하니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하였 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아이쿠야ㅠ 제가 상황을 잘못 이해했습니다..
    다시 꼼꼼히 읽어보니 위면해지 부분은 KT 본사에서 말씀드렸던 거네요.
    헷갈리게 해드려서 정말 죄송해요ㅠ

    상황을 다시 요약해보면,

    1) 7월 12일에 이전설치 요청
    2) 일주일이 훌쩍지난 21일에도 설치 확답 못함
    3) 2주 가까이가 된 24일에도 확답하지 못하고
      아무런 솔루션을 제시하지 않은 상황인 것이지요~?

    3사 통신사 규정에
    이전설치 희망일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전설치가 완료되지 않으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서,

    "위약금 면제 해지 규정에
    이전설치를 희망한 날로부터 5일이내에 완료되지 않으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주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고객센터에서 전화하기 전까지
    아무런 상황도 알려주지 않고
    전화해도 주소지 확인이 안되어 설치가 어렵다, 기다리라고만 했는데
    이제와서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라고 말씀하는건 너무 억울합니다.

    무조건 위약금을 내야된다고만 말씀하지 마시고
    2주가 되도록 설치가 진행되지 않은데다가
    제대로 피드백된 것도 없었으니 위약금 면제 처리를 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LG 본사 고객센터에도 모든 기록이 남아있고
    규정에도 위와 같이 명시되어 있으니
    아예 모른 척 하지는 못 할 거예요..!


    그동안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서 마음 고생 많으셨겠어요ㅠ
    이미 많이 지치셨겠지만.. 꼭 다시 한 번 전화하셔서 말씀하시고
    빠른 시일내에 위면해지 처리를 확답받으셔서
    마음 편히 KT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123****
    죄송하긴요
    오후에  전화해야 겠습니다 너무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이렇게 말씀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앗! 이제 곧 점심 식사하실 시간이겠군요~!
    식사 맛있게 드시고요..
    밥심(?)으로 잘 말씀하시어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실 수 있기를
    옆에서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123****
    20여분 해지 상담원이랑 저도 녹음한다고 해놓고 상담사 이름 알아두고  지금 까지의 상황을 녹음 하기시작 상담사들도 자세한 법접 내용은 잘 몰고 있네요
    본인이 결정하기 힘든거 같아 마지막에  윗분과 검토후 연락 달라고 했습니다  연락날짜 알려달라하니 좀시간이 걸린다고 연락처 달라해서  주었습니다
    14일이 지났는데 지금 설치가능하니  위약금  내야한다고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14일 피해보상은 어쩌냐했더니 답변이 없더군요
    하여튼 백메가 은정님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진행된것 까지라도  마음에 위안이  드네요
    연락오면  또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허걱... 이번에도 LG 본사 상담원분이
    뻐꾸기(?) 식의 답변으로 응대했나 보군요ㅠ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가 "전문적인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는
    "영업조직"인지라 아무래도 전문성이 조금(?) 부족한 분도 계시긴 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둘째치고
    상담원분이 먼저 제대로 확인해본 후에
    언제까지 꼭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려야 할터인데
    오히려 123님께서 대화를 주도하셔야 하니...
    통화하시다가 많이 답답하셨겠어요ㅠ

    혹시나 통화하셨던 상담원분이나 상급자분과
    다시 연락이 닿을 때 똑같은 얘기를 한다면
    꼭 방통위나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하시어
    조정해달라고 꼭꼭 요청을 해주세요~!

    몇 번이고 생각해보아도
    60만원이 땅파서(?) 나오는 돈도 아니고..
    지금까지 시간을 들이신 것이 아깝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123****
    역시 오늘 근무시간 내에  연락이 없네요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엘지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세상에ㅠㅠㅠ
    LG에서 미루면 미룰수록(?) 늦게 해지될 것이고
    요금은 요금대로 계속 나올텐데...
    정말.... 헤..헬지 대단하네요ㅠ

    오전에도 피드백이 없으면
    방송통신위원회에 꼭꼭 민원을 넣으셔서 도움 받으셔요ㅠㅠ
    오늘 내에 빠르게 해결될 수 있기를
    마음으로나마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당 +_+
  • 회원님의 사진 123****
    다시 전화했더니 음성녹음 확인중에 있다고 확인자가 24시간 이내 전화 준다고 하네요
    현재 해지상태이고 위약금은 다음달에 청구되고 추후 반환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음성확인 담당자 연락오기를 기다려야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이미 벌어진 상황을 얼렁뚱땅(?) 무마할 수는 없으니
    그건 안심해주셔도 됩니다..! (그래도 명색이 대기업인데요^^;)

    다만.. 느릿느릿한 처리와 시스템의 관료주의,
    그리고 명확한 인과관계 설명의 부재가 문제고
    이것이 참... 아쉽네요ㅠ

    위면해지 확답과 처리는 결론적으로 LG 본사에서 받으셔야 하고
    지금 확인 중에 있다고 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_+
    이미 오랫동안 끌어왔는데... 서..설마... 더 미루진 않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123****
    항상  힘나게 해주시는  백메가가 있어  은정님ㅋ 감사하네요
    좋은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단순한 문의여도 답변 기다리는 동안 현기증(?)나는데...
    돈과 관련된 것이니 얼마나 더 마음고생하고 계실지 공감되어요ㅠ

    저도 빠른 시일내에 좋은 소식을 들으실 수 있기를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ㅎㅎ
    (비..비록 무교이지만;;) 123님, 화이팅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123****
    은정님 감사합니다  ㅋ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엇!? 123님~~! 잘 해결 되셨나요? +_+
    이렇게 또 찾아오셔서 감사인사까지 남겨주시니.. 감동입니다ㅎㅎㅎ

    아마 오늘도.. 지금쯤이면 딱! 점심식사하고 계실 시간이겠네요!! ㅋㅋ
    식사 맛있게 드시고요~~!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0^
  • 회원님의 사진 123****
    은정님 도움으로 엘지 고객센터 팀장이 음성녹음 파일 검토하고 오늘 오전에 연락왔습니다. 상담사의 안내가 부족했다고요 이전기간도 자기들이 인정을 하고 추가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기기반납 안한상태로 위약금을 안내하냐고 했더니 기기반납 포함안한 금액이라고 하더라구요 66만원이 ㅠ.ㅠ 얼마나 혜택을 주었기에, 그래서 장비반납 일정 제대로 지켜서 수거하라고 했습니다.
    은정님 아니었으면 그대로 위약금 청구될 뻔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거의 보름이상 이거 가지고 신경쓰이고 날도 더운데 기분 망가졌네요 ㅎ
    감사의 표시로 커피한잔 보내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우왕!!! 잘 해결되어서 저도 덩달아 기쁘네요ㅎㅎ
    정말.. 진짜.... 다행이에요~!

    기기반납은 놓칠법도 한데
    123님께서 꼼꼼한 성격이신가 봅니다 +_+bb
    먼저 말씀 잘 꺼내셨어요.

    해지 후에 기기반납을 안하면 장비반환금이 부과되는데...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반납에 대해 얘기를 했든, 안 했든
    일정기간내에 반납이 완료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장비반환금이 청구되거든요;;;

    이제 장비만 딱! 반납하면
    헬지.. 아니... 엘지와의 악연(?!)도 끝이네요ㅎㅎ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했는데
    상황까지 알려주셔서 제가 감사드리고요~!
    커피는 마음만으로 감사히 받겠습니다♡

    위면해지는 완~~전히 확답받으셨으니
    이제 기분 푸시고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오늘만 지나면 불금이 옵니다 +_+bb
  • 회원님의 사진 123****
    다시 엘지와 ㅋㅋㅋㅋㅋㅋ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123****앜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다시 LG로 오셨네요..!
    이번에는 문제없이 바로 촥~촥! 설치되고
    설치기사님도 잘 만나신 거 같아 다행이에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