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치킨무님의 글

kt 패밀리 상품에 대해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치킨무
  • 댓글: 9
  • 조회: 1,841
아직 백메가서 가입한지 한달도 안됐는데요. 1년후에 패밀리 상품을 가입할건데요.
어머니가 kt인터넷 계속 사용중이시고 전 이번에 신규로 kt 인터넷 사용중입니다.
1. 패밀리 상품 결합시 모회선이 기가인데 자회선은 광랜이더라도 자회선은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2.패밀리 상품 결합시 모회선이나 자회선 모두 뭉치면올레에 받고있는 할인은 그대로 유지가 되나요?
3.해지방어에 궁금한데요. kt는 해지방어시 결합이 풀리는게 맞나요? 만약 아니라면 1년후에 해지방어 후 패밀리 결합이 더 낫겠죠?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치킨무님~? 잘 지내셨지요~?!+.+

    얼마 전 게시판에서 인사드렸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입니다~♥.♥
    다시 뵙게 되어서 넘넘 반가워요~*


    이번에 치킨무님께서는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KT "100메가 광랜 + OTV 15 (UHD) + 일반전화" 요렇게 가입을 해주셨는데요!
    앗. 어머니께서 이미 KT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셨군요~?

    하여 KT 인터넷을 2회선 이상 사용하실 경우 적용될 수가 있는
    "패밀리"라는 제도에 대해서 문의주셨는데요~!+.+


    넹! 개통후 만 1년 이상이 지난 KT인터넷은 패밀리로 변경 가능합니다!

    즉, 어머니의 KT인터넷이 개통한지 만 1년이 지난 상태라면?
    치킨무님 인터넷을 모회선으로 하여
    어머니의 인터넷을 자회선 패밀리로 '변경 (전환)'하실 수도 있구요~!^-^

    아니면 치킨무님 인터넷이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이후!
    어머니의 인터넷을 모회선으로 하여
    치킨무님 인터넷을 자회선 패밀리로 변경하실 수도 있는 것이지요~*

    즉! 어머니 인터넷이 오래됐다면 어머니를 패밀리로 변경하시는 편이
    더 빠른 패밀리 전환방법이 될테니,
    이에 관해서도 우선적으로 참고해주시면 좋겠구요~!^~^



    질문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답변을 스트레이트로 드리자면!

    # 1번 답변
    넵! 패밀리는모회선이 기가급이든, 100메가 급이든 상관없이
    자회선을 패밀리로 -원하시는 상품(속도)로- 전환하거나 가입하실 수 있어요!


    # 2번 답변
    앗. 그런데 뭉치면올레는 인터넷에서 할인받는 인터넷뭉치면올레와,
    휴대폰에서 할인받는 LTE뭉치면올레 (1,2)가 있어서,
    어떤 결합이냐에 따라서 답변은 달라질 것이랍니다~!^~^;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는 경우라면 (인터넷뭉치면올레)
    이 할인과 패밀리 할인 (역시나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는 제도지요)은
    중복되지 않는 것이 원칙이에요..ㅠ

    그치만 정확한 것은 그때 가서 본사로 한 번 문의해보시기 바랄게요!
    (혹~~시 규정을 느슨하게 적용해줄지도 모르니까요^~^)

    아참! 새로 출시한 '총액결합할인'이라면
    패밀리 결합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므로 (즉 인터넷 요금 중복할인 가능!)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즉, 폰결합을 '총액결합할인'으로 변경해도 혜택에 별로 차이가 없다면
    폰결합 방식을 변경하는 것을 생각해주시는 것도 가능하겠죠?


    # 3번 답변
    KT는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이후에 해지신공을 시전했을 때,
    "해지예약을 하면 기존 폰결합이 풀린다~"라고 할 수 있답니다!
    따라서 해지신공 시전시, 이 부분만 주의(경계)해주시면 될테구요~*

    따라서 개통후 1년 뒤 패밀리 전환을 계획중이시더라도?
    일단 1년이 지난 후에는 KT본사로 해지신공부터 펼쳐주시구요~

    본사의 제안을 다 들어보신 후!
    재약정시 '인터넷요금'을 할인해주는 조건이 들어가 있다면?
    재약정 체결도 하고 + 추후 '패밀리'로 전환을 하면 패밀리 할인혜택까지
    중복으로 적용 가능한지 물어보시면 안전합니다!^~^

    (할인해준 요금에 + 패밀리 중복까지 적용되면 금상첨화일텐데요!+.+
    제가 알기로는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지만,
    역시 혹시 모르는 일이니 본사의 확답은 받아두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기까지 안내드린 내용은.. 충분히 도움이 되셨는지요~?^.^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 댓글만 남겨주셔요! 바로 달려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최유진답변에 감사합니다.  답변을 듣고나니 궁금한게 더 많아지네요.
    우선 어머니가 kt인터넷을 거진 8년 쓰셨습니다. 1번 답변 내용이 어머니 인터넷을 자회선으로 해서 할인을 받는게 좋다는 뜻이 맞죠? 제 회선을 자회선으로 하는 것 보다요. 2번은 어머니인터넷은 lte뭉치면올레2 이고 제 인터넷은 3g 뭉치면올레로 결합 중입니다. 둘다 상관이 없는것이 맞는지요?
    3번 1년 해지방어 시 결합 풀리는게 말씀 해주신거 들어보면 무조건인지 선택부인지 자세히 모르겠네요. 결합이 풀리면 안되는 경우라 확실하게 말씀 해주셨으면  해서요. 결합에 영향없이 해지방어가 되는지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치킨무치킨무님, 즐거운 화요일 아침에 뵙네요!+.+

    답변 봐주시고, 이어서 추가 문의도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우선, 지금처럼.. 본인, 혹은 직계가족 관계의 KT인터넷을
    이미 2회선 (혹은 3회선) 사용하고 계실 때에는~?

    아시다시피 한 쪽을 모회선으로 + 나머지 한 쪽을 자회선 설정하여,
    자회선이 되는 인터넷에 "패밀리" 결합할인을 적용받으실 수 있는데요~*
    (간단히 말해, 패밀리로 두 인터넷을 결합하는 것이 되지요!)

    이때, 패밀리로 '전환'하시게 되는 자회선은
    개통한 지 만 1년이 지난 상태여야 해요~ 그래야 사은품 환수 등의 문제가 없죠!

    따라서 지금 상태에서는 어머니의 KT인터넷을 패밀리로 전환하시는 것이
    더 빠른 패밀리 결합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었고,
    만약에 꼭 치킨무님의 인터넷을 패밀리로 전환하고자 하신다면
    인터넷 개통후 1년이 지난 이후에 패밀리 결합을 해주셔야 하는 것이랍니다~!^~^



    # 1. 그리고! 이미 이 두 인터넷에 각각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기는 한데요~!

    다행히 두분 모두 '휴대폰 요금'에서 할인을 적용받고 계신 케이스이므로,
    어느쪽 인터넷이 패밀리(자회선)로 전환되더라도
    인터넷 요금에 패밀리 결합할인이 제대로 적용될 것이니 걱정마세요!+.+



    # 2. 또한 치킨무님 인터넷의 해지신공의 경우,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이후에 별도로 본사를 통해 해지신공을 시전했을 때,
    폰결합이 풀릴까 염려된다 하셨는데요~!

    해지신공이라 함은 "해지할 의사가 있는 것처럼 밀당을 걸어본다"가 되어요~*

    즉! 전화하셔서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인가요? 해지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그냥 이대로 유지한다면 혹시 제게 어떤 혜택이 있나요~?
     친구네는 상품권도 받았다고 하던데, 저도 혜택을 받고 싶네요" 하고
    문의하시는 정도면 충분히 해지신공이 되는 것이구~!

    이렇게 밀당을 건다고 해서 "폰결합이 풀린다"가 되면 절대 아니되겠지요~?^-^
    즉, 신공을 건다고 해서 폰결합이 풀리는 건 아니랍니다!

    이 밀당을 가장 강력하게 거시는 초강수가 바로
    "해지하겠다" 혹은 "해지예약을 해달라" 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되는데요,

    이 말이 나오면 KT본사 측에서는
    "그렇게 하시면 폰결합이 풀린다"라고 하면서 경고를 줄 거예요~!ㅠ.ㅠ

    즉, 이처럼 초강수를 두시지만 않으면 폰결합이 풀릴 일은 없답니다!
    그리고 아무 말 없이 본사가 폰결합을 풀어버리지도 않으니 걱정하지 마셔요~!♥.♥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최유진지속적인 친절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결합 문제나 해지 쪽은 궁금증이 해결됐는데요. 패밀리 쪽이 궁금하네요. 제가 가입할때 패밀리는 무조건 1년 지나고 하시라고하셔서 신경을 안썼는데  제것을 모회선으로 하고  어머니껄 자회선으로해서 패밀리를 오늘이라도 가능 하다고 하신건지 궁금하네요.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모회선인 제가 전화를 걸면 되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치킨무아하~! 치킨무님!+.+

    추천드린대로, 이번에 어머니댁 인터넷을 패밀리로 변경하시려면~?
    즉 패밀리 자회선이 되어서 "할인" 을 적용받는 인터넷이 → 어머니 쪽이 되려면?

    치킨무님은 일반 상품으로 가입하시게 되는 거예요!
    그래야 치킨무님 인터넷이 모회선이 될 수가 있답니다~!^~^

    1) 패밀리 신규가입이냐?,  2) 그냥 일반상품 가입이냐? 두가지 중 선택에 따라서

    1) 번은 이 인터넷이 바로 당장 "패밀리" 자회선이 되는 방법이구요!
    2) 번은 이 인터넷이 모회선이 되기 위한 방법이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치킨무님은 바로 2)번을 선택하려 하시는 것이므로,
    일반상품 신규 가입이 됩니다!
    그리고 일반 상품 가입이 패밀리 상품 가입보다도 사은품이 많아서 이득이지요!^.^


    정리하자면,

    ① 치킨무님 인터넷 (일반 신규가입)을 설치까지 받으시구요!
    ② 그 후, KT로 전화하셔서 어머니의 기존 KT인터넷을 패밀리로 전환해주시면 끝~*
    ③ 즉, 패밀리 결합은 오늘 당장 말고, 치킨무님 인터넷 설치 이후가 되겠습니다.


    ②번 → 즉, 개통후, 기존(어머니) 인터넷을 패밀리로 결합하시려면~?

    인터넷 모회선 / 자회선 둘 중에서
    어느쪽 명의자분이 본사로 전화하셔도 다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회선과 자회선 명의자분의 "동의 녹취" 후 변경이 완료될 것이에요!+.+

    다만 상담원분 재량에 따라 본사에서 서류요청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하실 수도,
    혹은 동의 녹취만으로 진행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최유진약간 헷갈리네요.. 제 명의로 인터넷은 이미 개통해서 사용중인데 또 신규이야기가 나오니까 헷갈립니다. 제 회선이 1년 안지났는데 어머니꺼(8년사용하심)는 자회선으로 패밀리 가입시킬시 서로의 회선서 위약금 이런게 없이 가입되는지가 궁금했는데 좀 긴글이 되셔서 어렵습니다 ㅠㅠ 이게 가능하다고 하신건지 아니면 다른방법으로 하시라는건지 이해가 잘 안가네요. 좀만 쉽게 설명이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앗. 치킨무님!

    제가 순간 어떻게(?!) 됐었는지, 치킨무님 인터넷이 아직 개통 전이라고 착각을 했었네요!
    (저를 마구마구 쳐?주시옵소서...ㅠ.ㅠ)


    간단히 말씀드려서,
    인터넷 2회선 모두 사용중이신 상태이므로!
    이번에 KT본사로 전화하셔서 패밀리 결합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 패밀리 결합이 아무 문제없이 진행되려면?
    치킨무님을 모회선으로 + 어머님을 자회선 패밀리로 (할인받는 회선으로)
    각각 정해주시면 되어요~!^~^

    이렇게 진행해주시면 두 회선 모두 위약금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일은 없답니다~!

    헷갈리게 해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최유진항상 바쁘시니 그럴 수도 있죠~ 끝까지 친절한 답변감사합니다. 오늘 바로 신청해야겠네요!
    백메가 정말 좋은 곳이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치킨무제 실수를 넓은 마음으로 감싸주시다니, 감동 백만배입니다..! 싸랑해요! ㅠ.ㅠ

    그럼 이번에 꼭 패밀리 결합을 통해서, 통신요금을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시기 바라구요~!

    앞으로도 백메가 도움이 필요해지시거나 다른 문의사항이 생기면,
    꼭 다시 찾아주세용~* 치킨무님께서 와주시면 바로 발벗고(!) 달려와서 맞이하겠사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