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곰굴님의 글

인터넷 환승 문의

회원님의 사진
  • 곰굴
  • 댓글: 7
  • 조회: 823

안녕하세요. 여쭤볼 것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SK브로드밴드의 특판 상품(약 15,000원/월)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백메가를 통해 가입한 것 같습니다.) 처음 3년 동안 이용한 후에 상품권을 받고 1년 더 이용하여 이제 또 해지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요금 자체는 더 비싸질 테지만 통신사를 갈아타고 사은품을 받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다시 해지신공을 발휘하여 적절히 사은품을 받고 계속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워낙 저렴한 요금이다 보니 서비스에 별 불만은 없습니다. 백메가의 조언을 듣고 싶어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곰굴님 :)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오호 ^.^ SK 특판상품을 가입하셨던 분이시군요~!
    아마도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하신 것 같습니당 ㅎㅎ
    정확히는 월 14,850원의 요금으로 사용 중이실 거에요~

    3년 + 1년 약정 기간이 끝나서,
    이제는 해지를 하셔서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실지..
    아니면 현재 특판을 재약정하실지 고민이시군요~!?


    그렇다면 곰굴님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
    보통 요금을 할인 받기 위해선
    사용하시는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인터넷을 가입하셔야 되는데요~

    1) 사용하시는 휴대폰이 KT나 LG 같은 메이저 통신사라면?
     -> 어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지 알아보고 결정하시면 되겠구요!

    2) SK 휴대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 같은 통신사로는 해지 후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하기도 하고,
        1회선 결합으로는 특판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없기 때문에
        SK 특판 재약정을 추천드리며~!

    3) 결합하실 휴대폰이 딱히 없다면?
     -> 이 또한 SK 재약정을 추천드립니다!

    4) 그런데 만약 SK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 KT와 LG 망 품질을 확인해보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



    따라서 현재
    1. 곰굴님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2. 현재 SK 인터넷 품질이 마음에 드시는지
    3. 다른 가족분들께서 사용하시는 KT 인터넷은 없는지

    이 세가지 정보만 우선 말씀해주시겠어요~!? :)
    댓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곰굴
    김사라 상담원님,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 저는 현재 SKT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 고민 중인 SKB 회선과는 무관하게 다른 SKB 회선이 또 있어서 이미 온가족 50% 할인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2. SKB 인터넷 품질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3. 다른 가족이 사용하는 KT 인터넷은 없습니다.

    이 경우라면 말씀해 주신 옵션 중에 3번에 해당되는 걸까요? 해외망 속도가 중요하긴 한데, 4번에서 말씀하신 KT와 LG망 품질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곰굴오호~!?
    현재 온가족할인 50% 할인을 받고 계신 것인가요!?

    온가족할인은 최대
    인터넷 2회선 + 휴대폰 5회선 까지 결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금 결합 중이신 온가족할인 구성에
    인터넷이 아예 없거나 / 1회선만 결합 중이시라면
    현재 곰굴님의 SKB 인터넷을 -> 온가족할인에 결합하실 수 있어요 ^.^

    그럼 100메가에서 22,000원에서 50% 할인을 받으셔서
    11,000원의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겠죠~!
    특판보다 저렴한 것입니다 ^.^


    ========================================================

    오.. 그런데 말입니다
    해외망 품질이 좋은 곳은 오직 KT 뿐입니다
    해외망의 소유권은 KT가 가지고 있거든용~!!

    SK나 LG를 비롯한 다른 통신사들은
    모두 해외망 대역폭을 한정적으로 열어드리기 때문에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입니다 ㅠㅠ


    이는 국가간 트래픽 교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꼼수를 부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미국의 특정 서버에 접속하게 된다면~!
    한국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는 (ISP)
    미국 서버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에 (ISP)
    그 트래픽 이용량 만큼 비용을 지불해야 된답니다 ^^;

    트래픽 비용이 상당히 부담이 되었나본지..(?)
    이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대역폭을 한정해버려서
    속도가 나오지 않게 막은 것이죠 ㅠㅠ
    거의 모뎀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KT는 국가간 기반망인 해저대역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SK나 LG보다는 사정이 낫습니다~
    100Mbps로 대역폭을 한정하고 있기는 하지만
    타 통신사들 보다는 훨~~씬 사정이 낫지요~ ^^


    ========================================================

    참고로, 여기에 SK는 한숟가락 더 떠서;
    구글 캐싱서버 협상이 결렬되어서 해외망 문제가 더 심화됐습니다 ㅠ

    말씀드렸다시피 SK나 LG는 해외망 쪽 연결이 품질이 안좋은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유튜브나 페이스북 같은 거대 플랫폼들은
    해당 서비스 국가에 '캐싱서버' (임시 저장소)를 구축하곤 합니다 :)
    그러면 미리 한국에 있는 캐싱서버로 미리 다운로드를 받아놓기 때문에
    속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거든요~ ^^


    헌데..! ^^;
    SK에서 운영중이던 구글 캐싱서버가 날라가버리면서...
    유튜브에 대한 트래픽이 모두 해외망으로 몰려버린 상황이에요~ ㅠㅠ;

    원래도 해외망 속도가 좋지 않았은데
    지금은 유튜브 접속 트래픽까지 몰려서 아주 난감한 상황인 것이죠..

    언제 해결될지는 관계자도 모른다고 합니다 ㅠ


    ========================================================

    해서, 품질을 고려하신다면 KT로 가입하시는 것이 정답이지만!
    KT로 이동하신다면 아쉽게도 원요금 그대로 사용하셔야 되네요~!! ^^;

    100메가 기준 월 22,000원이며,
    사은품은 현재 기준 7만원 입니당~ ^^
    (+ 설치비 22,000원)

    *따라서 꼭 해외망 속도가 중요하시다면 -> 요금을 부담하시더라도 KT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시다면 -> 특판을 깨고 온가족할인으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D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신가요~?! 곰굴님~~!
  • 회원님의 사진 곰굴
    아, 그렇군요! 역시 백메가에 여쭤보길 잘했습니다. SK나 LG 해외망 안 좋은 건 하루이틀 일이 아니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최근에 더 느려졌나 보군요. 어쩐지… 사라님께서는 모르시는 게 없으시네요. 지금 결합 중인 온가족 할인 구성에 인터넷이 1회선만 있으니 그렇다면 인터넷 회선은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군요. 몰랐습니다. 특판 상품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테니 대신 기본 22,000원짜리 상품으로 50% 할인을 받으라는 말씀이시지요? 그럼 말씀하신 대로 특판을 깨고 온가족 할인으로 가려면 어디에 문의해야 할까요? 무작정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면 재가입이 안 될 테고요… SKB에 물어봐야 하는지 SKT에 물어봐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질문만 많고 자꾸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곰굴헤헷 ^///^ 칭찬 감사드립니다~!
    (아는 것도 많습니다만... 모르는 것은 훨씬 많습니다~! ㅎㅎㅎ)


    일단 온가족할인으로 결합을 결정하셨군요 ^.^
    그럼 SKB 본사로 전화하셔서
    1) 특판을 -> 기본상품으로 바꾸고 -> 온가족할인이 가능한지 문의주시구요!
    2) 불가능하다면 이 특판 상품을 해지하시거나 다른 분께 양도하시구요~
     -> SKB 본사를 통해서는 해지 후 3개월 내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니
     인터넷을 새로 가입하셔서 온가족할인 결합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SKB 본사는 국번없이 106번이에요 :D
    부디 확인해주시고,
    가능한지 여부를 제게도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가능한지가 궁금해서요... 헤헷...)
  • 회원님의 사진 곰굴
    안녕하세요. 주말 지나고 SKB 본사에 물어봤습니다.

    사라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였어요. 그런데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추가로 결합하려는 2번째 인터넷 회선 명의는 기존에 가입된 인터넷 명의자와 달라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제 경우를 예로 들면 제 명의로는 추가 결합이 안 되므로 가족 등 다른 사람 명의로 가입된 인터넷 회선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모쪼록 사라님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눅눅한 날씨지만 마음만은 산뜻한 하루 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곰굴오! 특판을 -> 기본상품으로 바꿔 -> 온가족할인 결합이 가능한 것인가요~!?
    그런데 명의만 문제가 되는 상황이구요...!


    오오.. 그러고보니
    그러한 약관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_<;;

    온가족할인 결합시,
    휴대폰 결합하신 구성원 분의 명의로 인터넷을 가입하셔야지만 결합이 가능하고,
    또 이 인터넷 2회선은 각각 다른 분의 명의로 가입하셔야 된다는 약관이었네요~!

    미리 기억하여 말씀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ㅠ.ㅜ 흐흣..


    다른 곳에서 사용하시는 인터넷을 A,
    특판으로 사용하시던 인터넷을 B라고 한다면~!

    A 인터넷을 꼭 곰굴님 명의로 유지하셔야 되는 것이 아니라면
    이 인터넷을 온가족할인 구성원 중 다른 가족 분 명의로 변경하시고,
    B 특판 인터넷을 추가 결합 신청하시면 되지 않나.. 싶네요~! ^^

    SK로 한번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당~!! ㅎㅎ
    아마도 융통성 있게 변경을 도와드릴 거에요~



    날씨가 참 요상하지요..!
    오늘 점심 먹으러 잠깐 나갔다 왔는데...
    눅눅하면서도 햇빛이 강하더라구요...! @_@ ?? 무슨 이런 이상한 날씨가.. ㅎㅎㅎ;

    이상하고도 찝찝한 날씨가 계속 되고 있지만
    곰굴님께서도 시원하고 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